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눈꽃입니다.
식후에 노곤해지는 꽃같은 봄이네여;)
465,470 표장은 얻어야겠고 투기장에서 상불 넣긴 힘들고
화린이 분들 많이 힘드시져~
그저 뻘글이나 리빙포인트같은 글이 되지 않기위해
제 나름 도움이 될만한 Tip을 어떻게 드리면 좋을까 커피한잔과 함께 폰 자판을 두드리네요.

1.어떤 조합을 해야해요?
- 도법(10점), 법드(9점), 사(신)법(8점), 법신(7점)
- 메즈기는 출중하나, 메즈 후에 타겟홀딩이 안되서 울며 겨자먹기로 타겟을 변경했던 경험 한 번쯤들 있으실 거에요. 스턴기가 모자란 법사의 단점을 보완해주는 친구들입니다. 사정없이 친추를 겁시다.
메즈가 강점인 도법은 10점을 주었지만, 역량과 파트너와의 호흡 난이도를 고려하여, 본인이 화린이라면 맞는동안 힐을 받으며, 어떻게 공격을 해야할지 생각할 여유가 있는 법드나 사법정도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2.세팅의 시작
- 가유 세팅이 좋습니다. 높은 작열값을 기대할 수 있는 가특세팅(능수능란 타락 세팅)은 유연, 즉 생존력이 현저히 떨어지는 것과 작열이 해제가 된다는 점등을 고려하여 가유세팅을 했을 때 좀 더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1)가속?: 상불작이 평딜인 화법에게 가속은 당연히 다다익선이지만, 28%을 적정치로 생각합니다. 이유는 상불작 시전시간이 3.5초가 되는 시점이며 반 변이(첫 변이를 해제 받았다고 가정 하에)에 시전차단없이 안정적으로 시전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2)유연?: 다다익선! 발화 시 데미지와 연관이 있으며법힐은 주로 타겟이 법사이기 때문에 맞는 딜을 아군의 힐로 상쇄함에 여유를 주기위해서는 유연성을 높여 법타늄이 되어야 유리합니다. 20% 이상을 권장합니다.

3.정수는 어떤게 좋나요?
-보통 PVE를 먼저하신 분이라면, 주정수: 자각몽, 부정수: 단말마, 투반, (원피/집눈/무형) 정도를 생각하실텐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주정수 자각몽으로 강력한 한방승리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입니다. 저 역시, 격아 극초반 VERINASTY등의 플레이를 모태삼아 많은 경험을 하였지만, 발화+자각몽의 강력한 한방을 완벽히 상쇄하는 활력의 전도체의 출현으로 많이 어려워진 픽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난이도가 있다는 것이지 좋지않은 것은 아니기에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굳이 발화와 같이 쓰지 않더라도 자각몽과 발화를 따로 사용하여 날카롭게 플레이하는 방법은 얼마든지 있기 때문입니다.
본인은 자각몽이 효율을 내기위해 시전해야하는 불작 수가 최소 5방 이상이라고 생각하며, PVP특성상 그런 상황을 내주는 상대가 적다고 생각하기에 특정상황이 아니라면 안정적인 주정수: 단말마를 픽합니다.이는 위의 가특세팅을 하지 않는 이유와 상충합니다.
(1)주정수 단말마의 이점
-적정 가속 후 유연을 투자한 법사의 단말마 데미지는 강력합니다. 이는 발화 시 가하는 불작크리 데미지를 상회하며 무엇보다 이점은 발화의존도를 내리고 좀 더 자주 날카로운 공격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비교하자면 발화가 쿨타임인 시점, 상대 힐러가 메즈일때 자각몽 법사와 단말마 법사의 DPS는 차이가 매우 큽니다.
(2)그럼 부정수는 무엇을 끼나요?
-주정수 단말마를 픽하셨다면, 부차에는 자각몽과 투반 고정이 좋으며, 나머지 하나는 원하는 정수를 끼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본인은 유연성 보너스와 상대 급장과의 변칙을 기대하여 완벽의 환영을 픽하는 편입니다. 이 외에는 감화의 불꽃, 무형의 공허등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4.타락옵션은 무엇이 좋을까요?
-이 글의 핵심이겠죠. 타락 시스템 도입 후 여러가지의 실험을 위해 저도 돈을 참 많이 들였던 것 같네요. 그러면서 느낀점은 무엇인가하면, '범적(보편적)인 상대 플레이어들의 스펙업 수준 혹은 타락메타에 따라서 나의 타락옵션의 효율이 바뀐다'였어요. 무별법사, 촉수법사, 가속법사, 형언법사, 특화법사 참 많은 실험을 해보았지만 변이로 인한 타겟변경이 잦은 법사에게 무별,촉수는 좋지 않았습니다. 형언법사는 딜과 더불어 여러 유틸기,생존기 등의 쿨이 주는 장점이 있었고 가속이나 공허의식등 들도 저마다의 장점은 있었습니다.
그.러.나 보편적 딜러들의 타락과 스펙이 올라감에 따라 스턴한방에 죽는 상황이 자주오고, 힐러가 힐샤워를 시켜줘도 감당이되지 않는 시점이 오게되었습니다.
법사는 갓만렙이나 고스펙이나 상불 데미지가 고정인데 남들은 비약적으로 강해지는 것이죠. 여기서 가장 중요했던 것은 솟구치는 활력(소위 쳐맞유)과 유연성 증가 타락이였습니다. 위 타락 둘을 세팅하니 너무나 여유가 생기고 또한 기대하지 않던 딜량도 준수하게 나올 수 있었지요. 특히나 단말마와의 케미가 참 좋았습니다.
(1)솓구치는 활력, 유연성 증가 둘 중에 무엇이 더 좋나요?
-일단 위 두개를 범용했을 때, 둘 사이의 시너지가 있습니다. 쳐맞유만 일관했을 때는 터졌을 때 굉장한 성능이 있습니다만, 저는 범용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기본적 스탯에 영향을 주는 유증타락은 안정성을 보장하고 마부, 정수등의 시너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허수아비 실험결과 9쳐맞유+18%유증 보다 6쳐맞유+30%유증이 효율이 좋게나왔습니다. 순간에 따라서 80%이상의 유연성도 연출됐습니다. 따라서 저는 현재 6쳐맞유+30%유증 타락을 사용 중입니다.
(2)상처출혈은 별로인가요?
-요즈음 이슈가 되고있는 넘사벽 효율을 가진 타락이지만, 애석하게도(?)다행이도(?) 법사에게 효율이 좋진 않습니다. 이유는 변이에 지워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상처출혈이 지워지길 기다렸다가 변이를 넣어야하는 식의 운영은 화린이들에게는 너무 가혹할 것입니다.

5.마부는 무엇이 좋아요?
-법사라면 열에 아홉은 원소의 격류를 사용하실텐데요. 발화에 맞춰 발동된다는 기대가 어렵고, 평딜이 상불작인 점을 고려하여 저는 개인적으로 유증타락과의 시너지와 안정성을 지향하는 관점에서 유연한 항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결과는 대 만족이며, 굉장한 업타임이 장점이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6.아제라이트 옵션, 무엇이 좋을까요?
-아제라이트 옵션도 효율을 생각하면 차이가 있겠지만, PVP 플레이를 위해 PVE 템을 재연마하는 수고를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굳이 꼽자면, '압도적인 힘'과 '소작의 점멸'이 PVP에서 좀 더 효율이 좋다 정도이며 내장파열, 내 부름에 응하라 등의 발동 시 데미지를 주는 옵션은 주력 스킬인 용의숨결의 메즈를 깨버리는 상황이 생기기 때문에 픽하지 않는다는 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3작렬의 대가를 기본으로 야생불>불꽃정신(PVP에서는 1차 스탯의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효율이 떨어짐)정도의 세팅을 추천드립니다.
(1)어둠의 심장부
-최근의 정상화 패치로 PVP시 효과가 절반으로 줄어서 어심에서 다른옵션으로 바꾸신 분들이 많겠지만, 법사의 경우 다른 클래스보다 타옵션 대비 절반인 효과도 효율이 좋기 때문에 1픽 정도는 추천드립니다.

7.장신구는 무엇을 써야하나요?
-현재 레이드 2넴인 마우트가 드랍하는 흑요석 발톱이 굉장히 성능이 좋습니다만 그 중에서도 법사에게 가장 효자노릇을 하는 장신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파트너가 같이 혼용이 가능하다면 현존 7초 메즈+ 2개 사용으로 충분히 킬각을 볼 수 있게 해주는 장신구이며 현재 PVP플레이를 위해 필수적인 아이템이라 생각합니다. 법사의 경우 2분 쿨의 발화와 2분 쿨인 흑요석 장신구를 분배하여, 1분에 한번 꼴로 발화 혹은 2장신구 사용(파트너와 같이)으로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다시한번 주정수 단말마의 시너지를 짚어볼 수 있는데, 위의 운영에서 단말마는 부족한 딜을 매꿔주는 강력한 정수라고 회자할 수 있습니다.
(1)나머지 장신구는 무엇을 사용할까요?
-본인은 썩은굴에서 드랍하는 부패범벅 부두인형을 사용하여 좀 더 평딜의 공격을 강력하게 지향하는 편입니다. 다만, 생존이 필요하다면 피뻥을 가용해도되고 레이드 1넴인 레시온이 드랍하는 날개장신구나 7넴인 라덴이 드랍하는 생령장신구를 통해 상불작의 시전시간을 단축시켜 운영하여도 좋습니다. 또한 아군이 저주 장신구를 운영할 시 저주를 같이 사용하거나, 표장을 이용하여 발화 시 데미지를 좀 더 강력하게 운영해도 좋습니다. 기타 원한, 틈새 등도 택틱에 따라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8.종족은 뭐가 좋나요?
-본인은 트롤을 플레이하여, 광폭화를 이용한 가속 뻥튀기를 지향하지만, 이는 PVP를 위한 픽은 아니였으며 PVE 픽에 비롯된 선택이였습니다. 제가 꼽자면, 스턴기가 없는 법사에게 얼라이언스의 쿨티란이 가장 좋은 픽이라고 생각합니다.(종족은 갬성인듯)

이상으로 화린이들을 위한 기본적인 화법 PVP세팅 법에 대한 TIP을 마칩니다. 통전게 선생님들이야 다들 실력도 좋으시고 검투사 한번 못 달아본 제가 감히 이런글을 적어도 될까 한켠 생각도 들지만,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셨을거라 바라며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오늘하루도 평안하세요.

각 조합의 운영법 또는 심층 노하우 등은 기회가 된다면 추가로 올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눈꽃이였습니다. 모두들 표장 득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