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5 파멸 악마사냥꾼 가이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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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즈샤라 호드에서 악마사냥꾼을 플레이 하고있는 흔한 악충이중 한명 입니다.

8.2.5가 열렸는데 악딜 관련 가이드 글이 한개도 없는걸 보고 적은 지식과 부족한 실력이지만 한번 글을 써볼려고 합니다.

인생 첫 가이드 글이기도 하고 글쓰는데 워낙 두서가 없어서 글이 잘 작성될지 모르겠지만

최대한 많은분들에게 도움이 될수있도록 열심히 써보겠습니다.


11월 11일 수정 내용 - 혼돈의 일격 툴팁 부분과 회전 칼날 아제라이트 부분 설명 수정

11월 16일 추가 내용 - 파밍테이블부분에 미끄러운 로아의 두건 관련 내용 추가



1. 자기 소개 및 잡설들


먼저 글을 쓰기 전에 어느정도 신뢰도를 주기위한 자기소개 및 로그점수 입니다.



아즈샤라 호드 서버에서 활동하고있는 샤우님-아즈샤라 입니다.

100점은 한개도 없지만 나름 99점을 찍으려고 많이 노력했습니다.

ps. 6신화 부터는 먹을게 없어서 안다니고있는데 한번 납치당해서 6신화 클리어 당했습니다.


먼저 이 글은 공략글이 아닌 주관적인 생각과 제 지식이 마음껏 가미된 글임을 밝히며

악딜에 평소 관심은 많았지만 시작할까 망설이는분, 악딜이 어려우신 초보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도록

기초적인 내용 위주로 작성 되었습니다. 해외 고수분들의 글에 비하면 한없이 부족한 글이겠지만 

영웅 보라 로그정도는 찍으실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그리고 공략글은 처음 써보는거라 사냥꾼 게시판에 생존 사냥꾼 가이드글을 써주신 

인벤닉-토근, 인게임닉-네구네군 님의 글을 참고해서 대략적인 가이드 글을 썻습니다. 감사합니다.


잡설이 길었네요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죠.



2. 악딜의 스킬

악마사냥꾼만이 가진 스킬들을 정리해보는 단락입니다.
개인적으로 딜을 올리고 싶으시다면 기본기가 탄탄해야 한다고 생각하기때문에 노래 하나 트시고 스킬을 다시한번 천천히 정독하시면서 완벽하게 이해하시는거를 추천드립니다


2-1. 유틸 및 생존기  


이중 도약 활공 '이중 도약' '활공' 입니다.

사실상 악딜을 하는 이유중 70프로는 차지하고있는 이중도약과 활공입니다. 타 직업들은 올라갈수 없는 지형들을
스페이스바 몇번으로 가볍게 올라가며 낙뎀 면역, 넉백 면역, 이동속도 증가 등등 여러가지가 종합되있는 
사기스킬 입니다. 낙뎀면역은 다들 많이 알고계신 부분일거고 밀치기 면역은 수도사의 평고, 드루의드의 태풍
영원한 궁전 3넴 광채 사잇페 쫄이 쓰는 넉백스킬 등등 날라갈때 스페이스바 한번 눌러서 날개를 펼쳐주시면 넉백을 무시합니다. 날개를 펼쳤을때 이동속도 증가도 있습니다. 그 외 등등 정말 활용방법이 무궁무진한 스킬입니다.


흐릿해지기 '흐릿해지기' 입니다.
1분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지속이며 회피율 50퍼 증가, 받는 모든 데미지가 35퍼 감소됩니다.

사실 10초 지속 뎀감 35퍼만 보면 타 직업들은 한개씩은 다 있는 그냥 그런 뎀감기로 생각하실수 있으나, 
회피율 50퍼 증가는 많은 분들이 간과하고 계신 부분중 하나입니다 PVP 하실때 드루의 거센 강타, 도적의 급가
등등 들어올 타이밍에 켜주시면 높은 확률로 기절을 씹어서 상대가 당황해 하시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도적의 회피에 비하면 반토막인 50퍼 확률로 회피지만 1대1 맞딜할때 켜주시면 좋습니다.


혼돈의 회오리  '혼돈의 회오리' 입니다.
1분 재사용 대기시간 30의 격노를 소모하여 주위 모든 적들을 2초동안 기절시킵니다. 플레이어는 4초동안 기절합니다

사실상 악사가 쐐기에서 적폐 클래스로 군림하고있는 이유중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스킬입니다
그리고 초보분들이 많이 모르시는 부분중 하나인데 기절한적 하나당 30%확률로 '하급 영혼 파편'을 한개 생성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해서 식탐특성을 찍었다고 가정했을시 격노 필러 스킬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부분은 나중에 뒤에가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복수의 퇴각 '복수의 퇴각' 입니다.
25초 재사용 대기시간 뒤로 점프를 높게 뛰어 소소한 광역뎀지와 3초동안 70% 슬로우를 겁니다.

광역뎀지는 사실 없는수준이나 마찬가지여서 광역딜기 보단 슬로우를 거는 이감기로 쓰시면 됩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것중 하나가 복수의 퇴각은 자신에게 걸려있는 모든 감속 효과를 제거합니다.
엄청 중요한 내용인데 의외로 대부분 모르시더라고요 슬로우 걸리셧을때 복퇴쓰시면 풀립니다.



분열 '분열' 입니다.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상대의 주문시전을 차단하고 3초동안 같은계열 주문을 못쓰게 침묵시킵니다.

네 그냥 흔히 있는 차단기 입니다 근데 악사는 차단에 성공하면 30의 격노를 생성하는 자원 수급 스킬이기도 해서
많은 탱커분들이 악딜의 차단 순위를 1,2 순위로 해주시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영혼 시야 '영혼 시야' 입니다.
30초 재사용 대기시간 은신상태의 적, 벽뒤에있는 적을 발견할수있습니다.

은신중인 적을 볼수 있는 완소 스킬입니다. 영혼 시야를 키면 약간 이동속도가 느려집니다. 
필드 돌아다니다가 주위사람이 근처에 도적이 있다고 하면 영혼 시야를 켜서 혼쭐을 내줍시다.


감금 '감금' 입니다.
45초 재사용 대기시간 악마, 야수, 인간형 적을 1분동안 행동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냥꾼의 냉덫, 도적의 혼절 처럼 적을 전투 불능 상태로 만드는 비전투 메즈기 입니다. 
냥꾼의 냉덫과는 달리 감금은 지속시간이 끝나도 전투에 걸리지 않습니다.
PVP할때는 플레이어한테 사용할시 3초동안 행동 불능 상태로 만듭니다.


고문 '고문' 입니다.
8초 재사용 대기시간 적을 도발하여 자신을 공격하게 만듭니다.

몇몇 근딜들이 가지고 있는 일반적인 도발 스킬입니다. 필드에서는 멀리있는적을 데려올수있는 풀링기로도 쓸수있고
쐐기나 레이드에서는 사실 쓸 일이 거의 없지만 탱이 죽었는데 킬각이 나왔으면 기동성이 좋은 악사가
보스를 도발한다음 이리 저리 도망다니면서 시간을 조금 끌수있습니다.


마법 삼키기 '마법 삼키기' 입니다.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상대의 버프스킬 한개를 지우고 20의 격노를 얻습니다.

많은 초보 악사분들이 아예스킬창에도 올려놓지 않는 마삼입니다.
별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시고 아예안쓰시는분들이 많은데 10초 쿨에 상대의 유용한 버프 한개를 지운다는거는
pvp 할때 엄청난 메리트를 가지고있고 또한 쐐기갈때 몹들의 유용한 버프를 지울수있는 좋은스킬입니다

근데 여기서 "마훔할수 있는 스킬은 어떤것이 있나요?" 라는 질문을 해주시는분들이 많습니다
마훔 할 수 있는 스킬은 정말 많기때문에 전부 대답은 못해드리지만 상대를 주대상으로 보시면

이런식으로 아래에 버프가 뜨는데 마훔이 가능한 버프들은 오른쪽 3개 버프처럼 주위에 굵은 선으로 표시가 됩니다

ps.불탔던엉덩짝님 사진촬영 감사합니다


어둠 '어둠' 입니다.
3분 재사용 대기시간 주위 8미터에 어두운 바닥을 깔고 바닥 안에있는 모든 아군들은 20% 확률로 모든 피해를 
회피할수 있게 해줍니다. 8초동안 지속됩니다.

악사가 유일하게 가지고있는 공생기 입니다. 레이드나 쐐기, pvp 하실때 큰 데미지가 들어올때 어느정도 상쇄를
시킬 수 있는 심플한 효과의 스킬입니다. 몇몇분들이 모르시는 것 중 하나가 어둠은 중첩이 됩니다.
이론상으로는 악사 5명이서 동시에 어둠 5개를 깔면 100퍼 회피지만 그렇다고 악사 5명을 기용하는 공대는
없기때문에... 그냥 짤막한 상식으로만 알고계시면 될거같습니다.




2-2 딜 관련 스킬


악마의 이빨 '악마의 이빨' 입니다.
빠르게 공격하여 소량의 피해를 입히고 격노를 20~30 생성합니다.

대다수의 직업이 가지고 있는 자원수급용 필러 스킬입니다.


혼돈의 일격 '혼돈의 일격' 입니다.
40의 격노를 소모하여 혼돈 피해를 입힙니다. 40% 확률로 20의 격노를 되돌려줍니다.

악사의 주 딜러스킬중 하나인 속칭 혼격입니다. 무기를 2번 휘둘러서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를 10000을 준다고 할시 왼손 한번, 오른손 한번 해서 총 20000의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를 10000준다고 할시 왼손 한번, 오른손 한번 각각 5000의 피해를 줍니다.
각각 한번씩 데미지가 들어가기때문에 각 공격에 치명타가 터질수도 있습니다.
한번은 치명타로 터지고 다른 한번은 치명타가 안터질수도 있고 두번다 치명타가 터질수도있는거죠.


칼춤 '칼춤' 입니다.
9초 재사용 대기시간 35의격노를 소모하여 주위 모든적에게 물리피해를 입히고 1초동안 회피율이 100%증가합니다.

악사의 주 딜러스킬중 하나인 칼춤입니다 빠르게 4번 움직여서 광역피해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위에 혼격에서 설명했듯이 칼춤 또한 4번 베어서 공격하기 때문에 각 공격에 치명타가 터질수 있습니다.
그리고 칼춤이 사기스킬로 있는 이유중 하나인 1초동안 회피율이 100% 증가하는 심플한 옵션에 있습니다
레이드나 쐐기에서는 어글이 튀지 않는한 물리피해가 들어올일이 거의 없으나, pvp 하실때 타이밍만 좋다면
여러 기절스킬을 씹으실수 있습니다. 실제로 잘하는 악사분들은 도적 급가타이밍에 맞춰서 칼춤을 쓰시는 
플레이도 보여주십니다.


지옥 돌진 '지옥 돌진' 입니다.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2번 충전됩니다 앞으로 빠르게 돌진하여 혼돈피해를 입힙니다.

악사가 기동성이 뛰어난 이유중 하나인 지옥돌진입니다. 근데.. 여러모로 버그가 참 많은 스킬입니다
일단 이동거리가 일정하지 않습니다 어느때는 조금 짧게 이동할때도 있고 어느때는 좀 길게 이동할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약간 경사진곳에서 사용하시면 캐릭터가 저 멀리 날라가 버리는 치명적인 버그가 있습니다. 
일반 필드 돌아다닐때는 별 상관없는데 레이드 하다가 이 버그가 발동되서 낙사하면 있는욕 없는욕 다 나옵니다...
그리고 버그와는 별개로 의외로 괜찮은 광딜용 스킬입니다. 쐐기에서 광딜용으로 쓰시면 의외로 쏠쏠한 딜링을
맛보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드 위험이 크니 주위 상황을 보고 쓰도록 합시다.


안광 '안광' 입니다.
30초 재사용 대기시간 2초에 걸쳐 전방에 모든 적에게 혼돈피해를 입힙니다. 
항상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를 받습니다. 주 대상에게는 5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악사가 쐐기에서 적폐 클래스로 군림하고있는 이유중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두번쨰 스킬 입니다.
타겟수가 제한이 없고 전방에만 있다면 전부다 데미지가 들어가기때문에 쐐기에서 높은 딜링을 뽑을수있게 해줍니다


글레이브 투척 '글레이브 투척' 입니다.
9초 재사용 대기시간 글레이브를 던져 물리피해를 입히고 10미터 내 적에게 추가로 2회 더 튕겨 나갑니다.

도적이나 전사들이 가지고 있는 투척용 스킬입니다 데미지는 약하나 악사는 추가적으로 2회 더 튕겨 최대
3마리의 적을 풀링해 올수 있습니다. 가끔 글투로 인해 애드가 나는경우가 있으니 조심해서 써야합니다


탈태 '탈태' 입니다.
4분 재사용 대기시간 공중으로 도약한 다음 폭발적인 힘으로 착지합니다. 착지 지역 8미터 내에 있는 적은 3초동안
기절합니다. 대신 플레이어는 멍해집니다. 착지히 30초동안 악마로 변신하며 혼돈의 일격과 칼춤이 크게 강화되고
생기흡수가 30%만큼, 가속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악사의 유일한 쿨기인 탈태입니다 쿨타임이 4분으로 엄청 긴 만큼 엄청난 효과를 자랑합니다 
탈태 폼 동안 혼돈의 일격 -> 파멸  칼춤 -> 죽음의 휩쓸기 로 변경 되면서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탈태를 시전할때 공중에 있는동안은 모든 피해에 면역입니다. 성기사의 무적 생각하시면 편하실겁니다
악마폼이 되면 드레나이처럼 역관절이 생기고 커다란 날개와 뿔이 생기는데 형용할수 없는 간지가 철철 흐릅니다



3. 특성

99레벨 라인

눈먼 격노 눈먼격노 - 안광 지속시간이 50% 증가하고 1초마다 40의 격노를 생성합니다.

1시즌 울디르, 2시즌 다자알로 전투 초중반, 쐐기에서 고정으로 찍었던 특성입니다 
지금은 거들떠도 안보는 특성이지만 군도 도실때나 저단쐐기에서 여포가 되고싶으시다면 나름 괜찮습니다


악마의 식탐  악마의 식탐 - 혼돈의 일격 사용시 일정 확률로 하급 영혼 파편이 떨어지고 파편을 흡수할시 30의 격노를 생성 합니다. 

현 3시즌 영원한 궁전, 쐐기에서 반 고정으로 쓰이는 특성입니다
악사를 필드사냥 여포로 만들어주는 특성이며 후술할 아제 특성인 눈먼 격노 아제라이트와의 조합으로 
인한 안광 쿨타임 감소, 파편 흡수로 인한 회복량으로 인한 어마어마한 생존력을 가지게 되어
현재 악사 최고의 특성으로 보셔도 됩니다.


지옥칼  지옥칼 -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대상에게 돌진하여 화염피해를 입힙니다. 악마의 이빨(악마 칼날) 사용시 일정확률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다자알로 전투 중후반기간, 영원한 궁전에서 개발된 단일딜에 특화된 특성입니다
8.1 패치때 혼돈의 변신 아제라이트가 생기면서 악마칼날과의 조합으로 인한 강력한 단일딜을 자랑합니다.
생 단일딜에서는 고려해볼만 하나 광딜이 있는 보스에서는 힘이 많이 빠지는 특성입니다


써있는대로 쌩 단일딜자체는 지옥칼 특성이 제일 좋을수 있지만 여러가지 종합해보면 악마의 식탐 특성과 잘맞는
아제특성인 눈먼격노 특성과 격노의 응시, 압도적인힘이 전부 붙어있는 bis 가슴부위가 2넴 거수에서 나오기때문에
현시즌은 식탐 반 고정으로 선택하시면 될거같습니다.




100레벨 특성

끝없는 허기  끝없는 허기 - 악마의 이빨이 최대 10의 격노를 생성합니다.

군단 악사 필수 전설인 반거인의 분노와 비슷한 효과를 지녔으나 이 특성은 격노를 30-40생성하게 해주는것이 아니라
20-40를 생성하게 하기때문에 찍지않습니다 고려해볼 필요도 없습니다 쓰레깁니다.


악마 칼날  악마 칼날 - 악마의 이빨 대체, 자동공격이 60% 확률로 추가 암흑 피해를 입히고 격노를 생성합니다.

위에서 서술한 지옥칼 특성을 찍었을시 고정으로 찍게되는 특성입니다. 아무래도 필러스킬인 악마의 이빨을 
시전 할 시간에 혼돈의 일격을 한번이라도 더 칠수 있게 해줘서 딜 상승 기대값이 높은 특성입니다


제물의 오라  제물의 오라 - 30초 재사용 대기시간 자신의 몸을 불길로 뒤덮어 주위 8미터 내 모든 적에게 1초마다 화염피해를 입힙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10초에 걸쳐 80의 격노를 생성합니다.

위에서 서술한 악마의 식탐 특성을 찍었을시 고정으로 찍게되는 특성입니다. 시전시 주위 도트뎀+격노 생성이라는 심플한 효과와 궁합이 잘맞습니다 광딜에서도 쏠쏠한 딜 기대값을 가진 특성입니다.


지옥칼특성은 악마칼날 고정, 악마의 식탐은 제물의 오라 고정으로 들고가시면 됩니다.




102레벨 특성

파괴의 흔적  파괴의 흔적 - 칼춤의 마지막 베기에 적중당한 모든적에게 4초에 걸쳐 추가 혼돈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딜 광딜 둘다 높은 딜 기대값을 지닌 특성입니다 2시즌에는 쐐기 어픽스중 수확이라는 어픽스가 광딸 어픽스라
후술할 특성인 지옥포화 특성과 고려 대상이였으나 현 3시즌에서는 고민할 필요도 없이 고정으로 들고가시면 됩니다


지옥 특화  지옥 특화 - 지옥 돌진의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지옥 포화  지옥 포화 - 1분 재사용 대기시간 3초에 걸쳐 주위 8미터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혼돈피해를 입힙니다.

광딜에 특화된 특성입니다 2시즌에는 적어놓았던 수확 어픽스와 다자알로 전투 네임드중 금은보화 등등 여러모로
광딜에 치우쳐진 시즌이라 지옥포화가 간간히 선택되었으나 현재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추세입니다.
지옥포화의 딜량은 가속이 빨라질수록 공격하는 빈도수가 높아지니 격노의 응시와 악마성을 발동시키고 
쓰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현시즌은 파괴의 흔적 고정입니다 지옥포화는 영웅,신화 군도 도실때 광딜 뽕맛을 느낄수 있으니 궁금하신분들은
써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104레벨 특성

영혼 분쇄 영혼 분쇄 - 생기 흡수가 10% 증가합니다. 탈태가 활성화 되있을시 생기 흡수가 10%추가 증가합니다.

안그래도 여러가지 유틸성+하급 영혼 파편으로 인해 죽지않는 악사를 더욱 죽지않게 만드는 특성입니다.
탈태 활성화시 탈태 기본 생기흡수 30%+ 영혼분쇄 생기흡수20% = 총 생기흡수 50% 증가라는 괴랄한
수치를 자랑하기 때문에 레이드에서 남들 다 피 출렁일때 혼자서 만피를 유지하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필사적인 본능  필사적인 본능 - 흐릿해지기가 받는 피해를 15% 추가로 감소시킵니다. 추가로 생명력이 35% 아래로 떨어지면 흐릿해지기가 자동으로 시전됩니다 흐릿해지기가 재사용 대기시간일때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흐릿해지기 사용시 10초동안 뎀감 50%라는 엄청난 갠생기로 만들어주는 특성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레이드나 필드 돌아다닐때는 잘 안찍고 2대2 투기장에서 딜딜 조합을 만낫을시 고려해보는 특성입니다.


황천걸음  황천걸음 - 2분 재사용 대기시간 5초동안 이동속도가 100% 증가하고 모든 피해에 면역이 됩니다. 
단 지속시간동안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몇몇 네임드에서 무적이 필요할시 찍는 특성입니다. 성기사의 무적과 효과만 똑같고 지속시간만 짧은 
무적기라고 생각하실수 있으나 황천걸음은 각종 CC기가 들어갑니다. 말 그대로 피해만 무적입니다.
예를 들어 황걸을 키고 성기사가 심망을 박으면 5초기절 그대로 들어옵니다.  무적 조무사?

사실 생존,유틸기라 본인이 마음에 드시는거를 찍으시면됩니다. 



106레벨 특성

증오의 순환 증오의 순환 - 혼돈의 일격이 격노를 반환하면 탈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군단 악사 어깨 전설인 위엄의 망상처럼 탈태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주는 특성입니다.
솔직히 말하면 허수아비칠때 탈태 쿨타임 줄일려고 쓴거 이외에는 찍어본적 없습니다 똥입니다


첫 번째 피  첫번째 피 - 칼춤의 격노 소모량이 20만큼 줄어들고 첫번째로 적중한 대상에게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칼춤의 격노 소모량을 15로 만들어 주고 칼춤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 주는 특성입니다.
그리고 특성 설명이 첫번째로 적중한 대상에게 추가피해를 입힌다고 써있는데 번역 오류인거 같습니다
정확히는 주대상에게 추가피해가 들어갑니다 


어둠의 베기 어둠의 베기-20초 재사용대기시간 적을베어 물리피해를 입히고 8초 동안 혼돈의일격 피해량이 40% 증가합니다

피해를 입히고 8초동안 혼격 피해량 40% 증가라는 심플하고 좋은 특성인데.... 
글쿨이 있기도 하고 첫번째 피 특성이 워낙에 좋아서 쓰지 않는 특성입니다.


첫번째 피 고정입니다. 다른특성은 고려 안하셔도 됩니다



108레벨 특성

방출된 힘 방출된 힘 - 혼돈의 회오리가 격노를 소모하지 않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33% 줄어듭니다.

쐐기에서 자주 쓰는 특성입니다 즉발 광역스턴이 40초마다 넣을수 있습니다.


글레이브의 대가  글레이브의 대가 - 글레이브 투척이 2회 충전되고 적중당한 모든 적의 이동속도가 6초동안 50% 줄어듭니다

108레벨 특성라인은 유틸기 관련 특성인데 예외로 글레이브의 대가 특성은 지옥칼-악마칼날 특성을 찍었을시 고정으로 찍는 특성입니다. 지옥칼-악마칼날 트리 특성상 손이 놀때가 있어서 조금이라도 딜을 우겨넣기 위해서 글레이브 투척을 2번 던지시면 됩니다.


지옥 분출  지옥 분출 - 30초 재사용 대기시간 혼돈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초동안 기절시킵니다

그냥 단순 스턴기 입니다 쐐기갈때 파티에 도적이 없으면 조금이라도 파티에 도움을 주기위해 지옥분출을
찍고갑니다 그 외에는 pvp 하실때 찍으시면 됩니다.


지옥칼트리 쓰실때는 글레이브의 대가 고정으로 쓰시고 그 외에는 자유롭게 들고가시면 됩니다.



110레벨 특성

악마성 악마성 - 안광 시전시 10초동안 탈태폼으로 변신합니다.

쿨기 의존도가 큰 악사에게 단비같은 특성입니다 안광 시전시 10초동안 탈태폼으로 변신한다는 심플한 효과이지만 이 특성 하나로 악사의 딜 기대값이 어마어마하게 늘어납니다. 무조건 찍도록 합시다


탄력  탄력 - 지옥돌진 사용시 6초동안 모든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복수의 퇴각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만큼 감소하며 적에게 피해를 입힐시 10초에 걸쳐 80의 격노를 생성합니다.

지옥돌진 사용시 공격력 15퍼 증가, 복퇴를 격노 수급기로 만들어 주는 특성입니다 소격아~격아초에는 연구 대상이였으나 악마성에 크게 밀려서 이제는 거들떠도 보지않는 특성입니다.


숙적 숙적 - 2분 재사용 대기시간 1분동안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대상을 처치할시 처치한 대상과 같은 유형의 대상(인간형, 용족, 야수 등등)에게 입히는 공격력이 추가로 20% 증가합니다.

군단때는 108레벨 특성이여서 악마성과 같이 기용했지만 현재는 쓰이지 않는 특성입니다.


모든상황에서 악마성 고정입니다 킹마성 갓마성 무적권 찍으십셔 ㄹㅇ



식탐트리




지옥칼 트리


4. 아제라이트 특성


효율이 좋은 아제라이트를 소개합니다.




안광시전을 끝까지 하면 12초동안 가속이 엄청나게 증가하는 특성입니다.
쿨기때 파멸과 죽음의 휩쓸기를 최대한 우겨넣어야하는 악사의 특성상 3피스가 필수입니다.
450레벨 기준 3피스 가속 증가량은 3174, 퍼센트로는 62퍼센트가 증가합니다.
악사의 BIS 아제특성이니 3피스를 무조건 맞추시는거를 추천합니다 




악마의 식탐 특성 사용시 무조건 1피스는 챙겨야하는 핵심 특성입니다.
여러 피스를 낀다고 안광 쿨타임 감소효과가 중첩되지는 않습니다
안광이 쿨타임일때는 최대한 좌우 무빙을 해주면서 구슬을 챙겨서 안광 쿨타임을 줄이고
안광 쿨타임이 거의다 왔을때는 구슬을 어느정도 킵해놨다가 안광을 쓰고 구슬을 먹으면서
악마의 이빨은 최대한 안쓰도록 하고 파멸과 죽휩을 우겨넣읍시다.




단일딜에 특화된 특성입니다 레이드 시작하기전에 40스택 쌓아놓으시고
오프닝때 박아넣으시면 순간적으로 오프닝 뽕맛을 느끼실수있습니다
한개정도는 챙겨볼만한 특성입니다




이 특성을 보시고 "추가 뎀지가 2008밖에 안돼? 쓰레기 특성아니야?" 하실수있으나
한번 긁을때마다 추가 뎀지가 들어가는 형식입니다 칼춤은 총 4번을 긁으니 8032의 추가뎀지가 들어가는거죠
칼춤은 총 4번을 긁는데 4번이 전부 합쳐져서 2008의 데미지를 줍니다.
마지막 베기에 적중한 적 하나당 격노 소모량 3 감소라는 완소 옵션도 있어서 단일딜,광딜에서 무난하게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특성을 좋아해서 무조건 한피스는 가지고 가는 편입니다.




8.1때 새로 생긴 특성으로써 이 특성으로 인해서 지옥칼 트리가 개발이 되었습니다
지옥칼 트리를 하실때는 무조건 1피스는 챙겨야하는 특성입니다
굳이 지옥칼트리가 아니여도 탈태사용시 안광과 칼춤의 재사용 대기시간 쿨 초기화라는 달콤한 옵션때문에
한피스는 무조건 들고가는 편입니다.




스택 관리만 잘된다면 괜찮은 특성이지만 워낙에 스택관리가 너무 어려워서 기피하는 특성입니다
하지만 마땅히 쓸 특성이없으시다면 하나정도 챙기셔도 됩니다




블러드 말렛상으로 최고의 단일특성 이지만 전 개인적으로 너무나 싫어하는 특성입니다
높은 발동률과 높은 데미지를 자랑하지만 생명력이 50% 아래로 떨어지면 무려 45초동안 발동이 안된다는 점이
너무나 큰 단점인거같습니다 차라리 딜이 좀 떨어질 망정 저같은 경우는 다른 특성을 가져갑니다

레이드 기준 
식탐특성 - 격노의 응시 3개, 격노의 눈 1개, 혼돈의 변신 (취향 개인적으로 넣는거 추천), 취향것 하나 넣기
지칼특성 - 격노의 응시 3개, 혼돈의 변신 1개, 취향것 두개 넣기


5. 정수

레이드 정수 

주정수 - 응축된 생명력  부차정수 - 불꽃의 도가니 , 자각몽의 기억or투쟁과 반목

자쿨이나 아즈샤라같이 쫄이 많이 나오는 네임드는 주정수로 집중의 눈동자 정수 고려해볼만 합니다

쫄 많이 나오는 넴드여도 주 정수 응축 끼셔도 딜관련 쪽에는 별로 상관없긴합니다 

제가 영웅 자쿨 99 찍었을때 응축을 들고해서 실수로 못바꿧다고 슬퍼하실 필요는 없으십니다


쐐기 정수

주정수 - 집중의 눈동자 정수  부차정수 - 정화 프로토콜 , 자각몽의 기억or 투장과 반목

폭군때는 주정수에 응축된 생명력을 드시고 가시는분이 계신데 저희는 험난한 글로벌 쐐기 에서 그렇게는 

살아남지 못합니다. 글로벌 쐐기는 오로지 전체딜량으로 정치가 들어오기때문에 괜히 응축 들고갔다가

"악사님 딜량이 왜그러세욧?!" 하면서 정치가 들어오면 바로 욕을 박고싶으시겠지만 저희는 

일리단님 말씀대로 신사적으로 게임을 해야죠 사전에 방지해서 껀덕지를 주지맙시다.




6.장비 및 스탯

6-1 스탯

유연성>=치명타>>>가속>>>특화>>민첩성

치유량과 뎀감,깡딜을 올려주는 유연성과 치명타가 1순위

단 치명타는 30%까지는 맞추도록합시다 그 이상은 기대값이 유연보다 떨어집니다

가속은 악마성으로 얻는 가속 25%+격노의 응시 가속 증가량 62%로 인해서 투자할 필요가 없습니다

실제로 레이드가서 블러드에 이것저것 받으면 가속이 180%~190% 왔다갔다 합니다

그래서 최적의 가속세팅이 10%~12%로 보고있으나 갠적으로는 안광이 없을때 답답한 면이 있어서

13%~15%정도로 타협하고있습니다

특화는 똥입니다 최대한 빼도록 노력합시다

민첩성같은 경우는 지금 대부분의 딜러들이 1차스텟의 중요도가 많이 떨어진것으로 보이는데

악사도 마찬가지 입니다 민첩의 중요도가 크게 떨어져서 치명과 유연에 집중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요약 - 치명 30% 가속 10~15% 특화 최대한 빼기 유연 최대한 몰빵


6-2 음식, 도핑 및 마부 


보석 - 유연의 짙은 오팔(유연성+50)
민첩의 거대괴수 눈(민첩+120)은 취향것 끼우시면 될거같습니다 저는 2차스텟이 더 좋다고 생각해서 안낍니다


음식 - 빌통 육포(유연성+93)
레이드 갔는데 누가 다.과.상(민첩+130)을 깔아주면 다과상 먹도록 합시다 


영약 - 상급 물결의 영약(민첩성+360), 물결의 영약(민첩성+238)
돈이 부담 되시면 일반까지는 일반 물결의 영약을 드셔도 괜찮으실거 같습니다


물약 - 굴레를 벗어난 격노의 물약(60초동안 능력 사용시 일정확률로 추가 피해)
레이드에서는 고정으로 빨고있고 쐐기에서 쫄무리 잡을때는 지속되는 힘의 물약(1분동안 모든 능력치 113증가)
을 먹고 넴드전에서는 굴레 물약을 먹고있습니다


무기 마법부여 - 치명적인 항해, 유연한 항해, 강풍의 일격, 전투력 상승기
전투력 상승기도 적어놓긴 했는데.. 예전에 전투력 쓰고 다니다가 심크 돌려보니까 치명항해-유연항해 조합이 딜이
제일 높게 나오더군요 강풍의 일격같은 경우는 지옥칼 트리 하실때 지옥칼이 초기화가 잘 안돼서 답답한거 같다
하신분들은 갠적으로 추천드립니다 확실히 초기화가 잘되는게 느껴지더군요


반지 마법부여 - 유연의 화합(유연성+60)
치명타를 좀더 올리고싶으신분들은 치명 마부를 하시면 될거같습니다.




6-3 장비

머리 - 거침없는 파도의 투구(사이바라 드랍)          -격노의 응시     -회전 칼날      -대지 연결

어깨 - 파도 떠돌이의 어깨갑옷(올고조아 드랍)        -혼돈의 변신     -격노의 응시    -정령 소용돌이

가슴 - 검은바다 번득비늘 조끼(검은바다 거수드랍)   - 격노의 응시     -격노의 눈     -압도적인 힘


450으로 맞출수 있는 3격노의 응시, 1격노의 눈, 1혼돈의 변신을 가져갈수 있는 파밍 테이블 입니다
하지만 이파밍 테이블은 식탐트리를 기준으로 작성 되었기때문에 지옥칼트리는 다른 부위를 잔재깡을 하셔야합니다
사실 어깨는 안쪽링에 내장파열이 붙어있는 더 좋은 옵션이 있는 어깨가 투기장에서 나오긴 합니다.

자기가 종결급으로 파밍하고 싶으신 분은 투기장 어깨 악명 높은 검투사의 가죽 어깨 덧옷을 얻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머리에 회전칼날 옵션이 별로여서 목마른 칼날을 쓰시고 싶은 분은 무쇠파도 선장의 모자를 잔재깡 하셔서
얻으시면 됩니다 여기에는 압도적인 힘까지 붙어있어서 2 압도가 가능합니다.

추가로 세스랄리스 사원의 머리인 미끄러운 로아의 두건이것도 나름 괜찮다고 하더라고요.
격노의 응시, 소용돌이 치는 모래, 압도적인힘이 달려있어서 광, 단일에서 모두 준수한 옵션을 보여줍니다.
열심히 머리 잔재깡을 해보도록 합시다. 



각 부위별 악사가 끼면 좋은 장비입니다   파란색은 해저 장비 빨간색은 쐐기드랍 초록색은 레이드 드랍입니다

등 - 썩은굴

손목 - 왕들의 안식처, 아탈다자르, 오리의 파도 손목싸개

손 - 세스랄리스 사원, 포엔의 심해 손장갑

허리 - 톨 다고르, 빔의 비늘파괴자 죔쇠띠

다리 - 썩은굴, 웨이크레스트 저택, 아즈샤라의 광채

발 - 보랄러스 공성전, 아카나의 산호지기 발등싸개, 여왕의 궁전

손가락 - 웨이크레스트 저택

무기 - 썩은굴, 심연 사령관 사이바라, 검은바다 거수


위에 설명한대로 1차스텟보단 2차스텟이 우선시 되지만 무기같은 경우는 무조건 템랩 높은거를 끼도록 합시다

단, 썩굴 무기는 제외입니다 썩굴무기는 템레벨 5~10정도는 커버가 됩니다.

이번시즌 bis반지 2개 다 웨이크레스트 저택에서 드랍이 됩니다 열심히 저택 뺑뺑이를 돌도록 합시다..흑흑

주황로그를 노리시는 분이라면 해저장비 파밍을 꼭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특히 신발 해저장비는 악딜에게

엄청난 딜량 상승효과를 가져오니 아무리 못해도 신발 하나는 꼭 파밍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무기같은 경우는 광딜에서 거수무기가 엄청난 효율을 발휘하니 무적권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썩굴무기도 단일딜에서 엄청난 딜량을 도와주니 주간상자에서 450 보홈 무기가 뜨기를 기도합시다

본인이 만약 골드가 많으시다면 보석세공과 가죽세공을 배워서 440 보홈 반지 뽑기와 

보홈 바지를 만드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ps. 해저장비는 무조건 보홈이 있어야합니다 보홈이없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6-4 장신구

현시즌 악사한테 제일 좋은 장신구는 애쉬베인의 칼날산호 & 흘러내리는 잉크함이 최고의 조합입니다.
오프닝 시작할때 칼날 산호 박으시고 잉크함이 터질때 즈음 산호를 뽑는 방법이 있고,
2탈태가 돌아올때 산호를 뽑아서 쓰시는방법도있고 안광이 올때마다 뽑아쓰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장신구가 없으신 분들은 메카곤장신구 소형 산출 장치에 평판 매우우호를 찍으면 살 수 있는 회오리전자 작렬을
박으셔서 쓰시면 나름 괜찮습니다 순간적으로 강한 단일 딜링을 해줍니다.

왕안의 깃털장신구, 보랄러스의 망원경도 괜찮습니다




ps. 사실 장비는 자기가 원하는대로 안나오기때문에 있는거에 심크 돌려가면서 타협하며 써야합니다 
매주 열심히 주사위를 굴리면서 티벼신한테 기도를 해봅시다



7. 딜사이클

사실 악딜은 딜스킬이 타직업에 비해 굉장히 적기때문에 딜사이클 자체는 엄청 단순하고 간단한 편입니다.
하지만 전 딜사이클이 단순할수록 섬세한차이가 로그 99를 가른다고 생각하기에 한번 천천히 파헤쳐 봅시다.


오프닝

식탐트리

카운트 3~4초 - 제물의 오라 제물의 오라 - 비전 격류(블엘한정) - 칼날산호 - 악마의 이빨 악마의 이빨 - 응축된 생명력(정수) -  안광 안광  칼춤 죽음의 휩쓸기 -  탈태 탈태 -  칼춤 죽음의 휩쓸기 -  안광 안광 



지칼트리


카운트 2초 - 비전격류(블엘한정) - 응축된 생명력(정수) - 칼날산호 - 지옥칼 지옥칼 -  안광 안광 - 
칼춤 죽음의 휩쓸기 - 탈태 탈태 -  칼춤 죽음의 휩쓸기 -  안광  안광



보시면 아시겠지만 단순 오프닝은 굉장히 단순합니다.. 5분이면 마스터가 가능하죠
하지만 악마사냥꾼은 오프닝에서 딜이 갈리는것이 아니라 딜사이클에서 딜량을 가릅니다


일반 사이클

악딜하실때 이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안광을 쓰고 탈태폼 10초 안에 죽음의 휩쓸기 최소 2번은 박기, 
최소한의 악마의 이빨만을 쓰면서 파멸을 많이 우겨넣기
매우 중요합니다 진지하니까 궁서체도 썻습니다 저거 하나로 딜량1등, 딜량꼴지가 갈립니다.

사실 스킬 우선순위만 기억하시면 딜사이클은 끝이납니다 
  식탐트리         1순위 안광                          지옥칼트리       1순위 안광
  우선순위          2순위  파괴의 흔적                           우선순위        2순위 칼춤
                     3순위  제물의 오라                                             3순위  혼돈의 일격
                     4순위  혼돈의 일격                                             4순위  지옥칼
                     5순위  악마의 이빨                                             5순위  글레이브 투척
                                                                               6순위 비전격류(블엘한정)

그냥 이거 스킬 있을때마다 눌러주면됩니다 막상 적으려고하니까 적을게없어서 좀 당황스럽긴한데..

예외로 악마폼일때는 안광보다 칼춤을 먼저 써주시고 안광을 쓰도록 합시다

그럼 이제 많은분들이 질문하십니다 "저렇게 누르는데 딜이 나락이에요 ㅠㅠ"

몇몇분들의 질문을 받고 로그를 뜯으면서 찾은거는 일단 제일중요한 안광을 쓰고 탈태폼 10초 동안 

죽음의 휩쓸기를 한번밖에 안넣는다. 그리고 굳이 악마 이빨을 사용하지 않아도 될 상황에 

악마의 이빨을 눌러서 혼격 시전 횟수가 많이 적다

실제로도 상위권 악사분들의 파멸,혼격 시전횟수를 비교를 해보시면 몇십번은 차이가 나시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옥칼트리 하시는분들이 "지옥칼 초기화가 안돼서 평타만 치고있을때 현자타임이 너무 자주와요 ㅠㅠ"

라는 질문이 많이 오시는데 그럴때 글투를 던지시면 됩니다 근데 만약 글투도 던지고 비격도 다쓰고 아예 할게 없다

하시면 그때는 어쩔수 없습니다 지옥칼 초기화가 되기를 바라면서 가만히 평타만 치고 계시면됩니다

악마 칼날 악마칼날 덕분에 평타만 조용히 치고 있어도 딜이 나오니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산호를 언제뽑으실지 고민하시는분이 계신데 예전에는 파밍도 덜되고 딜이 약해서 대부분 넴드가 2번째

탈태가 와서 그때 산호를 뽑으시고 몰아치시면 엄청난 딜링을 기대하실수 있으나 지금은 2탈태가 오는 넴드가

적기때문에 귀찮으신 분들은 잉크함 터질때 30% 타이밍에 맞춰서 산호를 뽑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일반 딜사이클 도중에 산호를 뽑으실거면  안광 꼭 안광을 쓰시고 뽑읍시다.

안광은 무조건 크리이기 때문에 산호 지속시간을 1초라도 더 늘려야 크리혼격이 많이 들어가겠죠?



광딜사이클

악사의 광딜사이클은 단일딜사이클이랑 똑같습니다

광딜용 스킬인 안광과 칼춤이 단일딜에서도 쓰이고 광딜에서도 쓰이기 때문에 

앞에 탱커분이 쫄들 몰아서 오셧으면  안광 안광  칼춤 칼춤  혼돈의 일격 혼격치다가 쿨 오면  칼춤 쓰기

이게끝입니다.. 너무 간단해서 딱히 할말이없네요 



8.쐐기

쐐기부분은 사실 쓰기전에 미리 말씀 드리겠습니다.
전 15~17단 깔짝깔짝 다니고 레이드 위주로 다니는 진성 레게이기때문에 레이더 점수도 이번시즌 위업해보겠다고
15단 다 다녀본거지 1시즌 2시즌 제 레이더 보시면 아시겠지만 1000점 넘은적이없습니다.. 주차만 하고다녀서
쐐기는 레이드에 비해서 많이 부족할수 있습니다. 미리 양해의 말씀 드립니다.


무법도적과 함께 쐐기 적폐 투탑을 달리고있는 악딜입니다 
1분밖에 안돼는 즉발 광역 스턴기에 안광과 죽음의 휩쓸기라는 괴랄한 딜량을 가진 광역딜링스킬,
그렇다고 약하지않은 단일딜에 엄청난 생존력의 존재로 이번확장팩 내내 글로벌 쐐기 탑클래스 딜러로
군림하고있습니다. 레이더 점수만 높으시면 취직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을정도로 좋죠


쐐기를 가실때 들고가시면 좋은 것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격노의 응시 최소 2피스(필수), 회전 칼날 1피스(있을시 매우 좋음), 격노의 눈 1피스(필수)
특성은 무조건 식탐트리를 들고갑시다. 지옥칼트리는 쐐기에서 고려할 가치도없습니다
주 정수 집중의 눈동자 정수, 부차정수 정화 프로토콜, 자각몽의 기억or투쟁과 반목
저는 초고단 유저가 아니기때문에 폭군에는 정수를 바꿔간다던가 그런거 없이 저 정수 고정으로 들고다닙니다


장신구는 몇몇분들은 칼날산호를 쐐기에서 쓰시는 모습을 봤지만 전 쐐기에서 산호쓰면 뇌정지가 와서 안씁니다
저는 소형산출장치(공허나 보스,강한쫄 순삭용), 잉크함을 들고다닙니다.
근데 잉크함이 광딜하면 자연스레 주위 몹한테도 스택이 묻는다는데 직접 해본결과 
묻긴묻는데 주 타켓이 아니면 잘 안묻는거 같습니다. 그래도 딜량이 쏠쏠해서 들고다닙니다
그리고 세스랄리스 장신구인 단지안의 전자정령이 매우 좋다는 소문은들었는데.. 
안써봐서 모르겠습니다 안나오니까 씨발
연금술 장신구인 승천의 연금술사 돌도 괜찮은 장신구 입니다 연금이시면 하나쯤 제작하시는거를 추천드립니다.


본인이 초고단 쐐기가 아닌 10~13단 같은 저단에서 여포가 되고싶으시다면
모든 2차스텟을 유연에 몰빵하시고 첫번째 특성을  눈먼 격노 찍으시면 걸어다니는 집중의 눈동자 정수가 될수 있습니다







마치며...

악마사냥꾼이 모든 직업중에 인구수도 제일 많고 그만큼 뉴비분들도 많기때문에 질문글이 자주 올라오는데

마땅히 참고할만한 가이드 글이 없는거 같아서 직접 써봤는데 처음써본 가이드 글이라 보시기에 어떨련지

모르겠습니다. pvp 부분도 써보려고했으나 최고 점수 1735인 실력으로는 뭐 알려주기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해서 안적었습니다 절대 귀찮은게 아닙니다

댓글로 추가적인 의견, 오타지적, 질문 등등 적어주시면 최대한 반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악사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신 Chaos님, 실푸님, 사일린트님, Orchogar님 그외 고수분들..

전부 감사합니다 특히 Chaos님 질문 엄청 많이해서 귀찮으실법도 한데 꾸준히 답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__)

그리고 귓해주시거나 원샤우#3489 로 친추 주시면 주시면 최대한 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한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P 2,018 (9%) / 2,201

Lv16 원샤우

레벨
Lv16
경험치
2,018 (9%) / 2,201 ( 다음 레벨까지 183 / 마격까지 172 남음 )
포인트

이니 7,267

베니 137

제니 153

명성
227
획득스킬
획득한 스킬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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