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꾼 게시판뿐만이 아니라 와우 인벤에 제목과 같은 이런 질문을 올리는 분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근데 보통 답글이 잘 안달리죠. 틀린 답글도 많구요. 근데 그건 그 사람들이나 답글 안 다는 사람들 잘못이 아니라 질문을 하는 여러분들의 잘못입니다.

왜냐하면 아무도 모르거든요. 메소드의 공대장 scripe가 와도 답변 못합니다. 또한 장신구 순위라고 올려놓는 블러드말렛이나 아이시베인의 추천은 통상적인 경우지 실전에서는 전혀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내가 무슨 아이템을 끼고 무슨 마부를 하며 무슨 정수를 낄지는 직접 알아봐야합니다. 그동안 생각만하고 귀찮아서 어떻게 하는지 안 올렸었는데 오늘 가이드글 올린 김에 마무리 하려고합니다.


0. 준비물 : Simcraft 애드온 (트위치로 검색하셔서 받으면 됩니다)


1. 인 게임내에서 접속해서 채팅으로 /simc을 친다

2.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ctrl + c를 눌러서 복사한다


3. https://www.raidbots.com/simbot 사이트에 접속해 빨간색 네모 부분을 클릭한다



4. LOAD FROM SIMC ADDON 이라는 창에 복사한 내 스펙을 붙여넣기 한다


5. 비교할 아이템과 마부, 보석, 정수를 클릭한 뒤에 FIND TOP GEAR를 누른다


-> 만약에 마부보석을 비교하고 싶지 않을 경우 빨간섹 네모 안의 Replace 어쩌구를 체크 해제하면 된다.


6.성공! 내가 선택한 장비중에 뭐가 제일 나은지가 한눈에 구별되며 어떤 장비를 꼈을때 얼마만큼 강해지는지가 보여진다
-> 실제로는 DPS도 나오며, 해당 스샷은 일부러 지운겁니다.


여기서는 단순히 장비만 비교할 수 있는게 아니라 어떤 도핑을 할지, 어떤 딜사이클을 돌릴지 전부 다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근데 냥꾼은 사실 별 필요없음 ㅋ 워낙 단순해서


중요한 점!

1. 3번째 스샷에 LITERATION이라는 초록색 글짜가 보이시죠? 이게 뭐냐면 내가 비교할수 있는 장비의 경우의 숫자입니다. 저는 지금 레이드봇을 결제한 상태라 백만가지가 좀 넘지만 레이드봇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아마 20만으로 장비 한두개 비교하기도 벅찰겁니다. 더 비싼 회원이 될수록 가짓수도 늘어납니다. 지금 제가 보유한 3달러짜리 라이센스는 140만개 가량의 경우의 수가 비교가능합니다.

또한 레이드봇을 돌릴때 기다리셔야하는데, 이게 상당히 귀찮습니다. 특히 미국이나 유럽 시간이랑 겹치면 대기하는거만 5분넘게 걸릴때도 있습니다. 이걸 해결하기 위해서는 돈을 내고 유료회원이 되야하는데 가격은 가장 싼 프리미엄 기준으로 한달에 3달러, 한화로 약 4천원 가량입니다. 저는 결제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고작해야 담배 한갑임.



Q. 근데 저한테 없는 장비도 비교할 수 있나요?
-> 네, 가능합니다. 단 레이드봇 사이트 특성상 그 아이템의 영문명을 알아야합니다.

1. https://ko.wowhead.com/ 사이트에 접속해서 원하는 아이템의 이름을 검색 한 뒤, 빨간색 네모 부분의 언어를 영어(English)로 바꿔준다


2. 해당 아이템의 정확한 영어 이름(빨간색 네모)을 복사한다

3. 레이드봇 사이트의 GEAR COMPARE에 들어간다


4. 인게임에서 /SIMC를 입력한 뒤 얻는 내 스펙을 복붙한 뒤, 빨간색 네모에 있는 ITEM NAME에 와우헤드에서 알아온 영어 이름을 입력한다. 그리고 비교하길 원하는 아제 옵들을 선택한 뒤에 COMPARE ITEM을 누른다.




5. 성공! 내 현재 장비와 비교해서 해당 아이템이 얼마나 DPS를 올려주는지 알 수 있다.




이외에도 빠르게 심크 돌려보기, 2차스탯 EP값 비교하기 등등 다양한 기능이 있으며, 중졸 수준의 영어로도 전부 독해 가능하니 천천히 시간들여서 사이트를 탐구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심크 결과의 오른쪽 밑 Full HTML Report에 들어가면 어떤식으로 심크를 돌렸고 심크의 딜사이클은 어떠하며, 각 스킬들의 집중대비 강력함과 버프 유지 등등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합니다.

질문글 올리시는분들 중에 어그로도 있겠지만 진지하게 궁금하신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서문에서 말했듯이 여러분이 궁금한점 그 누구도 답변 못합니다. 스스로 알아봐야 하는 게임입니다. 궁금하거나 설명이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질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