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wowhead.com/news=318049/chromie-time-level-to-50-in-any-expansion

크로미의 시간은 소둠땅에 추가되는 새로운 기능으로 어느 확장팩에서든 50레벨까지 (격아 기준 120) 레벨업할 수 있게 해 줍니다.

크로미의 시간이란?

크로미의 시간은 어둠땅 사전 패치에 추가되는 새로운 기능으로 플레이어들이 오리지널 지역부터 격전의 아제로스까지 원하는 지역 어디서든 10부터 50까지 레벨업할 수 있게 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크로미의 시간을 활성화하면 플레이어는 다른 위상으로 이동해 오리지널 지역부터 격전의 아제로스까지 모든 퀘스트와 목표가 50레벨까지 스케일링되게 됩니다.

크로미의 시간을 활성화하는 법

크로미의 시간을 활성화하기 위해선 스톰윈드나 오그리마에 있는 크로미에게 말을 걸어야 합니다. 그러면 가능한 확장팩 중 하나를 선택해 활성화시킬 수 있게 됩니다.

크로미는 스톰윈드와 오그리마 대사관 주위에 있습니다. 대사관은 동맹 종족 퀘스트를 시작하는 곳입니다.





크로미의 시간에서 확장팩 고르기

크로미의 시간에서 확장팩을 하나 고르면 해당 확장팩의 시작 퀘스트를 받습니다.




중요 포인트 

  • 이를 통해 해당 확장팩의 시작 퀘스트를 받게 되기는 하지만, 크로미의 시간을 한 번 활성화해 두면 고른 확장팩과는 관계 없이 어떤 확장팩에서는 플레이할 수 있게 됩니다. 크로미의 시간은 어둠땅을 제외한 모든 지역을 50레벨까지 스케일링해 줍니다.
  • 하지만 선택한 확장팩은 던전 찾기 도구에서 제공되는 던전 목록에 영향을 줍니다.


확장팩 시작 퀘스트에 대한 도움이 필요하다면, 모험 안내서 (기본 Shift + J키)에서 새로운 퀘스트를 찾아 보거나, 영웅의 부름 또는 대족장의 명령 게시판을 찾아가 보시면 됩니다.






크로미의 시간을 떠나는 법

크로미의 시간에서 나가는 유일한 방법은 스톰윈드나 오그리마에 있는 크로미에게로 돌아가 꺼달라고 부탁하는 것뿐입니다. 또한 크로미의 시간은 50레벨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종료되며, 오그리마나 스톰윈드로 플레이어를 순간이동시킵니다.

크로미의 시간에 있는 동안 벌어지는 일

크로미의 시간이 활성화되면, 크로미의 시간이 적용되지 않은 플레이어들과는 다른 위상에 있게 됩니다. 이 위상에는 10레벨부터 49레벨까지만 머무를 수 있습니다. 50레벨이 되면 크로미가 플레이어를 대도시로 다시 순간이동시키며 크로미의 시간을 제거합니다.




크로미의 시간에서 던전 찾기

크로미의 시간을 이용하는 동안에는, 자신이 선택한 시간대의 던전 목록만을 제공받게 됩니다. 하지만 서로 다른 시간대를 고른 사람들과 파티를 맺으면, 파티원들이 고른 모든 시간대의 던전에 신청할 수 있게 됩니다.



<판다리아의 안개 시간대를 선택한 플레이어가 혼자 던전 찾기를 신청하려 할 때>



<한 명은 판다리아, 다른 한 명은 리분을 선택한 파티의 던전 찾기 상황>

게임 내 각 던전은 지금과 유사하게 크로미의 시간 속에서도 다양한 레벨 범위를 가집니다. 



*

오리지널 던전은 대격변 시간대에 포함됩니다.
진짜 대격변 컨텐츠 (하이잘 산, 심원의 영지, 바쉬르 등의 지역 / 그림 바톨, 바위 심장부 등의 던전)은 30레벨부터 스케일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