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행에 관하여


안녕하십니까.

아즈 호드에서 와우를 플레이하는 도적입니다.

저는 도적의 3특중에서 잠행을 제일 좋아하고 많이 플레이하고 있는데요.

쐐기에서도 그렇고 레이드에서도 그렇고 고풍야 만큼이나 개체 수가 떨어지고 인기 또한 없습니다.
하지만 잠행은 할만한 쓰레기(?)이니 조금이나마 인식을 바꾸기 위해, 유저 수를 늘리기 위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처음 써보는 가이드 글이다 보니 많이 미숙하고 엉성하겠지만 너그러이 봐주시고 여러 잠행 도적 분들의 의견, 질문을 듣고 싶습니다.


1. 잠행 도적의 특성에 대하여

- 15 레벨


약점 포착 약점 포착 : 그림자 일격과 비열한 습격 사용시 적의 약점을 노출시켜 10초 동안 가하는 공격은 적 방어도를 40%만큼 무시합니다.

  ㄴ광이고 단일이고 약점 포착을 사용합니다. 잠행도적은 쐐기에서도 레이드에서도 미터기 1등이 절개입니다.
강한 절개딜을 위해 약점 포착은 필수입니다.

- 30 레벨



  밤추적자 밤추적자 : 은신해 있는 동안 또는 어둠의 춤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이동 속도가 20%만큼, 기술의 공격력이 12%만큼 증가합니다.

  어둠의 집중 어둠의 집중 : 은신 또는 어둠의 춤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기술의 기력 소모량이 20%만큼 감소합니다.

  ㄴ밤추적자는 또한 잠행의 강력한 절개 딜을 위한 특성입니다.
  ㄴ어둠의 집중은 8.1 다전때까지 사용하던 특성입니다. 그 당시에벨 기력이 모자라서 딜싸이클을 돌리기가 힘들었지만 지금은 2차스텟도 올랐고 자각몽이 참 좋기에 기력이 크게 모자라지 않습니다.
  ㄴ고로 30레벨은 밤추적자를 씁시다.

- 45 레벨

  강한 체력 강한 체력 : 기력 최대치가 50만큼 증가하고, 기력 회복 속도가 10%만큼 증가합니다.

  심오한 책략 심오한 책략 : 연계 점수를 최대 6점까지 보유할 수 있고 마무리 일격 사용시 최대 6점의 연계 점수를 소모합니다. 마무리 일격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죽음의 표적 죽음의 표적 : 대상을 표적으로 삼아 즉시 연계 점수 5점을 생성합니다. 1분 안에 대상이 죽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ㄴ잠행 도적은 주로 심오한 책략을 씁니다. 강력한 절개 딜을 위해서..
  ㄴ정말 익숙하지 않은 초심자라면 강한체력으로 딜싸이클에 조금 익숙해진 다음 심오한 책략을 사용하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ㄴ죽음의 표적은 pvp나 레벨링에서 조금 쓰이는 것 같습니다.
  ㄴ심오한 책략을 사용해 주십시오. 강력한 절개 딜을 위해..

- 60 레벨

  위안의 어둠 위안의 어둠 : 은신 또는 어둠의 춤이 활성화 되어 있는 동안 1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3%를 회복합니다.

  구사일생 구사일생 : 죽음에 이르는 치명적인 공격을 받았을 때, 죽는 대신 전체 생명력의 7%만큼 생명력이 보존되고, 3초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85%만큼 감소됩니다. 이 효과는 6분에 1번씩만 발동됩니다.

  ㄴ보통은 구사일생을 사용하나 특정 상황(자쿨 신화 내부조, 백시오나 마지막 페이지 등) 지속적인 도트딜이 들어오는 곳은 위안의 어둠을 찍는 플레이어들이 간혹 있습니다.
  ㄴ저희는 구사일생을 찍어줍시다.

- 75 레벨

  밤의 공포 밤의 공포 : 표창 폭풍 사용 시 8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30%만큼 감소시킵니다.

  ㄴ취향껏 찍어줍시다. 저는 보통 쐐기에서 밤의 공포를 들고다니기에 레이드도 그냥 밤의공포를 들고 갑니다.

- 90 레벨

  짙은 어둠 짙은 어둠 : 어둠의 춤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모든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뒤덮는 암흑 뒤덮는 암흑 : 깊어지는 어둠이 소비한 연계 점수당 추가로 1초만큼 어둠의 춤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킵니다. 어둠의 춤이 추가로 1회 충전 됩니다.

  ㄴ여기서 살짝 취향차이 입니다. 단일은 보통 뒤덮는 암흑을 사용하지만 짙은 어둠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들도 있고 저도 특정 상황에서는 단일에서도 짙은 어둠을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ㄴ광 상황에서 은밀한 기술과 연계되는 짙은 어둠이 더 좋습니다.

- 100 레벨

  어둠의 대가 어둠의 대가 : 은신 상태로 돌입하거나 어둠의 춤을 활성화하면 3초에 걸쳐 총 25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은밀한 기술 은밀한 기술 : 마무리 일격을 가하며 자신의 복제된 그림자를 만들어 냅니다. 자신과 복제된 그림자는 대상 주위에 있는 모든 적들에게 관통 공격으로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주 대상이 가장 큰 피해를 입고, 다른 대상들에게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소모한 연계 점수 1점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

  ㄴ어둠의 대가는 딜싸이클을 더 원활하게 돌아가게 해줍니다. 은근히 기력이 좀 차요.
  ㄴ은밀한 기술은 여러 타겟을 때리는데 스킬이 많이 부족한 잠행 도적에게 큰 힘이 됩니다.(그렇게 쌔지는 않아요)

  ㄴ고로 단일에서는  약점 포착 밤추적자 심오한 책략 000 어둠의 대가 가 되겠습니다.
  ㄴ광 타겟에서는  약점 포착 밤추적자 심오한 책략 00 짙은 어둠 은밀한 기술 이 되겠습니다.


2. 아제라이트 특성에 관하여

- 필수 아제라이트

  +★밤의 복수
중요합니다. 잠행의 강력한 절개를 만들어 줍니다. 크리가 잘 뜨면 40만 까지도 뜹니다.
최소 2~3개를 챙깁니다


  + 첫 번째 춤
중요합니다. 잠행의 원활한 딜싸이클을 유지하게 해줍니다. 가속을 크게 안챙겨도 되는 이유가 이 아제라이트 덕분도 있습니다.


  + 필연
중요합니다. 이 또한 강력한 절개 딜을 도와줍니다.

- 잠행의 아제라이트 완성은 <밤의 복수 3개 + 첫 번째 춤 1개 + 필연 1개 + @> 입니다.
- @는 그림자 속 칼날이나, 2차스텟 증가 아제라이트를 껴주시면 되겠습니다.


3. 심장의 정수에 관하여

- 주 정수

  ㄴ공대에서 3인 이상 부정수로라도 사용하고있다면 단일 딜 기준에서 높은 dp를 보여줍니다.
산개 해야하는 진형이면 조금 고민을 해보심이..


  ㄴ영원한 궁정때부터 함께하던 정수입니다. 너프를 먹었지만 세계맥을 사용하지 못할 경우 차선책이 됩니다.


  ㄴ쐐기 혹은 레이드에서 광을 쳐야할때(벡시오나. 군체의식, 껍질 등) 에서 사용됩니다.


  ㄴ집중의 눈동자 정수와 같은 상황에서 사용됩니다.
  ㄴ집눈은 그냥 부악 하고 사용하면 되지만 원수의 피는 은밀한 기술과 잘 연계하셔야 합니다.


- 부 정수

  ㄴ정말 이게 있어서 딜싸이클이 기력이 모자라지 않습니다. 꽤 자주 터져요.
  ㄴ부 정수로 필수입니다.


  ㄴ중첩이 가끔 끊기지만 유연이 꽤 쏠쏠하니 오르고 그 쏠쏠하니 오른 유연성은 절개딜을 도와줍니다.


  ㄴ단일에서 좋은 정수입니다.
  ㄴ타락이 높으시다면 광이나 쐐기에서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ㄴ광이 필요한 상황에서 타락이 높지 않으시다면 단말마 자리에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ㄴ단일 상황에서 나름 dp가 있고 쓸 부 정수가 없으시다면 충분히 사용 가능한 정수입니다.


4. 2차 스텟에 관하여

- 현제 제가 쐐기나 레이드에서의 2차스텟은 치명 33 가속 12 특화 65 유연 8입니다.(치특유가)
 이 상황에서 심크는 저에게


  ㄴ 1보스 패치 워크(특성 2122231) 5분 심크 (치>유>특>가)
  ㄴ1보스 타겟 더미(특성 2122231) 5분 심크 (치>유>특>가)
  ㄴ1보스 타겟 더미(특성 2122212) 주정수 집눈 심크 (치>유>특>가)
  ㄴ던전 슬라이크(특성2122212) 주정수 집눈 심크 (특>치>유>가)이렇게 되었네요.
  
-심크를 신뢰하되 저는 참고정도로만 사용합니다. 

5. 장신구에 관하여


  ㄴ 블러드 말렛에서 애쉬베인의 칼날 산호가 1등입니다.
  ㄴ wcl에서 잠행도적들 또한 많이 사용하네요.
  ㄴ 영궁 신화 다녀오셔야 겠어요


- 보통 2착효가 아닌 1착효+1사효를 많이 쓰고있습니다.
  ㄴ 주로 사용하는 사용 효과 장신구로는 애쉬베인의 칼날 산호, 반짝이는 금빛 깃털이 있습니다.
  ㄴ 주로 사용하는 착용 효과 장신구로는 흘러내리는 잉크함, 할란의 납 주사위, 명사수의 망원경, 고동치는 검은용 비늘, 단지 안의 고통이 되겠습니다.

6. 잠행도적의 기본 스킬에 관하여


- 딜 싸이클을 제대로 돌리려면 우선선 해당 특성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딜싸이클 전에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스킬 및 특성에 대해 말하겠습니다.


- 일단 모든 도적들이 기력을 사용해 필러스킬( 절단 사악한 일격 기습 )사용하고 버블을 모아서 마무리 일격(  속결 미간 적중 절개 )스킬을 사용합니다. 
- 깊어지는 어둠 깊어지는 어둠(기본 패시브) - 마무리 일격 사용 시 소모한 연계 점수당 어둠의 춤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만큼 감소합니다.
- 필러스킬 : 비 은신시= 기습 기습(1버블), 은신시= 그림자 일격 그림자 일격(2버블)
- 기습 기습 : 적을 기습하여 @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을 배후에서 공격하면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연계 점수 1점을 얻습니다.
- 그림자 일격 그림자 일격 : 대상을 공격하여 896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계점수 2점을 얻습니다.
- 절개 절개 : 적에게 마무리 일격을 날립니다. 연계 점수에 따라 피해가 증가합니다.
- 약점 포착 약점 포착 : 그림자 일격과 비열한 습격 사용시 적의 약점을 노출시켜 10초동안 가하는 공격은 적 방어도를 40%만큼 무시합니다.
- 암흑칼날 암흑 칼날 : 마무리 일격으로 대상을 암흑 에너지로 감염시켜, 주기적으로 암흑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받는 치유 효과를 15%만큼 감소시킵니다. 연계점수에 따라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자신의 암흑칼날에 걸려 있는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15%만큼 증가합니다.
- 어둠의 춤 어둠의 춤 : 5초 동안 은신이 필요한 능력을 사용 할 수 있고, 은신 시의 전투 효과를 모두 부여받습니다. 피해를 입거나 공격을 해도 효과가 해제되지 않습니다.
- 죽음의 상징 죽음의 상징 -고대 힘의 상징을 불러내, 40의 기력을 생성하고 10초 동안 공격력을 15%만큼 증가시킵니다.
- 표창 폭풍 표창 폭풍 : 10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표창을 날려보내 @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은신과 어둠의 춤이 활성화 되었을 때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합니다. 적중한 대상 하나당 연계 점수 1점을 얻습니다.
- 은밀한 기술 은밀한 기술(100레벨 특성) : 마무리 일격을 가하여 자신의 복제된 그림자를 만들어냅니다. 자신과 복제된 그림자는 대상 주위에 있는 모든 적들에게 관통 공격으로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주 대상이 가장 큰 피해를 입고, 다른 대상들에게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소모한 연계 점수 1점당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
- 어둠의 칼날 어둠의 칼날 - 주위에서 끌어낸 어둠의 기운으로 무기를 강화시켜, 연계 점수 생성 능력 사용 시 추가 연계 점수 1점을 얻고 20초 동안 50%의 추가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어둠의 춤 미사용
(처음에 은신한 상태에서  그림자 일격그림자 일격을 사용해 적 방어도 40% 무시 약점 포착 약점 포착 디버프를 건다. 
  ㄴ약점 포착 약점 포착 디버프가 사라지기 전에 기습 기습으로 버블을 모아서  대상에게 암흑칼날 암흑 칼날을 발라 입히는 피해 15%증가와 플레이어에게 밤의복수 버프를 띄웁니다.
약점 포착 약점 포착과 밤의 복수가 사라지기 전에  기습 기습으로 버블을 모아서  절개 절개를 사용한다.


    ㄴ 이게 어둠의 춤을 사용하지 않았을 때입니다. 기력도 부족하고 시간이 모자라서 5,6버블이 아닌 3,4버블 절개를 사용하게 되나 치명타가 터진 절개는 약 10만의 데미지도 들어갑니다.


- 어둠의 춤 사용
(어둠의 춤 미사용시에는 처음에 은신상태에서 시작을 했지만 어둠의 춤을 사용한다고 가정했을때는 처음에 은신으로 들어갈 필요가 없습니다.)
  ㄴ 대상에게  기습 기습을 사용해 버블을 모아서  암흑칼날 암흑칼날을 발라 입히는 피해 15%증가와 플레이어에게 밤의 복수 버프를 띄웁니다.
기습 기습을 한번 더 사용해 1,2 버블 상태에서 매크로로 묶어  죽음의 상징 죽음의 상징 >>  어둠의 춤  어둠의춤 >>  그림자 일격 그림자 일격 >> 5,6버블 절개 절개 >> 그림자 일격 그림자 일격 >> 그림자 일격 그림자 일격 >> 조~금 기다렸다가  절개 절개를 사용한다.


    ㄴ  어둠의 춤 어둠의 춤 사용시에는 5번의 스킬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면 그그절그그, 그절그그절)
    ㄴ 저는 매크로를 죽음의 상징 죽음의 상징 >> 어둠의 춤 어둠의춤 >> 그림자 일격 그림자 일격 / 어둠의 춤 어둠의 춤 >> 그림자 일격 그림자 일격 2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ㄴ 첫 번째 춤 아제라이트가 없는 어둠의 춤은 어둠의 춤 어둠의 춤 사용시 첫 번째 춤 아제라이트가 주는 2버블이 없기때문에  기습 기습으로 1,2 버블을 모아서  그림자 일격 그림자 일격 >> 그림자 일격 그림자 일격 >>  절개 절개 >>  그림자 일격 그림자 일격 >> 그림자 일격 그림자 일격으로 어둠이 춤이 끝납니다. 


매크로


- #showtooltips
/사용 죽음의 상징
/사용 어둠의 춤
/사용 그림자 일격


- #showtooltips
/사용 죽음의 상징
/사용 어둠의 춤

-#showtooltips
/사용 어둠의 춤
/사용 그림자 일격


- #showtooltip 속임수 거래
/시전 [@focus,help][@party1] 속임수 거래


 ㄴ 파티의 1번에게 속임수 거래를 거는겁니다. 쐐기에서 매우 편안합니다.
 ㄴ 레이드에서는 본인이 탱커와 같은파티인지 생각하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ㄴ 딜러에게 속거 걸면 욕먹을지도..


7. 딜 싸이클에 관하여

- 제가 사용하는 단일 오프닝 싸이클(2120031)(응축된 생명력)


  ㄴ  은신은신 >> 1초 물약 >>  그림자 일격 그림자 일격 >>  암흑칼날 암흑 칼날 >> 응축된 생명력 >>  어둠의 칼날 어둠의 칼날 >> 장신구 >> 죽음의 상징 죽음의 상징 >>  어둠의 춤 어둠의 춤 >>  그림자 일격 그림자 일격 >>  절개 절개 >>  그림자 일격 그림자 일격 그림자 일격x2 >>  절개 절개 >>  기습 기습 >>  암흑칼날 암흑 칼날 >> 어둠의 춤 어둠의 춤 >>  그림자 일격 그림자 일격 >>  절개 절개 >>  그림자 일격 그림자 일격 그림자 일격x2 >>  절개 절개 >>   기습 기습 >>  암흑칼날 암흑 칼날 >>  기습 기습x1 or  기습 기습x2 >>  어둠의 춤 어둠의 춤 >>  그림자 일격 그림자 일격 >>  절개 절개 >>  그림자 일격 그림자 일격 그림자 일격x2 >>  절개 절개 



    ㄴ 어둠의 춤을 사용하시기 전에는 1,2버블 암흑 칼날을 사용해서 꼭 밤의 복수 버프를 띄우셔야 합니다.
    ㄴ 어둠의 춤 안에 그그절그그 혹은 그절그그절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ㄴ 조금 뭔가 복잡하지만 90레벨 특성에서 뒤덮는 암흑을 찍으셨다면 1번의 죽음의 상징 안에 어둠의 춤을 2번, 짙은 어둠을 찍으셨다면 1번의 죽음의 상징안에 어둠의 춤을 1번 사용하시면 됩니다.
    ㄴ 동영상이 링크가 되는지 잘 모르겠지만 동영상이 링크가 된다면 쉽게 이해하실수 있을겁니다.



- 제가 사용하는 광(예를 들면 쐐기 쫄 잡는 구간) 오프닝 싸이클 (2120012)(집중의 눈동자 정수)


  ㄴ  은신 은신 >> 민첩 물약 >>   어둠의 칼날 어둠의 칼날 >>  그림자 일격 그림자 일격 >>  암흑칼날 암흑 칼날 >>  죽음의 상징 죽음의 상징 >>  어둠의 춤 어둠의 춤 >>  그림자 일격 그림자 일격 or  표창 폭풍 표창 폭풍 >>  은밀한 기술 은밀한 기술 or  절개절개 >> 표창 폭풍 절개 표창 폭풍 절개 반복하다 은밀한 기술 은밀한 기술이 돌아오면  표창 폭풍 표창 폭풍 >> 어둠의 춤 어둠의 춤 >> 은밀한 기술 은밀한 기술 >> 그렇게 어둠의 칼날 어둠의 칼날과  죽음의 상징 죽음의 상징의 지속 시간이 끝나면 >> 집중의 눈동자 정수 >> 후에는  표창 폭풍 절개 표창 폭풍 절개  반복으로  어둠의 춤 어둠의 춤 쿨을 줄이기


    ㄴ 어둠의 춤 어둠의 춤을 사용하지 않았을시 1타겟은  기습 기습 2타겟부터는  표창 폭풍 표창 폭풍을 사용해서 버블을 모읍니다.
    ㄴ 어둠의 춤 어둠의 춤을 사용 하였을 시에는 2타겟까지는  그림자 일격 그림자 일격, 3타겟부터는  표창 폭풍 표창 폭풍을 사용해서 버블을 모읍니다.
    ㄴ 쐐기에서 쫄을 잡을때는 90레벨 특성에 짙은 어둠짙은 어둠을 찍었어도 1번의 죽음의 상징 죽음의 상징중에 2번에 어둠의 춤 어둠의 춤을 사용합니다. 
    ㄴ 패시브 스킬인 깊어지는 어둠 깊어지는 어둠 덕분에 표창 폭풍 절개 표창 폭풍 절개 를 반복하다보면  어둠의 춤 어둠의 춤 쿨이 금방 돌아옵니다.  


8. 마지막으로


작업장 15단


저택 15단


폭사 15단


- 위 사진들은 제가 잠행 도적으로 쐐기를 돌고 끝난 다음 dp를 캡쳐한것입니다.
그렇게 뛰어난 딜은 아니지만 15,16단 까지는 충분히 시클의 딜이 나옵니다.
물론 잠행을 할 손으로 무법이나 암살을 하면 더 높은 딜이 나오겠지만 게임은 재미있으려고 해야지요.
최고의 효율을 뽑기 힘든 잠행이지만 최고의 효율을 뽑아낼때는 정말 기쁜거 같습니다.
할만한 쓰레기(?) 특성 잠행에 대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족한 점, 이상한 점, 궁금한 점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하겠습니다.
영궁때까지는 로그를 금방 올렸었는데 제 도적은 좋은 타락이 안나와서인지 로그를 올리기가 쉽지 않네요;..
로그도 얼른 올려서 로그도 인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타락하세요.


-2월24일
 ㄴ 오늘 15단 위업 성공했습니다. 잠행으로 10개 던전 15단 이상 시클했네요.
     기부니가 좋습니다.


-3월 18일

잠행 도적의 영웅 로그 미세 팁 입니다.
그렇게 좋은 로그는 아니지만 이제 레이드에서도 1인분은 충분히 할거 같아서 영웅 기준으로 작성합니다.

보통 특성과 정수는 2120031에 응축된 생명력을 들고 갔습니다.
군체의식, 벡시오나, 껍질은 2120012에 집중의 눈동자 정수를 들고 갔습니다.
마지막 네임드 느조스만 2120031,주 정수에 원피를 기용했습니다.


-레시온(99)
 요즘은 사람들이 파밍 상태가 많이 올라와서 그런지 노손 확고팟경우에는 기둥 페이지를 아예 안 보는 거 같습니다.
그러면 단일 딜 만 쌔게 해주시면 되는데 기존 딜 싸이클대로 하면서 첫 질풍 작렬에는 그림자 망토 으로 씹으시고 2번째 질풍 작렬에는  교란 + 뎀지 입은 직후 생석, 그림자 밟기 으로 끝까지 딜을 해주시면서 하면 됩니다.(바닥생기는데 따라가라는 말이 아닙니다!)


-마우트(96)
 마우트는 잠행 경우에는 정말 쌩 단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끔 쫄을 먹이러 올 때 운 좋게 표창 폭풍 으로 2버블 생성이 가능하지만 어둠의 춤이 활성화 되어있는 상태라면 2타겟 기준 표창 폭풍 보다 그림자 일격 이 더 강하니 그격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키트라(100)
 스키트라는 본체 >> 환영 >> 본체 >> 환영 >> 본체 끝입니다.
 환영 구간에는 저는 어춤 1~2번 만 사용하고 죽음의 상징은 아꼈습니다.
 본체에 정말 영혼 집중해서 딜 잘하시면 100점입니다.
 이렇게 해서 신화까지 스키트라만 100점이네요.


- 자네쉬(93)
 특임 안 걸리게 기도 잘하시고 탱이 드리블을 조금 편하게 해줘야 딜이 끊기지 않습니다.
가끔 따라가다가 바닥 위에서 딜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적어도 그림자 망토교란정도는 쓰고 맞아 줍시다.
힐러님들한테 욕 먹을수도 있어요ㅠㅠ


- 군체 의식(94)
 사람들이 다양합니다. 그냥 단일 특성으로 밀고 가신 분도 계시고 쐐기처럼 주 정수를 집눈이나 원피를 쓰신 분도 계십니다.
군체 의식은 저도 좀 더 연구를 해봐야 할 거 같습니다.


- 샤드하르(91)
 쌩 단일입니다.
30인 기준이면 바닥이 올 때 렉이 심하게 걸려서 화면이 멈췄다가 죽어있을 수도 있습니다.(리얼)
전에는 마지막 페이지 블러드였습니다. 하지만 킬 타임이 짧아 3분 쿨기가 안와 블러드에 맞춰서 사용기도 했었지만 지금은 초블로 밀어버리니 처음에 쿨기를 키시면 됩니다.


- 드레스타가스(97)
 개인적으로 복잡시럽고 짜증 나는 네임드입니다.
네임드 딜은 쫄을 잡고 나서 바닥을 밟아 버프가 있는 상태에서의 넴드딜이 로그에 집계가 됩니다.
고로 이 친구는 딜이 비는 시간이을 줄여야 합니다.
넴드 옆 쫄 >> (바닥을 먹고)넴드딜 >> 쫄딜 >> (마지막 쫄이 죽은 뒤 생긴 바닥)넴드 딜 >> 쫄딜 >> (마지막 쫄이 죽은 뒤 생긴 바닥)넴드 딜
이런 식으로 하면 딜이 비는 시간이 안생기더군요.

중간에 바닥을 밟으면 반드시 비는 시간이 생기더군뇨.


- 벡시오나(92)
 이 친구도 사람들 특성이나 정수 보면 단일이나 광이나 마음대로입니다.
저는 집눈을 들고 갔는데 쫄 나오는 차원문이 생기는 것을 잘 보고 넴드와 쫄들이 같이 데미지가 들어가게끔 넴드 안에서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는 큰 팁이라는게 없는 거 같습니다.


- 라덴(99)
 저는 평범한 단일 특으로 갔습니다.
제가 갔던 공대에서는 공장님이 <그냥 근딜은 네임드 딜만하세요>라고 하셔서 참 좋았습니다.
나이알로사 초반에는 근딜도 가서 구슬을 쳤는데 잠행 도적의 특성상 죽음의 상징과 어둠의 춤이 활성화 되어있는 상태는 넴드와 이격하면 굉장한 딜로스기에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을 했었는데..
전체적인 공대 스펙업이 답이었나봅니다.
구슬 터진 후 나온 쫄은 어춤이 없으면 표창폭풍으로 버블생성해서 라덴에게 사용하였고 어춤이 있을때는 그격으로 버블 생성했습니다.


- 일기노스(98)
 일기노스~ 도 저는 개인적으로 조금 싫어합니다.
운이 안 좋아 오프닝 중인데 저한테 바닥이 생겨 침묵을 먹는다던지, 저는 정배를 안 걸렸지만 갑자기 공대 전체가 월드워z가 돼버린다던지 여튼 좀 짜증나는 네임드였습니다.
쿨기는 처음에 오프닝 털고 그냥 오는 대로 바로 돌렸습니다.
다음에는 마지막에 블러드와 같이 돌려볼 생각입니다.


- 껍질(94)
저는 광특성에 집눈을 들고 갔습니다.
정수는 상위 10명 기준 집눈 4명, 원피 5명, 세계맥 1명이었습니다. 저는 집눈을 들고 갔구요.
껍질도 조금 더 연구를 해야 할 거 같습니다..
인장은 껍질에서 꼭 굴리세여..촉수단검..


- 느조오스(93)
 이번 레이드 최종 보스입니다.
제가 갔던 공대장님이 여기서도 참 좋은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네임드 딜 만 부족하지 않게 쿨기 알아서 조절하세요>
오프닝 사이쿠스에 쿨기를 켰습니다...
그 뒤로는 오는 대로 쿨기와 장신구, 정수를 사용했는데 마지막 페이지가 와야 넴드에 쿨기나 정수, 장신구를 사용했던거 같습니다.
저는 2내부조가 끝나고 바로 느조오스님에게 달려들어서 죽상어춤그격절 하여튼 열심히 때렸는데 다음에는 공대가 모여서 블러드 올릴 때까지 참아볼까 생각중입니다.
로그를 보니까 사이쿠스딜은 4등, 느조스딜은 2등, 강타의 촉수 딜은 1등, 노출된 신경은 탱 밑딜중 한명이었습니다.(거의 꼴지)
제 손으로는 로그를 찍으려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같이 가셨던 분들 죄송합니다ㅠ.


- 후기
잠행도적이 설계가 이래서 높은 딜을 뽑으려면 어떤 상황에서는 공략딜이지 못하고 또 어떤 상황에서는 공략딜입니다.
마음대로 하시기보다는 공대장이나 같이 쐐기를 도는 파티원들에게 미리 양해를 구하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로그를 조금 더 올려서 더 작성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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