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보니 스트리머도 아닌데 PTR에 당첨이 되었네요
돌아다니다가 써볼만한 내용들이 있으면 이따금씩 써보겠습니다.

성약에 가입하면 이런저런 성약 소개 퀘스트들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영혼결속자를 만나서 영혼결속을 이루게 되는데 3가지의 npc 가 각각 다른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이런식으로 성약에서의 스택이 쌓일수록 위에서 아래로 스킬트리처럼 찍게 됩니다.

중간중간에 보시면 동그라미 아래에 아무것도 없는 칸, 혹은 아래에 칼, 방패, 번개 의 표시가 되어 있는 칸 들이 있습니다.
밑에 아무런 표시가 없는 칸은 해당 영혼결속자가 고유로 제공하는 버프들입니다.
그리고 밑에 표시가 되어 있는 칸들은 '도관' 이라는 아이템을 착용할 수 있는 빈칸입니다.

PTR에서는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었지만 아마 획득처가 각각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는 각 도관에 장착할 수 있는 도관 아이템에 대한 설명입니다.
아이템 레벨에 따라 수치가 달라질 수 있으니 대충 어떤 능력을 강화하는 구나 정도로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달라질 수 있는 수치는 밑줄로 표시합니다.


① 번개 표시는 기교의 도관으로 유틸성이 있는 능력들을 부여합니다.

1) 천둥발 : 유령 늑대가 처음 3초간 추가 이동속도 10%를 제공합니다. 60초에 한 번 씩 발동할 수 있습니다.

2) 토템의 위력 : 진동 토템, 속박 토템, 축전 토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3) 영적인 공명 : 피의 욕망이나 다른 유사한 효과가 4.0초간 당신에게 정령의 걸음 효과를 부여합니다.


4) 마비의 사술 : 당신의 사술에 걸린 적은 사술 효과가 제거된 뒤에 8초 동안 피해량이 8% 감소합니다.


② 방패 표시는 인내력의 도관으로 생존에 관련된 효과를 부여합니다.


1) 영혼의 보호 : 윤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분 감소하고, 윤회 시 즉시 당신에게 영혼 이동 효과를 부여합니다.


2) 신선한 물 : 당신의 치유의 파도가 자신에게 15%의 추가 치유량을 제공합니다.


3) 활기의 파편 : 당신의 대지의 정령이 당신의 최대 체력을 20% 만큼 증가시킵니다.


③ 칼 표시는 잠재력의 도관으로 플레이어의 퍼포먼스를 향상시켜 주는 능력을 제공합니다. 


(1) 정기 특성


1) 천지개벽 : 방출한 성난 부르짖음 중첩 하나당 대지 충격과 정기 작렬의 공격력이 7.0% 만큼 증가합니다.


2) 고전압 : 번개 화살이 30%의 확률로 성난 부르짖음 중첩을 추가로 생성합니다.


3) 흔들리는 근간 : 지진 시전 시 15%의 확률로 지진의 범위 안에 있는 무작위 적 하나에게 연쇄 번개를 즉시 시전합니다.


4) 화염의 부름 : 불의 정령이 15% 더 오래 지속됩니다.


(2) 고양 특성

 
1) 예측 불허의 바람 : 질풍의 무기가 40%의 확률로 세 번째 공격을 날립니다.


2) 심장을 파고드는 한기 : 냉기 충격 시전 시 21%의 확률로 소용돌이치는 무기 21중첩(오타 같습니다.)을 부여합니다.


3) 용암 주먹 : 자신의 화염 충격에 영향을 받는 적에 대한 용암 채찍의 치명타 및 극대화율이 추가로 25% 만큼 증가합니다.


4) 집중된 번개 : 소용돌이치는 무기 중첩당 다음 주문의 공격력 또는 치유량이 추가로 4.0%만큼 증가합니다.


(3) 복원 특성


1) 자연의 테두리 : 연쇄 치유가 40%의 확률로 추가 아군에게 전달됩니다.


2) 휘몰아치는 해류 : 치유의 토템 사용 시 다음 3회의 치유의 파도, 치유의 물결, 성난 해일 주문의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3) 거센 장마 : 치유의 해일 토템 사용 시 20초 동안 치유의 비의 치유량이 160%만큼 증가합니다.


4) 대지의 포용 : 대지의 보호막이 대상에 대한 자신의 치유량을 추가로 5.0% 만큼 증가시킵니다.

(4) 성약 스킬

엘리시아의 장송곡 : 만과 토템이 토템에서 가장 가까운 대상에게 100% 추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참고사항
1. 도관 아이템은 군단 성물 처럼 바꿔 끼면 파괴됩니다.
2. 위의 도관들은 동시에 하나만 장착할 수 있습니다.
3. 도관 장착은 특성과 무관하게 가능하고, 위의 분류는 능력에 맞게 분류만 해놓은 것입니다.
 예) 고양 특성으로 복원 특성, 정기 특성의 능력에 해당하는 도관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