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에 가게보면서 심심하니 발열심한 노트북 좀 쉬라고 미세뻘글 하나 써보려합니다.

본인은 영궁와서 처음 제대로 사제를 해본 암사끈이 아주 짧은 유저입니다.

좋은 공대에서 좋은 기회를 얻어 4주 전쯤 막넴을 잡고 요즘은 부캐 이것저것 손대면서 파밍 고통을 즐기고있습니다. ㅎㅎㅎ



요즘 아즈샤라 혹은 자쿨 트라이 중인 공대가 정말 많은 것 같은데요.

자쿨을 트라이하면서 적립해온 사이클? 같은 것을 적어보면 처음 트라이 들어가는 분들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해서 자쿨의 흐름과 짜잘한 팁이나마 적어보려함다. ( 생각보다 별거 없습니다... )

아래의 글은 온전히 제가 하고있는 플레이를 옮겨 적은 것으로 최선의 플레이는 아닙니다.( + 가독성 없음 주의 )

이제 막 트라이를 들어가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으니 

타임 테이블에 따라 한번 쭉 살펴보도록 합시다!

1페
 진짜 별 것 없습니다.

 킬한 후 로그를 찍기위해 딜딸을 치는 것 아니라면 트라이 기간 동안은 너무 쫄딜에 욕심내지 도트만 천천히 발라주시면서 촉수 피하는 것에 집중하세여. 촉수를 피하는게 익숙해져야 나중에 3,4페이지 정신없을 때도 자연스럽게 피하실 수 있음다. (촉수 피하는게 어렵진 않지만 한번 맞으면 리트에 가까운 실수이니 트라이 시간을 아낍시다.) 

 1페이지의 경우 저는 쿨기를 그냥 다 사용합니다. 마귀털고 자각몽키고 ( 자쿨 극딜을 하라는게 아닙니다. ) 이는 어차피 제가 2페에 쿨기를 쓸 타이밍에 영향을 주지않기 때문에 오히려 1페이지에 쫄딜에 너무 심혈을 기울이지 않아도 딜이 충분하게 들어가게 하게끔 하기위해 털어줍니다. ( 보통 1착란을 배정받는 암사이기 때문에 저는 분출에 쿨기를 굳이 맞추려하지 않았습니다. )

 Point = 딜에 미치지말자. 1공포증 후 소실을 쓴채로 쫄에 도트를 여유롭게 바른다.

2페
 이후 딜컷을 할 것이고 2페이지를 기다립니다. 2페이지 진입 전 남는 마나로 보막 작업을 해주면서 기다립니다. 광기 작업도 되고 가끔 버그로 오라가 안들어가는경우 즉사를 막아 주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 보통 승천어깨를 끼실테니 소실은 공포증마다 꼭 쓰세요! )

 딜 컷 후 2페이지가 시작되면 촉수를 피한다음 바닥으로 자쿨을 끌고가게 됩니다. 바닥에서 뎀증을 받은 후 잠시 딜타임을 갖고 촉수 - 악몽 발현 - 착란의 패턴이 옵니다. 센스 껏 촉수를 대처하는 동안 외각에 서계시고 발현이 안걸리셨다면 착란에 안정적으로 들어가기 위해 미리 이동합니다.( 보통 탱님이 중앙 쪽으로 유도해주심 ) 

 저는 보통 뎀증 바닥에 넣을때 광기가 꺼지고 다시 형상 진입후 착란 진입 시에 20~25 중 사이가 됩니다. 보통 아무런 쿨기가 없을때 25중 쯤 광기가 꺼지겠지만 이 타이밍에 착란에 진입하게 된다면 가속이 올라가면서 쿨기가 없이도 광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뎀증 바닥 때 재진입을 너무 빠르게하면 간혹 착란에 들어가면서 광기가 꺼짐 ㅠㅠ 개망 - 욕가능 )

 안에서 계속 딜을 하다보면 크리에 따라 다르겠지만 30중 중반이 넘어가면 광기가 간당간당 해짐이 느껴질 겁니다. 저는 보통 이 타이밍에 자각몽을 키고 이때 실성 중첩은 대략 5~6중 사이입니다. 이 때 자각몽을 키는 이유는 광기 유지도 있지만 자각몽의 생흡으로 실성 딜을 버티기 위해서도 켜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광기 중첩보다 실성 중첩 기준으로 자각몽을 키시는게 좋습니다. ) [정분 화살 정분 화살 정분 채찍 정분] 이런식으로 사이클을 돌리고 무빙이 필요할 땐 [화살 보막 화살] 혹은 촉수가 너무 급하다 싶으면 그냥 [화살 (보막쿨) 화살]만 쏘시면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딜을 하다보면 자각몽의 시간이 끝나고 실성 중첩은 9중이 되어 있습니다. 보통 이 타이밍에 촉수가 오면서 착란 2조가 들어오게 됩니다. 촉수를 피하기 위해 넴드에 붙다보면 넴드 주변에 촉수바닥이 생기고 2조분들을 바로 보내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ㅎㅎ; 2조가 들어오고나면 안정적으로 생존하기 위해 작열 묻딜 혹은 바닥을 맞고 나가시기 시작합니다. 암사 분들은 여기서 버티는 분들도 있고 나가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저는 이때 흡선을 올리고 버티기 시작합니다. 이 타이밍에 고중첩의 광기가 풀리고 성가 버프로 치명은 만땅 가속은 착란 내부기 때문에 충분하고 흡선을 올리면 실성 딜로는 피가 달지 않습니다. 보통 9~10중첩에 흡선을 키게되면 13중까지 안정적으로 버텨지고 넴드 피가 50%가 되면서 현실 세계로 돌아옵니다. 13중이 지나도 현실세계로 돌아가지 않는다면 외부에서도 8중을 보고 난리가 나있을 수 있음!

 버티는 방법을 쓰는 이유는
 1. 해제를 받을 필요가 없기에 때에 따라서는 버티는 방법이 생존이 더 좋을 수 있음
 2. 확실히 딜량이 더 나옴. 1페 때 밀린 딜량을 복구할 수 있었고 로그를 보니 착란 1분 동안 마귀딜빼고 10~15%정도에 가까운 딜을 더 넣음 ( 1페 때 딜을 살살한게 아니라 죽어라 했지만 따라가지 못한 것...은 안비밀.. ) - 트라이마다 달라 딜적인 면은 의미가 없을 수 있음! 띠용

 50%가 되면서 현실세계로 나갈 때 피가 너무 적으면 바로 죽을 수 있기 때문에 실수로 흡선을 빨리켰다던가 하는 상황에는 쿨하게 바닥을 밟고 나가시길 바랍니다.
 실성 13중을 달고 나가면 정말 엄청 아픕니다. 쫄이 겹치는 타이밍이라면 쫄에 흡손을 걸고 힐러님들이 주는 힐에 따라 죽겠다 싶으면 어치 열심히 땡깁니다;;; 그리고 이 부분은 저도 타이밍을 정확히 모르겠으나 어떤때는 공포증이 오기전에 실성이 풀리기도 하지만 보통 공포증에 실성을 달고갑니다. 힐업이 빵빵하게된다면 보막 소실로 넘기면 되겠지만 조금이라도 불안하다 싶으면 그냥 분산 써줍시다. ( 이후 공포증은 보막 소실로 충분히 커버됩니다. )

 + 내부에서 자각몽 전에 딜이 아프다면 보막을 사이클에 섞어주거나 소실을 써줍니다. 소실은 쿨이 30초라 공포증 사이에 한번씩 더 써줄 수 있습니다.

 Point = 악몽 발현 외각! 착란 - 5~6중 자각몽 - 9~11중 흡선 - 13중 나와서 힐힐힐힐힐 안되면 분산(편안)

3페
 는 저는 메아리 조를 들어가지 않아 본진 기준으로 쓰겠습니다. ( 메아리 조는 필요하면 뇌피셜 가능 )
 
 첫 날뛰는 공포증을 보고나면 1페와 같이 쫄이나오며 그 쫄을 타고 공포영역(맞나여?)으로 들어감다. 솔직히 이 이후로는 본진조가 딜을 빡세게 몰아야하는 타이밍은 딱히 없으며 자각몽은 안써도 무방하며 쫄딜을 몰아줄 때 쿨과 광기가 맞다면 써줘도 됩니다. ( 자각몽을 아끼는 경우 위험할 때 생흡용 or 마지막 착란에 들어가서 버티는게 가능 )

 보통 쫄 생성과 동시에 영역을 옮기며 새로운 영역에 들어가면 바로 촉수가 오기 때문에 촉수를 확인한 후에 무빙을 하면서 신나게 쫄에 도트를 바릅니다. ( 곧 변신을 하길 기다리는 쫄은 강하게 패줍니다. ) 여기서 모든 소환사에 도트를 바를 필요는 없으면 타고 들어간 소환사를 극딜 후 보통 다음 뎀증 바닥 주변에 있는 소환사까지 잡아줍니다. ( 공장님 콜을 들읍시다. ) 이 다음 이성분열이 오고 메아리 딜 후 5공포증이 옵니다. 실성 딜을 맞으며 공포증을 맞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피가 깍여 있다면 생석or치물을 하나먹고 보막 소실 써줍니다. 공포증을 해결 후 어둠의 통로(?)가 시전이 되고나면 다시 외부로 나가야 합니다. ( 이 때 메아리조도 나오게됨 )

 이 타이밍에는 힐러들도 뛰어와서 나와야하고 탱힐 봐주랴 공대힐봐주랴 힐이 밀릴 수 있습니다. 아까 착란에서 썻던 흡선 쿨이 이 쯤 돌기 때문에 써주시면 됩니다. ( 물론 공장님께서 흡선을 콜하신다면 맞춰쓰세여 )

 밖에 나온 후에는 넴드를 패시면 아니되고 쫄을 패셔야 합니다. 들어갈 때와 동일하게 나오자마자 촉수가 옵니다. 탱은 이 타이밍에 분출 바닥에 넴드를 파킹해야하기 때문에 촉수가 어떻게오던 바닥으로 뛰어가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탱을 따라가시면 안됩니다. 나오신 출구로 다시 들어가야하기 때문에 주변에 쫄에 도트를 걸면서 촉수만 피해줍니다.

 그 다음 다시 들어가 모두가 들어오고나면 소환사를 죽이고 넴드를 패면 됩니다. 안에서는 다시 촉수가 오면 피해주고 남은 쫄딜과 넴드를 패줍니다. 마지막 패턴으로 공포증 or 이성분열이 오게되는데 이 순서는 랜덤이고 공포증이 오면 시전바를 보고 소실 보막을 한번 써주면되고 이성분열이 먼저 온다면 메아리 딜후 공포증을 대비하면 됩니다.

 이 패턴을 지나고나면 이제 자쿨을 킬할 일만 남았고 자각몽이 남아있거나 넴드 피가 얼마 남지않았고 주변에 착란 바닥이 있다면 착란 바닥에 들어가시고 넴드 피가 좀 많은데 자각몽이나 흡선 없이 들어간다면 딜을 끝까지 하지 못하고 죽을 수도 있습니다. ( 첫 킬 때 바로 들어갔다가 힐만 땡기다가 누워서 감상했슴다.... ㅠ )

 Point = 콜 잘듣고 들갔다리 나왔다리. 탱 따라다니지말고 촉수 잘피하기 ! 쫄딜 잘 해주기 !

사실 팁이라기 보단 흐름에 따라 제 플레이를 나열하기만 한 것 같아서 가독성이 정말 없네요...

그래도 트라이 시작하실 때 영상을 봐도 이해가 잘 안되는 분들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올립니다.
( 아무도 안봐주실까 두렵지만.. 써놓고 지우려니 아깝... ㅜㅜ )


자쿨에서 진짜 중요한 것은 생존 또 생존입니다.

 스펙이 좋은 현재 메아리 조가 아니라면 딜에 미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메아리 조 마저도 4명이 안전히 들어가서 딜한다면 절대 모자라지 않을거에요.

안전 제일
1. 전부 빼먹지 않게 촉수 잘피기!
2. 공포증마다 보호막(울보와 비슷+크리까지터짐)+소실(울보보다 수치가 높습니다)
 - 암사는 생존기 쿨이 길기 때문에 **소실** 꼭 활용하세요
3. 생석 치물 분산 ( 4 5 6 공포증 때 하나씩만 써줘도 왠만하면 안죽음! )


 사설..

 요즘 막공 구인을 하는데 암 흑 법 님들 너무 없슴다 ㅠㅠ 구. 인. 조.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