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쓴 글에서 그냥 휙 넘겨버렸던 특성에 대해서 끄적여보겠습니다!

 

뭐 먼저찍으라고 하는 것 보단 그 특성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순서는 위쪽/왼쪽부터 쭉 적겠으니 궁금하신특성은 ctrl+f해서 찾아서 보시면 되겠습니닷

 

 

가득 찬 맥주통

 

맥주통 휘두르기의 데미지를 10% 증가시킵니다.

 

처음으로 무조건 찍게되는 특성입니다. 맥휘는 양조의 1순위 딜링 스킬이므로 굉장히 좋은 특성이죠.

 

 

소가 아낀 자

 

공격을 회피하거나 소의 선물로 치유될떄마다 3초동안 치명타율이 1/2/3/4%만큼 증가합니다.

 

양조는 엄청나게 자주 회피회피회피 하게되므로 업타임이 굉장히 높은 특성입니다.

하지만 치명타수치는 양조가 그렇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기 떄문에(있으면 좋고 없으면 그만인..)

빨리찍을 필요는 없습니다.

 

굳은 결의

 

자신의 생명력이 35%미만으로 떨어지면 치유의 구슬을 추가로 생성합니다.

 

양조가 해악축출을 35%미만때 쓰게되는 이유입니다. 이 특성으로 구슬 4~5개를 한번에 흡수하여 거의 만피가 될 수 있는 좋은 특성이지만 찍으러 오는 길에 함정 중요하지 않은 특성이 있으므로 빨리 찍을 필요는 없습니다.

 

무쇠 발차기

 

무쇠가죽주의 지속시간이 0.5/1/1.5/2초만큼 늘어납니다.

 

무가주를 상시 유지하게되는 양조에게 굉장히 좋은 특성입니다. 이 특성을 통해 정화주를 누를 기회도 많아지겠죠.

 만약 무가주 업타임이 좋지 못하다면 이 특성을 가진 성물을 착용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범의 분노

 

범의 장풍 사용시 10/20/30/40% 확률로 일반공격의 300%의 피해를 입히고 맥주의 쿨타임을 추가로 1초감소시킵니다.

 

양조의 단일딜을 상승시킬 수 있는 특성입니다. 의식상실연계 특성과 같이 사용할 시 범의 장풍이 가끔 수십만씩 데미지가 박히게 되죠. 여러 딜장신구를 끼면 100만대도 넘볼 수 있습니닷. 자신의 단일 딜량을 높이고 싶을때 이 성물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써본사람은있다던데 본적이없..)

 

다혈질

 

불의 숨결의 주기적인 피해가 25/50/75/100% 만큼 증가하고 나에대한 대상의 공격력이 2/4/6/8% 감소하게 됩니다.

 

그냥 단순히 광어글용이었던 불의숨결을 데미지감소기로 바꾸어줍니다. 디버프를 계속 유지해준다면 높은 데미지 감소 디버프를 계속 들고가게되죠. 그래서 불숨 유지를 쉽게 해주는 살살라빔이 1티어라고 생각합니다(근데왜나만없지). 어느상황에서나 끼면 괜찮은 성물 부위입니다.

 

건강한 입맛

 

자신의 최대 체력이 1/2/3/4%만큼 증가합니다.

 

정말단순하지만 좋은특성입니다. 그래도 성물 부위로 쓰기엔 다른 좋은 특성들도 많으니 고려해보도록합시다.

 

(금테) 용숨결 맥주

 

불의 숨결 시전 후 추가로 2회 전방 부채꼴방향으로 피해를 입힙니다.

 

불숨을 써놓고 머리를 빙글빙글돌리면서 달리면 좀 약하지만 광역어글을 먹을 수 있게 해주는 특성입니다.

추가데미지는 디버프를 주지않으므로 다혈질의 효과도 받지않습니다. 광어글을 먹기 불편하다면 이 특성을 빠르게 찍는 것도 고려해볼 만합니다.

 

흑요석 주먹

 

의식상실일격의 치명타확률이 3/6/9/12%만큼 증가합니다.

 

7.1.5때는 이 뭔..? 하는 특성이었지만 7.2에 의상의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신규특성이 나옴으로 단일 딜량 상승을 노려볼 수 있는 특성입니다. 하지만 그건 그거고 성물로 쓰기엔 조금..흠흠..

 

달의 어두운 이면

 

의식상실일격 사용시 대상의 다음 자동공격의 공격력이 2/4/6/8%만큼 감소합니다.

 

정말 존재감이 없지만 꽤높은 업타임을 가지고있고 효과도 괜찮은 디버프입니다.

그래도 이걸 쓰는거 보단 다혈질 성물을 쓰도록 합시다.이특성이 안좋은게 아니라

다른 하나가 너무좋은것!(저는 못구해서 끼지만..)

 

굽이치는 강처럼

 

무쇠가죽주, 정화주, 강화주 사용시 15초동안 이동속도가 6%증가합니다. 5회 중첩됩니다.

 

양조탱과 던전을 가게되면 양조혼자 슉---가버리게되는 특성입니다. 양조가 그냥 움직일때도 무가주를 마시면서 가는 이유죠. 기동력짱짱맨/// 참고로 효과가 새로 중첩되면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3중첩 1초에서 사용하면 4중첩 15초로 초기화)

 

과잉

 

소의 선물이 치유의 구슬을 생성할떄 5/10/15/20%확률로 치유량이 2배인 상급 구슬을 생성합니다.

 

해악으로 구슬을 하나 주웠는데 피가 많이 찬다면 이 특성으로 생성된 겁니다. 자생력이 좋아지지만 개인적으로 확률 성물은...(확률도너무낮고..) 개인판단에 맡기겠습니다.

 

휘두름

 

맥주통 휘두르기의 사정거리가 10미터 증가합니다

 

맥주통이 터지는 범위가아니라 던질 수 있는 범위가 증가합니다. 이 특성도 꽤나 체감이 많이 되기떄문에 찍을 수 있으면 찍어두도록합시다.

 

비틀비틀

 

강화주 사용시 시간차가 추가로 지연시키는 피해를 2/4/6/8%만큼 증가시킵니다.

 

물리데미지는 굳이 이특성 없이도 100%넘기기가 가능하니 마법데미지에 효율을 가지는 특성입니다.

하지만 강화주가 그렇게 자주사용할 수 있는 스킬은 아니므로 중요성은 낮다고 생각됩니다.

 

(금테) 맥주수염

 

무쇠가죽주, 정화주 사용 시 회피율이 4.5초동안 10%증가합니다.

 

회피 탱인 양조에게 회피율 증가는 매우 좋은 특성이되고, 현재 무한 무가주를 유지 가능하게되는 양조의 특화를 꼭

회피캡만큼 찍어주지 않아도 되는 이유입니다. 굉장히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할 수 있죠.

 

(금테) 강화

 

강화주를 활성화하면 21초동안 회피율이 25%증가합니다.

 

강화주 지속시간은 15초이므로 강화주가 끝나도 6초동안은 이 버프가 남아있습니다. 강화주 관련된 모든 특성을 찍은 후,

무가주와 강화주를 동시에 쓰게되면 체력이 줄지않는듯한 착각을 일으킬 수 있죠(진짜안줄어들던가..?). 그래도 강화주자체가 자주쓸수있는 스킬은 아니므로 빨리 찍어줄 필요는 없습니다.

 

---------------------------------------------------------------------------

 

7.2신규특성

 

어둠의 비약

 

의식 상실 연계의 공격력이 5/10/15/20%만큼 증가합니다.

 

의상의 데미지를 꽤나 증가시키는 특성입니다. 이 특성과 흑요석 주먹 특성을 통해 의상의 데미지 비율이 확연히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는 특성이죠. 그래도 탱한테 딜 특성이니 중요도는 낮다고 생각합니다.

 

모면

 

맥주통 휘두르기가 20%확률로 한번 더 발동됩니다.

 

어둠의 비약을 먼저찍기좀껄끄럽지만 이 특성때문에 먼저찍었다고해도 과언이아닙니다.

1순위 스킬인 맥휘를 일정확률로 한번 더 발동되게하고, 추가발동되는 맥휘도 술 쿨감을 시켜줍니다.

참고로 의상연계에서 의상 - 맥휘에서 모면이터졌을경우 2번쨰 맥휘는 의상연계효과를 받지 못합니다.(당연한말이지만..)

 

(금테) 빠른 한 모금

 

정화주를 마시면 1초동안 무쇠가죽주 효과를 얻고, 무쇠가죽주를 마시면 시간차 피해의 5%를 정화합니다.

 

아직 찍지는 못했지만, 무쇠가죽주 유지를 더욱 수월하게 해주는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정화주를 자주 마시게되는 구간에서도 무쇠가죽주의 지속시간 손해를 줄일 수 있어서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거같습니다.

 

 

 

이상으로..

 

결국 다 찍게 되겠지만 그래도 이번에 특성이 4단계까지 열리면서 뭘찍을지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그래도 참고는 해드릴 수 있도록 써봤습니다 ,,그럼이만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