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항상 먼저 올라오는 가이드나 로그 보고 카피만 하던 사람인데 이번엔 유독 신사에 대한 정보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직접 알아본 내용 간단하게 추려서 공유합니다. 
저도 아직 모르는 부분이 많아서 대충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ㅎㅎ..

* 11/21일 와우헤드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요약
레이드 - 강령군주 > 키리안 > 나이트페이, 벤티르  


쐐기
키리안: 저단-좋음/고단-괜찮        
강령군주: 둘다 좋음       
나이트페이: 구림       
벤티르: 저단-괜찮/ 고단- 구림 



(강령군주)_추천

강령군주 고유능력-살덩이 창조
살점과 뼈로 이뤄진 보호막을 형성하여 최대 생명력의 일정량에 해당하는 피해를 방지합니다. 능력을 시전할 때 주위에 쓰러진 적 시체가 있으면 더 많은 양의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강령군주 사제 능력-부정한 회오리  
암흑 마력의 폭발을 일으켜 주위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주위 적에게는 부정의 수혈을 감염시킵니다. 
부정의 수혈은 주기적으로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부정의 수혈에 걸린 대상을 공격하면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신사는 수사처럼 딜/힐의 상호작용이 없기 때문에 성약이 제공하는 보조 딜링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하지만 강령군주의 부정한 회오리는 짧은 쿨에 쏠쏠한 치유량을 갖고있으며 영혼결속인 에메니는 최대 15%의 보너스 지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천찬이나 구원을 쓰기전에 활용하거나 기도의 마법진(치유의 마법진 사용시 8초동안 치유의 기원 시전시간 25% 감소) 특성을 찍었을 때 같이 쓰면 좋습니다. 보호막도 있긴한데 시전시간이 길어서 자주 쓰일지는 모르겠네요.
사실 성약 밸런스가 잘 잡혀서 뭘 써도 상관없지만 아마 영혼결속 지능버프 때문에 다들 추천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키리안)_좋음

키리안 고유능력-평온의 약병 
청지기를 불러 평온의 약병을 가져오게 합니다. 평온의 약병을 섭취하면 일정량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모든 저주, 질병, 독, 출혈 효과를 제거합니다. 

청지기 소환- 평온의 약병은 어느 상황에서나 이점이 있습니다. 
특히 일부 영혼 결속 옵션은 다른 옵션에 비해 더 빨리 오픈되므로 하드 레이더들은 키리안을 고려해볼수도 있겠네요.


키리안 사제 직업능력- 승천자의 은혜 
승천자의 은혜를 받아 승천의 회오리와 승천의 작렬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두 능력 모두 힘을 축적하며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아군을 치유합니다.
승천자의 은혜의 지속 시간이 끝나면 축적된 힘이 폭발해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아군을 치유합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때린만큼 힐하는 특성인데 쿨도 3분으로 길고 다른 힐러와 겹치지 않게 적절하게 맞추면서 
그 와중에 다른 스킬을 끼워 사용해야는 단점이 있습니다. 
수사는 승천자 은혜로 패는게 속죄힐로 들어가서 성능이 좋지만 신사는 그렇지 않죠.. 
또한 스택 쌓은 양에 비례해서 만료될때 추가 광역피해와 힐이 들어가는데 
공대에 들어오는 피해와 그 만료 타이밍을 맞춰야 합니다. 
와우헤드에서는 키리안도 좋은 성약이지만 강령군주-에메니가 좀 더 좋아서 2위로 꼽고 있네요.
그 외 신수 스왑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나이트페이)_보통

나이트페이 고유능력-영혼의 형상 
여우로 변신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영혼의 형상을 다시 활성화하면 전방으로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 합니다.더 많은 형상은 다양한 게임 내 활동을 통해 획득 및 수집할 수 있습니다.야외에서는 변신 효과의 지속 시간이 짧지만, 휴식 지역에서는 변신 효과가 영구적으로 지속됩니다. 

나이트페이 사제능력-페이의 수호자
셋의 요정 수호자를 불러내어 대상에게 20초 동안 붙입니다.
  • 격노한 요정: 직접 대상을 공격하는 주문을 사용 시 마나가 회복됩니다. 플레이어가 시전하는 어둠의 권능: 고통을 따라다닙니다.
  • 수호 요정: 받는 피해를 10% 줄입니다. 플레이어가 시전하는 신의 권능: 보호막을 따라다닙니다.
  • 자애로운 요정: 주된 기술들의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속도를 100% 증가시킵니다. 플레이어가 시전하는 순간치유를 따라다닙니다.

별로 관심이 없던 성약이라 자세히 보지는 않았는데 와우헤드에서도 성능면으로 봤을 땐 실망스럽다고 단점을 8줄가량을 설명하고 있네요. 성능 중요시 하는 분들은 비추천입니다.


(벤티르)_보통

벤티르 고유능력- 어둠의 문 
어둠을 지나 대상 위치에서 나타납니다. 

벤티르 사제능력- 정신 조작 
적의 정신에 공세를 퍼부어 암흑 피해를 입히고 일시적으로 현실 관념을 반전시킵니다.일정 시간 동안 적이 입히는 다음 피해는 대상을 회복시키며, 다음 치유량은 대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정신 조작은 신사보다는 수사에게 매력적이고, 가장 좋을 것으로 여겨지는 드레이븐의 영혼결속은 최대 잠재력에 도달하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하지만 벤티르의 이동기는 뚜벅이 신사에게 꽤 괜찮을 것 같네요.



---
성약 밸런스가 잘 잡혀가고 있다고 하고 성능에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각자 원하는 걸로 골라도 된다고 하지만
저같이 로그 점수에 울고 웃는 분들은 아직도 신사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불안해 하실 것 같아서 써봤습니다.
주관적인 평가도 많이 들어가 있는지라 좋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