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490695/1523


블리자드가 어둠땅 베타 내 주술사 변경점에 대한 내용을 작성했습니다.

정기 주술사에게 다음과 같은 변경점이 적용됩니다:


- [메아리치는 충격] (특성)은 더 이상 벤티르 성약의 단 능력인 [연쇄 수확]을 다시 시전하게 만들 수 없습니다. 이 특성과 성약의 단 능력 간의 상호 작용은 너무 강력했습니다.

고양 주술사의 경우, 의도한 것만큼 좋은 결과를 내지 못하고 있는 능력들을 좀 더 강하게 만들고 같은 열의 특성들이 비슷한 수치를 지닐 수 있게끔 다양한 수치별 변경점을 적용했습니다.

몇 달 전 저희는 모든 [소용돌이치는 무기] 소모 능력의 효율을 50%만큼 감소시키고, [소용돌이치는 무기] 버프가 중첩 당 이런 능력들의 공격력 또는 치유량을 20%만큼 증가시키게 하는 변경점을 적용시킨 바 있는데요. 이 감소량은 -50%에서 -35%로 감소하며, 이에 따라 [소용돌이치는 무기]를 소모하는 능력들의 가치와 우선 순위가 좀 더 상승할 것입니다. 추가로, [치유의 파도]는 이 -35%에 더 이상 영향을 받지 않으나 [소용돌이치는 무기] 중첩과 같이 사용하면 계속해서 치유량 증가와 시전 시간 감소 효과를 얻게 됩니다.


[야수 정령]은 고양 주술사에게 있어 오랜 시간동안 공격형 쿨기로서 각광받아 왔으나, 다른 능력에 비해 효율이 떨어지도록 너프를 받아 왔습니다. 이번 빌드에는 다음과 같은 변경점이 적용됩니다:

- [야수 정령]의 전투력 스케일링이 250%만큼 증가합니다. 이에 따라 [야수 정령]이 좀 더 공격형 쿨기로서 느껴지게 될 것입니다.

그 외에도 일부 특성의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거센 바람]의 중첩 당 질풍 공격력 증가량이 50%에서 35%로 감소합니다.
[한랭의 일격]의 공격력이 75%만큼 증가합니다.
[채찍 화염]의 디버프 지속 시간이 12초에서 20초로 증가합니다.
[뜨거운 손]이 발동될 경우 이제 [용암 채찍]의 재사용 대기시간 또한 초기화됩니다.
고양 주술사의 [정기 작렬]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우박폭풍]의 [냉기 충격] 공격력 증가량이 35%에서 15%로 감소합니다.
[불꽃 회오리]의 공격력이 75%만큼 증가합니다.

이번 빌드에선 [정수 추출] 영혼 도관 또한 재디자인 되었습니다. 지난 빌드에서는 이가 [페이 수혈]의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시전에 필요한 총 시간을 감소시켜 주었는데요, 이는 능력을 통한 폭딜의 증가량을 효과적으로 맞설 수 없을만큼 증가시키는 결과를 낳았으므로, 이 도관이 [페이 수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도관의 등급에 따라 25초에서 최대 40초까지 변경시키는 것으로 효과를 변경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언급할 변경점은 나이트 페이의 성약의 단 능력인 [나이트 페이]을 최대로 시전할 경우 생성하는 [소용돌이치는 무기] 중첩이 1에서 3으로 증가했다는 점입니다. 이를 따라 능력을 시전하며 잃은 근접 피해량을 메꿀 수 있을 것이며, 동시에 필요할 때 [소용돌이치는 무기] 중첩을 쌓을 좋은 방법을 제공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