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즈샤라 호드 회드 유저 우렝씨 입니다.
개인적으로 파열을 매우 좋아해서 다른분들과 함께 팁을 공유하고자 글을 작성했습니다.
파열 옵션에 특화된 글이긴 하지만 전반적인 쐐기 힐에도 도움이 될수 있을것 같습니다.


전설 : 벨렌 세푸즈

특성 : 풍요 재배or화신 번성 

=====================================================================================

전설편

*** <세푸즈>는 대략 두가지 타이밍때 씁니다
물론 뿌묶이나 우르솔로 발동하므로 몹이 죽기 전에 반드시 터뜨려야 합니다.

1.몹들이 피가30퍼 미만 일때

2.회복을 미리감지 않았는데 (탐을 한다던지) 탱이 여러 무리를 몰때 빠르게 회복2중을 5명에게 뿌릴때

1번이 가장 이상적이긴한데 파열주간엔 탐을 자주하다보니 2번 상황도 더러 나옵니다. 파열 고중첩일때 세푸즈가 발동되어 있으면 최고지만.. 회복도 못 바른채로 뒤늦게 세푸즈를 터뜨리면 이도저도 안되서 이럴땐 회복 뿌리기용으로 세푸즈를 터뜨려야 합니다.

*** <벨렌> 타이밍
벨렌은 파열 힐의 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세푸즈+그하니르+벨렌 3콤보가 함께라면 고중첩도 무섭지 않죠
하지만 하층처럼 연속적으로 고중첩이 나오는 곳에서는 한번에 다 쓰면 그 후에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루트를 보고 나눠서 쓰셔야 합니다. 하지만 20중 이상의 고중첩이라면 미래를 팔고 모두 써야겠죠.
벨렌은 치유량증가 말고도 만피 상태인 파티원의 힐량을 복사해 주는 기능이 있는데 이게 정말 꿀입니다
법사 악사 냥꾼 도적 처럼 무적기로 고중첩을 무효화 하는 분이 있을 때 그 분에 발린 힐들이 벨렌덕에 다른 곳으로 힐이 전이되서 꽁힐이 장난아닙니다
그래서 미리 회복을 파티원 전체에게 발라야 하구요!
벨렌은 세푸즈와 다르게 원할때 '노글쿨'로 발동 시킬수 있어서 제약은 없습니다.  중첩이 시작되자마자 눌러줘도 좋습니다.


===================================================================================

스킬편


1.그하니르 
그하니르는 벨렌과 다르게 글쿨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1초 1틱에 전멸할수 있는 15 16중이 되었을 때 누르면 글쿨이 돌면서 아무것도 못하고 죽어버리죠.
유물특성 덕에 지속시간도 늘어나면서 꼭! 미리키는 습관이 들어야 합니다. 세푸즈 발동 후 누른다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특화
회드의 특화 보너스는 도트힐 개수가 증가할때 마다 특화 &만큼 힐량이 증가하게 되죠. 그렇다보니 도트 힐의 개수가 정말 중요한데... 이 보너스는 재배 재생 모~두 적용되므로 재생의 도트힐량이 구려서 쓸 필요없다~ 이렇게 단정 지을수 없습니다. 재생이나 피생을 걸어준 대상한테는 그렇지 않은 대상보다 평온/꽃 피우기 / 치손 같은 모든 (도트 힐이 아닌 힐) 힐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 성질은 너~~~~~~~~~~~~~~무 넘~~~~~~~~~모 넘모 중요합니다. 
이 "특화"에 대해서는 밑에서 또 언급하겠습니다.

3. 재배 or 화신
재배는 피가 출렁일떄 항상 발동되는 매우 사랑스러운 특성입니다. 이는 꽁 힐량 말고도 "꽁 도트" 가 생긴다는 점에서 더욱 중요하죠. 특화보너스를 1스택 더 챙길수 있기 때문에 모든 힐량이 증가하게 되는데요! 더군다나 발동 측면에서 파열주간에는 항상 발동 할 수 밖에 없으므로 너무나도 꿀이죠!!
하지만 화신도 그만큼 매력이 있는 특성입니다.
화신을 키면 벨렌처럼 치유량 증가 효과와 함께 즉시 재생/ 즉시 뿌묶 이 되는데요!! 이는 세푸즈를 터뜨릴때도 도움이 되고 고중첩상태에서 부족한힐을 재생으로 빠르게 채워줄 수 있으므로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15중 이상이 자주 있는 하층은 화신 / 그렇지 않은 던전은 재배를 선택하는 편입니다.


4.치손
치유의 손길은 "풍요" 특성을 찍었을 때 극대화 되는 스킬입니다. 5인 파티 기준 5명에게 모두 2중 회복을 걸 경우 치손이 즉시시전이 되는데요! 이를 이용해서 고중첩때 치손으로 급하게 힐을 땡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특성은 풍요를 찍는 것이구요!


5.평온
평온은 말로 정의하기 힘들 정도로 많은 변수를 극복해 주는 스킬입니다. 이번주 같은 경우는 파열 말고도 전율이 있기 때문에 조심은 해야합니다. 
평온자체 힐량도 정말 좋지만 앞서 말한 특화 보너스 때문에 힐을 둘둘 감은 상태에서의 5인파티 평온은 힐량이 상상을 초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깡 평온은 정말 급하지 않은 이상 봉인 해야 하고 가장 이상적인 타이밍은 2회복+급성+재생 등이 모두 발라져 있는데 치손or재생으로 한명씩 힐하기엔 전체적으로 피빠지는 상황 입니다. 대표적으로 파열 중첩이 리셋되거나 18 19 이상의 고중첩이죠.


6.피생
피생은 보통 탱에게 거는게 보편적이지만 파열주간에는 다릅니다. 뎀감기가 없는 냥꾼이나 자신에게 걸어서 특화 보너스를 챙기는 욛도로 쓰시면 됩니다.

7.재생
앞서 말씀드린 대로 재생의 도트힐 자체는 무시할 정도의 힐이지만 특화 보너스때문에 빼놓지 못하는 스킬입니다.
물론 재생을 일일이 다 바를 필요성은 없습니다. 회복2중첩과 급성 (세푸즈) 만으로도 15중정도는 커버가 되지요. 하지만 리셋과 15+중첩을 대비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회복을 모두감고 재생까지 한명씩 발라주면 그보다 안정적일 수 없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이렇게 수작업 하는동안 회복 지속시간이 끝날 수 있기 때문에 번성을 눌러주는 것도 좋습니다.


8.급성&번성

급속성장의 지속시간은 쿨보다 짧습니다. 따라서 급성이 비는 시간이 반드시 존재하게 되는데요. 이는 번성을 통해서 메꿀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파열주간에 번성 특성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파열 중첩이라는 것이 항상 변수가 존재해서 의도치 않은 애드나 딜러들의 실수로 리셋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상황을 유연하게 대처하게 할 뿐만 아니라 7.재생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회복작업이나 재생작업중 번성을 통한 시간벌이 용도로도 쓸수 있으므로 완소 스킬이죠!

=====================================================================================

영상편

오늘 방송하면서 녹화된 따끈따끈한 영상입니다.

제가 영상을 올리는 법은 몰라서 링크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1. 하층 2연속 16중첩

https://clips.twitch.tv/AbstruseSpicySalamander4Head

2. 하층 11~17중첩 리셋

https://clips.twitch.tv/RelentlessKnottyLapwingDAESuppy

3. 삼두정24단  넬둥22단  하층24단 풀영상

https://www.twitch.tv/videos/262306127

8분 삼두정 시작

54분 넬둥 시작

1시간 27분 하층 시작

개인적으로 하층 영상이 위에 말한 노하우들이 모두 담겨 있는 것 같습니다. 쿨기 배분이나 연속된 파열 대처는 풀영상으로 보시는게 더욱 도움이 될 것 같네요!

4. 21중첩 (화신+벨렌+세푸즈+그하니르+번성+평온)

https://clips.twitch.tv/AgitatedStupidGalagoPeoplesChamp


스킬 쓰는 순서는 왼쪽 아래에 순서대로 나옵니다!!

모바일 때문에 댓글에도 링크 올리겠습니다.

====================================================================================


좋은 의견이나 질문 댓글로 달아주시면 답변해 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