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나는 노르간논 호드에 서식중인 천민 전사야

 

오늘 이시간엔 호드 알터랙 필승을 위한 간지나는 가이드를 하나 작성해볼까 해.

 

일단 기본적인 알터랙 계곡 지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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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터랙 계곡에대해 짧게 설명하자면 각 거점을 터는것으로 진행해 나가는 와우 첫 대규모 전장이지..

 

승리조건은 군사력 600을 모두 소모하던가(경비탑공격, 부대장 처치, 상대 플레이어 처치시 소모, 오리지날때는 군사력

개념이 없었어)

 

상대편 본진의 수장을 처치하면 승리하는 전장이야

 

오리때부터 있던 전장이니까 횟수로만 거진 7년짼가? 암튼 .. 재미있고 매력적인 전장임엔 틀림없지만

 

다른형들 취향에 따라선 매우 빡치는 전장중 하나지.

 

보면 탑 모양은 경비탑이라고 해서 궁수들이 위에서 빡치가 활을 슝슝날리는 거점이고 안엔 깃발이 존재해,

 

그 깃발을 상대편이 공격(클릭)하고 3분(맞나)후면 박살남과 동시에 군사력이 약 100정도 깎여, 탑 4개만 박살내도

 

승리는 형들의 것이지,, 그래서 요즘 수장따기가 힘들어 ㅠ

 

무덤모양은 죽은형들이 살아나는 아주 중요한 거점이고 보통 이 무덤에서 거의 싸움이 일어나

(이것도 역시 공격후 3분지나면 점령)

 

 

 

 

이곳은 광산이라고 항복의섬(정복의섬) 해본형들은 채석장이나 정제소를 알거야 얼라 호드쪽 한곳씩 존재하는 곳이고

 

점령방법은 광산 내부에 보스몹(혼자서 처리가능 개 허약 ㅠ)을 처치하면 점령이 가능하고 군사력이 조금씩 회복되는 곳이야

 

두곳을 점령하면 매우 빠른속도로 군사력이 회복되(하지만 미미하지 죽어나가는 형들이 워낙 많으니)

 

이 단단하게 생긴 요새모양의 거점엔 얼라이언스의 부대장이 있어 발란다 머시기.. 이쁘게 생긴 인간 깻잎 법산데

 

이 언니를 죽여도 상대 진영은 군사력이 대폭 감소해 그리고 군사력 감소도 있지만 살아있으면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유리한 버프를 모두에게 선사하는 무시무시한 버퍼야(생명력, 공격력 퍼센트로 증가!!)

 

그래서 잡을 기회가 되면 무조건 잡고 지나가야 하는 곳중 하나야(보통 1힐이면 한파티로도 슥삭가능)

 

이곳은 무시무시한 얼라형들의 보스(반다르 스톰스파이크)가 사는 요새야.

 

특이한점은 반다르형 근처엔 각각 탑의 전투사령관들이 지키고 있어 이 전투사령관들의 팝업 조건은

 

상대편 탑의 점령(파괴)이고 탑 하나를 파괴할때마다 그 파괴한 탑의 전투사령관이 하나씩 사라져(해고되는듯 ㅠ)

 

반대로 우리쪽 탑이 파괴되면 상대편 본진에 사령관이 하나 추가되!(고로 탑은 지켜야 제맛)

 

이 형은 매우 강력해(광역데미지 작살남) 탱커 두명정돈 있어야 상대가 가능한거같어(물론 힐러도 필수)

 

이상 기본적인 거점 개념에 대해서 설명해보았어 이건 얼라 호드 양 진영 공통사항이고

 

 

여기서부턴 내가 태생부터 호드라 호드형아들을 위한 알방 필승전략을 하나 소개해볼까해.

 

 

1. 파티구성

 

 

 

일단 이건 대충대충 해논거라(시작 30초남고 파장을 받아서) 걍 기본적인 파티 배치를 놓아본거고

 

보면 구성엔 이런게 있어

 

1. 최전방 파티

 

보통 판금형아들 위주로 구성되있고 몸빵을 담당해 방특 보기 혈죽있으면 무지좋아!

 

대규모 전투라 최전선에서 상대 진영을 흩어버리면서 전진하기엔 탱커가 필수거든!

 

보통 탱커특성 형아가 있으면 징표하나 찍어주고 힐러형들이 최우선적으로 살려주면 좋아.

 

2. 수비 파티

 

이 파티도 중요해 밑에도 설명하겠지만 알방은 은신클래스들이 활약할수있는 매우 좋은 전장이거든

 

고로 은신클 잘잡는 사기클형아들(법사등등)로 구성해주면 좋고 알방 계급장이 있는 형아면 대환영이지.

 

3. 은신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있는 파티야

 

상대편 탑이나 무덤, 광산등을 털어주는 중요한 요원들이고 많으면 많을수록 좋지만 너무많으면 밑에 전선이 유지가

 

안되기도 하지.

 

구성은 야성드루이드 회복 드루이드(한명정도 있어도 좋고 없어도 좋고)도적 은신클로 구성해줘야되,

 

물론 투명화로 잠입액션 좋아하는 법사형도 원하면 껴주자

 

알방에 개념도적 3명만 있어도 승리는 우리꺼다!! 할 정도야.

 

보통 많으면 많을수록 좋지만 나같은 경우엔 2파티 약간 안되게 구성하곤 해.

 

 

2. 초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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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2~3파티 정도는 눈사태로 직행해서 무덤을 돌려주면 좋아(못돌려도 되지만 반드시 무덤을 점령해야되)

 

나머지 형들은 밑에 설명하겠지만 얼음피 무덤을 반드시 지켜야되, 그 이유는

 

보통 얼라형들은 눈사태 도달속도가 호드보라 빠른 편이라(지형 ㅅㅂ) 대부분 얼피무덤으로 직행해.

 

호드에게 알방은 약간 지형적으로 불리하다고들 해 실제로 시작과 동시에 얼라이언스의 눈사태 무덤 도착속도가

 

훨씬 빠르고 한번 밀리기 시작하면 좁은 지형쪽인 호드쪽은 다시 복구하기도 매우 힘들어.

 

그래서 초반 수비가 아주 중요해.

 

얼음피 무덤쪽이 따이게 되면 순식간에 본진까지 밀리는 호드형들을 볼수 있을거야

 

보면 시작하자마자 돌심장 무덤으로 직진하는 한심한 ㅅㄲ들이 많은데 그건 진짜 자살행위라고 봐 나는.

 

일단 초반 시작은 무조건 수비! 수비부터야 호드는

 

가장 좋은 수비 포인트를 사진으로 설명할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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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도로 보자면 노란 동그라미쪽이고

 

얼피무덤과 얼피탑 사이의 갈래길이야.

 

이곳의 좋은점은 얼피탑과 얼피무덤을 동시에 커버할수도 있고 눈사태,갈반쪽이 털려도 그때그때 재깍재깍 반응하면서

 

수비를 할수있는 가장 최적의 포인트야. 눈사태가 굳을때까지 유동적으로 눈사태~이 포인트를 돌면서 수비를 하면 되

 

이곳이 밀리면 답은 없어... 무조건 반드시 지켜야해! 보통 눈사태로 올라가는 2~3파티와 은신조를 제외하곤  이곳에 꼭!!

 

반드시!! 남아서 사수해야되는 중요한 포인트야

 

이곳에서 눈사태 무덤이 굳을떄까지 수비를 죽어라!! 해줘야되.

 

3. 눈사태 무덤이 굳은 후 진격

 

눈사태 무덤이 굳는순간 게임은 거의 끝났다고 봐야되

 

공격 루트는 크게 두가지가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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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 지긋지긋한 얼피무덤 방어는 때려치자구! 이젠 눈사태가 굳었으니 형들의 환생 포인트는 눈사태 무덤이야.

 

밑의 잔당을 물리치면서 이 두 루트로 나누어서(밑에쪽 파티가 좀 더 많이) 진격하면 얼라형들은 당황해서 위쪽으로

 

돌아올라가는 호드형들을 놓치기 마련이고 이런식으로 계속 몰다보면 얼라는 무덤을 빼앗기거나 무덤에서 못나오는

 

경우가 많어

 

만약 얼라형들이 무덤쪽에 몰렸지만 무덤깃을 못따는 경우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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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식으로 판금형아들이 무덤에서 부활하는 얼라형들을 끊어줄 필요가있어

 

(냥꾼형의 냉덧이나 기타등등 속박토템 암튼 다 느려지는거 빡! ㄷ ㅏ유효!)

 

이런식으로 계속 무덤을 압박해주면 얼라형들은 결국 근성에 밀려서 무덤을 내줘 보통.

 

무덤을 밀면서 중요한 사항은 절대. 돌무덤 따고 굳히기 전까진

 

돌난로참호와 부대장(발란다)를 가면 안된다는거야

 

병력이 분산되면 절대 무덤공략에 성공할수가 없어

 

진짜 공방 가다보면 무덤치기도 바뻐죽겠는데 돌참에 3명씩 모여서 강제정모하다가 도로 뻇기고 등등등 시간낭비 하는

 

형들때문에 혈압올라 죽을거같아

 

이 시점에서 돌심장 무덤을 따기만 해도

 

얼라이언스의 돌난로 참호, 부대장(발란다), 얼음날개 참호를 한꺼번에 점령할수가 있기 때문에

 

다른건 다 건들지말고 무덤에만 집중하면 된다.

 

그리고 보통 이시점에 얼라 은신조가 우리 본진쪽 참호를 매우 심하게 견제할거야

 

이때 법사형들로 구성된 방어인원(5~7명정도가 적당하다)이 얼피탑부터 본진 탑 광산 방어까지 커버해줘야되(중요함)

 

 

4. 돌난로 무덤 점령 후

 

일단 무덤을 굳힐때까지 얼음날개 참호와 부대장(발란다), 돌난로 참호를 굳혀주면서(부대장은 한파티정도,

각각 탑은 2~3명 어차피 이 밑의 포인트를 지키면 아무도 못지나간다, 도적 야드빼곤)

 

얼음날개 참호 옆의 언덕 포인트를 지키면서 계속 수비를 해줘야되 사진을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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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곳은 알방 모든지역 통틀어서 무적의 수비포인트라고 할수가 있어 이렇게 자리만 잡고 있어도 절대 못올라와 얼라는 

 

중요한점은 절대 도망가는 적이라도 따라가지말고 오는놈만 죽이면 된다. 죽기형들이 활약할수있는 좋은 장소야

 

이곳은 모든 거점(얼음날개 참호, 돌난로 참호, 부대장 처치, 돌난로 무덤 점령 완료)이 처리가 완료될때까지 이곳에서

 

수비만 해줘도 얼라형들의 군사력은 거의 거덜이 날거야( 보통 이쯤에서 게임이 끝나)

 

하지만 돌난로 무덤쪽에도 혹시모를 도적의 난입에 대비해서 깃쪽에 수비 2명정도 남아주는 센스는 개인 역량.

 

 

5. 난관 스톰파이크 무덤 공략

 

자 이제 돌난로 무덤이 굳음과 동시에 법사나 술사형이 블러드를 올려주면서 쭉쭉 밀고 올라가주자

 

공격루트는 크게 3곳이 있어.

 

1번과 3번인 기습전용 루트고

 

2번은 정공법인데 매우 빡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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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1번루트는 거의 안써(밑의 낮은 분지 지대로 지나가기 때문에 발각되기가 쉽지.)

 

2번과 3번루트로 설명을 할게

 

2번루트로 가면 이런 광경을 자주 목격하게 될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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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기 보이지? 언덕위에서 자리잡고있는 비법새끼들... 찰싹 찰싹 소리가 들릴때마다 호드형들 한명씩 죽어나간다.

 

이렇게 얼라 수비진이 견고할때는 3번 루트를 활용해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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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 루트쪽 진영이 조금 밀려주는척 훼이크를 넣어주면서 15명정도(이때 은신조도 합류해주면 매우 좋아) 3번루트로

 

올라오다 보면 이런 곳이있어 여기서 대기하고 있 다가 얼라형들 부활 하고 지나감과 동시에 무덤을 확! 덮지면서

 

2번루트에서 대치중인 형들도 블러드 아앓앓앓 올리면서 양쪽에서 협공하는거야.

 

나랑 만나서 직접 이렇게 해본형도 있을테지만 이때의 쾌감은 안해본사람은 몰라.

 

이작전이 제대로 먹힌다면 스톰 무덤은 이미 형들꺼.

 

보통 여기까지 오면 얼라 군사력은 거덜나거나 딸피가 되있을거야..

 

6. 모 아니면 도다 던 발다르 공략!

 

자 이제 스톰무덤이 우리꺼야! 굳을때까진 절대 다리를 건너면 안되. 죽으면 돌난로 부활이라구! 거리가 꽤 멀어

 

그냥 다리끝에서 간만보면서 대치하다가 스톰무덤이 굳음과 동시에 역시 블러드를 아앓앓앓 올리고 모두 말타고 죽어라 달리자.

 

다리에서 절 대 멈추면안되 무조건 건널때까지 자리 확보하면서 뛰어가야되 무조!!건!!

 

다리를 건너는데 성공했다면 사진을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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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다리를 건너는 과정이야 멈추면 죽음뿐이야 무조건 달려나가야되 전사들 역할이 여기선 가장 중요하다 몸빵과 동시에

 

칼폭으로 적 진영을 무너뜨려줄 필요가 있어 일단 건너면 게임은 여기서 끝이야.

 

다리를 건너갔다는 가정하에 다음 그림을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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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북참 사이에 이렇게 넒게 포진을 하면 남참과 북참을 한번에 커버할수 있는 장점이 있어

 

아마 여기까지 오면 더 하고싶어도 군사력이 남아나질 않고 끝나는게 대부분일거야.

 

나도 반다르좀 잡아보고 싶다구..ㅠㅠ

 

 

 

 

 

ps. 제발 공장형 말좀 잘 따라주자 계속 말해줘도 지잘났다고 되려 큰소리 치는 ㅅㄲ들은 정말 답답하당.

 

ps2. 알방에서 저 만나면 공장좀 주세요 형님들 헤헤..

 

 

다가오는 알방사절(아직 멀었지만) 나랑 함께면 승리는 형들의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