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잘얼라에 서식중인 죽린린이라고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렇게 팁같은걸 적게된 계기는 가뜩이나 없는 부죽 얼라내에서는 만나기가 쉽지도 않고 여러가지 정보들이 별로없는거 같아 글을 적게되었습니다.


부죽은 구울의 물어뜯기와 도약은 자동시전을 쓰지않고 단축키쓰는것을 연습하기를 추천드립니다.

기본적으로 울디르기준 특성은 2233332입니다

곯힘2피스와 티탄1피스를 사용중입니다.

저의 현재스텟은 (노도핑,노시초) 치명18%(846) 가속17%(1145) 특화33%(485) 유연8.6%(732)입니다.

저는 현재 심크상 스텟이(노시초) 가속>>치명>유연=힘>특화 로나오고 있습니다.

시초10중으로는 가속>치명=유연=힘>특화로 나오고요.

구울평타가 가속과 치명의 영향을 받아 이렇게 나오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가속은 현재 높을수록 좋다로 보여집니다

대재앙의 경우 부정의광기와 쿨타임이 20초정도 차이가 나는데 20초기달렸다 2개를 묶어쓰시는게 좋습니다.어변의 경우에는 10초이상차이나면 쿨마다 돌리시는게 좋습니다.


울디르 영웅기준 넴드별팁


1.탈록

죽기가 딜하기에 있어 매우 변수가 적은 네임드입니다.

기본적으로 곤봉넉백과 혈장방출이 있는데 곤봉같은경우에는 탱한테 곤봉찍으러 갈떄 진군키고 따라붙으면 딜로스가 거의 없습니다. 혈장방출또한 걸리자마자 첫바닥이 깔리기전에 대마보를 쓰면 씹을수있기에 빠질필요가 없습니다.

많은분들 못챙기는 부분이 엘레베이터에서 응결된피를 딜할떄있어 가끔씩 구울이 응결된피를 안때리고 뎀감99퍼 탈록을 딜하고있는 경우가 있으니 응결된피로 타겟전환을 할떄 구울공격명령도 내려주시면 좋습니다.딜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2.마더
대부분의 글로벌 영웅의 경우 1번방에서 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람이 경우 진군을 맞춰서 쓰면 1,2초 꼬이는경우가 있긴하지만 충분히 바람을 씹고 딜할수있다.정화의 화염의 경우 대마보키고 2,3개정도는 죽지않을정도로 맞아서 룬마력 수급하시면 좋습니다.


3.제크보즈

제크보즈의 경우 실리더스 전사가 나올떄 룬3개와 룬마력90정도 들고계시는게 좋습니다. 대충25초전쯤부터 모으기 시작하면 얼추맞더라고요.또한 구슬은 딜이 매우 좋은 공대의 경우 2번 무난한 공대이다 하면 3번 조금 모자른다하면 4번~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의 경우 4번이 보통 쿨기랑 맞아서 4번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4.벡티스

벡티스의 경우에는 주기적으로 역병 융합체가 나오는데 되도록 2타겟딜을 해야하므로 쫄이 없는 동안에는 죽고를 최소화해서 쏘시고 룬마력가지고 계시는게 좋습니다.


5.포식자

진군으로 홀수번대 발구르기 씹기,죽지않을 자신이 있으면 쿨기중에 오는 못씹는 발구르기는 얼인키고 탱커자리 들어가기,대마보키고 브레스맞아서 룬마력 수급하는정도가 있습니다.


6.줄

줄의 경우는 광딸이 심하기에 크로그나오기 전에 미리 룬마력을 모아두는정도가 있겠습니다.


7.미스락스

미스락스의 경우 사잇페떄 큰쫄부터 잡고 광기의 환영위주로 역병을 다 바르고 넴드를 치면서 룬마력수급이 있겠습니다.

혹시라도 구슬이 길을 막고있어서 돌아가야할떈 대마보를 키고 지나가면 정배가 안걸리고 구슬을 넘어갈수 있습니다.


8.그훈

그훈 막페떄 그훈의 응시(공포)는 3번의 한번꼴로 대마보로 머리를 돌리지 않고 딜을 하실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오프닝 딜사이클이 역병-사군-고격-영수-고격-대재앙-어변-부광-장신구 입니다.

카운트전 사군을하면 사군으로 얻는 룬마력30을 다 못얻고 네임드 풀링이되면 20으로 낮아집니다.그래서 룬마력10아낄라고 풀링후 사군을 사용합니다.그러나 이것은 취향차이지 딜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아닙니다.


쐐기


부죽은 강력한 광딜에서 기대값이 높아 레이드보단 쐐기에서 더 빛을봅니다.

또한,정얼 어질 죽손 구울스턴 구울차단으로 cc도 있기에

스텟은 저같은 경우 특화>가속>치명 위주로 세팅을 합니다.

특성은 자유지대,광산의 경우 1131332 나머지 던전은 3233332를 사용중입니다.


보공

막넴에서 썩은 물이 본인한테 날라오면 대마보로 씹을수 있습니다.


세스

1넴 애더리스딜중에 아스픽스가 사용하는 충격 원거리차단을 봐주면 매우좋습니다.

2넴 똬리는 스턴으로 풀어줄수 있으니 어질과 물뜯을 애용합시다.

3넴 디버프가 5초이하로 달려있을떄 마력핵을 받아야한다면 대마보를 키시고 받으시면 좋습니다.


썩굴

3넴 포자를 대마보로 어느정도 밟아주면 좋습니다.


아탈

1넴 여사제 수혈을 쓸떄 만약 오염된피를 먹지 못하였다면 대마보를 사용하시면 수혈로 피를 빨아가지 않습니다.

3넴 레잔에서 공포는 대마보로 2사이클에 한번씩 씹을수 있습니다.


왕노

3넴에서 넴드에 가까이붙어 화학 화상이라는 디버프를 대마보로 씹어줄수 있습니다.


왕안

4넴 트질라의 공포를 대마보로 씹을수 있습니다.


저택

1넴 3인조에서 말라디의 불안전한 룬 징표를 대마보로 씹을수 있습니다.

4넴 군주의 치명적인 병균을 대마보로 씹을수 있습니다.

5넴 고라크 툴에서의 쫄이 죽음의 렌즈라는 스턴기를 죽손으로 끊을수 있습니다.


자유

4넴 돌개바람사브르의 넉백을 진군을 무시할 수 있다.


톨다

2넴 공포를 대마보로 씹을수있다.

4넴 백발백중이나 분출의 넉백을 진군으로 무시할 수 있다.


폭사

1넴 심연의 역류와 쇄도하는 돌진을 진군으로 무시할 수는 있지만 데미지는 들어오므로 조심하자.

4넴 사잇페떄 구울을 이용하여 쫄차단을 혼자서 두번 볼수있다.


늘어놓고보니 부죽의 장점보단 죽기의 장점이 많네요...

저의 체감상 왕안과 아탈의 경우 안좋은거 같습니다.

광도 적고 2~4타겟정도는 더 좋은 타클래스들이 있고 죽기의 장점인 정배는 부죽한테 있어서 반쪼가리 정배이기에 별로 좋지않은거같습니다.



PVP특성


1233X12정도 되겠고 명예특성은 괴저일격 고정에 누더기골렘 되살리기,어둠복제,대마법 지대,리치의 혼 정도에서 두개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주특이 죽탱이여서 아마 다자알로때는 탱으로 하다 파밍이 어느정도 되어가면서 부죽을 다시 잡을꺼같습니다.

미세하게나마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건 인게임으로 귓말 주시거나 우편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부죽으로 그훈신화도 못잡은 찐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