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여는 글

안녕하세요 

아즈샤라 스위트칠리치킨 입니다.

너무 빠른 시간에 다시 돌아오니 조금 머쓱하네요

최근 냥꾼 디스코드 채널인 Trueshot Lodge를 둠땅 대비로 챙겨보는데

생냥의 쐐기 세팅이 생각보다 더 다양해서

제가 보며 읽어본 것들과 세팅이 가능한 선에서 직접 해본 것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제가 확인한 방법은 4가지 정도로 영어 능력과 세팅의 한계로 모두 다 시험해보지는 못했으나

전달해드릴 수 있는 정보까지는 전달해드려보겠습니다




1. 3잠독 트리


1-1. 특성

우선 특성은



이 것을 거의 고정으로 가져가고

막줄만 폭군일 경우 맹금으로 바꿔줍니다.

1-2. 아제라이트 특성

아제라이트의 경우에는

 

3개를 기본으로 하며 



셋 중에 택해서 하시는게 좋고 황야의 생존자는 한 자리 무조건 있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1-3. 아제라이트 정수



집눈 주정수를 고정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잠독 특성상 독을 일일히 발라가며 밑작업 후 살쾡이로 딜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한번에 몰아잡는 상황에 광을 시원하게 치기 위해서는 집눈이 필수입니다.

부차는 투반, 원피, 자각몽, 정화 프로토콜, 치명적인 일격 등을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1-4. 타락

쾌속과 황파 고정입니다.

주정수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이 특성의 경우엔 밑작업 후 터트리는 방식이기에

시원한 광을 위해서는 황파가 필요하며

쾌속은 생냥의 근본입니다.

1-5. 딜 사이클

정말 세상 귀찮은 딜 사이클입니다.

우선 히드라의 이빨로 3발씩 나가게 된 독쐐를 몹들에게 하나하나 발라주고

야생불을 던져준 뒤 살쾡이로 하나하나 대상을 바꿔가며 떄려주면 됩니다.

1-6. 장점

전반적으로 도트딜을 바르고 스택을 모은 후 터트리는 방식이기 때문에

지속딜링에 매우 우수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살쾡이를 강하게 해주고 도트가 강해지기 때문에 단일딜이 굉장히 우수하게 나옵니다.

1-7. 단점

매우 바쁘고 빅풀에서 불리합니다.

타겟을 계속 바꿔줘야하는 특성상 사실상 도트클래스이기 때문에

빅풀에서 밀리는 것은 물론 상당히 손이 바빠지며 주시차단 등이 필수로 들어가게 됩니다.



2. 3 집속탄 트리

2-1. 특성



주 광딜이 폭탄이기 때문에 위와 같은 특성으로 진행합니다.

이 경우에는 폭군에 맹금을 사용하는 지는 알 수 없으나

생냥 특성상 맹금을 찍어야 단일이 잘 나올테니 찍을 것 같습니다.

2-2. 아제라이트 특성



3 집속탄을 기본으로 합니다.

기본적으로 게릴라 작전을 찍은 야생불 폭탄의 광딜은 생각보다 엄청나게 강하며

폭탄더미들이 떨어지면 생냥이라고는 볼 수 없는 순간광이 가능해집니다.



이 경우에는 어심보다는 위의 두 특성중에 고르시는게 더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폭탄이 치명타로 터지는 것이 매우 강력하며 황야의 생존자는 폭탄의 쿨을 빠르게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2-3. 아제라이트 정수

이 경우엔 주정수가 둘로 나눠집니다.



집눈의 경우 가장 무난하게 광딜에 도움을 주는 정수이며

원피의 경우에는 집속탄 트리 한정으로 순간광을 극으로 끌어올려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2-4. 타락

역시나 쾌속과 황파 입니다.

원피를 주정수로 사용할 경우에 원피 이후 황파가 터지면

어글이 튀는걸 걱정해야될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2-5. 딜 사이클

집속탄 트리의 경우 야생불 폭탄이 2회 충전되어있기 때문에

쿨의 낭비를 줄이기위해 쫄에서 오프닝에 하나를 털어주고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이후엔 원시의 직감이 있는 경우엔 스택을 끌어올려주면서 폭탄 - 저미기 위주로 써주시면 됩니다.

2-6. 장점

순간 광이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원래 야생불 폭탄 자체가 약한 기술이 아닌데다가

폭발딜이 두배 + 집속탄 딜이 들어가고

도트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빅풀 상황일수록 좋습니다.

2-7. 단점

제대로 3집속탄 + 2링 아제까지 맞추는데 파밍이 어려운 편입니다.

레이드에선 아예 집속탄 템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잠독트리에 비해 단일에 도움을 주는 스킬 구성이 아니기 때문에

폭군 주간에는 아쉬운 딜이 나올 수 있습니다.



3. 3 원시의 직감 트리

3-1. 특성



집속탄 트리와 같은 특성으로 가져가주시면 됩니다.

3-2. 아제라이트 특성



특이하게도 3 원시의 직감을 우선적으로 가져갑니다.

이후 나머지 빈자리에는 



이 둘만으로 채워줍니다.

3-3. 아제라이트 정수

이 세팅의 경우에도 두 가지로 나눠지게 됩니다.



레이드 1위 냥꾼인 Thyminde의 경우

세팅상 원피 주정수보다는 집눈 주정수가 심크상 더 높게 나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둘의 차이는 조금 미묘하기 때문에 다니는 단수나 같이 하는 사람들과의 합에 맞추시면 될 것 같습니다.

3-4. 타락

가장 특별한 세팅인데

쾌속과 가혹과 황파를 섞어씁니다.

원시의 직감의 효율을 극대화하기위해 가혹3을 2~3개 정도 사용하며

황파 하나와 쾌속3 2개 정도를 사용합니다.

실제로 가혹 3단계 2개 세팅을 할 경우 직감 5스택시 치명이 53~4퍼

가혹 3단계 3개를 세팅할 경우에는 60퍼를 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아마 치가템 위주로 장착하게 되면 70퍼 까지는 볼 수 있을 것 같으며

그 경우 원피를 사용하면 치명이 거의 100퍼기 때문에 순간광에 매우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3-5. 딜사이클 

어디까지나 정확한 것은 아니고 직접 사용해본 바에 의하면

오프닝시 최대한 직감 5스택을 빠르게 쌓아 치명타를 올려주고

이후엔 거의 집속탄 트리와 같습니다.

폭탄과 저미기 + 직감 유지 및 폭탄 쿨을 줄이기 위한 살쾡이를 적절히 섞어주면 됩니다.

3-6. 장점

집속탄 빌드와 거의 비슷한데 빅풀에 상당히 강해집니다.

어제 길드원분들과 이 세팅으로 돌아본 결과

톨다 앞마당 같은 곳에서 한땀한땀 도트 바르던 시절보단 훨씬 잘나왔습니다.

그리고 살쾡이를 칠때마다 기본 치명타가 오르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부족할 수 있는 단일 딜이 치명타로 어느정도 보완이 됩니다.

3-7. 단점

약간 시동이 걸리는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직감 5스택을 쌓는 것이 어찌보면 세팅의 핵심이기 때문에

이 스택을 쌓고 딜을 시작해야해서 약간의 시간이 걸립니다.

그리고 가혹과 황파를 차야하기 때문에 비교적 가속이 낮고 타락이 높은 편에 속합니다.

고가속으로 레이드 뛰시던 분들은 조금 답답하실 지도 모릅니다.



4. 도살 트리

가장 최근에 본 트리인데 생냥에게 다시 도살의 시대가 왔습니다

4-1. 특성



보시는 바와 같이 어찌보면 정말 기존 쐐기 세팅들과는 다릅니다.

도살과 맹금이 특이한 부분이며

이 부분에서 집중을 유지하기 위해 우두머리 포식자를 찍는 것으로 보입니다.

4-2. 아제라이트 특성



3 잔상이 기본입니다.

이 트리의 경우 후술하겠지만 잔상과 협공을 계속 유지해주면서 도살을 최대한 돌려주는게 핵심입니다.

이외엔 



중에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4-3. 아제라이트 정수



집눈이나 자각몽 중 택1을 해서 주정수로 사용합니다.

집눈은 순간적인 광딜에 매우 큰 도움을 주는 정수이며

자각몽의 경우에는 가속이 조금 모자란 경우나 상황상 집중을 계속 수급하기 어려울때

자각몽으로 빠르게 집중을 수급하여 발톱의 잔상과 협공을 유지하며 도살을 돌리도록 해줍니다.

4-4. 타락

올쾌속 or 쾌속 + 황파

이 세팅의 핵심은 최소 50이상의 가속입니다.

어느정도 세팅이 되신 분들이라면 쾌속을 통해 많이 넘기셨을테니

여유가 되신다면 황파를 넣어주시는것도 좋고

다만 직접 해본 결과 올 쾌속을 해야 자원수급이나 도살의 쿨감소등이 넉넉하게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4-5. 딜 사이클

모든 상황은 협공과 발톱의 잔상 스택을 기본으로 해야합니다.

협공을 켠 뒤 살쾡이로 최대한 빠르게 잔상 5스택을 쌓아주고

폭탄 도살 도살 폭탄 도살을 반복하며 

사이 사이에 꼭 잔상 스택 유지를 위한 살쾡이를 써주셔야합니다.

잔상 5스택으로 얻는 민첩은 제 세팅 기준 5000 정도로 

데미지 자체가 1.5배 차이가 나는 수준이기 때문에

모든 상황에서 잔상과 협공 유지를 기본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4-6. 장점

모든 상황에서 딜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레이드 세팅과 특성을 제외하면 모든 것이 똑같기 때문에

단일 깡패의 명성을 그대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속이 확보된 상태에서 도살과 폭탄 쿨이 상당히 빠르게 돌아오기 때문에

광딜 역시 굉장히 잘나옵니다.

지속광딜이 굉장히 우수하며 오프닝 광딜 역시 괜찮게 나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기본 레이드 세팅과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기존에 하던 쐐기와 레이드를 아예 다르게 가져가야만 하고

한 쪽을 챙기면 한 쪽을 포기해야만 한다는 단점을 무마할 수 있습니다.

4-7. 단점

체인 풀링이 필요합니다.

잔상과 협공을 꾸준히 이어가기 위해서는 냥꾼은 항시 전투가 이어져야합니다.

이 부분의 경우에는 탱커의 성향에 달려있기 때문에 글로벌에선 상당히 힘들 수 있습니다.



5. 마치며

솔직히 저도 아직 못해본 세팅도 많고

저도 이제야 막 20단 21단 다니는 입장이라

제가 가이드를 썻다고 생각하시기보다는

뭐 어디서 들은건 많아서 줏어왔구나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 시즌 한 번 3000점 넘겨보고자 이런 저런 세팅 보고 배우는 중이기에

유독 생냥 정보를 거의 찾을 수 없는 한국 서버에서

여러분들에게 이런 정보들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비록 유사 도적 정도밖에 못하는 생냥이지만

다들 세기말이더라도, 아니 세기말이니까

이런 저런 세팅 시도해보시면서 즐겁게 쐐기도 도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