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캐릭 저캐릭 돌리면서 1300에서 2200 까지 왔다갔다 해보면서 점수대별로 한번 분석해봤습니다.



1) 0점 ~ 1499점 
- 조합도 안맞춰오고, 택틱 따위도 없음. 직업별 이해도가 매우 낮음.

진짜 글로벌로 구해서 투기장 들어온다음에 '오 사제있네요 사제 까죠 ㅎㅎ 렙업할때 쳐보니 잘죽던데~' 이러는 사람들이 분포해있는 점수대라고 봄. 

혹은 진짜 투린이를 넘어선 투생아들끼리 모여서 투기장을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모르는채 진행하는 점수대. 

여기 점수대에서 보통 입문자들이 다 떨어져나감. 몇판 지면 보통 팀뽁하고 '으휴 투기장 고인물겜 ㅡㅡ' 이러는 구간

개인적으로 이 점수대를 탈출하는 방법은 세가지라고 봄. 

(1) 조합을 제대로 갖춘다. 
(2) 세명중 한명이라도 투기장 경험이 많은 사람을 구한다. (퇴물 가능)  
(3) 투생아지만 재능충들끼리 모인다.



2) 1500점 ~ 1699점
- 가장 안타까운 점수대. 개인적으로 힐러지옥 점수대라고 봄

기본적인 택틱을 못맞춘 조합이라고 봄. 본인들이 가지고 있는 CC기를 맞춰서 활용하지 못함. 

폭망/지옥분출을 서로 맞춘다던지, 힐러 시야를 안보고 기둥 꺾어버린 뒤 '아 힐러님 ㅡㅡ'을 시전하는 점수대라고 봄.

분명 2~3초씩만 서로가 양보하면 충분히 돌파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필격 하나만 더..!'를 외치면서 폭망 안들어가서 망하는 점수대.

 뒤에서 힐하는 힐러는 분명 열심히 살리고 있는데 적이 죽어나가질 않으니 답답. 이기는 경우는 보통 상대팀도 비슷한 수준.

탈출 방법은 이번에는 두 가지라 봄.

(1) 기계적인 택틱을 맞춘다. 힐러심망-딜러폭망 / 딜러 양 한 뒤에 반드시 해당 딜러 회바 등등
(2) 시야 넓고 조종해줄 수 있는 힐러를 구한다. (가장 빠른 지름길이지만 그런 힐러는 같이 안해줌)



3) 1700점 ~ 1900점
- 예상컨데 가장 많은 유저들이 헤딩하는 점수대. 그래도 투기장다운 투기장의 시작

분명 기계적으로 메즈도 들어가는데 이기질 못함. 가끔 운좋으면 1900까지 치솟고, 운나쁘면 다시 1700대까지 떨어짐. 

보통 많은 투게들이 멘탈 무너지는 점수대라고 봄.

(구)고인물들이 은근히 개인 피지컬 뽐내면서 헤딩하는 구간이기도 함.

이 점수대의 가장 큰 문제는 일단 끝남과 동시에 큐부터 다시 박는거라 봄. 

큐 박으면서 피드백을 시작하는데, 제대로 피드백이 안된채로 다음 경기 시작, 또 짐.

마지막엔 거의 반드시 이 대사가 튀어나옴. '아 저 조합은 우리가 이길 수 없는 조합인가보네요.'

그리고 또 큰 문제는 '도전'을 안함. 전사도 패보고 법사도 패보고 전사법사 나눠서도 패보고 힐러도 패보고 힐러법사 나눠서도 패보고 오만 도전을 다 해봐야하는데 이상하게 자기 점수가 떨어지는거에 예민해서 피드백을 해도 과감한 변화가 없음. 끽 해봐야 짤이 문제였나..? 하면서 안겹치게 잘해보죠 ㅎ 라는 대사 침.

탈출법은 세가지.

(1) 지고나면 딱 1-2분만이라도 좋으니 피드백 하고 다음판 신청
(2) 비슷한 조합 하는 고평에게 택틱 질문. (의외로 가장 쉬운데 안함. 그냥 래더창에서 점수 높은 클래스한테만 귓말해도 잘 알려줌)
(3) 이상한 도전같아도 한번 해보기. (오프닝을 힐러 멧돼지로 가보기, 화신에 쿨 다켜고 맞딜해보기, 화신 켜면 뒤도 안돌아보고 도망쳐보기, 투타겟 등등)



4) 1900점 ~ 2100점
- 진짜 다 할줄아는데 뭔가 아쉬운 점수대

솔직히 이 점수대에서 놀면 캐릭 이해도는 상당한 수준. 기계적으로 반응도 잘하고 다 괜찮음. 

은근 경험도 쌓여있어서, 조합별 택틱도 갖고 있음. 근데 그게 오히려 발목잡음.

예를 들어 A팀의 도법사는 법사를 밀어내서 잡았다면, B팀의 도법사에겐 그게 안통할 수도 있음.

여기 점수대도 끝나면 큐부터 박음. 제발 지고나면 딱 1분만이라도 어디서부터 졌을까, 어떻게 해야 이길까를 조금만 정교하게 짜보셈. 분명 올라갈 수 있음.

은근 본인들의 실력에 자신감이 붙는 구간이라 자기 실수를 잘 말안함. (보통 말 안하면 모를 실수들을 많이함)

아, 근데 만약 졷망조합으로 이 점수대에서 놀면(죽흑수 등) 거의 끝판까지 왔다고 생각하면 됨. 구린 조합으로는 2100점이 마지노선이라고 생각함. 시드빨 받아서 올라가길 기도하거나 내일 아침 블루포스트엔 내 캐릭터 떡상이 올라오길 기도해보셈.

(1) 제발 피드백좀 더 하고 큐 박아주셈. 그리고 피드백 할땐 자기가 뭘 실수 했는지 서로가 말하면 진짜 좋음
(2) 조합별로 택틱 2~3개정도 더 만들어 보셈. 어차피 이 점수 유지할수 있으면 잠깐 내려가도 예전 택틱 쓰면 다시 올라올 수 있으니 다른 방법도 찾아보셈.
(3) 똥망 조합으론 거의 한계점이니 화이팅;;



5) 2100점 ~
- 여긴 굳이 설명 필요없음. 솔직히 2100 이후로는 그렇게 엄청 큰 차이까진 없다고 봄. 세세한 차이들인데 이건 말로 설명도 못하겠고 상성상의 차이도 있을거라 봄. 문제점이야 직접 팀원들이랑 상의해가면서 올리는게 이런 똥글 보는 것보다 훨씬 좋다고 봄.

여기 점수대 유지할 수 있다면 더 떨어지더라도 금방 다시 올라오니까 점수 열내지 말고 이런저런 시도 해보셈. 화이팅.





남은 시즌도 다들 점수 올리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