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 강행돌파(치명타 피해량 증가)는 라덴타락과 황파로 꽉찬 타락주머니의 남는 자리를 채워주는 그저 쓸만한 타락이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무법의 타락파밍은 라덴쌍수(50) + 3황파(75) +@가 정석으로 여겨지고 있고요

기존의 인식을 바꿔 라덴쌍수(50) + 강행돌파ㅏㅏㅏ(75+@) 도배하는 트리를 소개하려 합니다


2. 왜 강행돌파인가?

 - 
 
 1) 상처출혈의 너프로 인해 황파+상출이라는 광단일 개사기 만능 조합이 무너졌다.

 2) 타락판매 패치로 정신나간 타락단일 도배가 가능해졌다.

 3) 황파의 존재감이 너무 무겁다. - 타락수치가 무겁고, 발동 각도 조절하기도 스트레스

 우리도 화법 야냥처럼 발동형 타락말고 캐릭이 쎄지면 좋잖아요? 


3. 블러드말렛의 타성비는 믿을만 한가?

 - 타성비를 따질 때 블러드말렛은 유용합니다. 다만, 강행돌파는 조금 의아합니다. 
  
  '3비장이나 3필살이나 취향차이다'로 보기엔 강행돌파가 한쪽을 편애하는 느낌이 강합니다.

  심크를 돌려보면 3비장의 경우, 상어버프 업타임을 약 43% 유지하며 나머지 버프는 20퍼대로 유지

  3필살트리는 집공버프를 약 43% 유지하고 나머지버프를 동일하게 20퍼대로 유지

  강행돌파가 어느쪽에 유용할까요?
 
  블러드말렛에선 폭넓게 '무법'이라는 범주에서 강행돌파의 성능이 나타나 있습니다. 3비와 3필의 차이에도 말이죠.

  그럼에도 타성비는 단일 5위, 광딜 3위를 기록하고 있네요. 연구가치가 충분합니다.

  만약 강행돌파를 도배한다면 치명타 버프를 이어가는 3비장의일격을 추천드립니다.


3. 강행돌파의 성능

- '그래서 강행돌파가 황파보다 좋냐?'

  좋습니다. 적어도 스트레스를 줄여줄 수 있습니다.

  사실은, 체력비례 딜인 누가봐도 탱커용 타락을 쓰는게 마음 한구석에선 불만이 있잖아요?

  다행히도, 황파와 강행돌파는 똑같이 타락수치 75를 맞추기가 유용해서 비교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이미지 첨부가 어려운 점은 양해구합니다.

  3-1) 5타겟 광딜 심크

      쌍라덴 + 강행돌파(20)            -       150,413              (베이스)
      쌍라덴 + 강행돌파(20)+3황파(75) -      167,298              (+16885 dps)
       쌍라덴 + 강행돌파(20)+ 강행돌파(75) -  168,459~168,750 (+17103~18046 dps)
                                      (몇등급타락을 몇개 사용하냐로 딜편차가 나뉘었습니다)

    -> 유저마다 심크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광딜로 먹고사는 황파보다 딜이 높게나왔습니다. 
        황파가 황파인지라 실험하기 전까지 광딜에선 밀리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 블러드 말렛에서 3황파의 디피상승은 16000으로 나옵니다. 심크와 거의 정확하게 맞췄습니다.
       다만, 강행돌파의 디피상승은 완전히 어긋났습니다. 말렛상 수치로 따지면 12000보다 적게 상승해야 정상입니다.


  3-2) 단일 패치워크

      쌍라덴 + 강행돌파(20) -                 71,448            (베이스)
      쌍라덴 + 강행돌파(20)+ 3황파(75) -    76,344            (+4896 dps) 
       쌍라덴 + 강행돌파(20)+강행돌파(75) - 80,156~80,170 (+8708~8722 dps)

    -> '요즘 무법은 쐐기에서 광만 잘치고 넴드전 바닥기더라'의 원인입니다. 황파는 광에선 좋지만 단일 타성비가 너무 구려요... 강행돌파는 황파보다 단일딜에서 좋은 모습을 보입니다.

    * 블러드 말렛에서 3황파의 단일딜 디피상승은 5000입니다. 심크와 거의 일치하네요.
      반면 강행돌파는 타락20에 1950으로 나옵니다. 타락80을 맞춰도 8000디피를 못넘기는게 예상이지만..다르네요


  3-3) 소결론
  - 강행돌파 도배는 황파를 대체할 수 있다.


4. 상처출혈과의 우위

 - 이런저런 실험을 했는데 짧게 요약하겠습니다.

   단일딜 :  상출  > 강행돌파
   광딜   :  상출 << 강행돌파

   던전슬라이스 :  상출 < 강행돌파

 다만, 강행돌파 트리에 상출 두세개 섞는건 괜찮은 방법으로 보입니다.


5. 단점
 - 순간적인 광파이 쟁탈은 황파가 더 좋습니다. 
   ex) 군체의식 일벌레 소환, 백시오나 쫄무리

   다만, 쐐기만을 위한 트리로 연구하였기에 지속적인 전투상황만을 가정한 결과입니다.


여담으로, 타락저항은 늘어갈텐데 강행돌파만 바르는게 가능한가? 질문에 대해서, 네 가능합니다.

무법은 타성비가 압도적인 라덴무기 쌍수가 필수입니다. 그걸로 이미 타락수치 50이 고정되어 있어요

최대 타락저항이 130이 되어도 타락수치 59를 맞추려면 130+59-50 = 139의 타락수치가 필요하고, 

무기를 제외한 7부위에 강행돌파(20)을 도배하면 140의 타락수치가 올라가 오히려 남게됩니다.

즉, 라덴쌍수(50) + 강행돌파(135)를 맞춰서 최종타락수치 55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뇌피셜로 만들고 심크로 실험한 결과입니다. 이런저런 시도끝에 하나 건질만한 결과가 나온거 같아 공유하려 글 썼네요. 와우 첫직업이고 다른 클래스 손도 안대봐서 무법에 정이 많이 갑니다. 도적게시판에도 연구글이 많이 올라왔으면 좋겠네요
아즈샤라 호드 '귓말대신결투신청' 무법 좋아하시고 같이 정보 공유해 주실 분들 친추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