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orldofwarcraft.com/ko-kr/news/23591146


장장 13년에 이르는 PvP 경쟁전의 경이로운 역사 끝에 아레나 월드 챔피언십(AWC)이 역대 최고의 한 해를 보내고자 돌아왔습니다!

한국 시각으로 1월 16일 토요일에 네 개의 컵 중 첫 번째 대회가 시작되며, 북미와 유럽 팀들이 미화 10,000달러 상당의 지역별 상금과 1 시즌 서킷으로 진출하는 데 필요한 점수를 놓고 한바탕 격전을 벌이게 됩니다. 매주 열리는 공개 토너먼트에 자그마치 200개가 넘는 팀이 참가 신청을 하였으며, 이중 각 지역의 최상위 12개 팀만이 컵에 출전하여 상금과 점수를 쟁취할 기회를 얻습니다. 네 개의 컵이 모두 종료되는 시점에 가장 높은 점수를 득점한 최상위 8개 팀이 1 시즌 서킷에 진출합니다. 이곳(영문)에서 AWC 영광의 길에 관한 세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세부 정보



날짜: 1월 16일 ~ 3월 8일, 격주로 토요일 ~ 월요일
방송 시작 시간: 오전 3시(한국 시각)
총상금: 지역 컵마다 미화 10,000달러
형식: 3v3, 5전 3선승제


해설자





시청 일정



AWC 시작에 더해, 주말마다 번갈아 가며 신화 쐐기돌 던전 인터내셔널(MDI) 1 시즌을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체제를 통해 AWC와 MDI에 참가하는 양측 팀들이 다음 컵에 앞서 더 많은 연습 시간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즉 AWC의 전반적인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새로운 전략을 수립할 좋은 기회가 생기는 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