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먼저 기능 도입에 있어 몇가지 시스템을 미리 잡아두고 가보자

일단 쐐기는 석이 필요함
이러니 쐐기 무작위 신청은
석주가 신청하고 대기 하는것과, 그 외 인원이 원하는 단수 설정하고 신청하는 기능이 있어야함
(내가 봐도 이 시점부터 개발인력 낭비인것 같아보이긴 하네....)



당연하지만 무작위면 중탈도 드럽게 많겠지
이걸 방지 하는 시스템을 도입해야하는데 게임이라는 요소를 생각하면 좀 힘든 요소긴 함

예로들면
중탈을 하면 한 횟수만큼 템을 먹을 수 없게 된다.그리고 중탈자는 그 횟수만큼 현재 신청한 단수 이상의 돌을 절대 못얻는다
이정도는 해줘야 중탈은 없겠지?
이럼 저단은 지옥같겠지만 그정도는 직접 모아가야겠지...


다음으로 생각해볼건 로그 같은 퍼포먼스 요구 시스템을 무작위 파티에 한해서 도입
낮은 단이면 단순한 딜,힐 정도만 요구하는식이지만
10단부터는 차단,정화,해제를 요구하게 하고
15단 부터는 퍼포먼스가 기하급수적으로 요구량이 엄청 빡빡해지고

최대 18단까지만 신청 가능

이정도 생각해봤는데

내가 개발자였다면 그냥 때려쳤을것 같은 아이디어네

내가 비주류 클래스만 만지다보니 상상와우 하면서 글 좀 써봤음
그래도 재밌는 조합은 많이 나올것 같긴 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