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WoW 패치와 관련하여 알려진 문제들과 게임 내 주요 변경 사항등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이 외에도, 블리자드 고객지원 트위터(@BlizzardCS_KR)를 팔로우하시면 서버 점검 및 서비스 현황에 대한 소식을 빠르게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오랜만에 게임에 복귀하시려는 플레이어 여러분들을 위해 조금 더 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복귀하는 와우저를 위한 가이드 내용을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알려진 문제 ::

[첫번째 함선] 퀘스트
선박을 건조할 수 없어 퀘스트를 완료 할 수 없는 현상에 대해 확인 중에 있습니다. 

[레이븐크레스트의 유산]
일리단이 ‘비전 착취’를 제외한 나머지 주문을 배우지 못하는 현상에 대해 확인 중에 있습니다.

[새로운 운명] 퀘스트
퀘스트 완료 NPC인 ‘아이사 클라우드 싱어’가 보이지 않는 현상에 대해 확인 중에 있습니다.

[우서경의 축복] 퀘스트
공물 사용시 ‘우서경의 무덤 안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라고 메시지가 나타나는 현상에 대해 확인 중에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 영향] 퀘스트
‘지옥 마력으로 오염된 에펙시스 파편’을 획득 할 수 없는 현상에 대해 확인 중에 있습니다. 

[빛의 마술사] 업적
[우서경의 무덤]에서 셀카를 찍더라도, 세부업적이 체크 되지 않는 현상에 대해 확인 중에 있습니다. 

명예 20레벨 보상
명예 20레벨 보상은 “호드 광신자”입니다. 현재 툴팁에 ‘고룡혓바닥 음유시인’으로 표기 되어 확인 중에 있습니다.

쐐기 주간 보상 상자
8.0.1 패치 전 신화 던전을 2레벨 이상 완료한 경우, 이번 주 보상상자에서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없습니다. 대신 우편으로 2레벨 신화 쐐기돌과, 1000개의 각성의 정수가 우편으로 발송됩니다. 우편함에 도착한 각성의 정수가 보이지 않는 경우가 간혹 확인되고 있으며, 이 경우 캐릭터를 재접속하면 획득 할 수 있습니다. 획득 표시는 대화창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의도된 현상 ::

마법사 탑 유물 외형
마법사 탑을 통해 획득 할 수 있었던 [직업 유물 도전 형상변환]은 사전 패치가 적용된 이후에는 획득 할 수 없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커뮤니티 및 길드 대화
보호자 관리 서비스에 계정 대화 차단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 플레이어들은 커뮤니티에 참가할 수 없으며, 길드 대화 역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길드장이 이 기능을 활성화했을 경우, 길드 대화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며, 길드원들이 대화 채널에 참여할 수 없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은 보호자 관리 서비스에서 설정 내용 관리 를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능력치 조정 - 몹, NPC, 캐릭터
캐릭터, 몹, 및 NPC들의 능력치가 조정되어 일부 몹들은 매우 강력하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처치가 불가능할 정도로 강력한 몹 혹은 NPC를 마주친다면, 버그 제보를 통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