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에는 가이드가 업로드가 되어있으나 

역시 이번에도 인벤에 전달이 안되고 있는 것 같아서

아주 아주 간략하게 나마 7.3.2 분노 전사 가이드를 옮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살게 무덤에서 무기를 하시다가 분노로 넘어오시는 분들 혹은 초보 분노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영어 실력이 미천하여 오역과 의역이 심하니 잘하시는 분들은 피드백or원문 사이트 참조를 부탁드립니다.


아래의 심크의 자세한 수치들은 제가 직접 검증을 한게 아닌 것을 염두에 두세요.
특히나 심크는 본인의 세팅에 맞춰서 돌려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대로 된 가이드를 고수 분노전사님들이 해주시기 전까지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2017.12.08 운수 너프 추가. (3초/힘증가)


7.3.2 특성 (왜 피범벅인가?)

단순하게 생각해서 T21과의 시너지가 매우 좋기 때문입니다.
내면의 분노는 분강과 연계되던 T20세트 효과가 사라지므로서 무게감을 잃었고 
이제까지 전사가 딜을 터트리는 마격타임에는 어떤 쓸모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피범벅과 T21의 세트효과는 T20의 효과와는 다르게 딜링 곡선이 좀 더 낙폭이 커서
딜 곡선 자체는 안정감이 부족하지만 딜링에 대한 포텐셜(특히 마격구간)이 좋습니다.




7.3.2 장비 관련

성물 & 도가니

여전히 전함 성물이 넘사벽의 1순위 이지만 그 뒤를 격노 공증 > 광란 성물이 잇고 있습니다.
도가니의 각 옵션은 아래 그림을 확인해 주세요.

1. Unrivaled Strength (비할 데 없는 힘)
2. Raging Berserker (분노의 광전사)
3. Unstoppable(멈출 수 없는 의지)

1. TormentTheWeak (약자고문)
2. LightSpeed (빛의 속도)
3. SecureInTheLight (빛속의 안락함)




BIS 전설

전설 조합에 따른 심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Best는 아시다시피 T21(피범벅) 전쟁군주의 영혼+발라리아르 전쟁군주의 영혼 입니다.

세안아르 + 발라리아르 조합도 위의 차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로도 경쟁력이 있으며 마격 타임을 잡기 힘들거나 짧아지는 세기말에는 다시 주류 조합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장신구

장신구는 좋은 사이트 링크로 대체 합니다.


결론적으로는 아래의 심크정도의 차이를 보입니다.
결국 안토러스 레이드에서는 티탄의 길 장신구 끼리의 시너지를 고려해야하니 최종세팅은 
풀 강화된 카즈고로스가 될 것입니다. (위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20인 공대의 디피상승 기대값을 볼 수 있습니다.)



운명의 수렴?

결론적으로 여전히 운명의 수렴은 분노전사에게 강력한 장신구입니다.
안토러스 장신구의 상향 핫픽스도 있었으나 안토러스는 스며드는 스컬지 날개를 제외하고는 여전히 구립니다.
캐릭터의 스펙마다 다르겠지만 작성자의 캐릭터의 심크는 아래와 같으며
신화 급의 스컬지 날개나 비전수정을 획득하게 되면 운수와의 교체도 고려해볼만 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유저들이 운명의 수렴을 빼진 않을 것 같다고 합니다.








7.3.2 스텟

스텟은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은 딜 상승 기대값을 갖습니다.



전설을 어떤 조합으로 끼느냐에 따라서 스텟의 우선순위가 미묘하게 달라집니다.

카즈고로스의 용기를 사용할 때는 가속 대신 특화가 올라가는 효과를 받기 위해 특화를 제일 높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화와 가속은 소프트캡이 없으므로 결국 가특을 챙기며 치명타를 최소화 하는 방향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소프트캡은 없으나 가속에는 특정 Breakpoint(=가속캡)가 있어서
17% 21% 30% 35% 42% 50%의 지점에서는 가속이 더 높은 딜 상승 기대값을 갖습니다. 
물론 이는 인터넷 회선 따위의 문제는 고려하지 않은 수치입니다. 이를 고려하면 +1~2%의 여유도 좋아 보입니다.

또한 가속 캡의 여부가 전함안에 스킬을 하나 더 넣을 수 없어서 무의미 하다 생각할 수 도 있겠지만
가속의 상승이 전체적인 분노전사의 딜링 메커니즘과 관련이 있어 유의미하다고 합니다.

단 전쟁군주를 착용하는 세팅에서
기본적으로 27퍼 가속 전후와 30-31퍼 가속 전후에서는 큰 상승, 하락을 기대 할 수 있는 지점이 존재하고 (아래 그림 -1000 과 +1300의 파란선 참조) 그에 따라 31퍼의 가속은 최소한 유지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치명 같은 경우 여전히 운수의 사용으로 인해 저평가 되어있으나 다른 장신구를 사용하게 될 경우에는 모든 스텟이 딜 상승 기대치가 비슷해지며 균형이 잘 잡히게 되지만 그게 운수를 뺄 만큼의 이득은 없다고 합니다.



7.3.2 스킬 로테이션

기본 단일 타겟


  1) 전함 없을 때

광란 (분노 100) > 피의 갈증 > 분노의 강타 > 분노의 베기

거품무는 광전사 특성을 위해 분노 100에 유의하시면서 우선 순위로 딜 사이클을 돌려주시면 됩니다.

내면의 분노와 다르게 격노하지 않을 때는 분강의 사용이 불가능 하므로
피갈 사이에 2가지의 필러가 들어가는 분노 전사의 딜링을 알고 계신다면 아래와 같은 스킬 로테이션을 쉽게 이해할 수 있으실 겁니다.

ex>
광란(격노on) - 피갈 - 분강 - 분강 - 피갈(노크리, 격노off) - 분베 - 분베 - 피갈(크리, 격노on) - 분강 - 100광란...

이런 식으로 흘러가게 되며 이 안에서 피갈의 크리, 분강의 크리 등으로 인해 소모한 분노가 다시 100이 되는 시간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그 차이를 빠르게 캐치해서 필러와 광란을 사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2) 전함 안에서

광란 - 전함+피범벅 - 광란으로 시작한 후  

오딘 > 피갈 > 광란 > 분강 

위와 같은 우선순위를 지켜주시면 됩니다.

전함 직전의 광란은 분노가 100이 되지 않아도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광란의 4연타중 마지막 2연타가 바로 올라가는 전함에 의해 크리+거품무는 광전사까지 적용됩니다.

또한 세트 효과의 극대화를 위해서 전함 안에서 광란이 사용이 가능해지면 분노 100이 안되더라도 즉시 사용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심크를 확인 해보니 전설, 오딘 발동 여부에 따라 광란을 즉시 잘 사용하면 전함안에 3광란도 가능하게 보입니다.

ex>
광란 - 전함+피범벅 - 광란 - 오딘 - 피갈 - 분강 - 광란 - 피갈 - 분강 ...

마격 구간

  1) 전함 없을 때

피갈 > 마격 > 분강 > 분베

우선 순위로 딜해 주시면 됩니다. 분강이나 분베는 피갈이 쿨이고 분노가 없을때만 눌러줍니다.
오딘 같은 경우는 전함 밖에서 분노가 부족하고 격노 상태일 때 분노 수급을 노리며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전쟁군주 착용시

마격 - 마격 - 광란 - 마격 - 마격 - 광란...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광란과 광란사이에 2마격을 꼽아 주는것이 분노를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충분한 가속 버프상태나 전함이 얼마 안남았을 경우에만 광란 사이에 3마격을 사용해 줍시다.

  2) 전함 안에서

전함 - 피갈(전쟁군주 착용시 광란) - 마격 - 마격 - 피갈(전쟁군주 착용시 광란) - 마격

위 로테이션을 꼭 맞출 필요 없이 피갈과 광란으로 격노를 유지하면서 남는 모든 글쿨은 마격을 쳐주시면 됩니다.



멀티 타겟

1) 2+ 타겟

단일 딜 사이클을 돌리면서 분베와 분강 대신에 소용돌이를 사용해줍니다. 단 광란 전에는 무조건 소용돌이를 사용해 고기칼 광란을 사용합니다.

2) 8+ 타겟

소용돌이를 미친듯이 돕니다. 격노는 고기칼 광란으로

3) 전함 안에서

소용돌이 - 전함+피범벅 - 광란 - 오딘 - 소용돌이 - 광란 - 소용돌이 - 피갈

위와 같은 예시처럼 로테이션 합니다. 

차오르는 분노에 따라 순서는 유동적이며 고기칼 피갈은 격노 유지를 위해 사용하고 소용돌이와 고기칼 광란을 최대한 우겨 넣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