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아마 레게에 남기는 마지막 글이 될 거임

사실 접으면서 레게에 한번 글을 쓰고 싶기는 했는데 떡밥이 없어서 그냥 생각도 안하고 있었는데

차라리 이번에 좋은 계기가 된듯



난 항상 그랬지만 내가 까여야 될 이유가 있다면 까여야 맞다고 생각함

잘못을 했으면 당연히 까여야지 그게 이치인 거

그런데 사실이 아닌 걸 예시로 들면서 까는 건 좀 보기 싫어서 몇 가지 정정은 해야될듯


1. 와우를 접었나??
ㅇㅇ 접었음
저번주부터 이미 만들어진 달력 파티만 했고 그 외에는 그냥 안했다고 보면 될듯
손님팟 광고는 기존에 오던 단골들이 많아서 같이 하던 사람들 파티 계속 가면 좋을 것 같아서 올림
내 부캐 검색해보면 알겠지만 접속 기록이 좀 오래되었을 거임
"격변은 쌀먹은 못 끊는다??"
하루에 10시간씩 하던 게임도 그냥 하기 싫어지니 존나 쉽게 끊을 수 있었음 ^^



2. 왜 접었나
일단 와창에게 현실크리는 숙명과도 같음
잘 살고 못살고를 떠나서 일단 그건 내 돈이 아니니 평생 누워서 먹고 살 수준이 아니라면 일은 해야지
그냥 일을 하게 되서 접었다라고 생각하면 될듯??

와우가 재미가 없는 것도 큰 것 같음
격아는 와우 역사상 가장 병신같은 확팩이고 와우 관뚜껑에 못 박는 수준이라고 생각함
이유는 다른 확팩들은 초반에 안 좋았던 부분들이 조금씩 개선되면서 패치가 되었는데 격아는 패치될수록 더 병신 같아 지기에 가망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음
다음 시즌은 또 뭘 만들지 더 하고 싶지 않았음
군단 같은 경우 유물력이고 전설이고 패치가 나아갈수록 점점 좋아지는 모습을 보였는데 지금 격아를 보면 8.1에서 아제라이트 방어구를 조금 합리적으로 변화시킨걸 제외하면 8.2의 유물력은 군단 초기 유물력보다 심할 정도로 열화된 시스템임
격아의 문제는 그냥 한두가지가 아니고 총체적이라 정확히 디렉터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이안이 계속 와우를 총괄하는 한 절대로 복귀할 생각이 없음



3. 고정은 왜 터졌나
별로 언급하고 싶지 않았지만 궁금해 하니 대답해 드려야 인지상정이겠지
공장한테 귓말을 받았는데 왜 고정 선수들을 손님팟에서 짤랐냐고 그거 때문에 공대원 몇명이 공탈하겠다고 귓말이 왔다고 전해들었음
그리고 이게 고정 손님팟인지 내 지인들 먹여주는 손님팟인지 모르겠다는 소리를 들었음
뭐 거기다가 공대원들 중에 내가 같이 온 사람들끼리만 유대를 형성하고 있다나 뭐래나..

일단 난 고정 손님팟을 짜지 않겠다고 일정 때 정확하게 직접 언급한 적이 있음
고정 손님팟을 짜지 않는 이유는 간단함
고정 기반으로 손님팟을 짜게 되면 목적이 통일 될 수가 없음
공대원 중에는 골드 신경 안쓰고 템 파밍하고 싶어하는 사람도 있을거고 로그가 우선인 사람도 있을거고
이런 사람들의 개성을 강제로 통일해서 선수로 오게 만든 다음에 템을 걷고 특임을 강제시 하는 것은 좋지 못하다고 생각함
난 그래서 고정 손님 팟 한번 해보고 분배할 때 정확히 말했음

"앞으로 고정 기반으로 손님팟을 짜지 않을 것이다. 혹시나 관심이 있으면 따로 귓말을 달라."

귓말이 몇명 와서 받았음
그렇게 한주를 했고 난 다음 주에도 같은 시간에 운영하겠다라고 한 적이 없고 달초를 주겠다고 한적이 없음
왜냐면 고정이 3일 일정인데 하루씩 연장할 타이밍을 잡는데 그게 너무 유동적이라 당장 목요일이 될수도 있다고 생각해서 저녁타임 스케쥴을 내가 미리 잡는게 좀 힘들었음

뭐 이런 상태였는데 그 담주에는 내가 와우를 접고 아버지랑 둘이 여행을 갔는데
그 사이에 일이 터진거지
왜 자기들이 빠지고 그 자리에 다른 공대 선수들이 들어가있냐고 뭐 이런저런 거 포함해서 공탈을 하겠다는 컴플레인을 공장한테 했다는 걸 전해들었음. 정작 지네가 짤렸다고 생각하는 그 파티에 난 있지도 않았거든 ;;
근데 내가 거기서 더 열 받았던 건 내가 없는 팟인데 로그를 보고 내 아이디를 찾을 생각은 안하고 왜 다른 선수들이 어느 공대 출신인지 찾고 있었으며 달초가 없었으면 마냥 기다릴 게 아니라 나한테 먼저 물어봤으면 되었을거라 생각했음

그후에는 유물력도 올리질 않는다는 등의 불만을 표현했다는데 공장한테 불만을 표현한 순서가 어떻게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솔직히 난 손님팟 달초 안온 걸로 공탈하겠다는 이야기를 먼저 듣고 나니 그 뒤 이야기는 잘 들리지 않았음

손님팟에 짤렸다고(실제론 짤린게 아니라 자기가 온다고 한적도 없음)공대를 나간다고 그것도 당사자인 내가 아니라 공장한테 뭐라 했다는 사람이 정상으로 보이진 않았음


결정적으로 같이 못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 계기가 된 것은 나랑 오래전부터 해오던 사람들을 묶어서 비판하는 걸 전해 들으니 이런 사람들이랑 도저히 못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음
잘 알지도 못하면서 그닥 관련도 없는 사람까지 엮어서 좋지 못하게 말했다고 하니 진짜 기분이 나쁘더라

애초에 난 누구랑 대화를 오래하는 타입도 아니고 당연히 선수들이랑도 대화가 거의 없음
내가 레게에서 제일 황당한 댓글 중 하나가 선수들이 내 똥꼬를 빤다는데 이것만큼 개소리가 없음
일단 내가 선수들과 개인적으로 나누는 대화는 보통 3개임. "네", "아니요", "인사"
너무 친해지면 오히려 불편한 일이 생길까봐 보이스로 공대 진행할 때 말고는 그냥 대화를 잘 안나누는 편임

그렇게 거리를 두려다가도 같이 하다보면 또 그 사람이 좋아지고 친해지고 이래서 나도 사람이라 마음이 가는 건 어쩔 수 없었지만 그래도 사적인 대화는 잘 하지 않았음
그런데 대체 똥꼬를 빨 시간이나 있는지 모르겠음

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나랑 내 지인들 싸잡아서 뭐라했다는데
난 원래 싫어하는 사람들이랑은 같이 겜 못하는 성격이라.. 
재미가 없잖아 그러면


그래도 이번주까지 유종의 미를 거두려고 마무리 하려 했는데
그런 식으로 내부분열이 난 공대가 잘 할리가 있나
1넴 2넴 3넴 막공보다 못한 수준으로 복어 안 받고 죽고 회오리 맞고 죽고 등등 그냥 난리가 났음
마치 세기말에 로그 딜딸 팟을 보는 느낌이었달까

물론 너좆나좆 되면서 공창에 서로 사과 한마디 없고
공장님도 멘탈이 나갔는지 계속 되는 전멸에도 노피드백에 무작정 꼴아박으면서 짜증 일관에 
메소드가 와도 디버프 걸려서 존나 못하게 될 저세상 텐션으로 4시간 정도 진행되는 거 보니 도저히 못하겠더라.
가뜩이나 재미 없는데 내일도 이렇게 5시간을 보내게 될 공대고 어차피 터지게 될 걸 알아서 할 생각이 없었음

사람이 언제 죽는다고 생각함?
가 아니고 공대가 언제 터진다고 생각함?

간단하게 정해진 목표치를 이루지 못했을 때임
목표한 곳을 가게 될 조건이 안되는 상황에서 억지로 과열시키게 되면 터지게 되는 거임
연장과 추가 일정..
오히려 목표치가 낮은 공대는 안터지고 즐겜을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함
하루나 이틀의 라이트한 일정도 문제가 안됨
다음주에 잡자. 천천히 잡자. 
최대한 효율적으로 내실만 다져가면서 하면 빠르진 않아도 재밌게 할 수 있음.

그 와중에 목표 달성도 무리인 상태인데 이미 내부부터 분열된 이 공대가 끝까지 갈 확률은??

제로

뭐 그래도 공장님이 남아서 마무리를 하고 싶다고 하면서 100위권을 포기하고 그냥 즐겜할 사람들로 재구성 하겠다고 했고 난 거기에 남아서는 안될 사람이란 걸 느꼈고 그래서 나갔음
자기는 중립이라고는 했지만 최초에 전달된 말투를 보면 애초에 그쪽 말을 믿고 사실 여부를 심문하는 느낌이라
오히려 더 오래 알고 지냈고 대화도 많이 하던 내가 아닌 그쪽 사람들 말만 듣고 행동하는게 지나치게 눈에 보여서 이 공대에 나는 더 있으면 안된다는 판단을 했음

그 후로 나 없이 이틀정도 진행했는데 공장이 사람들이 좆같이 하는게 답도 없다고 판단했는지 쫑낸거로 알고 있음

공대가 터지는 건 그냥 복합적인 이유임
뭐 탱이 중요하다고는 하지만 이번 시즌만큼 탱이 안 중요한 레이드가 있었나



4. 유물력은 왜 58인가??
55 이후로는 후다닥 올렸고 그 후로 건들지 않았음
딱 레이드+군도+파킹
정도만 했을듯
그러니 자연스레 접을 때 58이 된듯
쌀먹 때문에 본캐를 소홀히 했다??
이건 틀림
쌀먹이라도 안했으면 그 시간에 그냥 와우를 안하고 가만히 앉아있었을 거임
다른 글에서도 언급했지만 와우하는 시간보다 가만히 앉아있는게 더 재밌었으니
쌀먹을 하느라 시간이 없어서 유물력이 낮다는 얘기는 그래서 좀 그렇고
차라리 어떻게든 재미를 찾아보려고 쌀먹을 해보려 했지만 그래도 재미없는 와우가 재밌어지지는 않았다 정도가 맞는 듯
물론 유물력 못 올린건 내 잘못 맞음
근데 뭐 공대원들을 기만했다기보다는 난 애초에 내 유물력이 낮은지도 몰랐다는 게 더 맞는 말 같음
55 이후로 유물력에 대해 거의 잊고 있었어서 신경을 안쓴건지 못쓴건지




뭐 그 외에도 궁금한게 있으면 물어보면 다 알려주겠음

와우고 레게고 떠나는 마당에 뭐 사실 못할 얘기가 있나

날 만들어준 레게에서 마지막을 즐겨야지






EXP 327,688 (70%) / 335,001

Lv78 격변

레벨
Lv78
라이센스
D급 라이센스
경험치
327,688 (70%) / 335,001 ( 다음 레벨까지 7,314 / 마격까지 6,063 남음 )
포인트

이니 170,300

베니 2,433

제니 574

명성
10,552
획득스킬
  • 5
  • 9
  • 2
  • 5
  • 5
  • 1
  • 5
  • 4
  • 1
  • 1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게임별 조립 PC

인증글 10추 즐겨찾기
최근 방문한 게시판
    초기화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165621      [잡담]  출장와서 오랜만에 피방왔는데      에드워드노튼 14:38  1 0
    165620      [질문]  영궁 막넴 아제라이트 버프 버그?? [5] 나이수호랑이 13:34  362 0
    165619      [잡담]  애드온을 못읽는 버그도 있나요? [4] 느낌있는사람 13:12  183 0
    165618      [잡담]  영웅막직이 터지는 원인이 대부분 수호.. [2] 외부인 12:52  589 0
    165617      [잡담]  격노 물약 선풀? [8] 천왕성부엉이 12:39  733 0
    165616      [잡담]  정수 계정 공유는 해줄 법도 한데 [5] 두산우1승 11:49  700 0
    165615      [잡담]  후방 와우 15주년  [23] 7섭존박 10:51  2028 0
    165614      [질문]  물의유물함 드랍갯수 질문      아낙쑤나문 10:41  183 0
    165613      [잡담]  자쿨 눈깔빔 나오는거 알려주는 알림 .. [2] 와우망해라 10:14  592 0
    165612      [잡담]  로그 100점 뽕맛 좋네요 [2] 절삭린 08:28  1583 0
    165611      [잡담]  군도린이 후기.. [2] HanSeungYeon 07:30  919 0
    165610      [잡담]  목걸이 레게평균 달성 [2] 춥다a 05:43  1430 0
    165609      [잡담]  요새 복귀 각 어떠나요? [14] 더티트롤 00:40  1383 0
    165608      [잡담]  이번 시즌 먹은 장신구들...  [32] 베시잉 23:13  3230 13
    165607      [잡담]  군도런 탱커가 잘하면 [5] 크리원 22:42  1605 1
    165606      [잡담]  가죽 영웅 깡손 얼마나 들고가야할까요 [2] 제니티온 22:17  710 1
    165605      [잡담]  격아 이젠 놔줘야겠음 (일기글) [16] 둥글둥글둥글 21:49  2029 2
    165604      [잡담]  근딜 포기하고 다른거 해볼까 하는데 .. [6] 제니티온 21:33  713 1
    165603      [잡담]  클래식나오면 격아 잘 안하게 될거같긴.. [26] 버니럽 20:24  1748 1
    165602      [잡담]  아래 정수 캐릭공유 관해서 [6] MisticG 18:00  1258 1
    165601      [질문]  애쉬베인 뚝배기 깻습니다. [8] 너만오면되 17:24  1816 11
    165600      [잡담]  유물력 65찍은후기 [20] 자와미카 17:22  4290 2
    165599      [잡담]  솔직히 씨발 유물력도 주간상한선 [10] Mvpoint 16:57  2199 8
    165598      [잡담]  정수 도가니3레벨 퀘어디서받는지아시는.. [3] 프리티좀비 16:41  607 1
    165597      [잡담]  비싼 번득비늘 무두질장소  [6] 판다대나무 15:16  1589 1
    165596      [레이드]  애쉬베인 보기 질문입니다. [8] sd4275 14:45  676 1
    165595      [잡담]  전**** 님 막공 영웅 트라이 [9] 콩자바안 14:20  1967 3
    165594      [잡담]  트라이중 불경을 외우는 공대가 있다?  [8] 징징이투덜이 13:18  2515 0
    165592      [잡담]  급드는생각 [9] 기며나 09:17  1707 0
    165591      [잡담]  영궁 최강 단일딜 클은 무엇인가요? [7] 낚는묘미 09:14  2457 0
    165590      [잡담]  무굴공대 어제 일터졋던데 [14] taurenking 09:12  3905 0
    165589      [잡담]  여기가 진주 게시판인가요?  [1] 대상없음 07:22  1032 0
    165588      [잡담]  카게후미공대 일터졌던데 [29] 후아이니 05:09  6806 0
    165587      [잡담]  클래식섭이 본섭에 영향이 있긴있진 않.. [13] 질풍구름 02:28  1194 0
    165586      [질문]  레이드 힐러 난이도가 어떻게 되나요? [3] Doom해머 00:07  1687 0
     1  2  3  4  5  6  7  8  9  1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