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문제점

1. 획득처가 매우 제한적임. 295~340 사이의 아제방어구는 쏟아지지만 그 위쪽은 구하기 어려움. 엔드게임 컨텐츠를 즐기는 플레이어도 340짜리 쓰는 경우가 흔함.

2. 옵션의 선택권이 없음. 아제방어구 먹고 냉기특성을 찍던지 화염특성을 찍던지 공용을 찍던지 그걸로 끝임.

3. 흥미롭지 못함. "가장 좋은" 특성들은 다 패시브 데미지 상승이고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전혀 미치지 않음.


변경 예정 사항

1. 사절 보상으로 주는 아제라이트 방어구가 캐릭터의 템렙에 따라 최대 370까지로 스케일링 될거임. 또한 사절보상 아제방어구 자체도 좀더 좋게 바꿀 계획이지만 획득 확률을 더 높이는게 우선순위.

2. 줄다자르 공성전 출시 이후에 (쐐기/레이드/기타 등등에서) 획득하는 아제방어구는 기술 강화 라인이 두줄씩 붙게 할거임. 플레이어가 원하는 옵션을 얻을 확률을 증가시키고 능력을 조합하는 재미가 있게 할 것.

3. 아제방어구 특성에 대한 밸런스 조절도 지속적으로 할 것. 목표는 공용 특성은 전문화를 스왑하거나 하나의 특성을 여러 상황(예를 들어 단일/광)에서 쓰고 싶은 유저들에게 보다 유연한 선택을 할 수 있게 하면서도, 전문화 혹은 특정 상황에 맞는 특성이 공용 특성보다 그 상황에서 더 좋게 하는 것.


2/3번은 8.1에 출시될 것이지만(곧 ptr에서 볼 수 있을 것), 1번은 급한 사항이라 핫픽스도 고려하고 있음

전문은 https://us.battle.net/forums/en/wow/topic/2076929739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