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북미 공홈 (클릭 시 이동)  / 누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미 적용됬거나 잠수함 패치 사항)

이 패치노트는 화요일 리셋인 북미 기준입니다. 한국은 12월 13일 목요일 리셋 후부터 적용됩니다.


아제로스 전역에서 얼라이언스와 호드간의 전쟁은 격렬해졌습니다. 얼라이언스가 어둠 해안을 다시 점령하고 칼림도어에서 발판을 회복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두 진영 모두 잔달라와 쿨티라스에서 공격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전쟁 대장정

신규 퀘스트 라인

이제 전쟁 대장정에서 새로운 장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보랄러스 또는 줄다자르에 있는 7군단 또는 명예결속단에 다시 합류하십시오

신규 임무


임무 탁자에서 이제 새로운 임무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이 임무에는 군도 탐험과 같은 다양한 활동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새 임무를 통해 당신의 진영의 거점들을 강화하고 추종자들에게 새로운 장비 슬롯을 위해 레벨업을 시키고, 신규 보물 사냥 임무를 보내고, 적 진영의 애완동물을 가져오는 상인을 잠금 해제하는 일들을 할 수 있습니다.

진영 급습

얼라이언스와 호드는 주기적으로 잔달라나 쿨티스라스에서 적에 대한 공격을 시작합니다. 급습이 활성화 되면, 새로운 전역퀘스트가 두 진영 모두 추가 됩니다. 당신의 진영을 위해 싸워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7군단 또는 명예결속단 무공 훈장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급습을 진행하기 위해선 계정 내 최소 1캐릭 이상 격전의 아제로스 전역퀘스트를 개방해야 합니다.


신규 격전지 : 격전의 어둠해안


나이트 엘프의 고향에서 벌어지는 갈등은 극에 달하게 되고 새로운 퀘스트 라인은 새로운 어둠해안 전투로 이어집니다. 새로운 격전지에선 일시적으로 탱커/힐러/딜러 역할을 할 수 있는 강력한 영웅으로 변신해 싸울 수 있습니다.

어둠해안과 스트롬가드 격전지 기여는 이제 일일 퀘스트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매일 3개의 서로 다른 기여 일퀘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기여 품목 들의 가치는 더 일정하게 조정되었습니다. 

당신의 진영이 아라시나 어둠해안을 차지하고 있으면, 전에 아라시에 했던 퀘스트를 대신하여 전역퀘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유산 방어구 퀘스트 라인

드워프와 블러드 엘프는 새로운 유산 방어구를 얻기 위한 퀘스트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120 레벨을 달성하고 실버문 또는 아이언포지 평판을 확고한 동맹을 달성 했다면, 오그리마 또는 스톰윈드 대사관으로 가십시오. 그 곳에서 당신 종족의 유산 방어구를 얻기 위한 퀘스트를 시작 할 수 있습니다.



군도 탐험

정찰대가 새로운 두 군도 브리쿨의 땅, 조룬달과 길니아스인의 마을, 안식의 숲을 발견하였습니다. 이전의 군도 탐험 에서 추가 뿐만 아니라 새로운 침공, 업적, 이벤트, 아이템 및 상인들이 추가 되었습니다.


- 군도 탐험의 젠 시스템이 더욱 유기적으로 작동하게 변경됩니다. 이제 전투를 강요받지 않고 탐험할 수 있습니다.

- 이제 형상 보상이 모든 적과 아제라이트 정령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더이상 희귀런에 집중할 필요가 없습니다.
  보상 드랍 확률은 군도 난이도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 거래 불가였던 군도 탐험 애완동물들을 우리에 가둘 수 있게 됩니다.

- PVP 와 신화 난이도의 아제라이트 보상이 300에서 350으로 증가합니다. PVP 군도 탐험 승리 정복 점수 보상이 8에서 50으로 증가합니다.

- 이제 자신의 주간 군도 탐험 진행 상황을 지도에서 볼 수 있습니다.

- 군도 탐험 주간 퀘스트는 추종자를 보내는 임무 지도를 줍니다.

- 보랄러스와 다자알로에 뱃사람의 금화로 살 수 있는 다양한 물건을 파는 상인이 추가 됩니다.



던전과 레이드

이제 부서진 섬 달라란에 있는 대마법사 타미어와 대화하여 군단 공격대 찾기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보랄러스 공성전과 왕의 안식처 영웅 난이도가 추가됩니다.

이제 쐐기돌을 버릴 수 없습니다.

신규 레이드 [다자알로 전투] 와 PVP 2시즌, 쐐기돌 2시즌은 2019년 1월 22일 (한국은 24일) 부터 진행됩니다.



업적

진영 급습, 군도 탐험, 격전지와 관련된 신규 업적들이 추가됩니다.

두 개의 쐐기돌 관련 위업은 1시즌 내인 1월 24일전까지 가능합니다. 격전의 아제로스 쐐기돌을 10단과 15단을 시간내 클리어 하면 됩니다.(이미 달성하신 분은 접속 시 즉시 위업이 뜰 것입니다) 다음 시즌에도 추가됩니다.

애완동물 대전에서 쿨 티라스와 잔달라 조련사를 하나의 종족으로 승리하는 업적 10개가 추가됩니다. 모두 클리어하면 [Wicker Wraith] 펫을 얻을 수 있습니다.

100개 세력과 확고한 동맹 업적이 계정 귀속 업적이 됩니다.


아이템과 보상

쿨 티라스와 잔달라에 있는 7군단 또는 명예 결속단 사절에게 이 지역의 모든 비행 조련사를 여는 아이템을 살 수 있습니다.

토르톨란이 새로운 장신구를 가져와 당신이 거북이가 바다에 닿게 하는걸 돕습니다.

워크래프트 3 : 리포지드 전쟁의 전리품 에디션을 구매하셧다면 시체 수레 탈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제라이트 장비 상인

이제 티탄 잔재라는 화폐를 이용하여 특정 아제라이트 장비를 마력술사 바시린에게 살 수 있습니다.

티탄 잔재는 8.1부터 얻은 아제라이트 방어구를 갈거나 마력 추출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또는 주간 쐐기돌 보상 상자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주간 상자에서 아제라이트 방어구를 주지 않습니다. 

높은 단수의 쐐기돌을 깨면 주간 상자에서 더 많은 티탄 잔재를 획득합니다.

8.1 이후 얻은 모든 에픽 등급 아제라이트 방어구 (어떻게 얻었든) 를 갈거나 마력추출 할 시 티탄잔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바시린은 특정 아제 방어구 이외에도 울디르 일반,영웅,신화 급 아제라이트 방어구 토큰 역시 판매합니다.

신화 던전에서 주는 특정 아제라이트 방어구는 더 비쌉니다.

티탄 잔재를 모으는데 상한선은 없습니다.

2시즌 (1월 24일) 이 시작되면 바시린은 템렙이 템 레벨이 더 높은 아제 방어구를 지금 장비보다 비싼 가격에 판매합니다. 물론 이 때 주간상자와 뽀각으로 얻는 티탄 잔재 역시 증가합니다. 2시즌 전에 모아둔 티탄 잔재가 리셋되지는 않습니다.



아제로스의 심장


어둠해안 격전지 관련 장비에서 나오는 새로운 아제라이트 속성이 추가됩니다.

Ancients’ Bulwark - 제자리에 서 있으면 유연성이 증가합니다. 움직이면 1초마다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Apothecary’s Concoctions - 공격 능력은 일정확률로 역병 피해를 입히고, 치유능력은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는 잃은 체력에 비례합니다.
Endless Hunge - 유연성이 증가합니다. 적의 시체로 가면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Shadow of Elune - 주문이나 능력 사용시 일정 확률로 가속이 증가합니다. 밤에는 이속이 추가로 증가합니다.

각 전문화마다 기존 속성 중 하나가 새로운 속성으로 대체됩니다. 자세한건 직업 변경점을 봐주세요.

새로운 아제특성과 다섯번째 아제라이트 고리가 2시즌부터 나옵니다.

당신의 본캐릭터가 아제로스의 용사 평판이 약우,우호,매우우호 이상이면 모든 부캐가 120을 찍자마자 
마그니에게 120 목걸이 업그레이드 퀘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아제라이트 속성 재연마 비용이 5골드로 리셋됩니다. 비용이 50% 점감되는 시간이 72시간에서 24시간으로 감소합니다.


신규 추종자 장비


새로운 추종자 기본장비를 7군단/명예결속단 평판 상인에게 살 수 있습니다.

연금술은 이제 '은신' 임무를 무력화 시키는 새 추종자 장비를 제작 할 수 있습니다.



신규 계정 귀속 장비

전쟁 탁자 (격전지 큐 신청) 에 7군단/명결단 훈장으로 새로운 계귀 장비를 파는 상인이 추가됩니다.

-경험치 증가 망토
-일시적으로 자신과 파티원 치타 증가 장신구
-위협 수준 일시적 감소 장신구
-일시적으로 자신과 파티의 가속 증가 장신구
-일시적으로 자신과 파티의 유연 증가 장신구


확고 이후 평판

모든 격아 평판에 확고 이후 평판이 추가됩니다. 이 추가 평판을 채우면 보급품 상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상으로 장난감과 펫이 있습니다.(탈것은 없습니다)


골드 보상

전역퀘와 임무가 주는 골드 보상이 증가합니다.



신규 PVP 난투 : 요리 임파서블

노미가 돌아왔습니다. 그는 매우 위험한 냄비와 프라이팬 4개씩 네 바람 계곡의 새 난투로 가지고 왔습니다.
이 격렬한 요리 싸움을 당신의 달력에서 확인 해보세요.


애완동물 대전 : 놈리건 

새로운 애완동물 던전을 도전해보세요. 다자알로에 있는 레딕 푸스록이나 보랄러스에 있는 티지 기어졸트에게서 놈리건으로 가는 새로운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놈리건 밖에 있는 꼬마 죽스에게서 위잉툴라 설계도나 새로운 펫들을 살 수 있습니다.

놈리건 애완동물 던전 일반 난이도를 처음 클리어하면 궁극의 전투 훈련석 1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도전 난이도를 처음 클리어하면 꼬마 거미전차 펫을 얻을 수 있습니다.

놈리건을 가기 위해 기존 애완동물 던전을 갈 필요는 없습니다.

애완 동물 대전 PVP 대전 시스템이 개선됩니다.


전문기술

새로운 전문기술 제작템이 많이 추가됩니다. 새로운 장비, 연회, 보석 세공 반지, 7군단과 명예결속단 계약서, 새 펫등이 있습니다.

-핏빛 세포로 만들 수 있는 제작템이 기공, 연금, 마부, 요리에 추가됩니다.
-마법 부여는 마력 깃든 터키 가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111~120 레벨에 배우는 보석을 이전 확장팩 장비에 낄 수 없게 됩니다.
-다크문 축제 전문기술 퀘스트가 이제 가장 최근의 확장팩 숙련도를 올려줍니다.
-전문기술 전역퀘가 일정 확률로 추출핵을 보상으로 줍니다.
-약초채집 전문기술 전역퀘가 일정 확률로 닻풀을 보상으로 줍니다.


캐릭터 외형

어둠해안 시나리오를 완료한 나이트 엘프 캐릭터는 이제 밤의 전사 외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규 캐릭과 미용실에서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일부만 수집한 형변 세트가 현재 누락된 세트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본캐로 평판을 요구하는 장비를 얻었다면, 부캐는 평판상관없이 이를 형변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종족이나 진영이 게임상에서 외형적으로 변경되면, 캐릭터가 끼고 있는 장비가 해당 진영에 맞게 변경됩니다. 만약 유효하지 않을 경우 형상이 제거되어 기존 아이템 룩으로 나타납니다.


파티 찾기 메뉴

그룹 찾기 메뉴에 자신의 레벨과 맞지 않는 확장팩 던전이 표시 되지 않습니다.

이제 무작위 격전의 아제로스 던전 입장시 자신이 설정했던 전문화로 입장 됩니다.

2~4명이 파티 찾기 메뉴로 시간 여행 던전을 고르지 못했던 버그가 수정됩니다.

파티로 큐 잡는게 실패하면 템렙이 낮거나 자격이 부족한 플레이어가 파티장에게 표시됩니다.


모바일 컴패니언 앱

신규 임무와 보상이 같이 추가 됩니다.

아라시와 어둠해안 지역이 열립니다. (전역퀘스트를 미리 볼 수 있음)

성능 및 연결 끊김 문제가 해결 됐습니다.

아제라이트 방어구 상자 템렙이 잘못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 됐습니다.


필드와 퀘스트 

1에서 110까지 걸리는 시간이 25% 단축됩니다.

군단 전역퀘 중 높은산 부족, 나이트폴른, 빛의 군대, 아르거스 세력단의 평판 보상이 증가합니다.

8.0 전쟁 대장정이 7군단과 명예결속단 평판을 줍니다.

대부분의 전역 퀘스트를 더 이상 공격대 상태로 할 수 없습니다. 5명이 넘어가면 퀘스트 파티 등록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필드 보스 전역퀘 등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갈고리 거점과 무감바라가 휴식 지역으로 변합니다. 

무감바라로 가는 와이번이 추가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칼림도어와 동부 왕국의 전체 지도의 해상도가 높아집니다.

전역퀘나 사절퀘로 얻은 평판이 더 잘 표시 됩니다.

가방 검색에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검색이 가능해집니다.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다른 능력치를 가지는 아이템 (음식 등)이 이제 최댓값으로 표시 됩니다.

소환 메세지가 뜨면 이제 레이드 프레임에도 표시됩니다

분쇄기 UI가 켜져있을 때 쌓을 수 있는 아이템은 겹쳐진 아이콘으로 표시 됩니다.

분쇄기의 위치가 지도에 표시됩니다.

쐐기돌 던전 UI에 완료된 최고의 쐐기돌 던전이 표시됩니다. 시간을 초과한 던전도 저장됩니다. 던전에 마우스를 올려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투 메시지가 더 잘 표시됩니다.

커뮤니티 UI 채팅 응답이 개선 됐습니다.

다가오는 달력 일정은 커뮤니티 채널에 표시 됩니다.


직업


공용

연쇄번개와 응징의 방패 같은 광역 기술이 이제 토템이나 쐐기에서 폭탄을 대상으로 시전시 부실 수 있습니다.

방패 직업군은 이제 원거리 물리 공격을 막을 수 있습니다.

얼어붙은 구슬과 같은 주문이 고정된 경로를 가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트롤의 광폭화가 15% 가속 증가 10초 지속에서 10% 가속 증가 12초 가속 증가로 바뀝니다.

블러드엘프의 비전 격류의 쿨타임이 1.5분에서 2분으로 증가합니다.

아제라이트 속성
-찰나의 회복이 리뉴얼 되었습니다. 자신의 마나가 20%아래면 마나를 얻습니다.
-자체 의존이 발동 되는 조건이 20미터 내 적이 없을 때에서 12미터 내 적이 없을 때로 변경 됩니다.


죽음의 기사

(냉기,부정) 죽음의 일격 2랭크 효과가 이제 죽음의 일격의 소모 룬마력을 10만큼 감소 시킵니다. 추가로 치유량이 40%에서 60% 로 증가합니다.

3차 대전쟁 역전용사를 이제 모든 전문화가 배울 수 있습니다. 냉기와 부정은 체력 10% 증가 효과를, 혈기는 체력 60% 증가 효과를 가집니다. (혈죽 동일)

아제라이트 속성 ㅡ

얼음 박힌 심장 - 얼음 같은 인내력 사용 시 1초마다 1908 생명력을 회복하고, 쿨이 15초만큼 감소합니다.

핏빛 룬검(암흑 사도의 은총 대체) - 진홍빛 스컬지가 활성화되면 5초 동안 가속이 259만큼 증가하고, 즉시 5 룬 마력을 얻습니다.

새끼 서리고룡의 분노(혹한의 전염 대체) - 얼음 기둥 시전 시 새끼 서리고룡이 소환되어 전방 20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숨결을 뱉어 864의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새끼 서리고룡의 분노에 적중당한 적 하나당 6초 동안 특화가 35만큼, 최대 175까지 증가합니다.

죽은 자의 학자(썩어가는 파멸 대체) - 대재앙과 저주받은 자들의 군대 시전 시 추가로 30초 동안 죽은 자의 학자를 소환합니다. 죽은 자의 학자는 적에게 933의 피해를 입히는 얼음 화살과 어둠의 화살을 날립니다.

지옥 족쇄(공포의 실험 대체) - 어둠의 변신을 사용하면 죽음의 기사와 소환수가 15초간 불타는 사슬로 연결되어 그 사이에 있는 적들에게 1초마다 467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혈기  혈기 ㅡ

뼈폭풍  뼈폭풍이 이제 최대 초당 생명력의 15%까지 회복합니다.

연옥 연옥이 더 이상 죽어도 디버프 효과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죽음의 요새의 결의 죽음의 요새의 결의 효과 발동 체력이 35%에서 30%로 감소합니다. 받는 피해 감소 수치도 35%에서 30%로 감소합니다.

냉기 냉기 ㅡ

신드라고사의 숨결 신드라고사의 숨결의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드레드웨이크 방어구 2세트 (안토 2셋) 의 효과가 15%에서 3%로 감소합니다.

부정 부정 ㅡ

모두 섬기리라 모두 섬기리라 - 해골 하수인 원거리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상처 폭발  상처 폭발 - 이제 주위의 모든 적에게 걸립니다.

죽음과 부패가 깔렸을 때  괴저 일격 괴저 일격이 3명의 추가 대상을 공격합니다.




악마 사냥꾼

혼돈의 낙인 혼돈의 낙인이 이제 혼돈 피해뿐만 아니라 모든 피해로 발동합니다.

아제라이트 속성 ㅡ

혼돈의 변신(풀려난 혼돈 대체) - 악마의 이빨이 283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탈태를 활성화하면 안광 및 칼춤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즉시 초기화됩니다.

수확의 시간(집어삼킬듯한 아귀 대체) - 하급 영혼 파편으로 467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하고, 영혼 파편 40개를 흡수할 때마다 다음 영혼 베어내기가 영혼 방벽 효과를 부여합니다.


고통의 축연이 기존 효과에 추가로, 불타는 낙인이 이제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혼돈 속에서 번창하리라 (신규) -자원 (격노/고통)을 소모할 때마다 10(딜) / 25(탱) 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파멸 파멸 ㅡ

복수의 퇴각 복수의 퇴각이 더 이상 글쿨에 영향 받지 않습니다.



드루이드


야생의 돌진  야생의 돌진이 더이상 글쿨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아제라이트 속성 ㅡ

비전 맥동(폭염 대체) - 별빛쇄도의 공격력이 439만큼 증가합니다. 별빛쇄도를 9번 사용할 때마다 6초 동안 천체의 정렬 효과가 부여됩니다.

석양이 진다가 이제 태양섬광의 직접 피해가 아니라 주기적인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달의 위력이 이제 달빛섬광의 직접 피해가 아닌 주기적인 피해를 증가시키고 일정 확률로 달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고엽의 치유량이 25%만큼 감소하고,이제 회복의 지속 시간을 1초만큼 증가시킵니다.
 
이른 수확(포자의 정수 대체) - 급속 성장이 만료됐을 때, 대상이 부상당한 상태라면 291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부상당한 상태가 아니라면 정신 자극의 쿨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

경각심의 흡수량이 2배가 되고, 이제 대상에게 포만감 효과를 부여합니다.

포악성 폭발(울퉁불퉁한 나무껍질 대체) - 꿰뚫기 효과가 사라지면  5초 동안 특화가 104만큼 증가하고, 15% 확률로 꿰뚫기가 활성화됩니다.
 
길들지 않은 야성(흉포한 갈퀴발톱 대체) - 연계점수를 생성하는 능력이 즉시 86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광폭화의 쿨을 0.3초만큼 감소시킵니다.

참혹한 난도질의 피해량이 400%만큼 증가합니다.
 
분노의 할퀴기 - 재설계되어 호랑이의 분노시 자신의 치명타가 339만큼 12초동안 증가합니다.

신규: 변화의 대가 -선택한 친화 능력이 20초 동안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조화 조화 ㅡ

특화:별빛의 별빛쇄도 효과가 이제 강화 효과가 같은 값을 가집니다.

 
항성의 섬광  항성의 섬광의 피해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쌍둥이 달 쌍둥이 달의 달빛 섬광 추가 피해량이 10%만큼 감소합니다.

 

야성 야성 ㅡ
 
야성 드루이드의 숨겨진 가속 25% 보너스가 삭제됩니다.

특화가 마무리 일격에도 적용됩니다.

흉포한 이빨이 이제 생명력이 25% 아래인 적의 도려내기의 지속 시간을 갱신시키지 않습니다.

분노의 무력화 무력화의 기력 소모량이 35에서 30으로 감소하고, 피해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칼날 발톱 칼날 발톱의 피해량이 20% 증가하지만, 은신 중 추가 피해량이 50%에서 30%로 감소합니다.

도려내기 도려내기의 기력 소모량이 30에서 20으로 감소하고, 높은 연계 점수 소모시 피해량도 지속 시간과 함께 증가합니다.

야생의 포효 야생의 포효- 피해량 증가치가 15%에서 10%로 감소하지만, 기력 재생율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신규 특성: 원시 분노 -  마무리 일격으로 즉시 피해를 입히고 8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도려내기 효과를 적용합니다. 연계 점수에 따라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신규 특성: 피의 향기 - 난타로 적을 가격시마다 6초 동안 다음 휘둘러치기의 기력 소모량이 3만큼 감소합니다. 

 

수호 수호 ㅡ
 

모든 기술의 피해량이 12%만큼 증가합니다.

 

80레벨에 수드는 쇄도의 포효 2랭크를 배웁니다. 이 효과로 쇄도의 포효의 쿨이 1분만큼 감소합니다.

 

우르솔의 회오리우르솔의 회오리가 위협의 포효 자리에 들어갑니다. 회복 드루이드의 우르솔과 같습니다.

 
회복 회복 ㅡ

 

평온 평온의 즉발 치유량이 10%만큼, 지속 치유량이 40%만큼 감소합니다.

 
급속 성장 급성 성장의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사냥꾼

야수 연구로 해당 펫의 기술과 능력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에 못 꼬시던 많은 펫들이 이제 꼬실 수 있게 바뀝니다.


사냥꾼의 투사체가 제대로 된 곳에서 날아갑니다.

 
탄막의 시각 효과가 향상됩니다.


아제라이트 속성 ㅡ

 
광포한 최후(무리 우두머리 대체) - 살상 명령이 525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일정 확률로 광포한 야수를 소환합니다.

 
자연의 연고(신규) - 활기가 자신의 생명력을 11,505만큼 추가로 회복시키고 쿨이 15초만큼 감소합니다.
 

원시의 직감(개인 면담 대체) - 최대 집중이 증가하고, 추가로 랩터의 일격이 12초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를 10만큼 증가시킵니다.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쇄도 사격(신비한 질풍 대체) - 속사의 공격력이 발사한 사격 한 발당 증가합니다. 이 공격력은 낮게 시작해 속사 한 발마다 증가합니다. 조준 사격 사용 시 15% 확률로 속사의 쿨이 초기화됩니다. 

 
야수 야수 ㅡ


동물 친구로 소환하는 두 번째 펫도 동물 죽은척하기와 동물 치유의 영향을 받습니다.

 

광포한 야수에 잔달라와 쿨 티라스의 짐승이 포함됩니다.


사격 사격 ㅡ


조준 사격 조준 사격의 피해량이 20% 늘어납니다. 대신 첫 대상 피해량 50% 증가 효과는 삭제됩니다

신비한 사격 신비한 사격의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방출 사격 방출 사격의 밀어내는 범위가 증가하고, 이감 지속시간이 4초에서 6초로 늘어납니다.

속사  속사 사용 중에 이제  철수  철수를 사용 해도 채널링이 끊기지 않습니다.

폭발 사격 폭발 사격(특성) 의 효과가 리뉴얼되어 폭발 탄환을 대상에게 발사하여 3초후 폭발시켜 주변 모든 적에게 광역피해를 입히게 바뀝니다. 

치명적인 사격 치명적인 사격(특성)이 리뉴얼되어, 신비한 사격이나 일제 사격이 20% 확률로 속사의 쿨을 5초만큼 감소시킵니다.

고독한 늑대 고독한 늑대 효과가 이제 애완동물 해제후 50초가 아닌 20초 부터 최대 효과로 나타납니다.

일제 사격 일제 사격의 데미지가 25% 상승하고 범위가 8미터에서 10미터로 증가합니다.

관통 사격 관통 사격 (특성) 이 기존 효과에 추가로 대상의 방어도를 무시합니다.

정밀 사격 정밀 사격의 피해량 증가치가 100%에서 75%로 감소합니다.

독사 쐐기 독사 쐐기의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고정 사격 고정 사격이 기존 효과에 대상에게 걸린 충격포의 멍해짐 지속시간을 3초 증가시킵니다.

능률적인 속사 능률적인 속사 (특성)의 속사 발사 속도 증가치가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교묘한 사격 교묘한 사격의 피해량이 일반 피해량의 40%에서 50%로 증가합니다.


정조준 정조준이 기존 효과에 추가로 지속 시간동안 조준사격과 속사의 쿨이 60%만큼 감소하고, 조준 사격 시전 시간이 50%만큼 빨라집니다. 


연발 공격  연발 공격의 발동 확률은 증가하지만, 피해량은 감소합니다. 


생존  생존 ㅡ


작살의 달인 작살이 더 이상 글쿨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마법사

이제 매서운 한파 매서운 한파 를 얼음 방패 활성화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제라이트 속성 ㅡ

묘안이 환기시 비전 충전물 2개를 얻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평형감(변칙적 충돌 대체) - 남은 마나가 70% 이상이면 비전 작렬이 1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남은 마나가 70% 이하면 비전 작렬의 마나 소모량이 190만큼 감소합니다.

순간 빙결(겨울의 손길 대체) - 각각의 고드름이 89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고드름으로 피해를 입히면 3% 확률로 서리의 손가락 효과를 얻습니다.

야생불(예열 대체) - 불덩이 작렬이 402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발화를 활성화시 10초 동안 치명타가 237만큼 증가하고 주위에 있는 아군 최대 4명의 치명타 및 극대화가 66만큼 증가합니다.

빠른 순발력(신규) - 즉시 시전 공격 주문 사용 시 784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냉기 냉기 ㅡ

모든 공격력이 3% 증가합니다. 

눈보라 눈보라가 이제 적을 1.5초동안 50% 만큼 감소시킵니다. 범위가 40m로 증가합니다. (과거 15초,35m)
혜성 폭풍 혜성 폭풍의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얼음 화살 얼음 화살의 이속 감소 시간이 15초에서 8초로 감소합니다.
얼어붙은 구슬 얼어붙은 구슬의 이속 감소치가 3초간 30% 감소로 감소합니다. (기존 15초 50%)

비전 폭풍우의 갑옷 2세트 효과가 20%에서 4%로 감소합니다. (살게라스 2셋 효과)

(화법의 작렬의 대가 너프가 이미 적용된 것인지, 패치에서 빠진건지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수도사

짜릿한 비취 번개 짜릿한 비취 번개 - 첫 피해량과 지속 피해량 모두 20%만큼 감소합니다.

 
아제라이트 속성 ㅡ

 
생명의 안개가 기존 효과에 추가로 기의 고치의 쿨이 20초만큼 감소합니다.

츠지의 춤(정점의 일격 대체) - 기를 소모하면 일정 확률로 다음 회전 학다리차기가 기를 소모하지 않고 2,966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출구 전략(신규) -  구르기 사용 시 2초 동안 광역 회피가 73만큼 증가합니다. 이 도중에 주기적이지 않은 피해를 받으면 구르기의 쿨이 5초만큼 감소합니다.

쉬엔의 분노(철권 대체)- 연계 일격시 2% 확률로 다음 분노의 주먹이 8초 동안 가속 1,200을 얻고, 쉬엔의 화신을 소환합니다. 

영광의 여명(날랜 돌려차기 대체) - 해오름차기가 25% 확률로 한 번 더 발동하여 1,1526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의 기를 회복시킵니다.

비밀 혼합물(활력보충주 대체)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집중의 천둥 차 사용 후 다음 주문이 능력치를 10초 동안 80만큼 증가시킵니다.

찬이 차오른다(니우짜오의 축복 대체) - 무쇠가죽주가 방어도를 69만큼 증가시키고, 8% 확률로 충전 횟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양조 양조 ㅡ

 
시간차 시간차가 민첩의 140%에서 105%로 감소합니다.

무쇠가죽주 무쇠가죽주가 증가시키는 시간차의 효율이 250%에서 270%로 증가합니다.

흑우 조각상 소환 흑우 조각상의 도발 범위가 30미터에서 20미터로 감소합니다.

 

운무 운무 ㅡ

 
포용의 안개 포용의 안개의 치유량이 13%만큼 감소합니다.

 
위안의 안개 위안의 안개가 이제 해제 불가능해집니다.

 

풍운 풍운 ㅡ

 
모든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업보의 손길이 리뉴얼됩니다. 업보의 손길로 반사한 피해의 100%만큼 자신을 치유합니다.

비취 돌풍이 이제 기를 1개만 소모하며, 6초의 지속 시간과 6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절명의 손길 절명의 손길의 피해량이 최대 생명력의 50%에서 35%로 감소합니다.

업보의 손아귀 업보의 손아귀의 반사량이 흡수량의 100%에서 70%로 감소합니다.



성기사


직업 전당에서 판매하는 군마 문양이 이제 계귀템이 됩니다.

 

아제라이트 속성 ㅡ

 
성스러운 계시에 빛 주입으로 강화된 동안 빛의 섬광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최고천의 수호물(신규) - 신의 축복이 대상에게 1분동안 259의 방어도를 부여합니다.

 
창공의 힘(신권 대체)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다음 천상의 폭풍이 신성한 힘을 소모하지 않고 2,559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빛의 자락(순교자의 숨결 대체) - 신성 충격이 대상에게 30초 동안 빛의 자락을 남깁니다. 신성 충격 사용 시 빛의 자락이 부여된 모든 대상에게 421의 피해를 입히거나 730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빛의 칙령(열광 대체) - 응징의 격노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신성한 힘을 소모하면 신성한 빛을 폭발시켜 주위 적에게 소모한 신성한 힘 하나당 1,128의 피해를 입힙니다. 응징의 격노의 지속시간이 5초만큼 증가합니다.


정의로운 신념(불굴의 신앙 대체) - 수호자의 빛이 추가로 1,290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며, 응징의 격노 도중에는 회복량이 200%만큼 증가합니다.

 

신성 신성 ㅡ
 

신기의 애니메이션과 시각 효과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보호 보호 ㅡ

 
수호자의 손길 수호자의 손길 - 이제 시전 대상의 잃은 생명력에 비례하여 효과가 증가합니다.



 

징벌 징벌 ㅡ


신성화 신성화의 피해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천상의 폭풍 천상의 폭풍의 피해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상급 왕의 축복 상급 왕의 축복의 흡수량이 19%만큼 증가합니다. 더 이상 중첩되지 않습니다.

 
상급 지혜의 축복 상급 지혜의 축복이 더 이상 생명력을 회복하지 않습니다. 마나만 회복합니다. 더 이상 중첩되지 않습니다. 

연속적으로 신성한 목적이 발동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 되었습니다. 이에 맞게 신성한 목적의 피해량과 치유량 증가치가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사제

 
의지 집중 의지 집중의 중첩 수가 2에서 1로 감소합니다.

후광 후광의 피해량과 치유량이 6%만큼 감소합니다.

신의 권능: 보호막 신의 권능: 보호막이 대상에게 7.5초동안 약화된 영혼 디벞을 남겨 이 시간동안 대상에게 보호막을 걸 수 없습니다.

 
아제라이트 속성 ㅡ

죽음 극복(신규) - 신의의 도약 사용 시 대상이 10초 내에 받는 다음 10,736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신의의 도약의 쿨이 200% 빠르게 감소합니다.

어둠의 깊이의 치유량 증가치가 100%만큼 증가하고, 어둠의 치유로 부여된 속죄의 지속 시간이 2초만큼 증가합니다.

구원의 약속(성스러운 불길 대체) - 빛의 권능: 평온 시전 후 10초 동안 치유와 순간 치유가 1,053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시키고 빛의 권능: 평온의 쿨을 1초만큼 추가로 감소시킵니다.

불타는 대화가 피해를 입히는 모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 동안 30%만큼 감소시키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경각의 계시(용서의 선물 대체) - 신의 권능: 광휘가 50%의 확률로 다음 신성한 폭발이 1,47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신의 권능: 광휘의 쿨을 3초만큼 감소시킵니다.

정신 수확자가 리뉴얼됩니다.  흡혈의 손길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흡혈의 손길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일정 확률로 20초 내에 시전하는 다음 정신 불태우기의 공격력이 300%만큼 증가합니다.

저주받은 자의 속삭임이 리뉴얼됩니다. 정신 분열이 추가 피해를 입히고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광기를 추가로 생성합니다.


수양 수양 ㅡ

 

성스러운 일격 성스러운 일격와 어둠의 권능: 고통 어둠의 권능:고통의 피해량이 11%만큼 감소합니다.


어둠의 마귀,  환각의 마귀, 사악의 정화, 분파, 신의 권능:위안의 피해량이 8%만큼 감소합니다.

속죄 속죄로 전이되는 사제의 피해량이 60%에서 55%로 감소합니다.

 
육체와 영혼 육체와 영혼이 더 이상 6초의 내부 쿨을 가지지 않습니다.

 
사도 사도의 쿨이 75초에서 90초로 증가합니다.

 
신의 권능: 보호막 신의 권능: 보호막의 마나 소모량이 기본 마나의 2.5%에서 2.65%로 증가합니다.

 
환희 환희가 지속시간 동안 대상에게 약화된 영혼을 걸지않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신성 신성 ㅡ

 
축도 축도의 발동율이 30%에서 25%로 감소합니다.

결속의 치유 결속의 치유의 치유량이 주문력의 75%에서 67%로 감소하고, 마나 소모량이 기본 마나의 2.4%에서 2.9%로 증가합니다.

의지 집중 의지 집중 2랭크가 생겨 2번 중첩이 됩니다.
 
상급 소실 상급 소실이 사제가 적대적인 행위를 하면 바로 취소됩니다.

 
치유 치유의 치유량이 주문력의 160%에서 175%로 증가합니다.

 
빛의 권능: 구원 빛의 권능: 구원의 치유량이 주문력의 150%에서 110%로 감소합니다.

 
소생 소생의 치유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빛의 흔적 빛의 흔적이 치유에도 적용되지만, 복제되는 양이 40%에서 30%로 감소합니다.

 
암흑 암흑 ㅡ


암흑 사제도 의지 집중이 적용 됩니다.

 
모든 공격력이 5%만큼 감소합니다.

 
분산 분산의 피해 흡수량이 60%에서 75%로 증가하고, 분산 동안 이동 속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신규 특성-무형성(광증 대체) - 분산 시전 시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하고, 쿨이 30초만큼 감소합니다.

 
환영 PvP 특성이었던 환영이 기본 지속 효과가 됩니다.

 
공허의 유산 공허의 유산에 공허의 형상 시 암흑 공격력이 5%만큼 더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정신 폭탄 정신 폭탄의 지속 시간이 5초에서 6초로 증가합니다.

 
정신의 채찍 정신의 채찍의 피해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신의 권능: 보호막 신의 권능: 보호막이 더 이상 쿨을 가지지 않습니다.

 
플레이어가 아닌 대상이 영혼의 절규에서 깨어나기 위한 피해량이 40%만큼 증가합니다.

 
어둠의 형상이 더 이상 받는 물리 피해 10% 감소 효과를 가지지 않습니다.

 
광기에 굴복하라 광기에 굴복하라의 쿨이 4분에서 3분으로 감소하고, 광기를 못얻는 시간이 30초에서 15초로 감소합니다.

 

공허의 형상의 주문 공격력 증가치가 10%에서 20%로 증가하고 광기가 감소하는 속도도 7.5%만큼 느려집니다.

 
공허의 격류 공허의 격류의 피해량이 20%만큼 증가하고 지속 시간에 걸쳐 25의 광기를 얻습니다. 더 이상 공허 형상이 요구되지 않습니다. 



도적


아제라이트 속성 ㅡ


그림자 속 칼날이 이제 그림자 일격의 기력 소모량을 2만큼 감소시키는 대신 피해량 보너스가 40%만큼 감소합니다.

메아리치는 칼날(칼날 뿌리기대체) - 칼날 부채의 공격력이 321만큼 증가합니다. 5번의 치명타 효과가 발동할 때마다 대상 위치에 두 번째 칼날 포화를 날려 8미터 내에 있는 적들에게 1,282의 피해를 입힙니다.

심기일전(폭풍 강철 대체) - 폭풍의 칼날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사악한 일격이 다시 공격할 확률이 2%만큼 증가합니다.추가타로 적중하는 사악한 일격은 1,844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침착한 기다림(신규)- 12미터 내에 적이 없으면 생명력이 1초마다 689만큼 회복됩니다. 12미터 내에 적이 있으면 속도가 173 만큼 증가합니다.

악감정은 없다(독 바른 철사 대체) - 원한 사용시 대상에게 독을 걸어 20초 동안 11,049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20초 동안 40의 기력을 얻습니다.

관통 급습이 기습을 적 뒤에서 사용시 어둠의 칼날의 쿨이 5초만큼 감소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복제의 그림자(날카로운 날 대체) - 소모한 연계 점수 1점당 2% 확률로 암흑칼날이 5,843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주위 적에게도 같은 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춤이 리뉴얼됩니다. 어둠의 춤 활성화시 연계 점수 2점을 얻고 지속시간 동안 가속이 증가합니다.

 

잠행 잠행 ㅡ

 
표창 연계 표창 연계(기본 지속 효과)가 삭제됩니다.

 
표창 폭풍표창 폭풍의 피해량이 35%만큼 증가합니다.   이게 끝?



주술사

속박의 토템과 축전 토템의 시전 사거리가 35미터에서 40미터로 증가합니다.
 
죽은 상태에서도  고독한 늑대 늑대정령 시 이속 증가 특성이 적용됩니다.



아제라이트 속성 ㅡ


고대 십자가 부적(신규) - 윤회가 쿨이 아닐 때 최대 생명력이 2,590만큼 증가합니다. 생명력이 최대일 때 윤회의 쿨이 50% 빠르게 감소합니다.
 
대지의 우레(흔들리는 진동 대체) - 지진이 즉시 596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5%의 확률로 다음 연쇄 번개가 즉시 시전되게 합니다.

용솟음치는 영혼의 치유량이 15%만큼 감소하지만, 정신의 고리 토템의 반지름이 15%만큼 증가합니다.

썬더란의 분노(신규) - 폭풍의 일격이 271.5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5%의 확률로 썬더란의 분노 토템을 소환하여 12초 동안 질풍의 무기 발동 확률을 두 배 증가시킵니다.

변화하는 물결(밀물과 썰물 대체) - 굽이치는 물결의 두 효과가 5% 증가하고, 굽이치는 물결의 영향을 받는 주문이 859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시킵니다.


정기 정기 ㅡ

신규 특성: 천둥의 부름 - 최대 소용돌이가 30만큼 증가하고, 대지 충격 및 지진의 소용돌이 소모량이 10만큼 감소합니다.


지진 지진의 피해량이 16%만큼 감소합니다, 범위가 35m에서 40m로 증가합니다.

대지 충격 대지 충격의 피해량이 16%만큼 감소합니다. 

정기 작렬 정기 작렬 - 정기 과부화가 발동할 수 있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화염 충격 화염 충격의 지속 시간이 18초에서 24초로 증가합니다.

얼음격노얼음격노가 생성하는 소용돌이가 15에서 25로 증가하고 과부하시 생성하는 소용돌이가 8에서 12로 증가합니다. 그리고 다음 4번의 냉기 충격이 8의 소용돌이를 생성하고 추가 피해가 100%에서 200%로 증가합니다
 
원소의 대가원소의 대가가 기존 효과에 추가로 다음 물리 피해 주문도 강화시킵니다.

번개 화살 번개 화살의 피해량이 40%만큼 증가합니다.

 
신규 특성: 마력의 쇄도 - 대지 충격이 다음 15초 안에 시전하는 주문(화염 충격, 번개 화살, 용암 폭발, 냉기 충격)을 강화합니다. 

 
고양  고양 ㅡ

 
모든 피해량이 5%만큼 증가합니다.

바위주먹 바위주먹의 추가 피해량이 20%에서 35%로 증가합니다.
 
몰아치는 폭풍 몰아치는 폭풍의 피해량이 40%만큼 증가합니다.

거센 바람 거센 바람의 질풍 공격력 증가치가 100%에서 80%로 감소합니다.

바람의 격노 바람의 격노의 피해량이 40%만큼 증가합니다.

우박폭풍 우박 폭풍의 피해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산사태 산사태의 발동율이 20%에서 40%로 증가합니다.
 
번개 보호막 번개 보호막이 과충전시, 추가 소용돌이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번개 화살 과충전의 번개 화살의 쿨이 12초에서 9초로 감소합니다.

토템 특화 토템 특화 중 폭풍 토템의 폭풍의 일격 공격력 증가치가 5%에서 10%로 증가합니다


복원 복원 ㅡ
 
연쇄 치유 연쇄 치유의 치유량이 33%만큼 증가합니다.

만조 만조가 리뉴얼되어 4만 마나 소모 할 때마다 만조 효과를 얻고 다음 2회의 연쇄 치유의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하고,기존의 전달 될 때마다 치유량 감소 효과가 사라집니다.

생명 폭발 생명 폭발의 치유량이 주문력의 110%에서 130%로 증가합니다. 대신 치유 효과 증가치가 45%에서 35%로 감소합니다. 마나 소모량이 최대 마나의 5%에서 4%로 감소합니다.




흑마법사


모든 흑마법사는 신규 지속 효과인 악마의 은총을 가집니다. 악마의 은총 - 체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임프 불화살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흑마 쫄의 기력이 2배 빠르게 차던 버그 수정 보상으로 보입니다.

지옥사냥개, 서큐버스, 공허방랑자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흑마 쫄의 기력이 2배 빠르게 차던 버그 수정 보상으로 보입니다.

 

아제라이트 속성 ㅡ

 
불길한 기원(금단의 지식 대체) - 악마 폭군의 악마불이 375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악마 폭군을 소환하면 즉시 영혼의 조각 5개를 생성합니다.

 
혼돈의 조각(인화 촉진 대체) - 소각의 공격력이 198만큼 증가하고, 영혼의 조각을 모을 때 5% 확률로 2초에 걸쳐 완전한 영혼의 조각을 하나 추가로 생성합니다.

섬뜩한 부름의 피해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피할 수 없는 죽음이 이제 부패가 아닌 고통에 적용받습니다.최대 중첩수가 100번에서 50번으로 감소합니다.

역병의 기원(죽음의 꽃 대체) - 지속시간이 5초 미만으로 남은 부패, 고통, 생명력 착취의 지속시간을 갱신시키면 692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영혼의 조각을 1개 생성할 수 있게 됩니다.



고통 고통 ㅡ

 
불안정한 고통 불안정한 고통의 피해량이 9%만큼 감소합니다.

 

악마 악마 ㅡ

담즙스컬지 폭격 담즙스컬지 폭격의 피해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악마의 섭취 악마의 섭취가 이제 각 임프마다 악마 핵을 얻을 확률을 가집니다. 그리고 자신의 악마 폭군의 피해량 보너스가 섭취한 임프 하나당 100%만큼 증가합니다.

 
악마 폭군 소환 악마 폭군의 소환 시간 증가가 이제 황천의 차원문에서 소환된 악마에도 적용됩니다.

 

지옥 수호병의 공격력이 주문력의 15%만큼 증가하고, 군단의 일격의 피해량이 추가로 20%만큼 증가합니다.

 *흑마 쫄의 기력이 2배 빠르게 차던 버그 수정 보상으로 보입니다.

황천의 차원문의 지속 시간이 20초에서 15초로 감소하지만 소모하는 영혼의 조각이 3개에서 1개로 감소합니다. 또한 여기서 소환된 악마들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희생된 영혼 희생된 영혼의 소환한 악마당 피해량 증가치가 5%에서 4%로 감소합니다.


파괴 파괴 ㅡ


불의 비 불의 비의 시전 사정거리가 30미터에서 40미터로 증가합니다.




전사

전투의 외침 전투의 외침이 정상적으로 자동 공격의 공격력도 10%만큼 증가시켜줍니다.

 

아제라이트 속성 ㅡ


요새의 강인함(강화 장갑 대체) - 투신이 20초 동안 특화를 106만큼 증가시키고 즉시 고통 감내를 부여합니다.
 
혈기 어린 칼날(피열풍이 대체) - 피의 갈증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4의 분노를 추가로 생성하고 대상에게 6초 동안 생명력을 흡수하는 상처 출혈 효과를 입힙니다.

맹공의 격돌 피해량 증가치가 7,060에서 10,800으로 증가합니다.

휘몰아치는 폭풍이 리뉴얼됩니다. 칼날폭풍을 사용하는 동안 이동 속도와 힘이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위협적인 존재감(신규) - 위협의 외침이 영향을 받은 적의 이동 속도를 50%만큼 감소시킵니다. 추가로 위협의 외침이 종료된 후에는 해당 적에게 받는 피해를 8109만큼 방어합니다.

 
모루를 때리는 망치(집행자의 정밀함 대체) - 전술가 효과가 다음 제압을 강화하여 902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필사의 일격의 남은 쿨을 1.5초만큼 감소시킵니다.

걷잡을 수 없는 야성(약자 짓밟기 대체) - 광란이 추가 피해를 입히고 8% 확률로 4초 동안 무모한 희생 효과를 부여합니다.

 

무기 무기 ㅡ

돌진 돌진이 더 이상 글쿨에 영향 받지 않습니다.

 
마무리 일격 마무리 일격시 적이 죽지 않으면 돌려받는 분노가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분노 분노 ㅡ


돌진 돌진이  글쿨에 더 이상 영향 받지 않습니다.

 
방어 방어 ㅡ

 
고통감내 고통 감내가 글쿨에 더 이상 영향 받지 않습니다.

봉쇄 봉쇄가 더 이상 글쿨에 영향받지 않습니다.

방패 올리기 방패 올리기의 충전 시간이 18초에서 16초로 감소합니다.

선봉대 선봉대로 증가하는 체력이 40%에서 45%로 증가하고 방어도가 힘의 50%에서 60%로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