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ww.wowhead.com/news=298829
* 번역 과정에서 의역이나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전설 망토인 '결의의 망토, 아쉬즈라카마스'는 끔찍한 환영과 레이드에서 흡수되는 이성을 줄여주고 타락 저항을 올려주는 중요한 장비입니다. 망토의 레벨을 올리는 과정을 소개합니다.



끔찍한 환영에 입장하기 위해 '합쳐지는 환영'구하기

망토는 최대 15단계까지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는 끔찍한 환영에서만 가능합니다. 끔찍한 환영 입장을 위해선 습격 이벤트에 참여해 끔찍한 환영 입장을 위한 아이템을 모아야 합니다.

끔찍한 환영 입장에는 1개의 '끔찍한 환영의 병'이 필요합니다. 이 아이템은 합쳐지는 환영 1,000개로 래시온에게서 살 수 있습니다. 매주 3일만 플레이하면 2개의 끔찍한 환영의 병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간 느조스 습격 : 1,000 합쳐지는 환영
주3회 습격 : 습격당 200 합쳐지는 환영 (화요일, 금요일, 월요일 리셋)
주간 하급 환영 퀘스트 : 200 합쳐지는 환영

이렇게 하면 1,800개의 합쳐지는 환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습격과 하급 환영에 참여하는 과정 및 일간 습격 퀘스트에서 획득하는 합쳐지는 환영을 포함하면 한 주에 2,000개 정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끔찍한 환영 완수하기

끔찍한 환영에는 '오염된 구역, 타락한 구역, 잃어버린 구역'이 있습니다. 세 구역은 다른 난이도를 가지고 있으며 어려울수록 이성이 많이 흡수됩니다. 오염된 구역은 쉬움 난이도이며 초당 5의 이성이 흡수, 타락한 구역은 보통 난이도이며 초당 7의 이성이 흡수, 잃어버린 구역은 어려움 난이도이며 초당 9의 이성이 흡수됩니다. 타락한 구역과 잃어버린 구역은 두 개씩 있습니다.




래시온에게 퀘스트를 받아서 진행하게 됩니다.


쉬움 난이도 : 망토 1~5 단계

오염된 구역의 스랄이나 알레리아를 상대로 승리하면 됩니다. 스랄 또는 알레리아를 쓰러뜨리면 끔찍한 환영이 종료됩니다.

8.3 인트로 퀘스트를 깨면 아쉬즈라카마스를 얻고 첫 번째 전설 업그레이드 퀘스트를 받습니다. 퀘스트는 '나이알로사 개론 1권'을 요구하고 이는 오염된 구역의 보스를 쓰러뜨리면 얻을 수 있습니다.

래시온은 개론 복구를 위해 '개론 1권의 찢어진 페이지' 1개를 모아오라고 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모아가면 됩니다. 망토를 몇 번 업그레이드 하는동안 반복됩니다.

만약 끔찍한 환영에서 이성이 전부 흡수되거나 죽어서 스랄 또는 알레리아를 쓰러뜨리는데 실패한다면 관련 개론 아이템은 사라집니다.

망토를 업그레이드하려면 끔찍한 환영에서 반드시 스랄 또는 알레리아를 쓰러뜨리고 귀환해야합니다. 실패하는 리스크를 줄이려면 스랄 또는 알레리아에게로 직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난이도 : 망토 6단계+

망토가 5단계에 도달하면 쉬움 난이도로는 망토를 업그레이드 할 수 없습니다. 이제 타락한 구역에서 목표를 달성해야합니다.

래시온은 나이알로사 개론 2권을 요구합니다. 타락한 구역을 완료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이후 래시온은 개론 2권의 찢어진 페이지를 요구합니다. 요구하는 페이지는 점점 증가합니다.

현재 PTR에서는 획득할 수 있는 개론 2권의 찢어진 페이지는 주당 2개가 한계입니다.


어려움 난이도 : ???

PTR에서 이 이상은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데이터 상으론 나이알로사 개론 3권과 개론 3권의 찢어진 페이지가 존재합니다. 따라서 이전 난이도와 유사한 방식으로 잃어버린 구역을 클리어하는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단계에 따른 망토 스탯




망토가 6단계가 되면 잠시동안 타락 효과에 면역이 되는 사용 효과가 생깁니다. 



15단계 이후 업그레이드

블리자드는 이전에 망토를 15단계 후에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망토를 15단계 이상 업그레이드하면 타락 저항이 추가로 오를 것입니다. 15단계 이상 업그레이드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끔찍한 환영을 클리어하거나 느조스를 처치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