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의 땅 시간 던전 여행으로 올클 했습니다.

30인으로 시작해서 중탈자 나오고, 막넴은 25인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총 시간은 5시간 좀 넘게 걸렸고, 버그 때문에 많은 트라이를 해서 피로감이 장난이 아니네요.

버그라 함은, 우선 잘 알려진 군주 라이올리스가 직진만 하는 것과

그 외에 베스틸락이 그을린 유린을 시전하는 타이밍이 좀 이상한 것이 있습니다

(저희 공대는 공중조 없이 그냥 전원 바닥에서 극딜+극힐+자생으로 잡음)

또 알리스라조르 입구 앞의 큰 새 두마리를 타고 방향 전환을 해도 잘 안 됩니다.

올라타서 조종해 보면 팀킬각 나옴...



하지만 이보다 더 환장하는 것은, 전반적으로 스케일링이 잘못된 듯한 몹들의 미친 피통입니다.

입구의 쫄부터 쿨기 돌리며 잡아야 하고, 데미지도 장난이 아닙니다.

예를 들면, 알리스라조르 전투중 소환되는 쫄은 체력이 100만이 넘습니다. (30인 기준)

알리스라조르 피통 400만이야 가속 버프도 받고, 공중 페이즈 버프도 받고 공대원이 모두 딜하지만

이 쫄들은 3개조로 갈라진 인원이 깡으로 100만 피를 빼야 하는데, 정말 버겁습니다. 죽지를 않습니다.

대부분 체력이 어둠땅 영웅 공대 이상급으로 느껴집니다.



드랍 템은 30명 기준으로 넴드당 5개가 나오는데, 넴드가 총 7마리이므로 35개의 아이템이 나오는 것이고, 

1인당 1~2개의 템을 먹게 됩니다. 일반쫄이 에픽 착귀템을 주는데 35렙짜리라 차비조차 안 되는 잡템입니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요즘 와린이 분들 많고, 고인물 분들도 당시 공대장  경험이 없으면 

공략을 기억하실 분들이 있을 리가 없죠. 

그런데 이 곳은 그 방대한 공략을 다 공부해야 겨우 잡을 수 있습니다.

딜로 찍어 눌러서 잡을 수가 없습니다. 공략 이행이 안되면 그대로 전멸입니다.

전멸도 전멸이고, 애초에 딜도 못해보고 쫑입니다.

아무래도 패치가 필요한듯 보입니다.




공대 딜을 높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현재는 힐러를 1~2명 더 챙겨가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아무래도 공략 초보분들이 많아서 많이 눕는데, 일단은 살아야 딜을 한방이라도 더 넣기 때문에 

힐러진을 빵빵하게 뽑아서 데려가는게 좋을듯 합니다.

특히 베스틸락, 발레록, 라이올리스 같은 경우는 힐로 미는 공략이 어느 정도 먹히기 때문에

25인에 6힐, 30인에 7힐 추천합니다. 탱은 2탱이면 되고요.




그리고 DBM 대격변은 필수인데, 없는 것보다 있는 것이 확실히 생존율 올려줍니다.

공대장이 음성으로 불러줘도 모든 자잘한 것까지 다 불러줄 수는 없고, 

한방에 훅가는 구간이 많아서 디비앰을 깔고 가시길 추천합니다.

더군다나 공략 모르는 사람이 99%모여 있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브리핑도 길게 할 수 밖에 없습니다.

트라이도 많이 해야하고요. 이건 뭐 거의 새 확팩 영웅 공대 도전 비슷한 분위기??



다만, 지금 디비앰 - 대격변이 몇몇 네임드에서 작동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제 경우는 다 작동이 되었는데, 이번 공대 경우 공대장님이 막넴에서 디비앰이 먹통이라

다른 공대원이 마이크로 타이머 불러주며 깼습니다.



돌리려고 했던 부캐는 많은데, 한방에 진지 쭉 빠져서 또 가야할지 모르겠네요. 

만약 핫픽스된다면 모를까 그냥은 다시가기 좀 두렵네요.

끝나고 나니 삭신이 다 쑤시고.... ㅋㅋㅋ


그럼 즐거운 시간 여행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