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많은 분들이 후기 공유하셨지만 손이 근질근질해서 남기는 찍먹 후기.

아직 15단 쐐기랑 나이알로사 중고팟이 전부지만, 찍먹 결과는 매우 만족입니다.

물론 지금 소둠땅 딜킹 암사는 어둠땅이 열리면 제자리 찾아갈지도 모르겠만.. 변경된 스킬 자체는 상당히 긍정적이라고 보는 편입니다.
가장 크게 와닿는건 공허 형상이 아닐때 광기 소모 스킬이 생긴 점과(파멸의 역병과 불타는 악몽(특성)) 그리고 공허방출 변경점 이 두가지였어요

격아 암사는 특히 쐐기에서 딜이 잘나오려면 어느정도 고단을 가서 몹이 오래 살아있어야 광기쌓고 성가중첩쌓고 딜을 시작했는데 문제는 그정도 고단에 암사 신청하면.......안받..읍읍
하지만 이번 스킬 변경으로 예열시간이 거의 사라졌고, 공허형상이 아니더라도 소둠땅 기준 준수한 딜량을 뽑을 수 있어서 체력이 낮은 무리도 어느정도 딜이 가능해졌습니다.

물론 현재 제 암사캐릭은 나이알로사 파밍이 거의 완료된 상황이지만, 이제 파밍시작하는 단계의 암사 캐릭터라도 이전 격아 갓만렙노세팅 암사가 겪던 설움을 또 겪지는 않을거라고 봅니다. 동일파밍수준에서 볼땐 다른 클래스에게 크게 밀리지 않을것 같거든요.

위와 같이 말씀드리는 이유는 그림자 원혼의 변경점과도 이어지는데, 이전에는 어둠의 권능: 고통이 극대화가 떠야 원혼이 나와서 데미지를 주고 특성. (상서로운 영혼)으로 광기까지 수급이 원활하게 됐었는데 이게 극대가 낮은 상태에선 원혼 타격수가 너무 낮았었죠..
하지만 이제는 고통이 아닌 흡혈의 손길이 걸린 대상에게 정신 분열, 파멸의 역병, 공허 화살을 시전했을때 원혼이 1개씩 나가고 극대화가 뜨면 +1마리가 나가게 변경됐습니다
이부분이 아직 세팅이 덜 된 암사도 격아에 비해 상황이 나을거라고 보는 이유입니다.
격아처럼 도트바르고 형상진입 후 머무는 광기로 가속올리고 광기의 성가 중첩으로 극대올려서 그림자 뿜뿜이 아니라 시작부터 그림자를 뿜뿜하게 된거에요!

아직 펼쳐지는 생각이나 불타는 악몽, 광기에 굴복하라 같은 특성은 써보진 않아서 잘모르겠지만, 펼쳐지는 생각과 불타는 악몽 조합으로 빠른 광딜을 시작할 수 있을 것 같고.. 광기에 굴복하라의 경우는 나스리아 성채 사냥꾼 알티모어나 태양왕의 구원 같이 주기적이로 넴드 외 강한 쫄이 팝업되는 네임드에서 좋을것 같아요

어디까지나 위 불타는 악몽이나 광굴 관련 내용은 뇌피셜이고.. 저는 이 뇌피셜을 따라잡을 피지컬이 아니긴 하지만ㅠ 능력있는 암사형님들이 개척하시는 길을 열심히 따라가보려 합니다.

이전보다 게임할 시간이 많이 줄어서 기존에 잠시 몸담았던 공대에서 나와 라이트유저로 전향하고 격아 중후반 함께했던 얼라 지인들과 하루짜리 공대 꾸려서 하게 됐지만.. 지금까지 했던 캐릭 중 가장 애착이 가던 암사가 재밌고 바쁘게 바껴서 너무 좋습니다!(나중엔 재미만 있고 딜은 구더기가 될지도 모르겠지만,,)

두서없이 휘갈긴 글 읽으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