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얘 봄감자가 맛있단다> 조드를 플레이하는 마페입니다.

나이알로사에 이어서 어둠땅 나스리아 성채도 공략글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향후 굶파자를 트라이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공략은 저희가 잡은 방법을 기준으로 서술합니다. 또한 영웅을 클리어하셨다고 가정하고 작성됩니다.

영상을 참고하여 글을 읽으시면 더 이해하기 편하실 겁니다.


<조드시점>



1. 신화 변경점

1) 걸신들린 독기에 맞으면 중첩당 독기 데미지 증가



신화난이도에서는 걸신들린 독기에 닿은 대상은 피흡과 동시에 정수 흡출 스택이 1스택 씩 올라갑니다.

따라서 영웅같이 다 같이 뭉쳐서 버틸 수 없고 같은 대상이 오랫동안 흡수를 당할 수도 없습니다.


2) 순간 방출 대상자 3명 -> 4명으로 증가



영웅에서는 3명이 대상이였지만 신화난이도부터 대상자가 4명으로 증가합니다.

2. 공략




1) 본 페이즈


굶파자를 중앙에 파킹 시키고 주변에 4개의 기둥을 찍고 시작합니다.
(네모기둥은 별기둥으로 보시면 됩니다.)

흡수 패턴이 오기전에 4번 독기 대상자가 바뀌고 2번의 황폐2번의 해소가 오게 됩니다.

따라서 황폐, 흡수가 올때마다 공대생존기를 1개씩 소비해주면 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걸신들린 독기는 각 기둥에서 황폐, 흡수 패턴마다 2명씩 들어가준다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권장되는 중첩은 10중~15중 정도이며 한 12~13중 정도까지만 흡수당하시면 됩니다.


각 걸신들린 독기 대상자들은 징과 체력을 알려주는 위크오라를 이용해 움직입니다.
(징은 DBM이나 Bigwigs이 알려줬는지 정확히 기억이 안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순간방출은 각 기둥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이동해서 피해준다고 원칙을 정하고 움직입니다.

3명까지는 잘 만 서면 문제없이 처리 가능하지만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센스껏 왼쪽으로도 가줍니다.
 

해소같은 경우 최대한 외곽에 깔아주면 좋지만 빡빡하게 깔 필요까진 없고 터질떄 겹치지는 않아야 합니다.

공대근처에 나온 구슬의 경우 탱커가 지워주시면 됩니다. 


2) 흡수 페이즈


황폐 2번, 흡수 2번을 시전하고나서 흡수를 시전합니다.

흡수가 거리비례 데미지이기 때문에 시전되기 전에 탱커는 입구에서 멀리 넴드를 이동시켜줍니다,

독기 대상자를 제외한 공대는 미리 정한 위치에서 대마지나 고리 등을 이용해 버티면 됩니다.


독기 대상자들은 외곽에서 서로 닿지 않게 달리면서 중첩이 없거나 낮은 공대원들이 피를 공급해주면 됩니다.

독기 대상자가 본진에 침투하면 이미 독기가 10중이상인 인원이 갱신되버려서 제때 흡수를 받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2개의 페이즈는 바뀌는 것없이 그대로 반복됩니다. 

그리고 흡수패턴을 약 4번 정도 보면 곧 있어 광폭화가 오기 때문에 4흡수 전에 킬을 하셔야합니다.

3. 자잘한 팁

1) 방출 대상자는 오른쪽에 2명이상 몰렸다고 생각되면 왼쪽으로 이동하면 더 널널하게 방출을 피할 수 있습니다.

2) 체력이 낮은 독기 대상자가 있다 싶으면 탱커같은 경우에 체력을 지원해주면 더 안정적이게 됩니다.

3) 무적기 등을 이용해서 체력 흡수를 해줘도 좋습니다.

4. 느낀점

자이목스를 먼저 잡았고 2주차 템파밍이 끝나고 나니 훨씬 쉽게 잡을 수 있었습니다.

향후 굶파자를 트라이하는 공대분들을 응원합니다.

-----------------------------------------------------------------------------------------------------------------------------

매일 저녁 9시~새벽1시 + @(연장) / 랜덤 시간 쐐기

https://www.twitch.tv/kkstyle52 이곳에서 스트리밍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