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옆동네 사제 게시판에서 놀러왔습니다

지금까지 어둠땅 도적은 3특중 잠행이 압도적인 상황인데

알고보니 전설 오버밸런스, 1버블 절개 = 6버블 절개, 어춤 무한, 키리안 성약스킬 특화뻥 등등으로 강했다는걸 알고난 뒤

그러면 잠행 버그 픽스되면 약해지지 않을까? 해서

암살 무법중 재밌어 보이는 무법을 한번 플레이해봤습니다

참고로 저는 여태까지 도적을 해본적이 없습니다

베타에서 처음 해봤습니다

(이 글은 글쓴이의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 무법 매커니즘

어둠땅 무법은 단일 딜사이클 = 광 딜사이클입니다

물론 격아때도 그렇다고 들은거 같습니다만

딜 매커니즘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핵심 버프 3가지를 유지하면서 5버블 미간, 5버블 매복 무한반복 하는게 전부 입니다

핵심 버프 3가지

1) 난도질

2) 뼈주사위 버프

3) 폭칼


단일에서 왜 광딜스킬인 폭칼을 유지해야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

우선 어둠땅 무법 특화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보시다시피 주무기로 공격할 때 30%의 확률로

보조무기로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퍼센트는 30% 고정이며,

물리 피해 수치만 특화%에 따라 증가합니다

격아 무법은 어떤 스킬이 단일딜에서 딜 비중이 높았는지 모르겠지만

어둠땅 무법은 단일에서 특화딜이 압도적으로 1등입니다





위 사진 2개는 쐐기에서 무법 넴드 딜입니다(던전 : 티르너 사이드의 안개 막넴, 쌩단일 보스)

글로벌 파티이며, 단수는 12단입니다

캐릭터 세팅은 특화위주로, 특치 세팅을 했으며

캐릭 상세 스펙은



요렇게 됩니다(도관 파밍 전혀 안되있음, 전부 145렙 도관)

보시다시피 특화딜이 어마어마 합니다 (딜내역에서 양손잡이 = 특화딜)

광딜에서도 특화딜은 좋습니다

폭칼 다음으로 높은 딜 비중을 차지합니다

그렇기에 특화 시너지가 있는 세팅으로 가는게 가장 좋아보입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무법 딜 매커니즘은 핵심 버프 3가지를 유지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1) 난도질

난도질은 공격속도를 올려주는 버프입니다

공격속도가 올라가면 아무래도 주무기로 공격하는 횟수가 많아지므로

그에 따라 특화: 양손잡이의 발동 횟수 또한 많아집니다


2) 뼈주사위 버프

어둠땅 뼈주사위는 그냥 45초쿨을 가진 스킬로

총 6가지 주사위 버프가 있는데

30초동안 무작위 버프를 얻습니다

> 집중 공격 - 연계점수 생성 능력 사용시 추가로 연계 점수 1점 생성 및 공격력 20% 증가

> 대난투 - 마무리 일격 사용시 소모한 연계점수 * 2초 만큼 난도질 효과 부여, 생기흡수 15%증가

> 무자비한 정밀함 - 미간적중 치명타율 60%증가, 다른 모든 능력 치명타율 20%증가

> 진방위 - 마무리 일격 사용시 여러 능력의 남은 쿨이 소모한 연계 점수 * 1초 만큼 감소

> 해적 징표 - 사악한 일격이 한 차례 더 공격할 확률이 30% 증가

> 숨겨진 보물 - 기력 회복량 초당 4 증가

일반적으로 주사위 버프는 상시 유지가 가능합니다

다만 기존에 있던 주사위 버프가 끝나기전에 보통 뼈주사위 쿨이 돌아오는데

쿨이 돌아와도 남은 주사위 버프를 유지해도 괜찮아 보이는 버프는

집중 공격, 진방위, 무자비한 정밀함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3. 폭칼

어둠땅 폭칼은 시전 시 즉발딜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폭칼 버프는 겉으로 보기에는 단일에서 크게 의미없어 보이지만

도관과의 시너지가 존재합니다



왼손의 달인 이라는 도관때문에

단일에서도 폭칼 유지가 중요해졌습니다


광딜 매커니즘은 단일과 똑같습니다

핵심 3버프 유지하면서 딜하시면 됩니다




2. 무법 특성

단일 기준



광딜 기준



50렙 라인 춤추는 강철을 찍게 되면 폭칼 상시유지가 원활해집니다

그렇기에 단일이든 광이든 딜적인 측면에서

질풍 칼날이나 광기의 학살자보다 쌘듯 합니다

어차피 주 딜은 특화딜이기때문에

특화 관련 시너지가 있는 특성 및 스킬이 가장 좋아보입니다




3. 무법 전설



무법 전설은 아드레날린 관련 전설이 가장 좋아 보입니다

난도질은 사실상 풀유지가 가능한데

난도질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아드레날린이 일정확률로 3초 동안 발동하므로

5%증뎀, 기력 수급 및 특화딜에 많은 도움이 되는 전설입니다




4. 무법 성약

압도적으로 키리안이 좋습니다

키리안 추종자 중 하나인 펠라고스의 영혼결속 트리 마지막 스킬이 현재 사기입니다



키리안 도적 성약 스킬을 사용하면 특화가 10초동안 720이 증가합니다(현재 버그로 도적은 1080증가)

이 전투 명상 버프가 유지되는 동안 캐릭터 주변에 구슬이 떨어지며

구슬에 닿으면 지속시간이 3초 늘어납니다

현재 구슬이 꽤 많이 나와서

마음만 먹는다면 풀유지가 가능합니다

무법의 핵심인 특화를 올려주는 스킬이 있는 키리안이 가장 좋아보입니다

딜에 도움되는 잠재력 도관의 경우 총 2개 장착 가능한데





요 2가지가 가장 좋아보입니다




5. 무법의 전망

블리자드는 무법 설계를 특화에 집중한것으로 느껴짐(특성, 성약, 도관, 전설과의 시너지가 훌륭함)

현재 무법 단일딜은 강력한편

광딜은 그냥 준수함

단일이든 광이든 현자타임 없이 꾸준히 딜을 넣는 스타일

5주사위 무법은 누구도 막을수 없음

잠행이 버그 픽스 및 행여나 너프된다면 무법이 떠오를것으로 예상됨




-끝-



+


6분 33초 동안 단일 허수아비 딜 내역

키리안 스킬 사용 x

키리안 특화뻥 없어도 특화딜이 좋아서

굳이 특화세팅을 안갈 이유는 없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