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5 야냥 쐐기 가이드 (8.2 중간에 업뎃예정)



* 대회 끝난 진지형이 혼내주러 오기 전에 즐겨두자.
 * PC버전으로 작성한 글이므로 모바일에선 가독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본 글은 제 경험에서 나온 주관적인 생각이므로, 파티 조합 및 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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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1. 준비물
                                         2. 특성
                                         3. 2차 스탯

                                         4. 아제라이트 
                                         5. 딜 사이클

                                         6. 던전 노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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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준비물 


도핑 - 물결의 영약, 보랄러스 선지 소시지, 전투 흉터 증강의 룬 
물약 - 민첩의 전투 물약, 스카글 음료, 잰걸음 물약, 해안 치유 물약 
수리 - 수리망치, 지브스(기공), 리브스(기공) 
전부 - 불안정한 시간 변형기(기공) 
부활 - 노움 군용칼(기공) 
넉백 - 허리띠 마법부여: 개인 공간 증폭기(기공) 
블러드 - 격노의 북   





2. 특성



기본적으로 모든 어픽스에 이 특성을 들고 갑니다. 
살수의 본능을 쓰지 않냐고 물어보실 수 있는데, 빠른 장전 아제를 끼고 3타겟 이상 쫄 무리를 잡는 구간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살상 명령을 쓰는 빈도가 적은게 사실입니다. 
또한 광포한 야수를 쓴다고 넴드딜이 엄청 낮아지는건 아니라서 전반적인 시간 단축을 생각하면 광포한 야수가 좋았습니다. 
마치 강풍술사 장신구가 깃털에 비해 심크는 높지만 백퍼센트 활용하기 어려워서 배제하는 느낌 입니다.
다만 폭군 주간에 넴드 딜이 애매해서 패턴을 한번 더 보거나 전멸하는 경우라면 찍는 것이 좋습니다.


무리와 하나랑 사냥의 전율은 2차 스탯이 더 높아지는 다음 확장팩에 기대 해볼만 합니다.


그 밖에 위장술은 자유지대에서 도적이 없으면 강아지 팝업을 대신 해주면 되고, 
개인적으로 쇄도 특성을 제대로 활용하고 싶은데, 시도는 계속 해볼 생각입니다. 






3. 2차 스탯 


일단 3야생상이 부족한 특화를 보충 해줄거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특화는 되는대로 찍히게 놔두고 유연은 군단 때 너무 유연템을 많이 먹어서 체한 관계로 최대한 배제 합니다.
 
남은건 치명과 가속의 가중치인데, 기본적으로 심크를 참고하지만 특출나게 높은 스탯은 없는 관계로 딜 사이클을 돌릴 때, 거슬리지 않을 정도로만 가속을 맞추고 나머지를 치명에 투자 합니다.
 
쫄 한 무리만 놓고 보면 특화 몰빵도 나쁘진 않습니다만 요즘 쐐기 특성상 끝없는 체인 풀링으로 시간을 단축하는 메타이기 때문에 치명, 가속을 높여서 야성의 부름을 많이 발동시켜 야격 쿨을 줄이고 가속을 높여서 일사를 많이 날려 야생상 쿨을 줄이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항상 가능성은 열어둬야 합니다. 


2차 스탯량이 더 높아지는 다음 확장팩에는 어느 정도 꽁날사가 터진다면 나머지를 특화에 몰빵해서 이득을 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4. 아제라이트





제가 생각하는 졸업 아제들인데 3링에선 압도를 고정하고 취향껏 찍으시면 됩니다. 


불길과 소용돌이를 빼고 내 부름을 넣을 순 있지만, 
심크상 비등하기도 하고 내 부름이 터져서 원치 않는 메즈가 풀릴 염려가 있기 때문에 쓰지 않습니다. 


또한 고단으로 갈수록 넴드의 스킬들이 아파오는데 이때. 
서약 때문에 한방에 즉사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서 서약이 없는 머리 아제를 챙겨 두시는게 좋습니다.
(경화 25톨다 막넴 분출에 사제체력버프 10퍼 + 끈기펫 체력증가 7퍼 + 죽척아제보호막 감긴 상태에서 서약 받는 뎀증 때문에 풀피에서 2번 즉사 했습니다.) 











5. 딜 사이클


야냥 딜 매커니즘은 쿨기때 몰아치는 방식인데 
날사로 예열을 해놓고 쿨기에 맞춰서 저까를 쓰면 강력 합니다.


쐐기에서의 타겟별 딜사이클은 다음과 같습니다.
  


1타겟 -                                     …
          날사 날사 야생상(+깃털) 야격 날사 저까 광야 살상 키사 …


2타겟 -            …
          날사 날사 일사 야생상(+깃털) 야격 날사 저까 광야 일사 살상 키사 …


3,4타겟 -            …
             날사 일사 날사 야생상(+깃털) 야격 날사 저까 광야 일사 일사 일사 …


           다음 무리에 쓸 야생상을 확보해두었다면 일사를 날리면서 살상하고 키사를 섞어 줍니다.


5타겟이상 - 3,4타겟 한 사이클만 돌리고 일사만 쏘다가 집중이 부족해지면 키사를 씁니다.







6. 던전 노하우






 * 보랄러스 공성전  





1. 하사관 베인브릿지 
시선 대상이 항상 내가 걸리길 바라고 있습니다. 
치타상과 거북상을 활용하면 처음에 폭탄을 맞추기가 쉽거든요. 
다른 딜러들이 걸리면 상대적으로 딜로스가 많이 발생하기도 하구요. 
내가 처음에 걸리면 계단이 있는 입구쪽으로 가다가 다시 뛰어내려서 넴드의 무빙로스를 만든 다음에 폭탄이 생성되면 치타상과 거북상을 켜고 넴드 근처 폭탄으로 유도 합니다. 
나중에 나오는 명사수한테 빙덫과 허리띠로 외곽으로 밀쳐 내는건 여유가 있을 때 하는게 좋습니다.


2. 공포의 선장 록우드 
경화든 폭군이든 넴드가 들어갔다 포병을 처리하고 나오는 시간이 좀 걸리기에 저는 처음에 쿨기를 털고 나중에 나오는 3마리 쫄한테 일사를 연타해서 야생상을 줄입니다. 
파티내에 이감이 없으면 타르 덫을 넴드가 나오는 중앙 쪽에 깔아서 복부 사격을 쓰지 않게 방지 합니다. 


3. 하달 다크패덤 
기본적으로 파도가 나오는 외곽보다 안쪽에 자리잡고 물살 바닥 까는 위치는 단상 기준으로 모서리에 까는 것을 추천 합니다. 아니면 근딜과 한점으로 뭉쳐서 깔고 나오는 방식도 있습니다. 


4. 비크고스 
보스 매커니즘이 옭아를 한대 친 다음부터 타이머가 돌아서 두 번째 파괴가 나오는 방식 입니다.
막페에 첫 파괴를 잡고 옭아에 붙어서 펫을 다시 뽑은 다음에 다 같이 옭아만 점사하는 식으로 합니다.
막페 지형이 이상해서 펫을 그냥 옭아에 붙이려하면 시간이 엄청 걸리기 때문에 다시 소환 합니다.  
즉, 옭아를 안치면 두 번째 파괴가 안 나옵니다.






 * 세스랄리스 사원 





1. 애더리스와 아스픽스
전도를 시전한 다음의 충격을 끊어줘야 죽는 사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번개 보호막 시전때 ESC를 누르고 기다렸다가 타겟 전환 하고 풍력을 시전하면 죽척으로 끊어집니다. 


2. 메레크타 
똬리에 걸리는 타이밍을 숙지해서 내 자리에 빙덫을 깔아두면 누구보다 빠르게 풀 수 있습니다.
빙덫 위에 있는 사람들 모두 적용되니 한 점 택틱을 쓸 수도 있겠네요.
 
3. 갈바즈트 
기어체크 넴드로 딜과 힐을 극한으로 짜내서 잡아야 하는데, 죽척 아제가 있다면 쿨 마다 써줘서 보호막을 만들고 야정힐을 쿨 마다 돌려서 자힐을 높이고 어느 정도 중첩이 쌓이면 끈기펫 액티브 스킬인 적자생존을 눌러서 뎀감을 시켜줍니다. 


4. 세스랄리스의 화신 
야정힐로 파티힐과 화신힐을 보조해주며 수호자를 잡으면 나오는 마력 조각 옆에 자리 잡으면서 사라지기 전에 눌러주고 힐러한테 다가가는 두꺼비를 잡거나 밟아주거나 거북상으로 없애줍니다.
또한 화신의 체력 100퍼를 채우기 전에 나오는 역병 의사를 메즈 해놓고 화신한테 버프를 받은 후에 같이 잡는 택틱도 있습니다. 
 




 * 썩은굴





1. 장로 리악사 
파티 차단쿨이 애매 하지않게 끝차단을 하고 전탱이면 쫄 타겟잡고 2타겟하고 아니라면, 쫄을 점사합니다. (전탱이 쫄한테 주반하면 쫄 체력이 대략 70퍼 정도가 까입니다.)  


2. 감염된 돌쩌귀 
발광 때마다 힐러가 공생기 올리듯이 1.야정힐 2.활기 3.적자생존 4.거북상으로 버팁니다. 
멀리 나온 유충은 자동으로 사라질 때까지 빙덫으로 유지합니다. 


3. 포자소환사 잔차 
최대한 이쁘게 포자를 지워주고 이빨 빠진 한, 두개는 힐러 해제가 있을 때 밟은 다음에 해제 받고 
고름 수확이 얼마 안남았으면 치타상+거북상으로 지워줍니다.
 
4. 풀려난 흉물 
일사를 마우스 오버 매크로로 만들어 놓고 포자가 많은 곳에 쏴서 야생상을 리필 해줍니다.
또한 탱커가 원하는 방향으로 바닥을 같이 유도해줍니다.
  




 * 아탈다자르 





1. 여사제 알룬자 
왠만하면 처음 매즈를 빙덫으로 요청하고 황금빛 발톱을 시전하면 즉시 마해 해주고 수혈 시전 3초전에 오염된 피에 들어가면 지속시간을 알차게 쓸 수 있습니다. 


2. 볼카알 
쿨기를 언제 쓰든 상관 없지만 넴드를 잡고 나서 계단 아래쪽 무리를 잡을 때 쿨기가 있는 것이 좋습니다. 
바닥은 본진이 이동하는 경로를 방해하지 않으면서 촘촘히 깔아주면 됩니다.  


3. 레잔 
추격 시전이 끝나고 레잔이 한 발자국 움직일 때 죽척을 하는 것이 안전 합니다. 
또한 넴드중에 먹힐 일이 없기 때문에 딜로스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처음 공포는 거북상으로 씹고 
두 번째부터는 벽에 들어가서 숨고 철수로 빠르게 나옵니다.  


4. 야즈마 
요즘에는 거미를 지우지 않고 다같이 넴드에 붙어서 거미들이 한점이 되도록 유도하는데 영혼 분리 때만 구속의 사격, 타르 덫 로테로 묶어주면 좋습니다. 






 * 왕노다지 광산!!





1. 동전 투입식 군중 난타기 
처음에는 야격만 켜고 딜하다가 폭탄 3개를 차서 디법 3중이 되면 넴드가 받는 피해 150퍼가 증가 되므로 이때를 노려서 쿨기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2. 아제로크 
쫄을 넉백 시키는 기공 허리띠를 쓰고 구사와 타르 덫으로 묶어준 다음에 광을 칩니다. 
도중에 아제라이트 주입 대상이 걸리면 대상을 잡고 묻딜 하면 됩니다.


3. 릭사 플럭스플레임 
아제라이트 바닥이 깔리고 화학 화상을 쓰기 때문에 그 타이밍에 맞춰서 거북상을 켜고 넴드와 한점이 되면 화상을 한번 씹어줄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바닥을 등지고 있다가 압축가스 작렬을 유도해서 지워주면 됩니다. 
가끔씩 반대로 밀리는 바닥 역류 현상 조심 합니다.


4. 모굴 라즈덩크 
기본적으로 붐바 위치를 내가 확인해서 바닥을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추적 미사일 대상이 걸리면 미사일이 날아 올텐데 이때, 미사일 범위 내에 아군이 없다면 죽척해서 바로 터뜨릴 수 있습니다. 
넴드가 쓰는 기관총은 늦게 합류해서 갈릴거 같다하면 기관총이 도는 반대 방향으로 철수를 써서 최소한의 피해를 입고 본진에 합류 합니다.






 * 왕들의 안식처 





1. 황금 날뱀 
황금 뱉기는 거북상으로 씹어주고 쫄 나오기 전에 빙덫을 깔아서 유지 해준 다음, 
타겟 수가 많아지면 구사로 모아서 일제로 거북상 쿨을 줄여줍니다.
팀원중에 황금 뱉기를 씹어 줄 수 있는 스킬이 있는데 걸리지 않아서 못쓰고 있으면 상의해서 죽척으로 넘겨줍니다. 


2. 장의사 음침바 
바닥을 외곽에다 유도해서 길막하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힐러와 상의해서 체액 흡수를 죽척으로 끊을지 말지를 정해줍니다. 
이건 특수한 상황인데 나 혼자 왼쪽에 있고 본진이 오른쪽에 있으며 중간에 바닥이 깔려서 지나갈 수 없는 상황에서 내가 매장이 걸리면 죽척을 써서 넘겨준 다음에 왼쪽이 걸릴 경우를 대비 합니다.


3. 부족 의회 
도끼 페이지에서 회오리 도끼 두 번 시전 후에 대상을 잡고 무쇠날 도끼를 시전하므로 거북상으로 씹으려면 시전 할 때 누구를 보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도록 카메라를 줌하고 
넴드와 가까이 있는 것이 씹을 수 있는 확률을 높여줍니다. 
돌진 페이지에는 시전이 끝나기 전에 죽척을 하면 가끔씩 손등치기를 먼저 시전하고 탱커가 도망갈 때 돌진을 써서 패턴이 좋게 되기도 합니다. 
돌진 넴드가 죽고 다음 페이지부터 돌진 대상이 된다면 죽척으로 씹을 수 있습니다. 
또 매 페이지 넴드를 잡고나서 죽척을 하면 잠깐 전투가 풀려서 물약 쿨이 안씹히고 먹을 수 있습니다. 
총 4번을 먹을 수 있는거죠.  


4. 초대 왕 다자르 
도약이 끝나는 시전바에 맞춰서 철수를 쓰거나 치타상으로 빠르게 이동해서 피해주고 트잘라가 쓰는 고함을 거북상으로 씹어줄 수 있습니다.   






 * 웨이크레스트 저택 





1. 심장파멸 3인조 
넴드를 들어가기 2분전을 계산해서 거북상을 미리 빼놓고 들어가면 솔레나 페이지에서 영혼 조작이 걸려서 정배된 내가 바로 칼거북상을 하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고 브라이어 페이지 때 쐐기풀에 거북상을 쓸 수 있습니다. 확실하게 정배 당했을 때 아무것도 못하게 하려면 철수까지 빼고 영혼 조작을 맞이하면 좋습니다. 


2. 영혼결속 거한 
위치를 근딜쪽에 붙어서 가시가 걸리면 빠르게 파괴될 수 있도록 합니다.


3. 식탐귀 라알 
허리띠와 각종 메즈를 이용해서 시종을 묶어줍니다. 
시종 한 마리는 빙덫으로 전투가 끝날 때까지 묶어둘 수 있습니다. 


4. 웨이크레스트 부부 
비석 밖에서 딜을 하면 바닥이 떨어지는 것을 신경 안써도 되고 힐 사거리는 나오게 됩니다. 
또한 대상의 대상 프레임을 주시해서 치명적인 병균을 나한테 시전하기전에 죽척으로 씹을 수 있습니다. 
힐러가 해제 글쿨 한번을 아낄 수 있죠. 


5. 고라크 툴 
힐러는 딜하게 하고 야냥이 연금술 불을 먹고 던지는 것이 시간 단축에 좋습니다. 
넴드 마력을 보면서 쫄을 묻딜할지 점사할지를 생각하면서 딜하는 것을 추천 합니다. 
쫄을 때렸는데 공포 정수를 써서 풀피가 되면 쫄에 들어간 데미지 만큼의 딜로스가 발생 합니다.






 * 자유지대 





1. 하늘선장 크라그 
고단을 갈수록 연속으로 오는 1페 권총 사격에 죽을 수 있기 때문에 한방을 맞고 바로 풀피를 만들어주는 습관을 들이면 좋습니다. 
아제 죽척 보호막이나 적자 생존을 미리 켜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페에서는 최사를 잡고 한쪽 방향으로 폭격 바닥을 깐 다음에 위로 올라가서 다시 깔고 아래 바닥이 지워지면 다시 최사를 잡는 방식으로 반복해서 깔아주면 좋습니다. 
바닥 2번에 새 돌진 1번 이므로 폭격 바닥이 깔리는 타밍을 숙지해서 게 걸음으로 살짝씩 무빙하면 힐을 적게 먹고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2. 선장의 의회 
유도라가 나오는 주간이면 화약 발사를 죽척과 거북상으로 씹어줄 수 있고 이 두 개가 빠진 상태면 오른쪽 기둥에 숨으면 화약 발사를 씹을 수 있습니다. 똑같이 라울의 의식상실 통 또한 죽척과 기둥 플레이로 씹을 수 있습니다. 


3. 무법의 링 
보통 상어 때문에 무빙 딜로스가 나기 마련인데 야냥은 그런게 없어서 오히려 다른 딜러들이 딜할 수 있게 상어를 달고 플레이 해줄 수 있습니다. 
상어의 무빙이 패치 전에 비해 상당히 느려졌기 때문에 한쪽 방향으로 상어를 유도하다가 장외 판정이 날 것 같으면 상어의 이동 패턴을 보고 상어가 이동함과 동시에 반대쪽으로 철수를 써서 상어의 이동 경로를 바꿔줄 수 있습니다. 


4. 할란 스위트 
넴드를 들어가기전에 쫄이 나오는 위치에 미리 빙덫을 던져놓고 전투를 시작 합니다. 
시간이 지나 쫄이 나와서 빙덫을 밟게 되면 바로 그 앞에 빙덫을 깔고 반복해줍니다. 
하다가 한번쯤 빙덫쿨이 안오는 시점이 오는데 그때는 구사와 충격포로 대처가 가능 합니다. 
포화가 걸리면 3번까지 한점에 깔고 나머지 2번을 옆에 깔면 최소한의 데미지를 입고 깔 수 있습니다.  






 * 톨다고르 





1. 모래 여왕 
분노 해제가 나 혼자라면 지각 변동이 들어가기 직전에 해줍니다. 
보통 지각 변동 대상이 걸리면 거북상을 빼주고 빠장 아제 덕분에 다음에 거북상 쿨이 돌아올텐데 운이 나쁘게 연속으로 대상이 걸리는 경우는 넴드가 들어갔다 올라오기전에 죽척을 하고 있으면 들어간 지점으로 다시 나오고 데미지는 입지 않습니다. 뎀지를 씹은거나 다름없죠. 
다만 팀원들한테 말해줘야 테러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제스 하울리스 
넴드 피가 70퍼가 되서 반대쪽으로 넘어갈 때 쫄 광을 친다고 따라가면서 일제를 쓰면 이동 경로에 있는 중립 몹들이 붙어서 피웅이나 괴저같은 어픽스에서 지옥을 볼 수 있습니다. 


3. 기사대장 발리리 
보통은 딜로스를 최소화 하기위해 통 운반은 탱과 힐이 전담하는데 가끔씩 도와줘야 모두가 행복해지는 패턴이 옵니다. 그땐 통을 들고 몇 발자국 움직였다가 철수를 쓰는게 좋습니다. 
그 자리에서 바로 철수를 쓰면 가끔씩 통이 다시 내려지는 현상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4. 감독관 코르거스 
패턴 운빨 넴드중에 하나죠. 분출 2중 패턴이 계속 와서 깨지는 경우가 허다한데 어떻게 오든 2중때 오는 첫틱을 뎀감해서 맞거나 자힐을 해서 두 번째 틱에 죽지 않는게 핵심입니다. 
힐업이 안된 상태에서 2중이 온다면 분출을 쓰기 직전에 거북상을 켜놓으면 2틱을 전부 씹을 수 있습니다.  






 * 폭풍의 사원 





1. 아쿠시르 
돌진이 헬디스 쪽으로 되지 않게 위치를 계단 반대쪽으로 자리 잡고 유도하며, 혹여나 넴드가 헬디스쪽으로 돌진하면 키사가 헬디스에 튀는걸 방지하기 위해 헬디스를 등지고 가까이 붙어서 쏘는 것을 추천 합니다. 
뒤로 밀쳐지는 심연의 역류와 묶이는 심연의 손아귀는 둘다 죽척으로 풀 수 있는데, 심연의 손아귀는 다른 cc기로도 풀리기에 역류와 심연이 같이 걸리는 페이지에는 죽척을 아꼈다가 역류를 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파도현자 의회 
장외로 나가면 돌풍에 쓸리는 일이 없지만 가속 버프를 받기 위해 돌풍이 많이 깔리지 않는 이상 정해진 순서에 차단을 하면서 버프를 받으려고 노력 합니다. 


3. 군주 스톰송 
고대 환각의 마귀를 시전할 때 거북상으로 한번 씹고 다음번 마귀가 오면 치타상을 켜줍니다. 
누가 걸릴지는 알 수 없지만 혹여나 내가 걸린다면 치타상으로 빨라진 이속 덕분에 구슬을 빠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4. 속삭임의 볼지스 
요즘엔 사이페에 들어가서 점사하고 있는 토착 영혼 짤을 1,2번 돌리고 반대쪽 차단은 한번 흘린 다음에 원딜이 두 번째 차단을 보고 처리하는 식으로 합니다. 물론 점사하고 있는 쫄이 빠르게 녹는다면 반대쪽 차단을 흘릴 필요없이 바로 차단해서 잡아주면 좋습니다.








7. 어픽스별 체감


경화(Fortified) - 우두머리가 아닌 적의 생명력이 20%만큼,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아무래도 고단 폭군이랑 비교하면 올라갈 수 있는 한계치가 더 높아지는게 사실입니다. 
적어도 쫄무리에서 전멸은 할지언정 막혀서 진행이 안되진 않으니까요. 
넴드가 상대적으로 약하므로 수확몹과 붙여서 많이 갑니다.  


폭군(Tyrannical) - 적 우두머리의 생명력이 40%만큼,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템렙은 정체인데 단수는 올라가니 한방 데미지가 강한 넴드들이 힘들어 집니다. 
던전별로 단수에 따라 서약을 빼고 가는게 이롭습니다. 


강화(Bolstering) - 사망 시 30미터내의 아군을 고무하여 최대 생명력 및 공격력을 20%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피통이 비슷한 쫄무리를 상대할 때 주 타겟만 바꿔가면서 광을 치면 되지만, 
아탈의 테러닥스와 사우리드 무리와 같이 나눠서 가거나 같이 가더라도 테러닥스를 점사 해야 되서 
참 피곤한 어픽스 입니다. 
운이 나쁘면 쫄이 강화됨과 동시에 스킬 또한 강화되서 누구 하나 끔살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분노(Raging) - 우두머리가 아닌 적의 남은 생명력이 30% 이하로 떨어지면 격노 상태가 되어, 
죽기 전까지 공격력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회드와 같이 분노 해제를 쿨마다 돌려주면 꿀 어픽스 입니다. 
다만, 강화랑 마찬가지로 분노가 되는 순간 탱커의 급사를 조심해야 합니다.


피웅덩이(Sanguine) - 우두머리가 아닌 적이 죽으면 수액 웅덩이가 남아, 
적의 아군을 치유하고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피웅이 깔려서 몹을 피웅에서 빼주는건 둘째에 보조 해주는거고
첫 번째로 선행되야 할 행동은 강화 어픽스 마냥 같이 잡아주는 겁니다. 
ex) 왕안 슬라임 무리 한방 : 모였을 때 딜을 시작해서 광을 쳐야, 
    먼저 잡혀서 피웅 중첩에 풀피가 되는 현상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피통 큰+작은 쫄들이 섞여 있을 때는 깔리기 전에 피통 많은 몹을 미리 빼거나
작은 쫄들이 잡히고 기공 허리띠 등으로 밀어 주는게 좋습니다.
물론 썩굴의 거미처럼 우선 점사 대상이 있으면 상황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행동해야겠죠.


무리(Teeming) - 던전 내의 우두머리가 아닌 적의 수가 증가합니다. 
무리만 놓고 보면 타겟수가 많아져서 야생상 쿨이 빨리 돌아오는 좋은 어픽스이지만,
대부분의 던전들이 생기지 말아야 할 것들이 추가되서 시간클이 애매해집니다. ex) 왕안 덩치 중보 3마리 


파열(Bursting) - 우두머리가 아닌 적이 사망 시 파열이 발생해, 
모든 플레이어가 최대 생명력의 14%에 해당하는 피해를 4초에 걸쳐 입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힐러의 역량에 따라 몹을 모는 정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쿨마다 야정힐과 거북상으로 파열 데미지를 씹어줘야겠지요. 


괴저(Necrotic) - 모든 적의 근접 공격이 중첩되는 역병 효과를 부여하여, 
대상에게 지속 피해를 입히고 받는 치유 효과를 감소시킵니다. 
괴저가 어느 정도 쌓이면 탱이 드리블을 할텐데 
이 때, 완소 스킬 이동불가 8초 구사를 적극적으로 활용 해줍시다. 


변덕(Skittish) - 모든 적에 대해 방어 전담이 생성하는 위협 수준이 감소합니다. 
탱한테 눈속을 걸어도 본체만 어글이 안튀는거지 소환수는 튈 수 있습니다. 
그래도 최근 변덕주에는 전탱하고만 가다보니 튀더라도 가끔씩이여서 편했습니다.
어글이 많이 튀어서 감당이 안된다면 애초에 생흡펫인 야성펫을 꺼내놓으면 해결이 됩니다만,
생존이 약해집니다.


화산(Volcanic) - 전투 중 주기적으로 적이 멀리 떨어진 플레이어의 발 밑에서 불길이 솟아나오게 합니다. 
평소에는 없는 어픽스로 생각 할만큼 편하지만, 개체수가 많은 무리에서는 살짝 귀찮게 합니다. 
ex) 썩굴 막넴 포자들로 생성되는 화산. 
방심하고 있다가 중요한 순간에 화산을 맞을 수 있어서 주의를 요합니다.


폭발(Explosive) - 전투 중에 적이 주기적으로 폭발성 보주를 소환합니다. 
보주는 파괴되지 않으면 폭발합니다. 
폭탄에 들어가는 딜 만큼 시간로스가 큽니다. 
즐겜이면 두더지 게임 하듯 미니 게임하는 느낌인데, 시간클을 목표로 플레이하면 상당히 거슬립니다. 


전율(Quaking) - 모든 플레이어에게 주기적으로 파장이 발생합니다. 
이 파장은 자신 및 주위 아군에게 피해를 입히고 주문 시전을 차단합니다. 
팀원들과 항상 거리를 유지 해야 하고 운이 나쁘면 데미지가 쌔게 들어오는 패턴과 맞물려서 전율이 오기 때문에 주의를 요합니다. 그래도 캐스터보다는 훨씬 대처하기 쉬운 옵션 입니다. 


치명상(Grievous) - 생명력이 90% 미만인 플레이어는 점차 증가하는 지속 피해를 입습니다. 
4중이 되지 않게 항상 풀피가 유지되도록 자힐에 신경을 씁니다. 
다른 어픽스보다 더욱 더 바닥이나 쫄스킬을 피하게 됩니다.


수확(Reaping) - 우두머리가 아닌 적이 브원삼디에 의해 강화되어, 
주기적으로 무덤 밖으로 나와 복수의 대상을 찾습니다. 
수확 무리만 보면 야성펫이 탱킹하면서 무리 없이 잡을 수 있지만, 요즘은 시간 단축을 위해서 다음 쫄 무리에 붙이거나 넴드와 같이 가는 경우가 다반사이기 때문에 마냥 군도 탐험의 쫄 무리만으로 볼 순 없습니다.
또한 영혼 화살을 시전하는 쫄들이 많은 수확 무리라면 벽 뒤에 숨어서 한 점으로 뭉치게 하는 등의 택틱이 필요해집니다.
EXP 30,650 (22%) / 32,201

Lv48 Petdog


3마리의 슈퍼레드장모닥스훈트의 견주 펫독 입니다.

가끔씩 방송 합니다.
레벨
Lv48
경험치
30,650 (22%) / 32,201 ( 다음 레벨까지 1,552 / 마격까지 1,451 남음 )
포인트

이니 15,372

베니 112

제니 344

명성
1,183
획득스킬
  • 4
  • 6
  • 1
  • 1
  • 1
  • 3
  • 3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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