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북미 공식 포럼(https://us.battle.net/forums/en/wow/topic/20767766894?page=1)


앞으로 격전의 아제로스가 시작되기까지 나흘 간, 120레벨에서의 플레이를 기준으로 전문화별 추가적인 조정이 진행됩니다. 핫픽스를 통해 다음과 같은 사항이 본서버에 적용됩니다.

■ 죽음의 기사

▷ 냉기
- 모든 기술의 피해량이 3% 증가합니다.
- 신드라고사의 숨결 신드라고사의 숨결의 피해량이 12% 감소합니다.



■ 드루이드
- 모든 야성 친화 야성 친화 관련 표범 변신 기술( 갈퀴 발톱 갈퀴발톱, 도려내기 도려내기, 휘둘러치기 휘둘러치기)의 피해량이 15% 증가합니다.
- 야성 친화 야성 친화의 표범 변신의 기력 재생 보너스가 45%로 증가합니다.(기존 35%)



■ 사냥꾼

▷ 야수
- 모든 기술의 피해량이 3% 증가합니다.

▷ 사격
- 모든 기술의 피해량이 3% 증가합니다.


■ 사제
- 신성한 폭발 신성한 폭발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 신성
- 모든 기술의 피해량이 8% 증가합니다.



■ 도적

▷ 암살
- 혈폭풍 혈폭풍의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 기만 기만 특성으로 받는 목조르기 목조르기의 추가 공격력이 80%로 감소합니다.(기존 100%)



■ 주술사

▷ 정기
- 모든 기술의 피해량이 4% 증가합니다.



■ 흑마법사
- 공포 공포에 소모되는 자원이 기본 마나의 10%로 감소합니다.(기존 기본 마나의 15%)

▷ 고통
- 암흑시선 소환 암흑 시선 소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우두머리와의 전투가 종료되면 즉시 초기화됩니다.

▷ 악마
- 모든 기술의 피해량이 5% 증가합니다.






추가로 PvP 관련 핫픽스도 현재 테스트가 진행 중이며, 격전의 아제로스 출시 전 적용될 예정입니다.


■ 종족 특성

- 빛의 심판이 적대적인 플레이어에게 50% 적은 피해를 입힙니다.
- 빛의 징벌이 적대적인 플레이어에게 50% 적은 피해를 입힙니다.



■ 죽음의 기사
- PvP 중 타락한 성전사 룬벼리기 발동 시 증가하는 힘이 10%로 감소합니다.(기존 15%)

▷ 냉기
- PvP 중 얼음 기둥 얼음 기둥으로 증가하는 힘이 10%로 감소합니다.(기존 15%)

▷ 부정
- 떠도는 역병 떠도는 역병(PvP 특성)의 피해량이 50% 감소합니다.
- 괴저 일격 괴저 일격(PvP 특성)의 치유 효과 흡수량이 33%만큼 감소합니다.
- 돌발 열병 돌발 열병으로 걸린 악성 역병 피해량이 적대적인 플레이어를 상대로 10% 적은 피해를 입힙니다.
- 악성 역병에 걸린 대상이 죽었을 때의 폭발 피해가 적대적인 플레이어를 상대로 10% 적은 피해를 입힙니다.



■ 드루이드

▷ 회복
- 집중 성장 집중 성장(PvP 특성)으로 감소되는 피어나는 생명의 마나 비용이 40%로 감소합니다.(기존 60%)
- 집중 성장 집중 성장(PvP 특성)으로 증가하는 피어나는 생명의 치유량이 30%로 감소합니다.(기존 50%)



■ 사냥꾼

▷ 야수
- 광포한 야수: 매 광포한 야수: 매(PvP 특성)의 피해량이 40% 감소합니다.

▷ 사격
- 신중한 조준 신중한 조준 발동 시 조준 사격 조준 사격이 적대적인 플레이어를 상대로 입히는 추가 피해가 50%로 감소합니다.(기존 100%)
- 조준 사격 조준 사격이 자신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은 적대적인 플레이어를 상대로 입히는 추가 피해가 15%로 감소합니다.(기존 50%)



■ 수도사

▷ 풍운
- 분노의 주먹 분노의 주먹이 이제 플레이어를 상대로 최대 피해를 입힙니다.(기존엔 20% 점감되었음)



■ 성기사

▷ 징벌
- 정의로운 선고 정의로운 선고 발동 시 다음 기사단의 선고 기사단의 선고가 적대적인 플레이어로 ㅇ비히는 추가 피해가 10%로 감소합니다.(기존 15%)
- 사형 선고 사형 선고가 적용된 적대적인 대상이 받는 추가 신성 피해가 15%로 감소합니다.(기존 20%)
- PvP 중 영광의 서약 영광의 서약의 치유량이 20%만큼 감소합니다.
- PvP 중 신성한 목적 신성한 목적 발동 시 피해량과 치유량이 증가량이 20%로 감소합니다.(기존 30%)
- 집행의 망치 집행의 망치(PvP 특성)가 중첩되기 위한 최대 생명력 비례 피해량이 2.5%로 감소합니다.(기존 5%)
- 복수의 오라 복수의 오라(PvP 특성)로 증가되는 신성 피해량과 치명타 확률이 중첩당 3%로 감소합니다.(기존 4%)
- 복수의 오라 복수의 오라(PvP 특성)의 지속시간이 8초로 감소합니다.(기존 10초)



■ 사제

▷ 수양
- PvP 중 많은 사람의 죄 많은 사람의 죄로 받는 최대 공격력 증가량이 8%로 감소합니다.(기존 12%)
- 삼위일체 삼위일체(PvP 특성)로 증가하는 속죄의 치유량이 12%로 감소합니다.(기존 20%)
- 대천사 대천사(PvP 특성)로 증가하는 치유량과 보호막이 20%로 감소합니다.(기존 30%)

▷ 암흑
- 광기의 경계 광기의 경계(PvP 특성)가 광기 90부터 발동하며, 공허의 유산 특성이 있는 경우 60부터 발동합니다.



■ 도적
- PvP 중 나약한 사냥감 나약한 사냥감 발동 시 적 플레이어에게 입히는 추가 피해가 5%로 감소합니다.(기존 10%)
- PvP 중 죽음의 내리꽂기 죽음의 내리꽃기(PvP 특성)의 착지 기술 피해량 증가가 10%로 감소합니다.(기존 15%)

▷ 암살
- 퍼지는 독 퍼지는 독(PvP 특성)으로 갱신되는 지속시간이 표기보다 긴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퍼지는 독 퍼지는 독(PvP 특성)의 피해량이 50% 감소합니다.
- PvP 중 맹독 맹독의 피해량이 20% 감소합니다.
- PvP 중 원한 원한으로 증가하는 피해량이 20%로 감소합니다.(기존 30%)
- PvP 중 맹독 칼날 맹독 칼날로 증가하는 독 피해량이 20%로 감소합니다.(기존 30%)
- PvP 중 목조르기 목조르기의 피해량이 20% 감소합니다.
- PvP 중 기만 기만 특성으로 증가하는 목조르기 목조르기 피해량이 50%로 감소합니다.(기존 100%)

▷ 무법
- 방어구 약탈 방어구 약탈(PvP 특성)으로 줄어드는 적의 최대 생명력이 10%로 감소합니다.(기존 15%)
- 방어구 약탈 방어구 약탈(PvP 특성)으로 늘어나는 자신의 최대 생명력이 10%로 감소합니다.(기존 15%)
- 도둑의 배짱 도둑의 배짱(PvP 특성)이 적용되었을 때, 속임수 거래로 증가하는 공격력이 10%로 감소합니다.(기존 15%)
- 약탈자의 대공세(아제라이트 힘)가 제어의 기세 제어의 기세 발동으로 인한 아드레날린 촉진 아드레날린 촉진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잠행
- PvP 중 표창 연계 표창 연계로 인한 절개 절개 피해 증가량이 중첩 당 3%로 감소합니다.(기존 5%)
- PvP 중 밤의 복수(아제라이트 힘) 발동 시 절개 절개 추가 피해가 66% 감소합니다.



■ 주술사

▷ 복원
- 정신의 고리 정신의 고리(PvP 특성)로 분배되는 피해가 35%로 감소합니다.(기존 50%)
- 정신의 고리 정신의 고리(PvP 특성)의 마나 비용이 12.5% 증가합니다.
- 정신의 고리 정신의 고리(PvP 특성)가 종료되었을 때 용솟음치는 영혼(아제라이트 힘) 발동으로 치유되는 양이 80% 감소합니다.


저희는 위의 조정 사항을 가급적 빠르게 본서버에 적용하려 하고 있습니다. 핫픽스 블로그 포스트에 추가된 다음 핫픽스 업데이트를 통해 다음 핫픽스 추가 사항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