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문 : https://www.wowhead.com/news=291155

* 약간의 오역과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Sloot는 자신이 블리자드 본사에 방문해 신화 쐐기돌 던전에 대해 알게된 정보를 스트리밍을 통해 공개했습니다.

신화 쐐기돌 던전 정보


-블리자드는 다수의 던전에서 쫄 몹을 너무 많이 잡지 않아도 될 것이라 말했습니다. 8.2에는 쫄의 퍼센트 게이지 조정이 이뤄질 것입니다. 비효율적이라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 미니 보스들이 더 많은 퍼센트를 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신화 쐐기돌 시즌 보상으로 칭호와 탈것 등의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9.0 혹은 시즌3에 더 많은 무언가가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9.0 이전까지는 기본적으로 어픽스 변경은 없습니다.

-시즌3의 시즌 어픽스는 단일 타겟에 집중된 효과를 가진 것으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아이디어 구상 단계일 뿐입니다.

-블리자드가 가장 크게 후회하는 것 가운데 하나는 '수확이 너무 쉽게 나온 것' 입니다.

-어픽스 조합의 밸런스를 조정할 계획입니다. 다른 어픽스 주간에는 15단 이상도 쉽게 클리어할 수 있는데 특정 어픽스 조합의 경우 12단도 클리어하기 어려운 것은 수정될 필요가 있습니다.

-어픽스 조합 1~2개 정도는 완전히 삭제될 수 있습니다.

-던전 자체의 난이도를 수정하기보다는 어픽스 조합을 수정할 계획입니다.

-Raider.io처럼 게임 내에서 쐐기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상 중입니다.

-왕노다지 광산!!의 쫄 구간은 블리자드에서도 크게 고민하고 있는 문제 중 하나입니다.

-근거리 딜러와 원거리 딜러의 밸런스는 좋지 못합니다. 쐐기에서 근접 딜러에게 위험한 상황은 별로 없으며, 더 큰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CC기에 대한 밸런스 조정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블리자드는 피할 수 없는 강력한 한방 피해를 입히는 기술은 플레이어가 미리 반응하거나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방책을 제공합니다.

-9.0에는 대규모 어픽스 조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림자 숨기]는 수확 때문에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블리자드는 이를 바로 너프시키진 않을 것입니다. 대신 수확이 그림자 숨기에 영향받지 않도록 설계할 수 있습니다.

-메카곤은 나중에 2개의 던전으로 분리될 것입니다.

-티탄 잔재는 시즌3까지 초기화되지 않을 것입니다.

-블리자드는 톨 다고르의 대포처럼 상호작용 할 수 있는 오브젝트를 추가한 것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주간 신화 쐐기돌 보상으로 얻는 장비는 신화 레이드 에서 얻는 장비보다 아이템 레벨이 5 낮습니다. 이는 플레이어가 레이드에서 더 좋은 장비를 파밍할 수 있다고 느끼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아제라이트 획득량을 수정할 계획입니다. 레이드나 주간 보상, 사절 보상 등으로 얻는 아제라이트 양이 군도나 쐐기 던전을 돌고 반복해서 얻는 아제라이트 양보다 훨씬 많아집니다.

-향후 신화 쐐기돌 던전에서도 지금처럼 장비를 바꿔 장착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인 정보


-무법 도적과 방어 전사는 시즌3에서 하향 조정될 예정입니다.

-블리자드는 너무 많은 방법을 통해 파밍할 수 있다고 생각해 이를 9.0에서 조정할 계획입니다.

-원거리/근거리 딜러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모든 직업을 일괄적으로 수정하고 싶진 않습니다.

-수호 드루이드와 복수 악마사냥꾼은 상향될 예정입니다.

-블리자드는 악마 사냥꾼만 마법 피해 증가 효과를, 수도사만 물리 피해 증가 효과를 갖고 있다는 문제를 인식하고 있습니다. 이는 여러 클래스에 동일한 기술을 주기 보다는 직업마다 다른 매력적인 버프를 주는 식으로 수정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