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ww.wowhead.com/news=290641


■ 신규 NPC


* 스탠리


전세계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마블 코믹스의 창시자 '스탠 리'를 추모하기 위해 블리자드는 스톰윈드 왕궁에 그와 닮은 신규 NPC를 추가했습니다.



* 차원문을 대신할 NPC

스톰윈드 마법사의 성소에 있는 명예의 요새 마법사(얼라)와 오그리마 차원문 방에 있는 스랄마 마법사(호드)도 추가됐습니다. 이들에게 말을 걸면 어둠의 문으로 이동할 수 있어 사라진 저주받은 땅 차원문을 대신할 수 있는 NPC입니다. 

 

■ 신규 모델링


* 데렉 프라우드무어

제이나의 오빠 데렉은 언데드로 부활하게 됩니다. 일반 언데드와 다르게 인간과 닮은 고유 모델링이 적용됐습니다.




* 좀 더 뚜렷해진 차원문

차원문 방도 약간의 변화가 있습니다. 기존에 뭔가 흐릿하게 일렁이는 듯한 차원문들은 좀 더 동그랗고 선명해진 모습으로 바뀌었습니다. 

 


* 좀 더 밝아진 블러드 엘프의 안광

미세한 차이지만 블러드엘프의 안광이 좀 더 밝아졌습니다. 굉장히 미세한 차이라 인게임에서는 사실 눈에 띌까 싶기는 합니다.

 

■ 잘아타스 퀘스트


8.1.5에 추가되는 레이드 던전 '폭풍의 용광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잘아타스 퀘스트도 추가됩니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장난감 '꿈틀거리는 눈알'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지도

전장 아라시 분지와 전쟁노래 협곡은 그래픽 개선 뿐 아니라 지도의 모습도 개선됩니다. 이와 함께 아웃랜드와 노스렌드의 개선된 모습의 지도도 볼 수 있습니다.






 

■ 전장


아라시 분지와 전쟁노래 협곡의 개선사항으로 로딩 화면과 음악도 새롭게 변경됩니다.


* 아라시 분지(바뀌기 전, 후 로딩 화면 및 신규 인트로 음악)






 
* 전쟁노래 협곡 (바뀌기 전, 후 로딩 화면 및 신규 인트로 음악)





 

■ 사냥꾼 야수


* 돌아온 하티를 위한 장난감


야수 사냥꾼의 친구 하티가 돌아옴과 동시에 하티를 위한 장난감 5가지도 새롭게 추가됩니다. 고무 공, 전기매듭 페즈, 무쇠등뼈 프로토콜, 충전된 불꽃석, 깜짝 육포를 이용해 하티에게 공을 던져주거나, 모자를 씌워주거나, 하티를 타고 다닐 수 있게 되는 등 여러 상호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 동맹종족 사냥꾼 고유 야수

8.1.5 동맹종족 쿨 티란 인간과 잔달라 트롤은 모두 사냥꾼을 플레이할 수 있고, 고유 야수가 존재합니다. 잔달라 트롤은 늠름한 뿔을 자랑하는 '공포뿔', 쿨 티란 인간은 날렵함을 뽐내는 '맹금'입니다.




* 피의 야수

나즈미르에 있는 '접착 공포거미'도 8.1.5부터 피의 야수로 사냥꾼이 길들일 수 있습니다.

 

■ 신규 전역 퀘스트


거북이가 바다에 닿은 소식을 그 누구보다 기뻐하며 알려주던 놀라는 새롭게 게의 입장이 되어 거북이를 바다에 닿지 못하게 하는 퀘스트를 줍니다. 어린 토르톨란을 위해 문양을 알려주는 퀘스트도 함께 추가됐습니다. 이 외에 8.2부터 등장할 것으로 언급된 아즈샤라 여왕을 미리 예고하듯 나가의 공격을 막는 전역 퀘스트도 8.1.5에서 등장합니다.



 

■ 이벤트 


* 다크문 축제

다크문 섬에서 낚시를 통해 얻는 새로운 아이템 [절단된 푸른지느러미 머리]와 [절단된 진홍비늘 머리]가 추가됩니다. 가방에서 24시간만 가지고 있을 수 있으며, 사용 시 1시간 동안 머리에 커다란 생선 머리를 씁니다. 독특한 외형이 눈에 띄고 크기도 커서 왠지 비린내가 나는 느낌입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 멋의 대제전

멋의 대제전의 새로운 보상 아이템도 다음과 같이 추가됩니다.

▲ 멋의 대제전 신규 천 복장 - Tranquil Spiritbind

▲ 멋의 대제전 신규 가죽 복장 - Restless Dreambound

▲ 멋의 대제전 신규 사슬 복장 - Timeless Hunt

▲ 멋의 대제전 신규 판금 복장 - Amaranthine Path


* 귀족의 정원

귀족의 정원에는 새로운 머리 형상 아이템과 축제 테마에 맞는 귀환석이 추가됩니다. 귀환석은 한여름 불꽃축제와 가을 축제 귀환석도 함께 추가됩니다.



 

■ 아이템


* 날 수 있게 된 에체로

군단 고고학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탈것 '에체로의 영혼'은 이제 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