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이 얘기하는 핀트도 안맞고 

부엉님은 내가 그렇게 아니라고 해도 아직도 쌀먹 메인으로 생각하고 있고
 내가 한 4~5번은 평소 때 쌓인 불만이 목요일 손님팟을 발화점으로 폭발한거 같다 얘기했죠?

양반님도 내가 뭐 말을 어떻게 했길래 저렇게 하냐고 하고있고
 
그냥 부엉님
나랑 히루랑 목요일->금요일 새벽에 얘기한 전문과
나랑 님이랑 카톡+배넷대화로 얘기한 전문

얘기가 하두 길어서 스샷 정도로 해결 될게 아니니 그냥 텍스트를 그대로 복사하든해서 
메모장이든 한글이든 해서 다 까요. 
 필요한 부분만 편집해서 올리지말고요, 사람들이 판단하겠죠. 어디서 전달이 잘못되었나 누가 판단을 이상하게 했나. 난 본문 다 까는거 동의했으니, 결정은 님들이 하세요.

왜 끝나고나서까지 양쪽에서 난리야 진짜.

=====================================================================================================

그리고 부엉님 여러가지 좋은기억도 있고 나쁜기억도 있지만 님 한가지 크게 잘못하는건 고쳐드리고 싶어요.
양반님이 총대매고 등장했나본데 흔히 말하는 님 주변사람에도 똑같은 말 많이했어요. 탱커 준비상태 안좋다고.

님 저따가 탱이 안중요하다 하셨는데, 그게 말이 되는 소린지 다른 공대 사람들에게 물어보세요.
딜, 힐이 더 중요하다고요? 애시당초 탱이 준비가 안되면 딜힐이고 뭐고 없어요.

원래 영상 미리 잘 안보고 준비 안해오는 스타일인거 잘 알아서, 별말안했는데
올고조아 때부터 하두 말 많이 나와서(이번 사건과는 별개인물들이 얘기했어요.)
오죽하면 내가 궁정 시작전에 탱커쪽 신경쓰기 힘드니, 공략 한번 보고 와서 무빙쪽은 신경써달라 했죠. 


제작템도 안만든건 솔직히 관심도 없어서 몰랐고, 
유물력 57도 처음 알았지만,

내가 애쉬베인할때도 계속 님에게 얘기한게 우리공대가 딜이 부족하다는 님 얘기 반박하면서
그 당시 급하게 구한 한명이 딜이 부족한건 맞지만 
그거 고려해도 다른딜러가 오히려 딜 잘해서, 나(구슬탱)를 포함해서 탱딜이 부족한거다. 라고 얘기했더니 님이 뭐랬어요

"이런건 딜러가 해결해야지, 탱딜 솔직히 자기가 볼땐 큰의미없다."
다른분들과는 본질적으로 애당초 마인드가 달라요.

 애시당초 아저씨가 애쉬베인 사이페 때도 센터탱 못해서 딜로스 난게 큰데, 내가 그때도 부엉님 자존심 안건드리려고
최대한 중앙쪽 가능하다라고 했지 지금이라도 다른 공대 영상 봐봐요 다 중앙에서 합니다. 그게 기본이고요.
내가 다른 공대 애쉬베인 양조 탱 대타로 갔던건 알죠? 당일날 난 애쉬베인 맨탱 처음인데도 8번인가 트라이하면서 중앙에 바닥 한번 깔아서 실수한거 말곤 센터탱 아무문제없이 했어요. 
뭔 말같지도 않은 버그 소리하면서, 안된다는데 그냥 다른공대장들과 다른탱커에게 물어봐요.
 거기서부터 님하고 가까운 지인분들도 님 공략 숙지상태에 대해 불만이 많아서 귓말 오지간히 왔어요.
증거가 없어 유감이네요 인게임 귓말이라 스샷 찍어두진 않거든요. 믿거나 말거나.


 부엉님. 이번주 마지막일정인 토요일 일정 시작 45분전에 부엉님 기분나빠서 못하겠다고 통보하셨죠. 아시다시피 9시 시작인데 8시 15분부터 광고 했지만 잘 안구해져서, 11시에 다른 공대 끝나고 억지로 한명 대타 구해서 갔어요.
 
 그래서 덕분에 마지막 토/일은 양조로 했네요. 그 남은 2일 하면서라도 최대한 공대딜에 보충되고 익숙하지도 않은 양조 하려고 알아보다보니, 부엉님에게 크게 실망한게 있어요.
 정말로 준비가 안되있으시구나 라는걸 확실히 느꼈죠.

 탱커 하는사람들은 알거에요. 신화 공략 기준 지금 탱커 코어 정수가 뭔지.
 메카곤 평판 확고 정수죠. 적어도 님하고 같이 쌀먹팟 운영하는 버드님은 준비되어있었어요.
 쌀먹하느라 바쁜(?) 와중에도 준비할건 준비한거겠죠. 
 님은 이런거 알고나 계신가요? 그냥 딜러들만 쪼지.
 그거 알고나선, 토/일에 걸쳐 부품 상자 노가다 존나해서 일요일 궁정 일정 마무리까지 난 적어도 목걸이 맞추고 왔어요. 

 님은 그에 비해 탱커가 무슨 물약 먹는지도 몰라서 애쉬베인에서 격노 물약 먹지도 않고 뭐 듣도 보도 못한 피 물약 먹고 딜했자나요? 그때도 내가 그냥 웃으면서 그럴수 있다 하고 넘겼죠. 그냥 그때는 님이 그런거까진 조사 못했구나 했지만, 최소한 신화 레이드를 같이 할 거였으면 그정도는 알고 왔어야 하지 않나 이제와서 준비상태 얘기가 나오니 섭섭하긴 하네요.

 
 처음부터 마인드가 다른건 알고있었죠. 난 흔히 말하는 쌀먹을 싫어해요. 그건 제 주변분들이면 다 알겠죠. 그래서 공대 복지가 필요헀고, 난 부엉님께 그런걸 기대하고, 그 외에서 안맞는 부분쪽은 어느정도 감당할 생각으로 모셨어요. 그래서 준비가 좀 덜되어있어도 어쩔수 없다 싶었고요.

 그런데, 듣자하니, 신화 레이드 시작한지 얼마 되지도 않아서 그냥 와우가 재미없었던거고, 그래서 뭐 노력과 열정이 안들어가서 11개의 쌀먹팟은 하지만 신화레이드 하는 정공캐릭은 군도/파킹/레이드가 끝이었다니 이제와서 듣지만 정말 서운해요. 최소한의 준비는 해주실줄 알았는데 말이죠.


 한가지 딱 정정드리고 싶어요. 탱커 중요합니다. 딜/힐로 레이드 잡는다 생각하시는데, 모든 공장들의 의견을 종합한건 아니지만, 적어도 제 주변분들도 탱커를 최우선으로 섭외를 해요. 님에게도 얘기했자나요. 탱/힐 라인 갖춰지고나면, 딜러는 마지막이라고..

 난 그래도 어느정도 부엉님이 책임감 있어줄거라 생각했는데.. 이번에 글 올라온거 보니 정말 저도 섭섭하네요.

 
 다시한번 얘기하지만 저랑 대화한 내용 본문 다 까세요. 
 부엉님과 양반님과 계속 둘이 얘기해봤자 결론도 안날거고, 두분 말씀대로 내가 그지같이 전달했을수도 있으니까요. 말투하나 하나도 안빼고 그대로 다 복사해서 까면 좋을거 같아요.

 마무리 못한 공대원들에 대한 미안함이 먼저인데, 왜 끝까지 뭐가 어쨋느니 하고 싸우는지원, 지치네요 지쳐. 어짜피 레이드 때문에 하던 와우.. 레이드 마무리되었으니 쉬겠지만.. 끝나고나서도 이러는거보면 정말 피곤합니다. 쫑내길 다행이라는 생각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