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ww.wowhead.com/news=316810


나락에 머무는 동안 모든 플레이어는 [간수의 시선] 디버프를 얻게 됩니다. UI에 마우스를 올리면 현재 간수의 시선 디버프 등급과 위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파 빌드에서는 나락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을 경우 1시간당 간수의 시선 디버프 등급이 1단계 증가할 정도로 느리게 올라가지만,

나락에서 전역 퀘스트 완료, 희귀 몬스터 처치, 보물 상자 획득과 같은 행동을 하면 간수의 시선이 빠르게 증가합니다.

간수의 시선 바가 가득 차면 등급이 한 단계 증가합니다. 간수의 시선은 총 5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간수의 시선 디버프 단계

(1단계) 간수의 시선 - 영혼 봉화 : 영혼추적자가 적대적이 됩니다.
└ 나락살이 영혼추적자는 나락에 돌아다니는 적들로 보통은 중립적이나 1단계 부터는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2단계) 간수의 시선 - 영혼 쇄도 : 탑이 주기적으로 플레이어를 공격하여 피해를 입히고 움직일 수 없게 만듭니다.
└ 플레이어의 위치에 주기적으로 영혼쇄도가 시전되며, 맞았을 경우 큰 피해를 입고 몇 초간 움직일 수 없습니다.

(3단계) 간수의 시선 - 사냥당함 : 간수가 주기적으로 암살자를 보냅니다.
└ [사냥당함] 디버프를 받은 상태에서는 다음 전투에 들어설 때 암살자가 소환됩니다.

(4단계) 간수의 시선 - 사살 명령 : 간수가 주기적으로 정예 암살자를 보냅니다.
└ 3단계와 동일하나 정예 암살자가 소환됩니다.

(5단계) 간수의 시선 - 즉시 소탕 : 나락을 떠나거나 죽기 전까지 받는 피해가 증가하고 이동속도가 감소합니다.
└ 알파에서는 매 3초마다 받는 피해량이 3% 증가하고, 이동속도가 3% 감소합니다.

나락에서 사망 시 스티지아(Stygia)를 절반이나 잃게 됩니다. 스티지아는 토르가스트 내부나 나락에서 더 많은 이점을 취할 수 있는 아이템을 판매하는 '중개자 베나리' NPC와 거래하는 데 필요한 화폐입니다.

간수의 위협이 강해질수록 나락에서 살아남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간수의 시선 디버프는 매일 정해진 초기화 시간 때 초기화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