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도 높고 겜 잘하고(+시간 많이갈아넣고) 하면 자연스레 보라, 주황 로그 찍는거고 그럴 능력도 시간도 안되면 초, 파랑색에서 머무는거고..

롤도 똑같잖아? 나이들수록 플레는 커녕 골드 이상도 가기 힘들어 지는건 점점 겜에 투자할 시간이 줄어드니 그렇지..피지컬도 떨어지고..
주위 친구들 대학생땐 플레, 다야 흔했는데 어느새 나이먹고 직장생활 시작하다보니 그 흔하단 골드도 겨우겨우 찍음 ㅋㅋ
하지만 플레나 다야 못간다고 롤이 망겜이니 고인물 게임이니 이딴 소리는 아무도 안해.. 그럴 여건이 안되는 자기 상황을 탓 할 뿐.
비록 내 티어는 브실골이지만 제한된 시간 속에서 그 누구보다 재밋게  게임하게되지.

즉, 롤티어 라는게 개개인들간의 성취감을 위한 시스템이라 본다면 와우의 로그도 똑같은 거지.

지금 한국 와우에서 가장 큰 문젠 로그의 존재유무가 아니라, 그냥 “유저수 자체가 너무 적어서 로그로 배제 됫을경우 레이드라는 컨텐츠 자체를 통으로 포기해야만 할 수도 있다” 임.

한마디로 게임의 유저 풀 자체가 적다보니 회초록색 유저와 보라주황색 유저 사이의 계층간 사다리가 너무 얇아졌단 거지.

잘하는 사람들이 잘하는 애들만 뽑아서 빠르게 신화 레이드 클리어 하겠다는데, 그걸 고였네 차별하네 뭐네 따지고 들게 아니란 소리임.
그건 “그들의 리그” 인거야.. 나이들고 직장다니느라 바쁜 대다수 유저들의 리그가 아니라고..

물론 로그가 나쁘거나 없으면 레이드 자체를 못간다고 하는데, 격아 기준으로 그 말 자체가 틀린건 아님.

사실 격아가 너무 망해버려서 역대 그 어느 확팩 보다도 학원팟이 적었던건 팩트거든? 유저수 자체가 적으니 당연히 레이드파티의 숫자도 엄청 줄어버렸고 헤딩 목적의 팟을 점점 찾기 어려워졌슴..
여기에 더해 전 시즌 레이드를 가야할 이유가 적은 확팩이다 보니 빠르게 클리어한 실력자 분들은 자선활동 할거 아닌이상 이미 빠르게 클리어한 레이드를 또 가야할 의미가 없었고.

하지만 이는 로그 문제라기 보단 긴 시간을 요구하는 mmorpg 장르 자체가 문제지 ㅋㅋ 한마디로 요즘 트랜드의 게임이 아니란거야.
그런데 여기 아조씨들은 왜 자꾸 엄한 로그를 적폐라 그러는건지 이해가 안감..

부디 어둠땅에선 유저수가 좀 많아지길 바랄뿐이고, 오히려 로그가 사라져버리면 대체 무슨 재미로 이 게임을 할지 심각히 고민해봐야함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