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에서 드랍되는 아제라이트는 이렇게 5개 고리로 나눠집니다.
바깥부터 1링으로 따지면, 1링에는 각 전문화마다 2개의 특성이 있습니다. 드루이드의 경우 1링에 총 8특성, 악마사냥꾼은 4특성, 다른 직업들은 6개 특성이 있습니다. 2링에는 8.0 아제라이트의 1링처럼 공용 옵션 1개와 각 전문화 별 옵션이 1개씩 있습니다. 3링은 예전 2링처럼 역할군별 옵션입니다. 4링도 예전 3링처럼 생존 옵션입니다. 마지막은 그대로 템렙 +5지만 추가로 자신이 찍은 아제특의 효과가 얼마나 증가하는지 보여주는 기능이 생겼네요.

8.1에서 새로 추가되는 특성은 1링과 2링에 들어갈 수 있는 전문화별 옵션, 2링에 들어가는 공용 옵션, 그리고 4링에 들어가는 직업 공통 생존 옵션입니다.

기본적으로 ptr에 번역된 것을 그대로 가져오고 번역이 안 된 몇 개만 제가 따로 번역했습니다.



다자알로 전투에서 드랍되는 아제라이트 방어구의 공용 효과

이하 수치는 전부 아이템 레벨 385 기준. 

  • 미덥지 못한 서약: 생명력이 50% 이상이면 주 능력치가 334만큼 증가합니다. 생명력이 20% 미만이면 받는 피해가 15%만큼 증가합니다.
  • 힘의 유혹: 주문이나 능력을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 브원삼디의 유령 형상이 나타나 당신을 가까이 오도록 부릅니다. 브원삼디에게 다가가면 5분 동안 모든 능력치가 57만큼 상승하며, 이 효과는 5번까지 중첩됩니다. 만약 브원삼디의 부름에 응답하지 못하면 1중첩을 잃습니다.
  • 결속된 영혼: 주문이나 능력을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 20초 동안 영혼결속이 발동됩니다. 영혼결속이 지속되는 동안 5초마다 당신과 당신에게 가장 가까운 아군 한 명의 생명력이 7634만큼 회복되고 가속이 5초 동안 705 증가합니다.

어둠해안 격전지 아제라이트의 공용 효과도 있지만 정확한 수치를 모르니 일단 패스합니다.



전문화별 옵션

성기사

공통 생존 특성

  • 최고천의 수호물: 신의 축복이 대상에게 1분 동안 573의 방어도를 부여합니다.

신성

  • 빛의 자락: 신성 충격이 대상에게 30초 동안 빛의 자락을 남깁니다. 신성 충격 사용 시 빛의 자락이 부여된 모든 대상에게 938의 피해를 입히거나 1627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징벌

  • 빛의 칙령: 응징의 격노가 활성화된 동안 신성한 힘을 소모하면 당신에게서 신성한 빛이 폭발해 주위의 적들에게 신성한 힘 하나당 1049의 피해를 줍니다. 응징의 격노의 지속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 창공의 힘: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다음 천상의 폭풍이 신성한 힘을 소모하지 않고 2433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보호

  • 정의로운 신념: 수호자의 빛이 추가로 2874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며, 응징의 격노 도중에는 회복량이 200%만큼 증가합니다.

수도사

공통 생존 특성

  • 출구 전략: 구르기를 사용하면 2초 동안 광역회피가 329만큼 증가합니다. 이 사이에 주기적이지 않은 피해를 받으면 구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운무

  • 비밀 혼합물: 집중의 천둥 차 사용 후 다음 주문이 능력치를 10초 동안 588만큼 증가시킵니다.
    • 포용의 안개: 치명타 및 극대화
    • 소생의 안개: 가속
    • 생기 충전: 특화
    • 해오름차기: 유연성

풍운

  • 츠지의 춤: 기를 소모하면 일정 확률로 다음 회전 학다리차기가 기를 소모하지 않고 2839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쉬엔의 분노: 연계 일격이 발동할 때마다 다음 분노의 주먹이 8초 동안 가속을 588 증가시키고 백호 쉬엔의 원령을 소환할 확률이 3%씩 증가합니다. [* 연계 일격 때마다 중첩이 쌓여서 연계 일격을 33번 발동시키고 분노의 주먹 쓰면 99%된다는 얘기]
  • 영광의 여명: 해오름차기가 25%의 확률로 한 번 더 발동하여 7656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의 기를 회복시킵니다.

양조

  • Straight, No Chaser: 무쇠가죽주가 방어도를 153만큼 증가시키고, 10% 확률로 충전 횟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사제

공통 생존 특성

  • 죽음 극복: 신의의 도약 사용 시 대상이 10초 내에 받는 다음 23,926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신의의 도약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200% 빠르게 감소합니다.

신성

  • 구원의 약속: 빛의 권능: 평온 시전 후 10초 동안 치유와 순간 치유가 1,053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시키며, 빛의 권능: 평온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만큼 추가로 감소시킵니다.

수양

  • 경각의 계시: 신의 권능: 광휘 시전 시 50% 확률로 다음 신성한 폭발이 4,785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신의 권능: 광휘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3초만큼 감소시킵니다.

암흑

  • 정신 수확자: 흡혈의 손길의 공격력이 250만큼 증가하고, 흡혈의 손길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일정 확률로 20초 내에 시전하는 다음 정신 불태우기의 공격력이 300%만큼 증가합니다.


드루이드

공통 생존 특성

  • 변화의 대가: 선택한 친화 능력이 20초 동안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 별빛쇄도: 439의 생기흡수
    • 흉포한 이빨: 439의 속도
    • 광포한 재생력: 439의 광역회피
    • 신속한 치유: 15,625의 피해 흡수

회복

  • 이른 수확: 급속 성장이 만료됐을 때, 대상이 부상당한 상태라면 905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부상당한 상태가 아니라면 정신 자극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

조화

  • 비전 맥동: 별빛쇄도의 공격력이 957만큼 증가합니다. 별빛쇄도를 9번 사용할 때마다 6초 동안 천체의 정렬 효과가 부여됩니다.

야성

  • 길들지 않은 흉포함: 연계 점수를 생성하는 기술이 즉시 191의 추가 피해를 주고 광폭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0.3초 감소시킵니다.
  • 정글의 분노: 호랑이의 분노가 치명타 및 극대화를 519만큼 증가시키고 12초 동안 지속됩니다.

수호

  • Burst of Savagery: 꿰뚫기를 소모하면 5초 동안 특화가 470 증가하고 15% 확률로 꿰뚫기가 발동합니다.


주술사

공통 생존 특성

  • 고대 십자가 부적: 윤회가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닐 때 최대 생명력이 5,772만큼 증가합니다. 생명력이 최대일 때 윤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빠르게 감소합니다.

복원

  • 변화하는 물결: 굽이치는 물결의 두 효과가 5%만큼 증가하고, 굽이치는 물결의 영향을 받는 주문이 1,914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시킵니다.

정기

  • 대지의 우레: 지진이 즉시 1,196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5%의 확률로 다음 연쇄 번개가 즉시 시전되게 합니다.

고양

  • 썬더란의 분노: 폭풍의 일격이 606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13%의 확률로 썬더란의 분노 토템을 소환하여 12초 동안 질풍의 무기 발동 확률을 두 배 증가시킵니다.



악마 사냥꾼

공통 생존 특성

  • 혼돈 속에서 번창하리라: 격노를 소모할 때마다 21의/고통을 소모할 때마다 50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파멸

  • 혼돈의 변신: 안광이 2,9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탈태를 활성화하면 안광 및 칼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즉시 초기화됩니다.

복수

  • 수확의 시간: 하급 영혼 파편으로 938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하고, 40개의 영혼 파편을 흡수할 때마다 다음 영혼 베어내기가 영혼 방벽 효과를 부여합니다.


죽음의 기사

공통 생존 특성

  • 얼음 박힌 심장: 얼음같은 인내력 사용 시 1초마다 생명력을 3,828만큼 회복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만큼 감소합니다.

냉기

  • 새끼 서리고룡의 분노: 얼음 기둥 시전 시 새끼 서리고룡이 소환되어 전방 20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숨결을 내뱉어 1,908의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새끼 서리고룡의 분노에 적중당한 적 하나당 6초 동안 특화가 53만큼, 최대 267까지 증가합니다.

부정

  • 죽은 자의 학자: 대재앙과 저주받은 자들의 군대 시전 시 추가로 30초 동안 죽은 자의 학자를 소환합니다. 죽은 자의 학자는 적에게 1,872의 피해를 입히는 얼음 화살과 어둠의 화살을 날립니다.
  • 지옥족쇄: 어둠의 변신 사용 시 죽음의 기사와 소환수가 15초 동안 불타는 사슬로 연결되어 그 사이에 있는 적들에게 1초마다 689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혈기

  • 피의 룬검: 진홍빛 스컬지가 발동하면 5초 동안 가속이 521 증가하고 즉시 5의 룬 마력을 얻습니다.


전사

공통 생존 특성

  • 위협적인 존재감: 위협의 외침이 영향을 받은 적의 이동 속도를 50%만큼 감소시킵니다. 추가로 위협의 외침이 종료된 후에는 해당 적에게 받는 피해를 16,205만큼 방지합니다.

무기

  • 모루를 때리는 망치: 전술가 효과가 다음 제압을 강화하여 1,937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필사의 일격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1.5초만큼 감소시킵니다.

분노

  • 걷잡을 수 없는 야성: 광란이 972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8% 확률로 4초 동안 무모한 희생 효과를 부여합니다.
  • 혈기 어린 칼날: 피의 갈증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4의 분노를 추가로 생성하고 대상에게 6초에 걸쳐 9,447의 생명력을 흡수하는 상처 출혈 효과를 적용합니다.

방어

  • 요새의 강인함: 화신이 20초 동안 특화를 520만큼 증가시키고 즉시 고통 감내를 부여합니다.


사냥꾼

공통 생존 특성

  • 자연의 연고: 활기가 자신의 생명력을 23,084만큼 추가로 회복시키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초만큼 감소합니다.

사격

  • 쇄도 사격: 속사의 공격력이 발사한 사격 한 발당 최대 624만큼 증가합니다. 이 공격력은 낮게 시작해서 속사 한 발당 증가합니다. 조준 사격 사용 시 15% 확률로 속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야수

  • 광포한 최후: 살상 명령이 1,053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일정 확률로 광포한 야수를 소환합니다.

생존

  • 원시의 직감: 최대 집중이 120으로 증가합니다. 추가로 랩터의 일격이 12초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를 27만큼 증가시킵니다. 최대 10번까지 중첩됩니다.


도적

공통 생존 특성

  • 침착한 기다림: 12미터 내에 적이 없으면 생명력이 1초마다 1,384만큼 회복됩니다. 12미터 내에 적이 있으면 속도가 195만큼 증가합니다.

암살

  • 악감정은 없다: 원한이 대상을 중독시켜 20초에 걸쳐 35,821의 자연 피해를 주고, 자신은 20초에 걸쳐 4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 메아리치는 칼날: 칼날 부채의 공격력이 312만큼 증가합니다. 이후 5번의 치명타 효과는 발동할 때마다 대상 위치에 두 번째 칼날 포화를 날려 8미터 내에 있는 적들에게 744의 피해를 입힙니다.

잠행

  • 복제의 그림자: 소모한 연계 점수 1점당 10% 확률로 암흑칼날이 1,486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주위 적에게도 같은 피해를 입힙니다.

무법

  • Keep Your Wits About You (DB상에는 있지만 ptr에선 안 보임, 일단 적어 둠**) - Each time an attack Blade Flurries,  increase the chance for Sinister Strike to strike again by 2%. Additional strikes of Sinister Strike deal 258 more damage.



마법사

공통 생존 특성

  • 빠른 순발력: 즉시 시전 공격 주문 사용 시 생명력이 1,573만큼 회복됩니다.

화염

  • 야생불: 불덩이 작렬이 1,148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발화를 활성화하면 10초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가 576만큼 증가하고, 주위에 있는 아군 최대 4명의 치명타 및 극대화가 144만큼 증가합니다.

냉기

  • 순간 빙결: 각각의 고드름이 662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고드름으로 피해를 입히면 5% 확률로 서리의 손가락 효과를 얻습니다.

비전

  • 평형감: 남은 마나가 70% 이상이면 비전 작렬이 11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남은 마나가 70% 미만이면 비전 작렬의 마나 소모량이 150만큼 감소합니다.



흑마법사

공통 생존 특성

  • 정신의 공포: 공포의 영향을 받는 대상에게 영혼 갈취 시전 시 1초마다 1,715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고통

  • Pandemic Invocation: 지속시간이 5초 이내로 남은 부패, 고통, 생명력 착취를 다시 적용시키면 1,388의 암흑 피해를 주고 6.66% 확률로 영혼의 조각 하나를 얻습니다.

악마

  • 불길한 기원: 악마 폭군의 악마불이 754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악마 폭군을 소환하면 즉시 영혼의 조각을 5개 생성합니다.

파괴

  • 혼돈의 조각: 소각의 공격력이 440만큼 증가하고, 영혼의 조각을 모을 때 5.0% 확률로 2초에 걸쳐 완전한 영혼의 조각을 하나 추가로 생성합니다.


추가되는 것만 올린 거고 기존 아제라이트 특성 옵션이 바뀌는 것들도 몇 개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