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ko.wowhead.com/news=295651


울둠에서 검은 제국, 아마셋 외 여러 종류의 습격이 발생합니다. 이 글은 아마셋 습격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 울둠 - 아마셋의 습격

울둠이 습격을 받으면 지역에 고대 신에 의해 타락한 부분이 묘사되고 적이 등장합니다. 울둠 습격에 참여 시 '울둠 합의회' 평판을 얻습니다.

그동안 아제로스에서 진행됐었던 습격과는 약간 다릅니다. 전역 퀘스트가 없는데요. 습격된 곳에서 ①적 처치 ②오브젝트 파괴 ③특별 이벤트 진행을 통해 목표 게이지를 100% 채우면 보상을 얻는 방식입니다.

또한, 몹들이 도트 피해를 주는 [태양의 힘]이란 디버프가 겁니다. 중첩되면 위험해질 수 있지만, 주변에 광역 피해를 입히는 화염이 발동되기도 합니다.










■ 습격 목표 100% 달성

시초의 전당에서 사령관과의 대화를 통해 우두머리 '감시자 사바토크'를 소환하여 쓰러트립니다. 사바토크가 죽으면 울둠 합의회 평판 1,500을 얻습니다.








■ 퀘스트

람카한에서 일일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만, 완료하더라도 평판이 주어지지 않습니다. 아직 온전히 구현된 것은 아닌 것으로 보이며, 추후 수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희귀 몬스터, 보물 상자

습격이 활성화되면 희귀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아직 PTR에서 아무것도 드랍하지 않는데, 아마 격전지의 희귀 몬스터처럼 장난감이나 형상 아이템을 드랍할 것으로 추측됩니다. 또한, 보물 상자도 등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