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증기입니다.

개인적으로 공략 정리 겸 인벤에도 올려봅니다.

던전도감은 루리웹의 장미저택님 글을 참고하였습니다.
http://bbs.ruliweb.com/family/4454/board/100159/read/9363520
 

무술과 마법 양면에 통달한 심연 사령관 사이바라는 아즈샤라의 선봉대를 무자비하게 이끌며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승리를 쟁취했습니다.


1.개요

사이바라는 전투를 시작하면 모든 플레이어에게 서리 징표 또는 독성 낙인을 겁니다.

만약 플레이어가 두 효과에 다 영향을 받으면 불안정한 혼합이 발생합니다.


공격 담당

반대 징표를 가진 플레이어와 접촉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반대 원소 속성의 피해를 입는 것도 피해야 합니다.

아군이 서리충격 화살의 대상이 되었을 때, 던져지는 창의 징표가 자신의 것과 일치할 경우 대신 맞아줘야 합니다.

자신의 징표와 일치하는 한기 과잉 또는 맹독 과잉 효과에 걸린 대상의 피해를 나누어 받아야 합니다.
 

치유 담당
 
반대 징표를 가진 플레이어와 접촉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반대 원소 속성의 피해를 입는 것도 피해야 합니다.

키메라 징표는 공격대에 지속적으로 냉기 또는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한 혼합은 공격대에 큰 피해를 입힙니다.


방어 담당
 
반대 징표를 가진 플레이어와 접촉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반대 원소 속성의 피해를 입는 것도 피해야 합니다.

서리 얼음 또는 부패성 타락 중첩이 너무 많이 쌓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서리 얼음 또는 부패성 타락이 만료되면, 그 자리에는 각각 얼어붙은 땅이나 부패성 대지를 형성됩니다.


낙스라마스의 타디우스, 살게라스의 무덤의 경계의 여신과 같은 2가지 색깔놀이 네임드입니다.

하지만 1넴으로 나오기 때문에 수문장급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같은 징표인 플레이어끼리는 닿아도 문제가 없지만

다른 징표인 플레이어와 닿거나 다른속성의 스킬을 맞으면 광역뎀이 들어옵니다.





2. 능력



[키메라 징표](중요) - 모든 플레이어에게 서리 징표or독성 낙인을 부여합니다. 반대 징표를 가진 상대와 접촉하거나 반대 원소 속성의 피해를 입으면 불안정한 혼합에 걸립니다. 


전투가 시작되면 바로 키메라 징표가 찍힙니다.

그러므로 시작하기전에 맵을 반으로 나눠

얼음진형(네모)와 독성진형(역삼)의 위치를 미리 정해야하며

카운트를 할 때는 미리 산개해야 합니다.

산개하지 않을 경우 전투가 10초만에 끝나는 장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서리 징표] - 1초마다 384의 냉기 피해를 입히며, 이동 속도를 5%만큼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얼어붙은 피]
(영웅) - 서리 징표가 서서히 얼어붙게 만듭니다. 지속적으로 움직이지 않으면 얼어붙음 상태가 됩니다.

[빙결]
(영웅) - 5초 동안 얼어붙게 만듭니다.




[독성 낙인] - 0.4초마다 384의 자연 피해를 입히며, 받는 치유 효과를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맹독성 피]
(영웅)- 왕성히 움직이면, 광란 상태가 됩니다.

[광란]
(영웅) - 5초 동안 방향 감각을 상실하게 만듭니다.




[불안정한 혼합] - 모든 아군에게 5초 동안 1초마다 4,618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서리 징표는 이감이 걸리며 지속적으로 움직여야 합니다. 움직이지 않을 경우 5초동안 얼게 됩니다.

독성 낙인은 받는 치유 효과가 감소되며 너무 움직여서 게이지를 채우게 되면 5초동안 방향 감각을 상실합니다.

불안정한 혼합은 서리 징표 대상자와 독성 낙인 대상자가 닿거나,

서로 상반되는 스킬에 맞을 경우 5초동안 광역데미지가 들어옵니다.

불안정한 혼합이 발동 될 경우 발동시킨 대상자는 중첩이 초기화 됩니다.

중첩이 6중 이상이면 리셋시키는게 생존에 더 도움이 됩니다.




[분쇄의 반향](탱커 주의) - 대상과 5미터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569,292의 물리 피해를 나누어 입힙니다. 분쇄의 반향이 충격파를 방출하여 모든 플레이어를 뒤로 밀쳐냅니다.


분쇄의 반향은 스킬을 맞기 전에 근딜, 신기 등이 넴드 전방으로 이동하여 같이 맞습니다.

(탱커가 근딜로 머리 돌려도 될 것 / 양조는 혼자 맞는 장면도 있음)

스킬 시전 후 모든 플레이어(반향을 맞지 않은 캐스터 포함)가 넉백이 되므로

흑마 솬진, 해탈등을 미리 설치해두는게 좋습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본인 뒤에 바닥이 있지 않도록 자리를 잡고

독성 징표자들은 넉백때 강제로 움직여지는 만큼 중첩이 쌓이므로 미리 대비하셔야합니다.



[서리맹독 주입](방어 담당 주의)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부여된 키메라의 징표 효과에 따라 서리얼음이나 부패성 타락 효과를 적용합니다.




[서리얼음](마법 효과, 방어 담당 주의) - 10초 동안 1초마다 3,079의 냉기 피해를 입히게 만듭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효과가 만료되면 대상 위치에 얼어붙은 땅 웅덩이가 생성됩니다. 얼어붙은 땅의 크기는 중첩에 중첩에 기반합니다. 

[얼어붙은 땅] - 얼어붙은 땅 안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21,539의 냉기 피해를 입히고 서리 징표 중첩을 부여합니다.




[부패성 타락](마법 효과, 방어 담당 주의- 10초 동안 1초마다 3,079의 자연 피해를 입히게 만듭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효과가 만료되면 대상 위치에 부패성 대지 웅덩이가 생성됩니다. 웅덩이의 크기는 중첩에 기반합니다.

[부패성 대지] - 부패성 대지 안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를 중독시켜 21,539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독성 낙인 중첩을 부여합니다.


탱커 중첩에 따라 바닥이 커지며 마법데미지에 대비하셔야합니다.

4~6중첩에 인계받고 외각으로 빠져서 바닥을 깔고 오시면 됩니다.




[압도적인 탄막](중요) - 적중당한 플레이어에게 냉기 또는 자연 피해를 입히고, 서리 징표 또는 독성 낙인 효과를 적용합니다. 심연 사령관 사이바라는 기력이 100에 이르면 압도적인 탄막을 시전합니다.
 

기력 100이 되면 네임드 아래에 절반은 냉기피해, 나머지는 자연 피해를 주는 화살을 쏩니다.

화살을 쏘기전에 어디로 쏘는지 바닥이 생기므로 대처하셔야합니다.



[분출] - 무작위 플레이어가 가진 키메라 징표 효과를 분출시켜 과잉 상태로 만듭니다.




[한기 과잉] - 7초 후에 플레이어에게 걸린 서리 징표가 폭발을 일으키게 합니다. 5미터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76,941의 냉기 피해를 입히고 얼어붙은 땅 웅덩이를 만듭니다.

[얼어붙은 땅] - 얼어붙은 땅 안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21,539의 냉기 피해를 입히고 서리 징표 중첩을 부여합니다.




[맹독 과잉] - 5초 후에 플레이어에게 걸린 독성 낙인이 폭발을 일으키게 합니다. 5미터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76,941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부패성 대지 웅덩이을 만듭니다.

[부패성 대지] - 부패성 대지 안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를 중독시켜 21,539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독성 낙인 중첩을 부여합니다.


랜덤으로 4명에게 잠시 후 바닥이 생기는 스킬을 겁니다. 

개요에선 뭉쳐서 데미지를 나눠맞으라고 번역되어 있는데 생존기 키고 혼자 맞는 장면도 많이 보입니다.

혼자 맞을 수 있는 경우 최대한 외각에서 바닥을 깔고 옵니다.


 
[서리충격 화살] - 서리 및 독액 화살을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발사합니다.




[서리 화살] -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얼어붙은 화살을 발사하여 1초마다 14,602의 냉기 피해를 입히고,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서리 징표 중첩을 부여합니다. 대상은 움직임이 봉쇄됩니다.

[독액 화살] -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맹독성 화살을 발사하여 1초마다 14,602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독성 낙인 중첩을 부여합니다. 대상은 움직임이 봉쇄됩니다.



대상자가 되면 네임드 아래에 파란 화살표가 대상자 쪽으로 향하며

대상자와 다른 속성의 화살일 경우 다른사람이 대신 맞아야 하는것으로 보입니다.

맞은 사람을 클릭해야 봉쇄에서 풀립니다.

(다자알로 4넴 가는 길 쫄 창꽃기와 같음)





[반전] - 무작위 플레이어의 키메라 징표를 전환합니다. 서리 징표는 독성 낙인으로 전환되고 그 반대로도 전환되며, 반전 질환이 적용됩니다. 영웅 난이도 이상에서는 반전이 얼어붙은 땅과 부패성 대지도 전환시킵니다.

[반전 질환]- 대상의 키메라 징표를 변화시켜 4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효과가 만료되면 대상은 폭발하며 4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대상의 징표를 부여합니다.



반전을 시전할 경우 바닥의 속성이 바뀌며

플레이어의 속성또한 바뀔 수도 있고 안바뀔 수도 있습니다.

또한 시전 직후 4초동안 이동할 수 없으며 4초 뒤 폭발합니다.

시전 전에 미리 산개 하시고 시전 후 자신의 디버프를 잘 확인하여

자신의 디버프에 맞는 위치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독성 대상자는 너무 움직이면 5초동안 방향 감각을 상실하므로

냉기 대상자가 먼저 빠르게 이동해줍시다.





3. 타임 테이블



오프닝 블러드

키메라 징표
(미리 산개하고 디버프에 맞는 위치로 이동)

1분쇄의 반향
(근딜은 같이 맞아주고 넉백)

1분출
(뭉쳐서 같이맞고 바닥깔리면 산개)

1압도적인 탄막
(기력100, 네임드 아래 바닥 보고 맞는 디버프 위치로 이동)

2분쇄의 반향
(근딜은 같이 맞아주고 넉백)

1서리충격 화살
(화살의 속성을 보고 네임드 아래 화살표 보고 맞아주거나 피하기)

2분출
(뭉쳐서 같이맞고 바닥깔리면 산개)

반전
(미리 산개하고 4초동안 이동불가 후 디버프에 맞는 위치로 이동)

3분쇄의 반향
(근딜은 같이 맞아주고 넉백)

2압도적인 탄막
(기력100, 네임드 아래 바닥 보고 맞는 디버프 위치로 이동)

3분출
(뭉쳐서 같이맞고 바닥깔리면 산개)

2서리충격 화살
(화살의 속성을 보고 네임드 아래 화살표 보고 맞아주거나 피하기)

4분쇄의 반향
(근딜은 같이 맞아주고 넉백)

3압도적인 탄막
(기력100, 네임드 아래 바닥 보고 맞는 디버프 위치로 이동)

...



미숙한점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