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린이 분들을 위한 초간단 가이드
아즈샤라에서 냥꾼하는 야생상입니다. 
길원들이 냥을 많이 키우면서 질문한 부분을 좀 정리해서 썼습니다.
(주의) 이 글은 냥꾼에 대해 좀 연구해보시고 이해도가 중간 이상 되는 분들껜 아무짝에도 쓸모없을수 있는 글입니다.


1. 2차스탯

치>가>특=유
변함없이 치명타는 최우선순위 스탯입니다. 높을수록 좋은 스탯이지만 영궁시즌과 비교하여 가속의 기댓값이 올라갔습니다. 치가템을 최대한 많이 맞추는게 좋으며, 치가가 아닌 치명타가 붙은 템중 템렙이 높다면 그 것을 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현재 타락구매가 가능함으로 인해서, %타락이 적용된 스탯으로 치명타 55%이상을 맞춘 후 최대한 가속을 챙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메카곤 배후 + 가속증가 반지 세트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2. 아제라이트&정수

1) 레이드
단일 : 3죽무 3원시 or 3죽무 2원시 1아른
광 : 3죽무 2원시 1빠장 or 3원시 2죽무 1빠장

단일정수
주 환영
부 투반,집눈,무공,단말마

광 정수
주 환영/부 집눈,단말마,무공,원피,투반,자각몽
주 원피/부 집눈,단말마,무공,환영,투반,자각몽

2)쐐기 - 레이드 광 부분과 동일

[모든 정수는 3등급 기준입니다.]

레이드는 벡시오나, 군체의식 정도를 제외하곤 전부 주정수에 환영을 끼시면 됩니다.
공대상황에 맞게, 벡시오나와 군체에서도 환영을 주정수로 끼셔도 아무 문제 없습니다.
쐐기에서도 환영과 원피 둘 중 하나를 주정수로 가져가시는데, 3원시2죽무1빠장이든 3죽무2원시1빠장이든 몰아치는 딜에 있어서는 원피를 따라잡을 수 없고, 쐐기 특성상 네임드전 제외 쫄 구간에서는 야생상을 빠장아제덕에 매우 많이 쓸 수 있으므로 개인적으로 원피를 추천드립니다.(18단 아래에는 악사같이 순간 광파이를 먹는 직업이 있을 경우 원피 쓸 틈도 없이 사라질 수 있으므로 환영이 오히려 좋을 수 있음)


3. 특성

동물친구-무리와하나-선택-사냥의전율-선택-발구르기까지는 고정하시고 단일은 살상코브라, 광은 야수의상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4. 딜사이클

1타겟 
카운트 2초전 야수의 격노&물약 > 날카로운 사격(산호있음 꼽) > 날카로운 사격 > 야생의 상 > 살상 명령 
> 날카로운 사격 > 코브라 사격 > 살상 명령 > 코브라 사격 > 살상 하면서 날사는 2개 쌓이지 않도록 소비

2타겟 
카운트 2초전 야수의 격노&물약  > 날카로운 사격(산호있음 꼽) > 일제 사격 > 날카로운 사격 > 야생의 상 
> 날카로운 사격 > 일제 사격 > 살상 명령 > 코브라 사격 >일제 사격 ( 야수의 회전베기 버프를 유지하는 느낌으로 일제 사격 사용)

3타겟 이상
2타겟 까지는 살상이 주라면 3타겟 부터는 일사를 주로 사용하되 3타겟 한정 중간중간 살상을 섞어주는 느낌으로 하시면 됩니다.

딜사이클은 1타겟 오프닝정도를 제외하곤 정답은 없으니 로그사이트에서 상위권 야냥들의 것을 보시면서 연구하시면 됩니다. (원피를 주정수로 사용할 경우 야생상>날사 이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5. 펫

가장 기본적으로 갖고다니실 만한것은 야정과 가오리입니다. 둘다 격노&마법 해제를 갖고있고 야정은 야정힐과 뎀감기, 가오리는 블러드를 갖고있습니다. 야정은 구글링 하시면 찾으실 수 있고, 가오리는 강 나즈자타 암거나 하나 테이밍 하시면 됩니다.

* 최근 냥게에 레이드에서 갈래발굽 같은 애들 쓰지 말아달라는 글이 있던데, 근딜들 입장에선 큰 야수의 경우 바닥을 가리거나 하는 것에 의해 의문사 당할 위험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쐐기or레이드에선 근딜 및 탱커배려 차원에서 작은 애들을 데리고 다니시는것을 추천합니다(+몸집줄이기 문양-동친펫엔 적용 안됨)


6. 장신구

레이드 - 생령(고정) + 산호/주사위/망원경/강풍술사/용비늘/475 공허
쐐기 - 생령(고정) + 주사위/산호/망원경/강풍술사/용비늘

산호를 쓰는데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위의 장신구중 한개 파밍하셔서 사용하세여


7. 타락

현재 야냥의 엔드급 타락을 가혹3/쾌속3/능수능란1(모두 3등급 기준)에 스키활로 잡고있습니다. (총 타락 165)

하드하게 즐기시거나 본인이 골드가 많아서 올신화 손님팟을 가서 느조스 총을 드신다면 여기에 형언이나 위의 3개 스탯타락 중 부족한 스탯 타락 하나정도를 추가할 수 있겠네요.(or 킹허or맥박)

야냥의 경우 타락에 대처가 유연한 편이므로, 본인이 망상 대처에 자신이 있다면 79까지 타락을 끼고가셔도 문제가 없습니다.(하지만 본인이 망상대처가 잘 안된다면 정말 최대 59입니다.)

1순위 - 스탯타락(가혹>쾌속>능수능란)
2순위 - 형언 할 수 없는 진실 or 공허의 의식 or 질주하는 맥박(1개정도만 추천)

번외 - 고단러시라면 광피타락 한개는 준비해주시는게 좋습니다


- 이번 시즌은 고단을 많이 안다니는 관계로 점수가 낮지만, 추후 쐐기가이드까지 작성해서 올릴게요.
- 질문 및 수정사항 있을시 댓글 or 쪽지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