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ww.wowhead.com/news=318682


어둠땅 사전 패치 노트에는 사전 패치부터 모든 4 등급 아제라이트 정수를 획득할 수 없다고 적혀 있었으나, 현재 [무형의 공허] 및 [불꽃의 도가니] 같은 일부 4 등급 정수 획득이 가능합니다.


■ 획득 가능한 정수

어둠땅 사전 패치 노트에 따르면 이런 4 등급 정수들은 더 이상 획득이 불가능해야 하며 [집중의 눈동자의 오목한 수정체] 정수를 마력술사 바시린에게서 구입할 수 없는 등 대부분의 경우 이가 사실로 보이는데요. 그러나 4 등급 정수 중 일부를 사전 패치에서도 획득할 수 있다는 정보를 입수했습니다.

4 등급 정수를 획득하기 위해선 그 정수의 3 등급이 필요하며 원래 출처에서 이를 획득하거나 마더에게서 [나이알로사의 메아리] 2,500개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무형의 공허

[폭발하는 공허의 물방울]은 3 등급 획득 후 신화 난이도로 타락자 느조스를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위 등급들은 깨어난 도시 나이알로사에서 예언자 스키트라, 벡시오나, 라덴, 일기노스, 타락자 느조스 같은 우두머리를 처치하고 획득할 수 있는 [암호화된 나이알로사의 문서]를 모아 제작이 가능합니다.


불꽃의 도가니

[충전된 푸른 위상의 비늘]은 3 등급 획득 후 아제로스의 심장의 레벨을 70까지 올려 [번득이는 푸른 불꽃] 퀘스트를 받고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공포의 환영 정수 [불굴의 수호물] [감시자의 힘] [감화의 불꽃]

[상상을 초월하는 광휘의 수호물] [영롱한 아제라이트 정동석] [휘황찬란한 감시자의 훈장]은 공포의 환영 업적인  [환영에 온 걸 환영합니다]를 완료한 후 심장의 방의 래시온에게서 각각 타락한 기념품 25개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 획득이 가능하리라 추측되는 정수

위의 정수들은 획득이 가능하다는 점이 증명된 가운데 아래 정수들은 아직도 획득이 가능하리라 추측되지만 정확한 정보가 없어 이가 정말로 획득 가능한지 아직 미지수인 상태의 4 등급 정수들입니다.

이는 확인되지 않은 정보임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명예 정수 [원수의 피] [시간의 책략] [억제의 구슬]

[훼손된 자의 살아 움직이는 피] [가벼운 아제라이트 시간석] [눈부신 중화의 구]슬은 [전장의 지배자] 업적을 달성한 후 잔더 실버만/작전사령관 가브리엘에게서 각각  명예 훈장 25개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이런 4 등급 정수들은 모두 계속해서 상인의 판매 목록에 등장하나 이를 정말로 구입할 수 있는지는 미지수입니다.


영원한 궁전 정수 [응축된 생명력] [활력의 전도체] [아제로스의 영원한 선물]

[반짝거리는 정령의 심장] [해방된 활력의 망] [눈부신 아제라이트 형성물]은 3 등급 획득 후 신화 난이도로 여왕 아즈샤라를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위 등급들은 영원한 궁전에서 아즈샤라의 광채, 여왕의 궁정, 여왕 아즈샤라 같은 우두머리를 처치하고 획득할 수 있는 [물의 유물함]을 모아 제작이 가능합니다.

[무형의 공허] 4 등급을 신화 느조스를 처치함으로서 아직 획득이 가능한 만큼 이 또한 획득이 가능하리라 추측되고 있습니다.



■ 획득 불가능한 정수

이 정수들은 어둠땅 사전 패치에서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쐐기 -  [생사의 령] [생명의 어머니의 기원] [집중의 눈동자 정수]

나즈자타 평판 -  [심연의 아이기스] [끝없이 치솟는 파도] [풀려난 힘]

메카곤 평판 -  [존재의 샘] [무효화 발전체] [정화 프로토콜]

라자니/울둠 협의회 평판 -  [보존의 영혼] [단말마의 숨결] [영생의 손길]

전쟁 모드 -  [공간의 파문]

나즈자타 경호원 -  [자각몽의 기억]

작전명: 메카곤 던전 -  [완벽의 환영]

평점제 PvP -  [투쟁과 반목]

군도 탐험 -  [세계맥의 공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