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얘 봄감자가 맛있단다> 조드를 플레이하는 마페입니다.

더 앞서나가는 공대도 많지만 현재 혹은 향후 라덴을 트라이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공략은 저희가 잡은 방법을 기준으로 서술합니다. 


<조드시점>




1. 신화 변경점

1) 악몽정수 추가



신화난이도에서는 기존의 공허정수 + 생령정수에 악몽의 정수가 추가됩니다.

악몽의 정수는 최초 라덴 위치에서 생성되는데 악몽 강화가 되면 전 공대원주변 5미터 광역데미지를 입힙니다.

따라서 악몽 강화가 되기 전에 전 공대원들은 산개를 해야합니다.

특수 패턴으로 불안정한 악몽이 오는데 대상 주변 커다란 범위의 원이 생성되고 시간이 지나면 폭발합니다.

폭발한 후 대상으로부터 가장 가까운 공대원에게 1중첩이 감소하여 전이됩니다.



악몽 강화시 생성되는 쫄은 밤의 공포입니다. 3개의 정수쫄중에 가장 쉬운 쫄입니다.

공포의 불지옥을 시전하는데 2명의 대상에게 폭발하는 이펙트의 바닥이 빠르게 다가옵니다.

생각없이 맞으면 아픈데 어느정도 무빙을 쳐주면 한두대 맞는다고 많이 아프지 않고 죽을만한 데미지는 아닙니다.

대상자들은 본진에서 이탈해서 대처하면 됩니다.


2) 타락한 존재 



라덴 체력 40%이하가 되면 마지막 페이즈에 진입하고 타락한 존재라는 새로운 스킬을 사용합니다.

타락한 존재에 걸린 대상자는 풀피가 되면 즉사하게 되는데 이는 보축으로 지울 수 있습니다.

막페때 광역 데미지가 살벌하게 들어오는데 초반이면 모를까 중반이후부터는 힐러가 아무리 힐을 해도 풀피가 될일은 없으니

초반에만 조심하면 되겠습니다.



2. 공략

1) 라덴 100% ~ 40%

신화난이도에서는 정수 패턴이 올때마다 2개의 강화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불안정한 스킬을 2개 동시에 대처해야합니다.

대처를 할려면 할 수 있는데 난이도가 어렵기 때문에 복술을 이용한 생령 강화 스킬을 무시하는 택틱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3번의 정수패턴만 보고 넘기기 위해서 초블을 사용합니다. (막페블을 사용하는 택틱도 있습니다.)
(정수가 생겨나도 라덴의 체력이 40%이하로 내려가면 정수가 모두 사라집니다)





< 1 정수 >

우선 처음에는 악몽의 정수를 깨고 공허와 생령 강화를 합니다.

불안정한 생령은 전이가 된 순간 그 데미지에 대상자가 사망하면 바로 사라지기 때문에 복술이 멀리서 유도합니다.


강화 후 불안정한 생령 대상자는 파란색 대상자 위치로 이동하고 복술이 멀리 이동해 자신에게 유도합니다.

복술은 불안정한 생령 전이 데미지에 즉사하도록 체력을 유지해야 하고 반드시 즉사해야 합니다.

복술은 사망한 다음 윤회 혹은 전부를 통해 부활해 본진에 합류합니다.

주의점은 불안정한 생령 전이자 사이 경로의 전기에 닿아도 데미지가 들어오니 사이에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쫄은 파지직거리는 추적자 + 공허 사냥꾼이 생성되는데 공허 사냥꾼을 우선적으로 점사하고 추적자를 마무리합니다.

공허 사냥꾼은 보통 공허의 붕괴를 2번 시전하고 사망하는데 2번 시전 후에는 추적자, 라덴을 타겟잡고 묻딜로 죽이면

좀더 라덴 피를 뺀 상태로 넘어 갈 수 있습니다. 


공허유도 디버프(치감 50%)가 있는 상태에서는 공허 사냥꾼 후 추적자를 점사하고

공허유도 디버프가 없는 경우 공허 사냥꾼 후 라덴과 추적자를 적절히 점사합니다.


< 2 정수 >


공허 정수를 처리하고 악몽 + 생령 강화를 합니다.

공허 정수를 처리하는 타이밍에 산개한 상태에서 악몽 정수를 먼저 먹이고 방출된 악몽을 맞습니다.
(공대원끼리 겹쳐 2대를 맞으면 빈사상태가 되고 3대이상 맞으면 거의 즉사합니다)
(불안정한 악몽 자체 데미지도 강력하기 때문에 풀피를 채워주는 게 좋습니다)

불안정한 악몽 대상자는 멈춰있고 주변에서 비켜주고 전이를 준비합니다.
(만약에 불안정한 악몽 대상자가 부주의하게 움직이다가 다른 공대원들이 유도하려다 맞으면 사실상 전이까지도 이루어지는데 이러면 불안정한 노출디버프를 가진 상태로 불안정한 악몽을 맞게 되므로 즉사합니다.)
 
그 와중에 힐을 조금 준 다음 생령 강화를 시켜 공대 데미지를 버틴 후 다시 밀집합니다.

그리고 불안정한 생령 대상자는 빨간색 대상자 위치에 이동하고 복술이 유도해서 전이데미지로 사망하고 선보토로 부활하고 본진에 합류합니다.


쫄은 파지직거리는 추적자 + 밤의 공포가 생성되는데 추적자를 점사합니다. 다음 정수 패턴 전까지만 죽이면 됩니다.


< 3 정수 >

생령 정수를 처리하고 악몽 + 공허 강화를 합니다.

생령 정수를 처리할 때 공대는 산개하고 그 후 악몽 강화를 시켜 방출된 악몽을 맞습니다. 

이 때도 불안정한 악몽 대상자는 멈춰있고 주변에서 비켜주고 전이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생령 정수를 처리한 후 공허 정수를 먹이고 공허 사냥꾼과 라덴을 딜합니다.


쫄은 공허 사냥꾼 + 밤의 공포가 생성되는데 우선 공허 사냥꾼을 점사하고 밤의 공포는 묻딜로만 딜합니다.

그리고 공허 사냥꾼을 처리한 후에 라덴을 40%이하가 될 때 까지 점사합니다.


4정수가 오면 라덴을 드리블해서 정수가 라덴에 닿지않도록 하면서 라덴의 체력을 40%이하로 내려 막페로 진입합니다.


< 막페 >

막페는 타임어택입니다. 지속적으로 살인적인 공대 피해가 들어오기 때문에 라덴을 빠르게 잡아줘야 합니다.

하지만 정수패턴보다는 쉽기 때문에 최대한 막페를 많이본다면 킬하는데 어려움이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막페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충전된 결속 대상자들은 전기줄을 빠르게 끊어줘야 하고 공허 방출 바닥을 피해야합니다.


탱과 힐러가 신경써야 할 점이 한가지 있는데



부패의 상처를 맞는 탱커가 풀피로 맞을 경우 부패의 상처로 인해 어마어마한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따라서 부패의 일격을 맞는 탱커는 풀피를 채우지 않고 적당히 적은 체력을 유지시켜 부패의 일격을 맞게 해야합니다.




또한 막페에서 타락한 존재가 오는데 보축으로 지울 수 있으니 잘 대처하시면 되겠습니다.


3. 조심할 점

주요 전멸 요인으로 생각되는 것은 4가지 정도입니다.

1) 불안정한 정수 유도 실패

2) 불안정한 공허를 밟지 못했을 경우

3) 불안정한 악몽에 사망

4) 라덴 드리블 실패

5) 막페 패턴에 서서히 사망

1번의 경우 유도타이밍에는 절대 멀리 나가지 않도록 하고

2번의 경우 무적기 클래스가 잊지 않고 확실히 밟아주는 수 밖에 없습니다. 

3번의 경우에도 전 공대원이 조심해서 천천히 전이하는 수 밖에 없겠습니다.

4번의 경우 양조가 확실히 편하고 사제가 땡겨주는 등의 유틸을 활용하여 어떻게든 3정수이후에 막페진입을 해야합니다.

5번의 경우 전깃줄을 잘 처리하고 바닥안맞고 생존기 생석 치물을 다 먹은 후 최대한 살려고 발버둥치고 딜을 할만큼 하고 죽으면 되는데 어려운걸 알지만 그래도 해야 라덴이 잡힙니다.


4. 느낀점

공허 사냥꾼의 공허의 붕괴 등 혼자 맞으면 편한 스킬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무적기를 가진 클래스가 많으면 상대적으로 

많이 편해집니다.

라덴 역시 나이알로사 전반적으로 그렇지만 스펙이 상승함에 따라 쉬워지는 네임드입니다.

라덴을 트라이하시는 모든 분들을 응원합니다.


--------------------------------------------------------------------------------------------


매주 목 월 화 수 (저녁 9시~새벽1시) + @(연장)(시간 동일) / 목 + @ 아침 9시~부터 쐐기

https://www.twitch.tv/kkstyle52 이곳에서 스트리밍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