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honor-calculations/364258/174


12/1(오늘) 하루의 특정 시간에 상대 진영을 처치해도 게임 내 패널에 집계되지 않던 명예 계산 관련 버그가 있었습니다. 이에 해외 포럼에서는 "블리자드가 신속하게 해당 문제에 대해 답변해야 한다"고 지적했고, 블리자드는 다음과 같이 대답했습니다.

안타깝게도 조금 더 일찍 말씀드릴 기회가 없었습니다. 저희는 이를 계속해서 조사해왔고, 과거에 경험했던 캐시와는 다른 문제였습니다. 이를 발견하는 것은 다소 어려웠고, 어떤 시간대에 어떤 처치가 포함되지 않았는지에 대한 자세한 보고서를 작성해주신 덕에 찾을 수 있었다는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해당 문제를 수정하는 데 꽤 가까이 다가갔다고 생각하며, 명예 스크립트 집계가 하루전에 진행되어 아직 일어나지 않은 처치가 기록되지 않게끔 설계됐기 때문에 발생한 문제입니다.

그래도 처치 기록은 수치에 포함이 되나, 정상적으로 일일 통계치에 기록되지 않아 "어제" 또는 "이번 주" 처치/명예에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이 문제의 출처는 일정 시스템이 협정 세계시 (UTC)를 현지 시각으로 착각한 것에 기반하고 있으며, 몇 분 전 이 문제를 확인하고 해결했다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도 주간 등급 변동이 일어나기 전인 월요일 즈음에 일일 통계치를 수정하는 변경 사항을 적용시키고자 하며, 이를 통해 이번 주의 처치와 명예 수가 모두 정상적으로 집계되리라 기대합니다.

무엇보다 게임 내에서 볼 수 없더라도 모든 처치가 기록되고 있다는 점을 다시금 강조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저희는 주간 통계치를 수정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들이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동안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