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글


9/21 (수정 )
      : 안녕하세요.. 어둠땅 때 근딜 취업난을 뚫고자 창업을 하게되었습니다.
       제가 직접 공대장하다보니 저도 원딜로 가게되는..불상사가...
       해당글에 대한 수정은 없을것 같습니다... 다들 즐거운 도적 생활 기원합니다....
       해당 글의 최근 수정일자는 9월8입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1/5 (수정 )
      : 안녕하세요. 얼마전 베타키를 얻게 되어 소소하게 방송을 켜놓고 베타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공대장을 해야하니 원딜 중에서 흑마 + 냥꾼or사제 를 생각하고 있었는데,
        현재로썬 파흑과 격냥을 생각중입니다.
        하지만 또 도적을 안건들순 없으니 연어처럼 또 도적 캐릭을 만들어 몇바퀴 돌게되더라구요.
       무기마부 , 광딜용 전설에 대해 짧게 리뷰해보겠습니다.
       
        글로벌에서 만난 외국 무법 친구에게 물으니 무법이 잠행보다는 낫다고 하네요. 
        암살은 야냥처럼 뭔가 한계가 정해져있는 약한녀석 느낌입니다.

11/21 (수정)

        : 도적 3특 성약단 나이트페이로 쐐기/레이드 가 1순위로 다시 변동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아즈샤라 서버에서 도적과 냥꾼을 키우고 있는 호티푸우 입니다.

시즌 1 말미에 와우를 쉬면서 2시즌은 뒤늦게 복귀해서 무법을 잠시 하고,
3시즌을 냥꾼으로 잠시 즐기다가 2달정도하고 쉬고,
4시즌을 두 달전쯤에 복귀해서 즐기다보니 어둠땅이 벌써 오고 있네요.

개인적으로는 무법에서 재미를 크게 느끼진 못해서 도적을 쉬고 있었지만,
새로운 확장팩에 대한 기대감 속에서 암살 내용들을 확인하다보니 이렇게 글을 써서
공유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게시판에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제가 하는 도적의 스타일은 상당한 부분이 '취향'에 기반하고 있기 때문에
재미로 즐겨주셨으면 합니다.

수정 2020.9월.6일 - 툴팁 수정
수정 2020.9월.8일 - 암살 전설 중 파멸의 칼날(DOOMBLADE)의 효과가 확인 되었습니다.
                          3-4) 괜찮아보이는 이유쪽 글상자 참고

수정 2020.11.5일 - 암살 쐐기 3바퀴 후 리뷰.

수정 2020.11.21일 - 도적 성약단 1순위 변동


출처 : 해당 글은 루리웹 장미저택님의 업로드해주신 어둠땅 관련 정보들을 재가공한 글입니다.
       +직접 베타 플레이하면서 확인한 사항 추가.

(나도 베타 당첨되어서 방송 켜놓고 직접 두들기면서 실험하고싶다...)
나도 베타랍니다


11월21일 리뷰 사항

성약단 1순위가 나이트페이로 변동되었습니다. 오픈까지 2일남았는데 한번 잠행으로 플레이해봐야겠네요.


11월5일 리뷰 사항

1. 성약의 단



키리안 선택유저들 사이에서 키리안의 성능이 압도적입니다. 키리안의 영혼결속 펠라고스가 유연과 특성을 올려주는 버프가 있는데, 물론 오늘 너프가 있긴 했습니다. 아직 나이트페이까진 직접 플레이 하지 않았으나 , 압도적으로 키리안을 추천하시는 기존 유저들의 대세에 따라 키리안으로 몇판 플레이 해봤습니다. 냥꾼과 흑마 역시 키리안으로 플레이하고 있으며 공격스킬 자체의 성능 뿐 아니라 특화를 올려주는 '전투명상'과 유연을 올려주는 '과거는털어비리기'  가 주요 선택 원인입니다. 







2.도관/특성/딜링 방식


키리안의 펠라고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위와 같으며, 이 경우 딜 관련 도관은 다음의 2가지를 사용중입니다.딜 방식의 경우 변화된 점이 있습니다. 격아에서는 목조르기 아제라이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은신 3목졸을 사용할 경우 풀버블이 되지만, 어둠땅에서는 3목졸을 써도 3버블밖에 되지 않죠. 그래서 키리안의 공격스킬인 울려퍼지는 문책을 사용해서 (3목졸-울려퍼지는 문책) 5버블을 만든 뒤 혈폭풍을 한번 쓰고, 칼부와 파열작업을 통해 딜링을 합니다.제가 소둠땅에서도 도적을 안하다보니 광딜 매커니즘에서의 적절한 난도질 타이밍은 못 찾고 있습니다. (아직 베타에서도 쐐기 3판하다가 딜량보고 현타와서 다시 냥꾼하러감...) 





3.짧은 리뷰와 현재 기준의 도적 전망



1.쐐기 던전 설계 방식이 근딜에게 불리하다. 


어픽스 중에 몬스터가 죽으면 그 시체에서 망령이 생성되는데 그 망령이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주시를 걸고 따라와서 평타를 때립니다. 
이속이 그렇게 빠르진 않지만 근딜의 경우 풀링장소에서 녀석이 따라오면 최소한 급가 정도를 쓰거나 도망가야되는데 너무 피곤한녀석이고 평타가 매우 아픕니다. 
1초당 체력이 8%씩 없어져서 혼자 죽기도 하지만 2근딜만 되도 굉장히 피곤하고 클리어 시간 악영향을 끼칩니다. 또한 고단에 가서 이녀석에게 한방에 죽을 가능성도 배제할 순 없습니다. 해당 어픽스 주간에는 근딜에겐 너무나 치명적인것 같습니다. 또한 회베, 브레스, 모든 플레이어에게 생기는 바닥 같은 스킬들이 근딜 ( 무법은 덜하겠지만 ) 에게 너무 피곤합니다... 아직 쐐기 던전이 익숙치 않은 탓도 있겠죠..? 


2.굳이 도비터를 쓰지 않아도 된다.
 
던전시작부터 끝까지 순차적으로 따라가도 격아처럼 퍼센트 과다하게 오바하지 않습니다. 오픈형식의 던전들도 있고 좁은 복도식인 핏빛심연 같은 곳도 도비터를 통해 패스가 강제되는 구간은 아직 못봤습니다. ( 물론 전 고단 유저가 아니라서.. ㅎㅎ...) 그리고 역병몰락지의 경우 강화 어픽스를 피하기 위해 투물을 첫 구간에서 사용했는데, 모든 물약이 5분 쿨로 변경됐기 때문에 전투물약 1회 사용하면서 밀기보단 다 같이 투물을 사용하여 패스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도적의 경우 격아에서 딜 자체도 매우 뛰어났지만 도비터를 중심으로 하는 유틸기들도 쐐기팀 구성에 큰 영향을 끼쳤었기 때문에 딜이 좋지 않은 도적을 굳이 데려갈 이유는 없는 것 같습니다. 


3. 1자리조차 도적보다 쎈 근딜들이 있다.

제가 도적 숙련도가 부족한것도 있겠지만 지금까지 어느정도의 숙련도를 지닌 풍운 악사(심지어 악탱도 쎔..)죽딜들도 어느정도의 딜이 나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차라리 죽딜의 대마지가 더 도움이 될 상황도 있고, 1격냥1법사가 많이 기용되는 상황에서 풍운하나쯤 데려가는게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현재는 몹의 스킬이나 그에 대한 차단대처가 잘 설계되지 않았기 때문에, 후에 고단에서 2근딜을 통한 촘촘한 차단이 요구된다면 어떻게 될지 모른다? 라고 말할수도 있으나 뭐..아직까진 그냥 딜 쎈 캐릭으로 조지자 이런 분위기 인것 같습니다. 

정리
지금의 도적은 클래스 자체가 딜이 잘 나온다기보다는 , 어둠땅 시스템에 대해 적응을하는게 우선일것 같습니다.
어둠땅이 되면서 광딜에서의 하드캡 소프트캡등 광딜의 제한이 생기고, 어떻게 보면 캐릭에 대한 숙련도가 그 캐릭의 딜량을 정하는 상황이 됐습니다.

어떤 클라스가 딜이 잘나오냐 이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얼마큼 내 클라스에 대해 이해도를 갖고 있고 이를 잘 활용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거죠.

도적유저로서 혼란 도비터 절 실명 , 비습 ,급가 등에 대해서 쐐기 팀원들이 탱 딜 힐을 잘하게끔 도움을주면서 숙련도를 이용해 딜까지 잘하는가!?

이것이 중요합니다.

근딜에 대한 불리함, 천대받는 인식 이런것들보다는
본인 클래스에 대한 연구와 애정을 통해 즐거운 게임을 하시고, 좋은 사람들을 만나 도적유저로서 재밌는 게임을 하시길 바랍니다. 레이드는 쉽지 않겠지만,, 영웅 막공정도는..제가 모집할때 오시면 반갑게 맞이해드리겠습니다.

다들 즐겜하세요 !!












과거 정보글(9월달 기준. 변경점이 많으며 인게임에서 확인하실 권장합니다.)

1. 성약의 단

성약의 단을 변경 하는건 쉽지만, 되돌아오는건 어렵다고 하기 때문에 일단 첫 선택이 중요할듯 합니다.
만약에 성약의 단 교체 없이 하나를 선택하라고 한다면 현재의 저는 '나이트페이'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나이트페이 선택.
가장 큰 이유는 도적의 성약의 단 기술인 '피고름'의 성능 때문입니다. 
도적 중에서도 암살은 '은신'이 딜 사이클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피고름

대상의 피를 감염시켜 10초에 걸쳐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이 만료될 때까지 대상이 살아남으면 추가 피해를 입히고 적의 시야에서 사라집니다.지속시간이 만료되기 전에 대상이 쓰러지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만큼 감소합니다.         

 

'피고름' 사용 후 10초 경과시에 '적의 시야에서 사라집니다.' 라는 툴팁 설명을 통해
피고름은 현재의 소멸과 같은 기능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1)공용 기술영혼의 형상 

12초 동안 여우로 변신하여 앞으로 순간이동합니다. 이동 속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영혼의 형상을 다시 활성화하면 15미터 전방으로 순간이동합니다.               
더 많은 형상은 다양한 게임 내 활동을 통해 획득 및 수집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는 변신 효과의 지속 시간은 12초지만, 휴식 지역에서는 변신 효과가 영구적으로 지속됩니다.                즉시 시전, 쿨 1.5분. 


지속시간은 12초지만 휴식지역에선 변신 효과가 영구적으로 지속되기 때문에,
마을에서 빠른 이동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기분이가 좋습니다 !
또한 이동속도가 빠른데 15m 순간이동도 된다?
관문 깔고 타고 언제 그러고 있겠습니까. 그냥 숑 하고 순간이동 하면 되는데.

2)룩
나이트페이의 공개된 룩을 보면 뭔가 신비로운 느낌에 색감도 마음에 들기 때문에
룩딸 측면에서도 제일 높은 점수를 줬습니다.

3)총평
딜 사이클 + 유틸 + 룩 적인 측면에서 개인적인 취향에 마음에 들기 때문에 
나이트페이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 성약의 기술들도 딜과 유틸기 룩이 각각의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잘 살펴보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베타에서 강령군주의 '톱니 뼈 가시' 딜이 상당하다고 하는데, 
현재 냥꾼의 타르덫 전설 딜 900%->210% 너프도 있고
격아 1시즌 울디르때 도적의 표창3스택 아제라이트 너프도 있었기 때문에
딜적으로 튀는 기술은 너프의 위험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설마 '은신'이라는 기능 자체를 변경하진 않겠죠 ㅎㅎ



2.영혼결속과 도관

선택한 성약의 단에는 각각 3개의 영혼결속 시스템이 있고 이는 도관과 연결이 됩니다.

영혼결속이란.. 다 아시죠...?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도관이란.. 딜(잠재력) 생존(인내력) 유틸(기교) 3가지가 있습니다.

나이트페이에는 니야/드림위버/코레인 이라는 영혼결속이 있습니다.

1번 니야만 잠재력 도관 3개 착용할 수 있고
2번 드림위버 / 3번 코레인은 2개 착용이 가능합니다.

영혼결속은 능력의 쿨타임이나 발동조건이 아직 픽스되지 않았습니다.
치명타 가속 특화가 % 혹은 숫자로 표기되어 있는 것들은 수치의 체감을 가봐야 알 수 있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를 통해 감을 잡는게 우선인듯 합니다.

일단은, 쐐기든 레이드든 딜과 연결되는 잠재력 도관을 1개라도 더 착용이 가능한 1번 영혼결속인 '니야'가 좋아보입니다.





1)딜 도관 ...아니 잠재력 도관
잠재력 도관에는 다음과 같은 4가지가 있습니다.


1. Lethal Poisons - 치명적인 독의 비주기적인 피해량이 30%(~100%)만큼 증가합니다.  
                      드랍 : 역병 몰락지 1넴 점액살거수
             
2. Maim, Mangle - 목조르기가 대상의 절단 피해량을 20%(~60%)만큼 증가시킵니다.        
                      드랍 : 죽음의 상흔 1넴 역병뼈닥이          

3. Poisoned Finger Blades - 칼날 부채의 공격력이 8%(~36%)만큼, 독이 걸릴 확률이 8%만큼 증가합니다.  
                                드랍 : 고통의 투기장 1넴 오만불손한 도전자

4. Well-Placed Steel - 출혈 대상에게 독칼의 피해량이 n%만큼 증가하고  독칼의 지속 시간을 1(~3초)초만큼 증가                             시킵니다.    
                         드랍 : 저편 1넴 영혼약탈자 학카르     
          

영혼결속 파트너로 '니야'를 선택할 경우
레이드 (단일)의 3개의 잠재력 도관은 다음의 3가지가 좋아보입니다. 

1. Lethal Poisons - 치명적인 독의 비주기적인 피해량이 30%(~100%)만큼 증가합니다.    
2. Maim, Mangle - 목조르기가 대상의 절단 피해량을 20%(~60%)만큼 증가시킵니다.           
4. Well-Placed Steel - 출혈 대상에게 독칼의 피해량이 n%만큼 증가하고  독칼의 지속 시간을 1(~3초)초만큼 증가                           시킵니다. 


쐐기 (광딜)의 3개의 잠재력 도관은 다음의 3가지가 좋아보입니다.

1. Lethal Poisons - 치명적인 독의 비주기적인 피해량이 30%(~100%)만큼 증가합니다.             
2. Maim, Mangle - 목조르기가 대상의 절단 피해량을 20%(~60%)만큼 증가시킵니다.           
3. Poisoned Finger Blades - 칼날 부채의 공격력이 8%(~36%)만큼, 독이 걸릴 확률이 8%만큼 증가합니다. 

                             




2)생존, 인내력도관
인내력 도관은 다음과 같이 3가지가 있습니다.


1. Cloaked in Shadows - 은신하게 되면 피해로부터 최대 생명력의 10%(~24%)의 량을 흡수합니다.                                              은신이 끝나면 효과가 매초마다 2%씩 감소합니다.                         
2. Nimble Fingers - 진홍빛 약병과 교란의 기력 소모량이 5(~20)만큼 감소합니다.                   
3. Recuperator - 난도질이 36초 동안 최대 생명력이 18%(~미공개)만큼을 치유합니다. 

          

이 중 2가지 선택이 가능한데요.
2번의 경우 기력 5감소는 아무것도 아닌데 최고치에 도달할 경우 기력 20 감소는 좀 괜찮아보입니다.
3번의 경우 1레벨일 때 초당 0.5%이기 때문에 크게 체감은 안되어 보이지만, 
            증가치에 따라서 좋은 효율을 보일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3번이 고등급에서 치유량 %가 얼마나 증가하냐에 따라서 선택 여부가 갈릴것 같고.
저등급에선 1,3번이 괜찮아 보입니다. 
1번같은 경우는 활용도에 따라 생존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고
다른 딜러 죽을 때, 살아 남아서 소멸 딜 사이클로 강하게 뚝딱뚝딱 딜이 가능하기 때문에 뽕맛도 볼 수 있을것 같네요.




3)유틸, 기교 도관
기교 도관에는 다음과 같이 4가지가 있습니다.


1.Fade to Nothing - 은신, 소멸, 은폐의 장막시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25%)만큼 증가합니다.         
 2.Quick Decisions - 암살, 잠행: 그림자 밟기의 쿨 감소치와 최대 사거리가 12%(~40%)만큼 증가합니다.                                    무법: 갈고리 던지기의 쿨 감소치와 최대 사거리가 12%만큼 증가합니다.                
3.Prepared for All - 공격을 피하면 회피의 남은 쿨이 1초(~4초)만큼 감소합니다.
4.Rushed Setup - 급소 가격, 비열한 습격, 혼절 시키기, 혼란의 기력 소모량이 10%(~45%)만큼 감소합니다. 

      

이 중 2가지가 선택 가능한데,
1번은 3초밖에 안되어서 조금 아쉽네요, 
은신 동안에 계속 유지되거나 시간이 10초이상으로 꽤 길었으면 더 좋았을텐데요.

이동기를 사랑하는 저로써는 2번이 제일 맘에 듭니다. 쿨 감소도 감사한데 사거리가 늘어난다니요...
쐐기에서 은신감지 몹의 그밟+절 사용 상황이 생긴다면 좀 더 안전하게 활용이 가능하겠네요.

3번은 공격을 피하라는데 왜 도적이 공격을 피해야 할까요... 회피켜고 맞으라는건가 회피켜고 여러마리한테 맞으면 쿨감 와장창 되는건가..? 싶습니다. 그렇다고 먼저 맞고 시작할수도 없고...이거참 ㅎㅎ

4번은... pvp에서 좀 더 활용가치가 있어보이지만, 쐐기에서도 기력이 많이 딸리는 급박한 딜링 상황에서의 사용도 가능할 듯 합니다.

괜찮아보이는 2가지 조합은
2번+@인데
기분좋은 2번+@..@..@...는 뭘로해야 할까요... 2번째 기교 도관을 선택하는건 차후의 일이니 고민해봐야겠네요.


3.전설

이쯤 봤으면 등짝을,. 아니 전설..전설을 보자..

암살 도적이 사용 가능한 전설에는 공용4가지, 암살 전용 4가지가 있습니다. 


1)도적 공용 전설 종류



1.Essence of Bloodfang (붉은 송곳니의 정수)
연계점수를 생성하는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붉은송곳니를 감염시켜 6초에 걸쳐 951의 출혈 피해를 입히며, 입힌 피해의 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바를 수 있는 장비 - 머리, 어깨.  
드랍 : 나스리아 성채 9넴 돌 군단 장군

2.Invigorating Shadowdust (활기의 소멸가루)
소멸이 다른 능력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20초만큼 감소시킵니다. 

바를 수 있는 장비 - 목, 어깨.                             
드랍 : PVP 상인 

3.Mark of the Master Assassin (일급 암살자의 징표)
은신 중과 은신이 풀리고 4초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 적중율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바를 수 있는 장비 - 손목, 반지.  
드랍 : 미정

4.Tiny Toxic Blades (초소형 맹독 칼날)
독칼의 공격력이 350%만큼 증가하고 기력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바를 수 있는 장비 - 허리, 신발. 
드랍 : 미정

 

 



2)암살 전용 전설 종류



1. Dashing Scoundrel (늠름한 불한당)
독살이 추가로 독의 치명타 및 극대화율을 15%만큼 증가시킵니다. 또한, 독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1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바를 수 있는 부위 - 발, 망토. 
드랍 : 나스리아 성채 7넴 혈기의 의회

2. Doomblade (파멸의 칼날)
절단이 8초에 걸쳐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부여한 출혈 중첩 하나당 독살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갛바니다. .          

바를 수 있는 장비 - 어깨, 장갑.  
드랍 : 미정

3.Dustwalker's Patch (더스트워커의 견장)
남은 원한의 쿨이 기력 65를 소모할 때마다 1초씩 감소합니다.                   

바를 수 있는 장비 - 가슴, 반지. 
드랍 : 미정

4. Zoldyck Insignia (줄디크 휘장)
중독 및 출혈 피해가 생명력이 30% 미만인 대상에게 30%만큼 증가합니다.
     
바를 수 있는 장비 - 다리, 신발. 
드랍 : 미정



3)괜찮아 보이는 전설 목록

1. Mark of the Master Assassin (일급 암살자의 징표)
 은신 중과 은신이 풀리고 5초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 적중율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2. Doomblade (파멸의 칼날)
절단이 3초에 걸쳐 20%의 추가 출혈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출혈 효과를 받을 때마다 
독살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뇌피셜대로만 되면 재밌어 보이는 것

3. Tiny Toxic Blades (초소형 맹독 칼날)
 독칼의 대상에게 걸린 자신의 독과 출혈 효과를 주변 적에게 퍼뜨립니다.
                바를 수 있는 장비 - 허리, 신발.



4)괜찮아 보이는 이유

1. 일급 암살자의 징표 ( Mark of the Master Assassin )

효과 ㅡ 은신 중과 은신이 풀리고 5초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 적중율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이 전설을 사용할 경우에는 5초동안 은신 효과를 주기 때문에 기만 특성을 사용할 것 같습니다.
이걸 쓰게 되면 딜 사이클의 선택은 다른 도관과의 시너지에 따라 차이점이 생길 것 같습니다.

격아에서 사용중인 목조르기 아제라이트 특성이 없어지고 난 뒤, 
어둠땅에서의 기만 목조르기 딜은 어떻게 될지??에 따라서 딜 사이클이 목조르기로 시작될 지,

혹은 딜 도관 중에 칼부 딜을 증가 시켜주는 것(Poisoned Finger Blades)이 있기 때문에 
쐐기에선 칼부 칼부 칼부 칼부 로 시작하는 딜사이클이 활용될지,

지켜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네요.


2.파멸의 칼날 (Doomblade)

효과 ㅡ 절단이 3초에 걸쳐 20%의 추가 출혈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출혈 효과를 받을 때마다 독살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레이드에서 활용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궁금한 점은. 
뒷 설명에 있는 '출혈효과를 받을떄마다 독살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의 정확한 발동 메커니즘입니다.

베타 방송을 하시는 분 metajyo 님 방송에 구경갔다가 시청자로 참여해서 실험을 부탁드렸는데 발동 방식이
출혈효과의 종류별 5%증가인것으로 보입니다.

툴팁도 살짝 수정이 되었는지 '출혈 효과를 받을 떄마다'가 아니라 '출혈 중첩 하나당' 이었던걸로 봤는데,

허수아비 치는거에 의존해서 했던 실험상으로는


(수정 사항)

중첩 종류갯수 x 5% 가 추가되는것 같습니다. 
이렇게되면 사실 도트를 걸 수 있는게 목졸/파열/혈폭/내출혈 + 강령군주 도적 성약 기술 (불시의 파괴)을 이용해서 5가지를 걸 수 있으니 최대 기대값이 25%증가겠네요. 

목졸 파열 혈폭은 상시 유지가 가능하니 15%~25% 증가의 기대값이 보입니다. 
레이드에서 단일 딜 치는 전투시간 동안 계속해서 독살의 15~25% 값을 추가하는게 더 나은지아니면일급암살자의 징표를 이용해서 5초씩 절단독살을 몰아치는게 나을지가 또 궁금해지네요. 

나이트페이의 성약 기술까지 이용해서 치명타100% 절단 독살 몰아치는것의 딜은 또 어떨까요..? 




3. 초소형 맹독 칼날

효과 ㅡ 독칼의 대상에게 걸린 자신의 독과 출혈 효과를 주변 적에게 퍼뜨립니다.

여기서 궁금한 점은
기만 목졸+파열+치명독 이러한 도트들이 모두 다타겟에게 퍼질까요?

목졸/파열/독 은 혈폭풍,독폭탄,칼부처럼 소프트캡 하드캡 같은 광딜 제한이 없으니까.
한 30마리 몰아놓고 저 독칼 전설 쓰면 전부 다 기만 목졸의 효과를 받을 수 있을까요????? 

그러면 '피고름' '소멸' 돌아가면서 쓰면 30마리씩 풀링해도 매 풀링마다 기만 목졸 50초씩은 박을 수 있겠네요.
딜사이클도 한마리에게 독이랑 도트만 박고 바로 독칼..

암살.,..쐐기에서도 행복사....


4. 붉은 송곳니의 정수 (Essence of Bloodfang)

효과 ㅡ 연계 점수 생성 기술이 대상에게 피송곳니를 감염시켜 6초에 걸쳐 n의 출혈 피해를 입히고 피해를 입힐 떄마다 자신을 n만큼 치유합니다.

n의 출혈 피해의 딜량에 따라 쐐기에서 칼부를 주로 쓰는 다타겟 딜링에서 효과를 볼 수도 있겠네요.
n이라는게 얼만큼인지는 가봐야 알겠죠?
                     

4.광딜 제한.

위에서 서술한  광딜제한에 대해서..

1)하드캡
어둠땅에서는 광역스킬에 대해서 타겟 수 혹은 총 딜량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다중 타겟 기술중  칼날부채/혈폭풍 은 이제 8마리에게 까지만 유효하게 변경됩니다.

툴팁에서 이러한 제한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를 '하드캡'이라고 합니다.

8타겟의 대상에게 각각 100의 피해를 입히고, 총 피해량은 800.
그런데 10 타겟의 대상에게 사용할 경우에는 이 중 8타겟에게만 800이 들어가게 됩니다.
이게... 10 타겟 중 8타겟이 매번 랜덤으로 결정될까? 혹은 첫 딜이 들어간 8타겟에게 고정이 될까.?? 이건 모르겠습니다.


2)소프트 캡

하드캡처럼 제한이 명시되지 않는 경우.
모든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지만, 총 피해량은 제한적이게 됩니다.

광역 주문이 100의 피해를 입히고, 소프트 캡이 20으로 제한된 경우

10타겟에게는 각각 100의 피해를 입히고, 총 피해량이 1,000
20                  100                                  2,000
30                  100                                  2,000

즉, 소프트 캡 제한이 있는 광역기술의 딜량은 , min(피해량x타겟수),(피해량x소프트 캡 숫자) 입니다.

3)제곱근 스케일링

툴팁에 '부가 대상에게 감소한 피해를 입힙니다.' 라고 명시된 경우.

이 경우 피해량은 1/n+@ 로 적용됩니다.

예시)
1타겟 피해 100, 총 피해량 100
2타겟 피해 각각 70, 총 피해량 140
3타겟 피해 각각 55, 총 피해량 165

도적의 경우 베타에서 툴 팁 수정이 모두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어떤 스킬이 제곱근 스케일링에 해당되는지는 확인해봐야할 할것. 있을랑가 모르겠음.
지금 시점으로는 암살은 해당하는 바가 없는듯.?




5.직업 변경점 -암살

1.도적 공용 기술에 난도질 추가
난도질 - 마무리 공격을 시도하여 공격 속도를 50%만큼 증가시킵니다. 소모한 (연계점수+1)*6초만큼 지속됩니다. 
기력 25, 연계점수 최소 1점 소모.
강한 체력 사용시에 (5+1)*6= 36초.
난도질은 유지시켜줘야 하는 버프가 될것 같네요


2.독칼(신규) 
 독을 바른 칼날로 공격하여 전투력의 2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농축된 형태의 활성화되어 있는
               비치명독을 부여합니다. 
               기력 20소모, 쿨 25초.
           
               56레벨부터 독칼이 추가로 9초 동안 대상에 대한 자연 공격력을 20%만큼 증가시킵니다.  
              ----> 맹독 칼날 (자연 공격력 30%증가)가 특성에서 사라지고 독칼 밑으로 들어감.


3.매복
도적 공용기술이 된다함. why? 왜일까요?

4.훔치기 
종종 진홍색 약병에 혼합할 수 있는 재료를 발견할 수 있고, 이를 혼합할 시 강화된 효과를 얻습니다.
레이드랑 쐐기 가기전에 도둑질해서 재료 모아 둬야 할까요..?

5.칼날부채
칼날부채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대상의 숫자가 8타겟으로 제한됩니다. 
어둠땅에서 적용되는 광딜 메커니즘 중 하드캡에 해당됩니다.

5.특성

1)신규 및 개편
15라인(현재 15라인) 
개편 절단이 20% 확률로 다음 매복을 자원 소모 없이,은신한 상태가 아니어도 사용할 수 있게합니다.

45라인(현재 90라인) 
'맹독 칼날' 삭제 -> 기민함 (무법의 기민함)으로 대체.

2)선택가능한 특성 라인
정교한 계획
기만 or 일급 암살자  ----- 목졸의 딜량과 절절독의 딜량을 비교해보면 결정이 될것 같습니다.
강한 체력
구사일생
내출혈 
기민함 or 방혈        ------- 원래도 방혈 관리 귀찮아서 맹칼 썼었는데, 
                                 고민없이 기민함이 생기니 저는 기민함을 선택할것 같네요.
혈폭풍                ------ 울디르 시절과 비슷한 상황이라면 혈폭풍 쓸듯하네요.
                               왜 혈폭풍 쓰냐...하면 쐐기1 시즌때의 이유와 같은 이유로 사용할 것 같습니다.
                               둠블레이드 전설 사용시에 레이드에서 혈폭풍을 설계형 도트로 사용할 수 있다면 
                               단일에서도 사용이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



6.딜 사이클

성약의 단도 중요하겠지만,
기만 목조르기의 딜량이 어느정도이냐가 큰 역할을 할 것 같습니다.
그 때 가봐야겠지요.

7.글을 마치며
4시즌 복귀 이후에 소소하게 지인들과 겜하면서 놀다가
요즘에는 지인분들 보시라고 방송도 종종 켜놓고 환영,신화레이드 등등 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복귀초반에는 이것저것 한다고 게임 접속 시간도 많았는데 요즘엔 주차,신화트라이,환영1-2바퀴정도가 전부네요.
일퀘를 안하니 접속시간이 많이 줄었습니다.

오히려 어둠땅에 관한 정보를 많이 보며 연구하는 것에서 재미를 느낄때도 있다보니
메모장 켜고 이것저것 끄적끄적...하다가 이렇게 정리해서 글도 올리게 되었습니다.

글 읽는거 귀찮아 하시는분들을 위해서 언젠간 영상으로 간단하게 올릴 지도...

재미로 뇌피셜 끄적끄적 해본것이니, 재미로만 즐겨주세요.

그리고 작성자에게는 응원과 화이팅을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로 어둠땅때 쐐기나 레이드에서 제가 신청넣으면 잘 끌고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즈샤라-호티푸우
아즈샤라-고양이의사

를 키우고 있는 호티푸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코로나 조심하시고 모두 건강하게 즐겁게 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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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암살) 맹칼독폭 도적 (2018.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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