글을 잘 안쓰는 편이라 가독성이 부족하다거나 문장이 지저분하면 알려주세요!

개인적으로 실렘이 아가타보단 어려웠습니다. 
얼음감옥, 사잇페에서 실수하면 한방에 죽어버려서 실수해도 만회할 시간이 있는 아가타보단 실렘이 더 무자비 했네요..

공통 준비물:기본 풀도핑, 블러드 북, 체력 영약


대마법사 실렘: 냉죽 (템렙 910,유물 42), (템렙 899, 유물 38)
전설
-실렘 페이즈: 프라이다즈(강력추천), 망토(비추천)
-보이드 페이즈: 머리, 손목 (반지가 있다면 필착, 딜전설 4개면 뭐든 충분할 것 같음)
특성: 신드트리에 눈부신 진눈깨비, 불안정한 보호막or 하얀 방랑자 택 1.
장신구: 운수,매개체 끼고 했으나, 3쫄 보지 않을 스펙이면 운수 필요 없음.

실렘과의 전투는 실렘이 10%가 될 때 까지 얼음-사잇페-비전-사잇페-얼음을 반복합니다

얼음 페이즈 에는 얼음 감옥, 얼음 화살을 씁니다.
얼음 화살: 꾸준히 30만정도씩 피해를 입힙니다. 얼음 페이즈에선 쿨마다 얼화 차단만 봐주면 됩니다.
얼음 감옥: 실렘을 패다보면 순간이동으로 멀리 도망가면서 얼음을 주변에 소환해놓고 갑니다. 
              소환된 얼음에 부딛히면 300만 정도 데미지를 입습니다. 
              걸리면 꽁죽격을 이용해 침착하게 길 뚫어 가시면 됩니다.

                         얼음 감옥 대처법은 첫 냉기 페이즈 기준
1 얼음 감옥: 냉겨의 얼어붙은 영혼 효과가 자동으로 터트려 주기 때문에 바로 꽁죽격 뜬거 치면서 나오시면 됩니다.
2 얼음 감옥: 5분 신드라고사 사용
3 얼음 감옥: 3 감옥 전에 미리 피관리를 잘 해두고 울한을 가져갑니다. 최대한 얼인을 뽑지 않습니다.

                         신드가 없는 2번째 냉기 (바지 전설은 신드가 옴)
1 얼음 감옥: 냉기 페이즈 첫 암흑 탄막이 끝남과 동시에 냉겨를 쓰면 얼어붙은 영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3 얼음 감옥: 첫 냉기 3번과 똑같이 합니다.

사잇페이즈를 위해 얼음 페이즈에서 망령, 대마보 가져가야 합니다.

얼음 페이즈에서 3번째 얼음 감옥, 비전 페이즈에서 2번째 힘 끌어내기를 보게 되면 사잇페이즈로 넘어갑니다.
미리 가운데쪽으로 자리를 잡으면 사잇페 공략을 비교적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잇페는 순간이동한 실렘이 즉사기술인 신비한 파멸 시전을 완료하기 전에 보스의 흐릿한 상에 도착하면 끝납니다. 전체 전투에서 2~3번(스펙에 따라) 보게 됩니다.

사잇페에 진입하면 실렘은 환영을 맵 전체에 깔고 도망칩니다.
환영을 죽이면 그 위치에 빠르게 축소되는 보호막이 생기는데, 보호막 밖에 있을 시 큰 도트 피해를 입지만 보호막 내부에선 피해를 입지 않고 체력이 초당 15% 회복됩니다.

공략은 가운데 집중의 눈동자에서 나오는 레이저까지 무시하고 대마보,망령으로 실렘에게 직진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대마보+망령으로도 갈 거리가 안된다거나, 쿨타임이 살짝 모자란다거나, 직전 페이즈에서 체력을 꽤 잃은 채로 넘어왔다면 환영을 하나 잡고 체력을 채우고 넘어가는것이 바람직 합니다.

사실 반쯤 운빨입니다.

비전 페이즈에선 비전 탄막과 힘 끌어내기, 그리고 이후 냉기 페이즈에도 계속 쓰는 암흑 탄막을 사용합니다.

암흑 탄막: 냉죽 유물무기 획득 퀘스트에서 넬쥴이 썼던 것과 같은 기술입니다. 보주가 빠른속도로 생성되서 한 방향으로 날아옵니다. 차단도 안되고, 스턴이 들어가도 계속 사용합니다.
비전 탄막: 얼음 화살처럼 비전 페이즈 기본 딜 기술이지만, 더 강력합니다. 최대한, 특히 사잇페 가기 전엔 잘 잘라야 합니다.
힘 끌어내기: 채널링 기술로 자르지 않으면 계속 중첩되는 공격력 5%증가 버프를 (비전로 아이반니르) 얻습니다. 무조건 칼차단 해 주셔야 합니다. 비전페이즈에 2번 사용합니다.

페이즈를 반복해 실렘의 체력을 10%로 깎으면 실렘이 정신을 차리고 보이드 페이즈로 넘어가는데, 이 사이 잠깐동안 전투가 풀립니다. 그동안 딜전설로 갈아 껴주시면 됩니다.

막페는 단순한 딜 페이즈입니다(피통 8천만 가량의 막넴과 500만 가량의 쫄 세마리 등장). 점점 커지는 바닥, 쫄을 3마리 뽑는 디버프 스킬을 사용합니다.

바닥은 보이드 발밑에 깔리는데 피해량도 크고 밟고 있는 동안 이속 감소가 걸립니다. 천천히 끌고 오시면서 패시면 됩니다.
보이드는 중간에 디버프와 함께 빨대를 꼽는데 이 디버프가 사라질때 본인의 위치에 보이드에게 다가가 체력을 회복시키는 쫄이 세마리 등장합니다. 이때 넴드 본체 스킬은 절대 차단해선 안됩니다.

쿨기와 냉겨(이감용)는 보스에 바로 쓰지 마시고, 첫 쫄에 5분 신드를 제외한 쿨기(블러드 포함)를 다 키고 잡으시면 됩니다.
2번째 쫄은 아껴둔 5분 신드로 쉽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3번째 쫄까지 보게 된다면, 신드가 돌아오기 때문에 1쫄과 같이 정리하면 됩니다. 3쫄땐 바닥이 좁아져 부족하게 느껴지실 수 있지만, 냉겨와 신드를 같이 킨 이상은 문제가 전혀 없습니다.

사소한 팁: 
1. 힘 영약보단 체력 영약이 더 유의미 합니다. 안정적으로 실렘 페이즈를 넘기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막페에서도 3번째 쫄에서 신드가 돌아오는 이상, 유물 도전을 하기에 적정 스펙이기만 하다면 딜 컷이 빡빡하지 않다고 봅니다.
2. 아껴둔 얼인 죽격은 얼음 감옥, 사잇페, 비전 페이즈 막바지등에서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3. 사잇페 환영딜이 모자라 죽는 경우엔 울한정도를 막페에서 들고 가는 방법을 쓸 수 있습니다.
4. 얼음 페이즈에서 얼음 감옥을 탈출 한 후에 실렘을 남은 얼음 주변에 데려와서 잡으면 묻딜로 꽁죽격을 빨아 먹을 수 있습니다.
5. 진눈깨비는 얼음 감옥 위치를 잡아놓고 쏘거나, 비전때 비전격류등과 함께 차단용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근데 글쿨 돌아요.
6. 사실 프라다 있으면 얼음,비전 페이즈 난이도가 많이 쉬워집니다. 갓-프라다 끼세요.



아가타: 부죽(템렙 911,유물 38)
         전설:프라이다즈,세푸즈
         특성: 칠흑 열병,전염병,할퀴,감발,파멸

솔직히 이거 템빨로 똥꼬쇼 해서 잡았습니다. 공략이라고 할게 없네요

처음에 블러드 포함 풀쿨기 키고 패다보면 4가지 임프가 나옵니다.
이글거리는 임프: 점점 데미지가 증가하는 불화살을 던집니다. 빠르게 처리하지 않으면 불화살에 우리가 녹습니다.
독기 뿜는 임프: 플레이어에게 다가오며, 플레이어에게 붙으면 자폭하며 그 장소에 지워지지 않는 부패 바닥을 깝니다. 이 바닥 위에서는 매초 5만가량의 피해를 입으며,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죽여버리면 바닥을 깔지 않기 때문에 빠르게 잡거나, 경로상에 최대한 방해되지 않도록 외곽으로 빠져서 바닥이 깔리게 유도합니다. 
그림자 임프: 그림자 임프가 있는 동안, 아가타는 무적이 됩니다. 빠르게 처리해야 본체에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임프 하수인:  한 번에 두 마리씩 나오며 아가타에게 다가가 정신집중형 스킬을 시전해 매초 아가타의 체력을 10만씩 회복시킵니다. 죽손과 펫죽손을 이용해 끊어줍시다.

(드루이드 게시판 -라셀타- 님 글에서 어둠복제 해옴)










임프 하수인 두마리가 같이 나옵니다. 하나는 죽손 하나는 펫죽손으로 당겨서 파멸깔고 아가타와 함께 처리 했습니다.
이글거리는 임프는 역병 뿌려놓고 전염병 위주로 잡았습니다, 그림자 임프랑 같이 자주 나와서 전염병으로 처리하기 편합니다.
그림자 임프는 나오자마자 바로 역병을 발라주고 전염병으로 이글거리는 임프 우선 해서 같이 잡았습니다.
독기 뿜는 임프는 찍어 잡아줬는데, 혹시라도 실수로 달려오는걸 늦게 확인했다면 구석쪽에 유도해서 깔아주면 됩니다. 바닥 까는 반응이 빠르진 않아서 달고 뛰면서 잡을 수도 있습니다.

처리 순서는 독기 뿜는 임프=이글거리는>그림자=하수인 정도로 처리했습니다. 
임프들이 띄워주는 꽁죽격은 꾸준히 사용해서 체력 유지하시면 됩니다.

임프를 처리하면서 아가타가 쓰는 기술에도 대처 해야 합니다.
아가타는 주기적으로 보호막을 얻고 암흑의 격노라는 스킬을 사용하는데, 보호막을 깨서 차단하지 않으면 암흑의 격노가 점점 강해집니다. 최대한 빨리 깨서 차단 해야 합니다.
또한 체력이 50%,20%가 되면, 아가타는 동굴 끝자락으로 순간이동 하고 바위를 굴리는데 꼭 신경써서 피해줘야 합니다.

임프가 단체로 튀어나옴과 동시에 아가타가 보호막을 얻는 타이밍이 가장 위험하기 때문에 대마보와 얼인을 적절하게 그 타이밍에 써줘야 하고, 빠르게 임프 처리 후 보호막에 대재앙을 박아줘야 합니다. 

보호막 딜과 임프딜을 잘 밀어주는것 제외하고는, 딜보다는 생존에 의미가 더 큰 보스라고 느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