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톰어쓰라바(http://stormearthandlava.com/) 사이트가 개편되면서 소격아 관련 정보가 올라왔더라구요.
한번 살펴보면서 특이할 것만 간단하게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인 가이드 및 번역은 다른 능력자분께서...ㅠ.ㅠ)

1. 군단 -> 소격아 변경점
기타 사라진 스킬과 새로 생겨난 특성 등은 패치노트를 참고하세요..^^;

2. 특성
1) 신화+ / AOE(광딜)
15렙: Exposed Elements(노출된 원소)
30렙: Aftershock(여진) OR Totem Mastery(토템특화)
45렙: Spirit Wolf(늑대정령) OR Static Charge(전하 충전)
60렙: Liquid Magma Totem(마그마 토템)
75렙: Nature’s Guardian(자연의 수호자) OR Ancestral Guidance(고대의 인도)
90렙: Primal Elementalist(원시 정령술사)
100렙: Unlimited Power(무한한 힘) OR Stormkeeper(폭풍수호자)

2) 레이드 / 단일
15: Exposed Elements(노출된 원소)
30: Totem Mastery(토템 특화)
45: Spirit Wolf(늑대정령)
60: High Voltage(고전압)
75: Nature’s Guardian(자연의 수호자)
90: Primal Elementalist(원시 정령술사)
100: Unlimited Power(무한한 힘) OR Ascendance(승천)

※ 100렙 특성인 무한한 힘에 대한 설명 중, 특히 광딜 상황에서 순간적으로 가속이 30% 증가될 수도 있다는 설명이 있네요..왠지 순간순간 재밌어질수도...

3. 오프닝
그림으로 설명을 대체하겠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시 :

승천을 찍고, 원시 정령 특성을 찍지 않았을 때(정기의 메아리도 찍은듯?)

승천을 찍고, 원시 정령 특성을 찍었을 때


4. 2차 스탯 가중치
단일 : 치명타(1) > 가속(0.4) > 특화(0.4) > 유연(0.2)
광딜 : 치명타(1) > 가속(0.3) > 특화(0.1) > 유연(0.1)


5. 전설 추천
단일 : 신발+어깨
광딜 : 세푸즈를 터트릴 수 있는 상황에선 무조건 세푸즈, 그 외 알아키르(손목)..?


6. 장신구 추천
장신구가 기존 순위랑 엄청 바뀌었습니다... 단 이건 장신구 템렙에 따라 상황이 매우 다를 것이므로, 직접 보시는 편이 빠를 듯 합니다. 전체적으로는 살게꺼든, 안토꺼든 스탯을 올려주는 장신구보다 데미지를 올려주는 장신구들이 엄청 위로 올라왔습니다. 심지어는 같은 템렙일 경우 주입기보다 아사라칼집(쉬바라), 아덮공(살게, 사스즈인), 메달(살게, 달자매), 척살기(가로시)가 더 좋네요...

7. 기타 변경점 및 주의점
1) 각종 원시 정령들의 스킬 추가
원시 불의 정령에게 메테오(1분 쿨, 75%데미지의 광역 데미지 스킬)가, 
원시 대지정령에게 단단한 가죽(1분 쿨, 정령 및 주술사 본인에게 데미지 감소 40% 버프)가,
원시 폭풍 정령에게 폭풍의 눈(?)(eye of the storm)(40초 쿨, 8초간의 채널링 광역 데미지)가 생기거나 바뀌었습니다.

2) 대지 정령도 꽤나 강력해졌기에 위의 오프닝에서 보시면 오프닝에 불의 정령과 대지의 정령을 같이 꺼내놓는 경우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치만 만약 특성에서 원시정령을 찍으실 경우, 원시정령은 기존 정령을 펫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원시 불의 정령과 원시 대지의 정령을 동시에 꺼내놓지 못하게 됩니다. (원시 불의 정령을 뽑고 원시 대지의 정령을 뽑게 되면 기존의 원시 불의 정령은 사라짐). 자신이 원시 정령을 찍었는지, 안찍었는지를 잘 기억하셔서 정령 하나를 그냥 날려버리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또한 원시 대지의 정령을 던전에서 사용시에는 어글 먹는 스킬을 꺼주세요..^^
(원시 불의 정령이나 원시 폭풍 정령의 광딜 스킬을 단일딜에서 꺼야 하는지는 딜이 어느정도 되는지 몰라 아직 확인 못해봤습니다. 단, 원시 폭정의 새로 생긴 스킬 - eye of the storm - 은 단일딜 상황에서도 꽤나 좋다고 합니다)

3) 냉기 충격의 소돌 소모가 사라졌고, 데미지가 감소되었지만 그래도 꽤나 쓸만하기에, 무빙 상황에서는 번화 대신 냉충을 과감히 눌러 주시면 됩니다.

4) 2차 스탯의 가치가 현저하게 떨어졌습니다. 소격아에서 딜을 제대로 내고 싶으신 분은 기존의 마부, 보석에서 보석 하나를 지능 보석으로, 목걸이 마부를 사티로스로 바꾸심이 좋을 듯 합니다. 음식도 이제는 치명타 음식이 아닌 지능 음식(단체 음식)이 훨씬 더 좋다고 합니다.

5) 딜 사이클이 단일, 2타겟까지는 우선순위 등이 번화를 연번으로 교체하는 것 말고는 다 똑같네요.. 특히 15렙 특성인 노출된 원소를 찍었으면 2타겟에서도 지진이 아닌 대충->번화 콤보가 훨씬 낫다고 합니다. 물론 3타겟 이상에선 대충 대신 지진을 쓰구요..

6) 종족 심크도 많이 바뀌었네요. 아직 본격적인 격아가 열린 것이 아니고 수치 차이도 미비하기에 큰 의미는 없지만..
드레나이>고블린>드워프>타우렌>판다렌>높은산타우렌>트롤>오크 순입니다.
또한, 별다른 의미는 없겠지만..다른 원딜들보다 종족 비교에서의 심크 자체 숫자는 정술이 가장 높네요..


사이트를 대략 살펴보면서 특이할 만한 것들만 끄적여봤습니다. 가독성이 조금 떨어지지만 이해가 잘 안되시는 부분은 (스킬 그림과 함께 비교적 시각적으로 표시가 되어있으니) 직접 사이트를 둘러보면서 확인하시면 좀 더 이해가 빠를 듯 합니다. 
얘네들의 직접 적은 F.A.Q를 살펴보니 소격에서 정술이 충분히 강력하다고 하는데... 기대 반 우려 반이네요..
바뀐 점이 많은 만큼 기존의 겜블 뽕빨을 뛰어넘을 재미가 또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ㅠㅠ

ps. 추가
안토러스에서의 소격아 정술 추천 특성도 있네요. 나중에 wcl에서 외국애들이 어떻게 특성을 찍는지 보는게 더 좋을 듯 하지만..참고삼아서 함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