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와우 인벤팀입니다.


10월 1일부로 통합 전장 게시판은 게시판 지기 없이 운영됩니다.

많은 분이 이야기하셨던 기존의 문제점을 개선하면서도 PvP 유저들이 소통하는데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몇 가지 규정을 변경하였습니다. 개편되는 규정에 대해서는 아래의 사항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전체 규정 안내

- 제목에 닉네임을 언급하거나 특정인을 대상으로 하는 글은 삭제됩니다.

소위 '친목글'로 일컬어지는 제목에 닉네임을 언급하거나 특정인을 지목해서 작성한 글은 게시판을 이용하는 다수의 유저가 아닌 특정한 대상 몇 명에게만 의미가 있는 글입니다. 이는 쪽지로도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며 그러한 글이 많으면 해당 글과 상관없는 유저들이 위화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삭제 대상에 포함됩니다.

단, PvP 영상에 대한 글이나 특정 인물의 플레이를 분석한 글은 제외됩니다.



- 와우 PvP와 관련 없는 글은 삭제됩니다.

통합 전장 게시판은 와우의 PvP를 좋아하는 유저들이 모인 커뮤니티입니다. 따라서 PvP와 전혀 관련없는 내용의 글은 게시판의 목적에 맞지 않으므로 삭제됩니다.



- 과도한 분쟁 유도성 글은 삭제됩니다.

대결을 통해 승자와 패자가 나뉘는 PvP 콘텐츠의 특성상 어느 정도의 다툼은 벌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정도가 과한 욕설이나 분쟁은 삭제됩니다.

'욕설이나 분쟁의 정도'는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없는 부분이라서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하므로, 모든 욕설이나 비방 글이 삭제 대상에 포함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정상적인 커뮤니티 기능을 유지할 수 없을 정도의 과격한 욕설과 비방 글은 삭제 대상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어뷰징이나 버스 관련 글은 명확한 근거를 확인할 수 없으므로 삭제 대상에 포함되지 않지만, 당사자에 대한 과도한 비방이나 분쟁 글은 마찬가지로 삭제 대상에 포함됩니다.



- 정치성 글 및 대다수의 국민 정서에 반하는 내용은 삭제됩니다.

고인을 모욕하거나 정치적인 성향이 과도하게 포함된 글, 혹은 소위 말하는 '패드립' 성 글은 무통보 삭제 및 제재됩니다.





PvP 커뮤니티의 특징을 살릴 수 있도록 기존의 규정을 보완하였기에 크게 변하는 것은 없을 겁니다. 부족한 부분은 앞으로 수정될 예정이며, 수정한 사항과 날짜는 해당 공지사항에 표시됩니다.

관리자가 모든 글을 24시간 관리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기에 시간대에 따라서 삭제 대상에 포함되는 글이 올라올 수 있습니다. 그럴 땐 게시판의 '신고' 기능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게시판 관리 규정을 보완하기 위한 좋은 의견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인벤 닉네임 Roah로 쪽지를 주시거나 wow@inven.co.kr로 소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