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문: 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raid-testing-schedule-october-17th-18th/333185


한국 시간으로 10월 18일과 19일 오전 깨어난 도시 나이알로사 공격대 테스팅이 8.3 PTR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태평양 표준시 기준 10월 17일 목요일 및 18일 금요일 (한국 시간 10월 18 & 19일)에 깨어난 도시 나이알로사 공격대 테스팅이 계속해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 10월 18일(금)

깨어난 도시 나이알로사 영웅 - 검은 황제 래시온
한국 시간 금요일 오전 5시

깨어난 도시 나이알로사 영웅 - 마우트
한국 시간 금요일 오전 6시


* 10월 19일(토)

깨어난 도시 나이알로사 영웅 - 예언자 스키트라
한국 시간 토요일 오전 5시

깨어난 도시 나이알로사 영웅 - 훼손된 라덴
한국 시간 토요일 오전 6시

늘 그렇듯이 테스팅 일정은 베타 상황에 따라 얼마든지 바뀔 수 있습니다. 버그, 서버 하드웨어 문제 등 때문에 테스팅 시간을 변경하거나, 테스팅할 우두머리를 변경하거나, 아니면 테스팅 자체를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혹시 모를 변경점을 위해 이 토론장을 주시해주시길 부탁드리며, 테스팅에 참여해주시고 피드백을 주시는 여러분께 늘 감사드립니다.


Q: 공격대 지역에는 어떻게 가나요?

A: 보랄러스, 줄다자르, 달라란, 오그리마, 스톰윈드 또는 달라란에서 연결의 군주 던존 래이드 3세에게 말을 걸어 테스트가 활성화된 공격대 지역으로 이동하세요. (테스트가 진행 중이지 않을 때는 순간이동 기능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Q: 공격대 테스트에 참여하려면 어떤 캐릭터를 사용해야 하나요?

A: 원하시는 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테스트 중에는 플레이어의 레벨이 120으로 스케일링되며, 아이템 레벨도 테스트 대상 전투에 적절한 수준으로 조절됩니다.


Q: 테스팅은 얼마나 오래 진행되나요?

A: 이 테스트의 주 목적은 전투를 밸런싱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우두머리의 매커니즘이 실제 대전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 그리고 혹시 버그가 존재하진 않는지를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그러므로, 해당 우두머리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수집했다고 파악하면 테스트가 중단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짧게는 45분에서 길게는 2시간 정도 진행되는 편입니다만,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