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와우 인벤팀입니다.

최근 와우 인벤의 실시간 유저 정보 게시판에서 특정 유행어의 댓글을 작성하는 것과 관련해 논란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인벤은 특정한 유행어에서 파생한 댓글을 작성하는 것에 대해서는 특별히 제한을 두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댓글이 유저들의 신고를 많이 받는다는 이유로 관리자에게 삭제되기 시작하면 자유로운 커뮤니티의 활동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글의 본문과 상관없는 유행어 댓글 분쟁으로 정상적인 커뮤니티의 형성에 방해가 되는 일이 점점 심해지고 있습니다.

와우 인벤은 단순히 정보만을 공유하는 곳이 아니라 와우를 함께 즐기는 많은 회원분이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와우 인벤을 통해서 즐겁고 편안한 커뮤니티 활동을 즐기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다수의 유저들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특정 유행어의 댓글을 용인해서 유저들의 자유를 보장하는 것보다는, 그러한 댓글로 나날히 증가하는 분란을 방지하는 것이 건전한 커뮤니티 형성에 더욱 중요하다고 인벤팀은 판단했습니다.

이에, 앞으로는 와우 인벤에서 "앙 ~띠" 부류의 댓글 작성을 제한하고자 하며, 관련된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삭제 처리되고 이러한 댓글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유저에게는 제재가 이루어지는 점 미리 안내 드립니다.

건전한 커뮤니티가 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협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