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행 도적 - 무달 심책 PVE 정리

안녕하세요 아즈샤라에서 잠행도적하고있는 먼치킨냠냠 입니다.

격아 현시점에서 많은 유저들이 죽표를 사용하고 있고 대부분의 잠행에 대하여 정리해놓은 글에서도 죽표를 다루고 있기 여기서는 심책을 사용하는 잠행 도적에 대해 써봅니다. 

비주류기는 하지만 무달 심책 또한 나름 나쁘지 않은 딜링을 할 수 있습니다. 딜만 보기엔 영웅이 나을것같아 영웅 로그를 첨부했습니다.(신화는 아직 진도가 느리기도해서)



1. 스탯
단일 - 치명을 높게 유지하며 어느정도 가속이 높아도 무방합니다.
광역 - 특화, 치명을 높게 유지하며 가속을 낮춥니다.

2. 특성

단일1 - 무기의 달인(무달), 어둠의 집중, 심오한 책략(심책), 뒤덮는 암흑(뒤암), 어둠의 대가(어대)
단일2 - 무기의 달인(무달), 어둠의 집중, 심오한 책략(심책), 짙은 어둠(짙어), 어둠의 대가(어대)
광역1 - 무기의 달인(무달), 어둠의 집중, 심오한 책략(심책), 짙은 어둠(짙어), 은밀한 기술(은기)
광역2 - 약점 포착(약포), 어둠의 집중, 심오한 책략(심책), 짙은 어둠(짙어), 은밀한 기술(은기)

3. 단일딜링

단일딜의 경우 기본적으로 죽상전 암칼이 10초 이상 유지될 수 있도록 리필하고 절개는 특수한 경우가 아니면 5버블 이상에서 사용합니다.

특성 - 단일1
뒤암 어대의 경우 1죽상 2어춤을 사용하고
죽상이 유지되는 동안 1어춤 그그절그그절 2어춤 그그절그그 까지 사용합니다.
죽표로 인해 얻어지는 확정5버블을 무달로 인해 생성되는 버블로 대체합니다. 때문에 운이 안좋을 경우 1죽상 2어춤이 맞춰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는 1죽상 1어춤을 사용하고 다음 죽상에 다시 2어춤을 사용합니다.

특성 - 단일2
현재 단일1보다 조금 더 많이 사용되는 특성이고 죽상중 정해진 사이클은 없습니다. 짙어 어대의 경우 1죽상 1어춤을 사용합니다.
저의 경우 어춤 이후 첫 그격에 5버블이상이 생성되면 바로 절개, 이후에는 5버블 이상일 경우 절개를 사용합니다.
(그절그그절 or 그절그그그 or 그절그절그)
어춤 이후 첫 그격에 버블이 2~4까지라면 두번째 그격 이후 절개, 이후에는 5버블 이상일 경우 절개를 사용합니다.
(그그절그절 or 그그절그그)
이 부분은 유저마다 취향이 갈리고 아직 정답이 뭔지는 저도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버블과 관계없이 그그절그그를 유지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4 광역딜링

주타겟에 대한 딜링이 중요할 경우 주타겟에만 암칼을 유지하고 일반적인 광역딜 상황에서는 암칼을 사용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특성 - 광역1,2
단일과 광역이 반복되는 상황에서는 약포, 무달은 큰 차이가 없으며 광역딜을 꾸준히 해야할 경우에는 약포가 더 좋습니다.
광역의 경우 기본적으로 1죽상 1어춤 1은기를 사용합니다. 
은기, 어춤, 죽상을 함께 쓰도록 하면 좋지만 광역딜 상황에서는 쿨이 정확하게 맞게 돌아가는 경우는 드뭅니다. 때문에 은기는 최소 어춤과는 함께 씁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깡 은기를 쓰기도합니다. )

2타겟 - 표표절 or 표표표절, 2번의 표폭중 기본공격으로 버블이 생성되어 5버블이 될 경우 바로 절개를 사용합니다.
3타겟 - 표표절
4타겟 - 표절 or 표표절, 1번의 표폭중 기본공격으로 버블이 생성되어 5버블이 될 경우 바로 절개를 사용합니다.
5타겟이상 - 표절
(은기의 쿨이 있을 때는 위의 절개를 은기로 바꿔 사용합니다.)

2,4타겟에서 4버블이 생성될 경우는 절개를 쓸지 표폭을 쓸지, 기본공격으로 생성되는 버블을 기다려 볼지 선택해야하는데 잠행에 익숙해지기전까지는 매 순간 판단하는 것보다 '나는 표절을 쓴다 혹은 표표절을 쓴다(4타겟 기준)'라고 정하고 하나만 쓰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4버블 절개의 경우 짧은 전투의 기력관리에 유리하고 6버블 절개의 경우 꽁버블을 기다릴 시간을 벌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것같네요.

5. 오프닝
오프닝은 단일딜을 기준으로 작성합니다. (광역의 경우 타겟수에 따라 변수가 너무 많아서)
특성 - 단일1
어칼 -> 그격 -> 암칼 -> 죽상어춤 -> 그그절그그절 -> 어춤 -> 그그절그그 -> 암칼 -> 어춤 -> 그그절그그
약포의 유지와 액티브 죽표 사용이 없기 때문에 오프닝이 짧습니다. 어칼 이후 그격에 6버블이 생성되어 첫암칼이 6버블로 사용될 경우 2번째 암칼을 더 뒤로 미뤄도 무방합니다.

특성 - 단일2
어칼 -> 그격 -> 암칼 -> 죽상어춤 -> 그격
짙어를 사용하는 특성의 경우 첫그격이후 부터 분기가 생기기 때문에 정해진 오프닝은 여기까지이며 첫 죽상에 2어춤을 모두 소모해주기만 하면됩니다.

소멸의 경우 약포에서보다 중요도가 낮습니다. 오프닝 어칼이 남아있을 때 사용하거나 급히 버블이 필요할 경우(암칼 리필 등) 사용해도되며 사용하지 않아도 딜이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6. 아제특성 및 장신구
아제특성과 장신구, 그리고 스탯의 경우 패치와 본인 케릭터 스팩이 변함에 따라 함께 크게 변동하기 때문에 항상 검색을 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현재 기준으로 쓸만한것들을 적어봅니다.

아제특성 - 필연, 첫 번째 춤, 티탄의 기록, 레잔의 격노, 등뒤의 단도, 그림자 속 칼날
장신구 - 할란의 납 주사위, 다크문나락, 명사수의 망원경, 반짝이는 금빛 깃털, 강풍술사의 은혜, 아제로크의 공명하는 심장

7. 매크로
사용하는 매크로도 몇개 올려봅니다.

죽상 어춤
#showtooltips
/사용 죽음의 상징
/사용 어둠의 춤

죽상 어춤 그격
#showtooltips
/사용 죽음의 상징
/사용 어둠의 춤
/사용 그림자 일격

죽상 어춤 그격
#showtooltips
/사용 죽음의 상징
/사용 어둠의 춤
/사용 표창 폭풍

선택한 특성에 따라 은기, 표회를 사용할 수 있는 매크로
#showtooltip
/cast [talent:7/2] 은밀한 기술; [talent7/3] 표창 회오리

주시대상에게 속거
#showtooltip 속임수 거래
/cast [target=focus] 속임수 거래;

1클릭 그망 사용 2클릭 그망 취소
/오라취소 그림자 망토
/시전 그림자 망토

제가 느끼기에 무달 심책은 무달로 인한 변수가 많이 작용하여 순간순간 판단하는 재미가 있고 누를 스킬이 하나 적기 때문에 사용하기도 쉬운 특성인것같네요. 물론 상대적으로 변수가 적은 약포 죽표가 더 쉽다고 느껴지는 분도 계실것같습니다.

강하고 약하고를 떠나서 자기 손에 맞는것을 찾아 경험해보면 좋을것같아 정보가 상대적으로 적은 특성에 대해 써봤습니다.
제가 잘못작성한 내용이 있다면 피드백 해주세요 제가 확인하게 되면 수정해두겠습니다. 궁금하신 점 또한 말씀해주시면 제가 아는 범위내에서는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잠행 도적뿐아니라 매크로나 위크오라등도 관심이 많아 어느정도 다룰 수 있으니 관련된 질문도 환영합니다.
Lv22
Kdh3190
94%
 
경험치
3,977
베니
75
이니
4,928
  • 명성치588
  • 제니0
  • 4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증글 3추글 즐겨찾기
최근 방문한 게시판
    초기화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147754      [잡담]  아제라이트 선택 질문좀요      Kim1245 21:55  30 0
    147753      [잡담]  암살행님들 장신구 선택좀해주세요~~~ [2] 법칙의지배자 20:58  66 0
    147752      [딜링_암살]  아제 이렇게 맞추는거 맞나요?  [2] 악어상어 18:26  447 0
    147751      [딜링_잠행]  자맹분들 장신구 질문      데브의노예 18:25  78 0
    147749      [딜링_무법]  와린이 무법 레이드 특성 궁금해요! [1] 죽어라콱 18:07  111 0
    147748      [딜링_암살]  로아의 은총 세트 [1] 방대 17:04  213 0
    147747      [잡담]  이거 쓸만한가유?  [8] Perfume 15:51  679 0
    147746      [딜링_무법]  장신구 ㅜㅜㅠ [1] 카테킨 15:37  145 0
    147745      [딜링_암살]  2질식,2메칼 vs 1질식,3메칼      따라따라칸 15:18  145 0
    147744      [잡담]  암살쐐기가 [1] 크리원 15:13  243 0
    147743      [딜링_무법]  다시 올립니다 무법 보조무기선택 부탁드..      마을통장 15:03  91 0
    147742      [잡담]  잠복자의 은밀한 선물 먹었습니다  [1] Kim1245 14:31  483 0
    147741      [딜링_암살]  암살3메칼 고단에서 혈폭풍vs칼부스택 .. [5] 진짜밉상 13:51  324 0
    147739      [딜링_무법]  무법 장신구 문의! (깃털 킴볼 주사위.. [3] Dachi 12:52  286 0
    147738      [잡담]  나이트클럽 취업했습니다.  [6] 나미야 11:19  914 1
    147737      [딜링_무법]  강풍술사 [6] 마녹스 10:43  338 0
    147736      [딜링_암살]  2메칼 2질식 1이중 vs 3메칼 1질.. [3] 얘들아형왔다 10:16  266 0
    147735      [딜링_무법]  무법 아제조합 비교좀 봐주세요 [3] 밥투정 09:55  214 0
    147734      [잡담]  쩝..승계깡했더니.. [3] 격파쇄 09:44  540 0
    147733      [잡담]  가죽세공 415제작 질문  [1] 킹짱님 08:28  367 0
    147732      [잡담]  [호드]쐐기돌 팀원 구합니다.(도적)      신성기사님 04-24  258 0
    147731      [잡담]  자유지대 강아지 작업 열쇠 루팅 어찌들 하시.. [11] Cigarcat 04-24  1102 0
    147730      [딜링_암살]  암살 스탯과 마부 관련 질문입니다 [1] SICKE 04-24  402 0
    147729      [딜링_무법]  아제라이트 고민입니다. [7] Ezazel 04-24  369 0
    147728      [잡담]  등착 우레폭풍같이생긴 군단형상 어찌얻나요? [4] 치야티 04-24  710 0
    147727      [잡담]  암살 딜 할때 저만 존나게바쁜가여 [6] 엘룬호드트신 04-24  1635 0
    147726      [잡담]  무법 쐐기딜 필살탄 유무 차이 큰가요 [3] Shadowflame 04-24  1083 0
    147725      [잡담]  암살 치명 몇까지 맞추나요? 쐐기기준 [7] 콘쵸코 04-24  948 0
    147724      [잡담]  납주사위 400 보홈 vs 405 순정 [3] Useless 04-23  758 0
    147723      [잡담]  420 티벼 장신구가 나왔는데  [5] 이츠디기 04-23  1790 0
    147721      [잡담]  무법 히든룩 "녹색" 해금 그냥 팁 [1] 격파쇄 04-23  1043 0
    147720      [잡담]  도적 "훔치기" 원버튼 매크로 질문좀... [5] Deathreaper 04-23  579 0
    147719      [딜링_암살]  방혈 강화 목졸파열 위크오라잇으신분?      47846dsaf 04-23  157 0
    147718      [딜링_무법]  미터기 분석 좀 부탁드립니다  [12] 이미아직 04-23  1209 0
    147717      [딜링_무법]  무법 주사위 및 위크오라 질문드립니다 [4] 눈내리는마음 04-23  419 0
     1  2  3  4  5  6  7  8  9  1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