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news.blizzard.com/ko-kr/blizzard


블리자드가 배틀넷 2.0이라고 명명된 대규모 배틀넷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북미 일부 지역에 선제적으로 출시된 후 몇 주에 걸쳐 한국을 포함한 다른 지역에도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이미 2019년 11월에 베타에 들어선 바 있으며, 이에 따라 일부 플레이어들은 이러한 업데이트를 이미 경험하고 있었는데요. 마침내 이가 공식적으로 출시될 예정인 듯 합니다.

이 신규 배틀넷 런처에서는 레이아웃이 대폭 확장되고 게임을 마음대로 배열할 수 있다거나, 통합 알림 센터가 추가되고 소셜창이 개편되거나 다양한 기능과 함께 접근성이 개선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존재합니다.

지난 수년을 통틀어 가장 큰 규모의 Battle.net 프론트엔드 업그레이드가 출시됩니다.

1996년에 오리지널 디아블로를 출시했을 때부터 Battle.net은 저희 역사의 큰 축을 맡아왔습니다. 빠르고 손쉽게 교류를 나누고 블리자드 게임을 함께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해준 Battle.net은 저희의 자랑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저희는 이번 새로운 출시를 통해 모든 능력 수준의 플레이어를 포용하는 한편 매끄럽게 앱을 탐색할 수 있도록 만들려고 합니다. 간략한 동영상 투어로 직접 확인해 보세요.




베타에 참여 중이신 분들은 이러한 업데이트가 이미 익숙하실 것입니다. 그렇지 않은 분들은 Battle.net 라이브 버전이 최신 버전으로 패치됐을 때 몇몇 부분에서 중대한 변화가 생긴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 개선된 탐색 및 레이아웃 : 이제 게임을 즐겨찾기로 지정하고 이용하기 쉽게 배열할 수 있습니다.

- 레이아웃이 대폭 확장되어 전체 페이지 화면으로 소식과 게임 콘텐츠를 접할 수 있습니다.

- 소셜창이 개편되어 각각의 게임 탭에서 친구를 뚜렷하게 살펴보고 무슨 일을 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요한 접근성 개선: 키보드로 앱 내를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으며, 화면 읽기 프로그램을 개선하고 색대비를 변경하였습니다.

- 새로운 통합 알림 센터에서 메시지와 다운로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패치는 북미 일부 지역에 선제적으로 출시하여 안정성을 확인하는 과정을 거칠 예정입니다. 이후 몇 주에 걸쳐 한국을 포함한 다른 플레이어 지역에도 출시됩니다.

위에서 설명한 내용은 Battle.net에 추가될 새로운 기능의 첫 물결에 불과합니다. 저희는 지속적으로 앱을 쇄신하고, 개선하고, 새롭게 쌓아 올릴 것입니다. 새로운 앱을 어느 정도 사용하시는 대로 피드백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울러 토론장에서 의견을 주고받으실 수 있습니다.

즐겁게 게임을 즐겨 주시기 바랍니다!

- Battle.net 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